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쓰촨 융창인 1992 는 융창 2 중을 졸업하고 북경대학에 입학했다. 1997 베이징대학교 역사학과를 졸업한 후 자공 서광중학교에서 교사로 일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교실 발언으로 사직한 뒤 선전 광저우 충칭 베이징 항주 청두를 전전하며 미디어 교사업에 종사했다. 중국 경제타임즈, 남방스포츠 등 언론에서 편집자로 근무한 적이 있다. 범미충의 문장, 예를 들면' 의미 있는 교육 추구',' 여행가: 허무쓰레기에 대항하는 걷기',' 연: 영혼의 죄책감과 참회',' 사상으로 사상을 물리치다-하이에크전 읽기' 등 천애BBS, 전선교육포럼에서 모두 검색할 수 있다.
2008 년 5 월 12 지진 때 그는 학생을 두고 교실을 뛰쳐나갔다. 5 월 22 일 그는 천애에' 그 순간 땅이 흔들리는 순간-'512 문천 대지진전' 이라는 글을 게재해 지진 당시 그가 한 행동과 앞으로의 심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당시 쓰촨 광아 학교에서 국어 수업을 하고 있었고 그의 책상이 흔들리고 있었지만 지진에 대한 경험에 따르면 경미한 지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당황하지 말라고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진명언) 하지만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학교 건물이 심하게 흔들리기 시작했다.
"나는 즉시 반응했다-지진! 그리고 갑자기 계단 입구로 돌진했다. " 나중에 범미충은 자신이 축구장에 처음 도착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학생들이 연이어 운동장에 오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그는 학생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팬: "왜 안 나오세요? 클릭합니다
학생: "우리는 처음에는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도망가는 것만 보고 사라졌습니다. 반응이 왔을 때 우리는 놀라서 책상 아래로 숨었다! " 심각한 지진이 가라앉을 때까지 우리는 나오지 않았다! 선생님, 당신이 가기 전에 왜 우리를 데리고 나가지 않습니까? ""
범: "저는 한번도 성실한 사람이 아니에요. 제 삶에만 관심이 있어요. 모르세요?" 지난 한밤중에 불이 났을 때, 나도 빨리 도망쳤다! ""
이어 범미충은 그에게 실망한 학생에게 "나는 자유와 정의를 추구하는 사람이지만, 나는 다른 사람 뒤에서 자신을 희생하는 사람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 이 생사 선택의 순간에, 나는 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 심지어 우리 엄마도 이런 상황에서는 개의치 않을 것이다. 나는 어른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배달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한 명을 탈출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너무 위험하다면, 나는 너와 함께 죽을 것이다. 만약 위험이 없다면, 나는 너를 상관하지 않는다, 너도 위험하지 않은데, 하물며 네가 17, 8 살이니! ""
범미충은 이렇게 썼습니다. "이것은 나의 자기 변명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어떠한 도덕적 죄책감도 느끼지 않는다. 나는 또한 학생들에게' 나는 감히 칼과 악당과 싸우는 사람이 될 수 없다!' 라고 말했다. ♫ "이런 말들은 돌처럼 천층의 파도를 일으켜 포럼에서 냄비를 터뜨렸다.
그래서 이름-팬 실행.
2008 년 5 월 22 일 9: 10, 쓰촨 뚜지앙옌 광야 중학교 교사 범미충은' 그 순간 땅이 흔들리는 순간-5? 12' 모카와 지진전' 은 "나는 자유와 정의를 추구하는 사람이지만, 나는 감히 자신을 희생하는 사람이 아니다! 이 생사 선택의 순간에, 나는 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 심지어 우리 엄마도 이런 상황에서는 개의치 않을 것이다. 나는 어른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배달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한 명을 탈출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너무 위험하다면, 나는 너와 함께 죽을 것이다. 만약 위험이 없다면, 나는 너를 상관하지 않는다. 너도 위험하지 않은데, 하물며 너는 열일곱 살이야! " 이 발언은 네티즌들의 천지를 뒤덮는 비판과 욕설을 불러일으켰다. 이와 함께' 오악산인' 은 블로그에 문장' 자유와 도덕-범달리기 사건에서 말하기',' 범달리기' 라는 단어가 등장해 범미충이 인터넷에서 또 다른 호칭이 됐다.
범미충은 2008 년 5 월 25 일 천애포럼에서' 내가 왜' 그 순간 흔들리는 산' 을 썼는지, 게시 이유와 네티즌의 비판에 응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범범의 문장 비판은 여전히 잇따르고 있다. 예를 들면' 범달리기는 민족기도에 도전하고 도덕적인 비판을 불러일으킨다',' 범달리기는 사실 교사의 괴짜일 뿐이다',' 범달리기는 사과하지 않고 떠나야 한다',' 범달리기는 부탁해야 한다' 와 같은 것이다. 범달리기는 두부 선생님'' 범달리기' 인데 지옥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나요? 이 문장 들은 모든 방면에서 그를 비판했다.
2008 년 5 월 26 일, 북안은 피닉스 블로그에' 범미충: 모욕사 굴욕 북경대학교' 라는 문장 한 편을 게재했다. 문장 (WHO) 는 "범미충의 치욕은 지진 때 도망가는 것이 아니라 탈출 후 자신의 나약한 행동에 대한' 선전' 에 있다" 고 지적했다.
2008 년 5 월 27 일 기호포럼에는' 류시앙 보다 더 빨리 달리는 범달리기 모델 나이키' 라는 제목이 나왔다. 게시물에 따르면 나이키는 재난에서 가장 빨리 달리고 생명을 가장 사랑하는 범미충씨가 회사의 취지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현재 많은 중국 네티즌이 범미충 선생님에 대한 의혹에도 불구하고 나이키는 중국 네티즌이' 범달리기' 라고 부르는 가장 빠른 선생님을 나이키 러닝화의 이미지 대변인으로 과감히 초청했다. 뜻밖에 한 네티즌이 즉시 게시물을 하늘 끝, 고양이 펄럭임, 인터넷, 시나닷컴 등의 포럼에 전달하고' B.T 통신사 기자 샤차단' 이라는 글자를 감추었다. 원문은 뉴스 형식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많은 네티즌들이 진짜라고 믿고 나이키를 비난하고 있다. 심지어 네티즌도 "당신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응? 미국 대기업은' 범달리기' 에 나이키 러닝화를 모델로 내세워 나이키와 얼마 전 불매된 까르푸를 비교해 네티즌에게 나이키 제품에 불참할 것을 촉구했다. 이 호소는 아주 빠르게 호응을 받았다. 보이콧 소식은 QQ 군, 동창 기록 등을 통해 빠르게 퍼졌다. 기자가 받은 QQ 그룹 소식에 현지 나이키 전문점에서 항의를 호소하는 네티즌이 있고, QQ 그룹 소식에는 구체적인 항의 시간과 계획이 첨부되어 있다.
장약우는 2008 년 6 월 2 일 신화망에서' 일반 교사의 눈에는 범미충' 이라고 논평하며 참회자로 참회했다. "내가 얼마나 큰 용기와 의지와 가호를 가져야 풍비가 될 수 있을까, 범미충 제록과는 확연히 다른가?" 라고 말했다. 나는 나와 범미충 사이의 거리가 멀어 보인다는 것을 분명하고 고통스럽게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가까웠는데, 아마 지진을 사이에 두고 있었던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만약 내가 범미충의 위치에 있었다면 어떻게 했을까? 나는 그와 같이 멀리 날아갈 것인가, 아니면 학생과 생사를 함께 할 것인가? 이 질문은 내 머릿속에서 수없이 많이 물었지만, 나는 여전히 자신에게 명확한 답을 줄 수 없었고, 지금은 이미 추억을 거부하고 이 질문에 대답하기를 거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의 두려움은 나의 용기만큼 강하고 보잘것없다. "
2008 년 6 월 2 일, 인민망은 "범미충이 사람들에게 문제를 일으켰다. 내가 영웅이 되지 않을 수 있을까?" 라고 논평했다. , 문장 생각: 팬 meizhong 의 정직은 우리를 매우 당혹스럽게 만듭니다. 우리는 그것의 성실함을 칭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영웅이 되려고 노력하는' 전통 미덕에 대한 충격을 비난해야 한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통 미덕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범미충의 성실함을 비난할 필요가 있는가? 그것도 안 돼! 성실도 중국인의 전통 미덕이기 때문이다.
2008 년 6 월 6 일 인터넷 평론가 곽송민은 박문' 범달리기는 중국 엘리트의 거울이어야 한다' 는 글을 발표했다. 이 문장 먼저 유명한 타이타닉호의 침몰을 열거했다. "이 사건에서 선장과 여러 명의 선원과 남성 승객들이 호화 크루즈와 함께 대서양 해저로 가라앉았다. 빙해에 사는 대다수는 여성과 아이들이며, 그들은 탈출할 능력이 가장 없다. " 문장 (WHO) 는 "엘리트들에게 가장 큰 비극은 지진이나 해난으로 죽는 것이 아니라 대중에게 버림받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사실 엘리트들은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그들은 범심부름처럼 매 중요한 순간마다 자신을 너무 많이 생각하고 대중을 덜 고려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자신의 우세한 지위를 이용하여 대중의 이익을 너무 많이 빼앗았는가? " 이후 많은 문장 들이 타이타닉호를 예로 들어 범미충의 행동을 비판하기 시작했다.
2008 년 6 월 6 일 베이징대 철학과 교수 왕해명 교수는 중국 청년보 인터뷰에서 "다른 선생님들이 지진으로 살아남지 못한 것은 이것이 기본적인 도덕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범미충의 행동은 이미 도덕적 한계를 넘어섰다" 고 말했다. 엄밀히 말하면, 도덕규범과 법률은 서로 전환될 수 있다. 왕 교수도 이번 지진으로 모든 사람이 의무기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기부금을 선행으로 여기고 책임과 의무로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특별한 경우, 비상시에 국가에 기여하는 것은 단지 좋은 일이 아니라 책임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기부하지 않는 것은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것이다. "(범미충) 성실하고 파렴치하다면 너는 구할 수 없다. ""
2008 년 6 월 7 일 봉황위성 TV 중국어 채널' 일호담화' 에서' 범미충' 이 학생 가출에도 불구하고 실직을 당한 특별프로그램' 을 방송했다. 프로그램 방송 후 범미충 사건에 중대한 전환점이 생겼다. 이와 함께 방송에서 범미충에 반대하는 인터넷' 평론가' 곽송민이 범군을 비난했고, 네티즌들로부터' 곽조',' 위선자' 라는 비난을 받아 범미충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다. 범의 뚜지앙옌 광아 중학교 교장은 전화로 "그의 사업과 학생을 사랑하면 그의 발언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을 해고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범미충은 방송에서 교장과 학생에게 제한적인 사과를 했지만 "그렇다고 내 관점에 대해 사과하는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나는 여전히 나의 관점을 고수한다. "
2008 년 6 월 7 일 범미충이 텐센트를 방문했다. 저명한 사회학자 주효정 교수와 대화와 인터뷰를 했다. 방송에서 범미충은 자신의 관련 언론 배후의 원인을 다시 한 번 설명하고 앞으로 해당 프로그램과 인터뷰를 더 이상 받지 않겠다고 밝혔다.
2008 년 6 월 9 일' 남방도시보' 는 문장' 자유의 이념은 모독할 수 없다. 범미충의 달리기를 보았다' 고 논평했다. 문장 (WHO) 는 범미충이 말한' 이익 균형으로 보면 뛰쳐나오는 것' 은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우선, 그 경우 교사로서의 범미충이 직위를 고수할 수 있다면, 학생을 조직하여 질서 정연하게 철수하면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단 한 명의 학생만이 판미충이 자리를 지킨다는 이유로 살아남았음에도 모범남자는 희생됐지만, 이 학생은 그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단지 생명의 길이만으로 볼 때, 이 학생은 판미충보다 생존의 행복감이 훨씬 높을 가능성이 높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동시에, 행동이 사람들의 전통 도덕관념을 파괴하여 후대를 불쾌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범은 "자유의 개념으로 자유의 기치 아래 미덕과 고귀함을 부정하는 것은 자유에 대한 심각한 오해일 뿐만 아니라 자유에 대한 모독이기도 하다!"
2008 년 6 월 12 일, 네티즌은' 북경대학교 자격이 있다' 고 기꺼이 발표했다. 문장 (WHO) 는 범미충 (Fan Meizhong) 에 대한 그의 인식을 바꾼 여정을 기록하면서 "우리 사회가 오랫동안 형성해 온 전통 도덕관념은 겉으로는 흠잡을 데 없고 합리적이지만 가운데는 허점이 많다" 고 지적했다. 이 문장 은 북경대학교 에서 광범위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누군가 지적했다: 1. 북경대학교 (WHO) 는 항상 진리를 추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있으며, 진리가 모든 사람이 다 아는 것은 아니며, 이른바' 여론' 과 침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2. 북경대학은 줄곧 반사사회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고, 범미충은 자신의 방식으로 도덕문제에 대해 엄청난 사회적 반성을 불러일으켰다.
2008 년 6 월 12 일 피닉스. Com 은' 범미충 선생님의 각박함은 비열한 자의 통행증' 이라는 논평을 발표하면서 "우리는 담천추와 곡완용 같은 선생님에게 감동을 받았다. 그들이 행동으로 우리에게' 사덕산' 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범 선생님은 현재의 교육체제를 싫어하니 기초교육에 새로운 이념을 가져다 주길 바란다. 우리는 이 두 손을 환영하지만, 네가 재난 앞에서 먼저 도망가는 것을 보고 싶지 않다. 한 사람의 사상은 활발하고 전위적이지만, 만약 그가 사덕도 조금도 없고 인정도 조금도 없다면, 그는 위선적인 사상가일 뿐이다. "
쇼보는 2008 년 6 월 14 일 신화망에서 "범달리기와 언론 보도의 열무를 보다" 라고 논평했다. 문장 (WHO) 는' 범달리기' 가 봉황위성 TV 스튜디오에 앉아 당당하고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관객을 옳고 그름을 혼동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인간, 비도덕적이라면 언론의 주목을 받을 것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부용언니와 범심부름의 뒤를 밟을지 모르겠다. ""
2008 년 6 월 12 일 유명 반부패 작가 육천명이 블로그 평론을 발표했다 이때 단 하나의 목소리만 있을 수 있는데, 그것은 빨리 사람을 구하러 가는 것이다! 생명을 구하는 것을 방해하는 모든 언행은 반드시' 반인간' 의 행위로 여겨져야 한다. 전시라면 즉석에서 총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이 결정적인 순간에 이렇게 비열한' 범미충' 은 역사의 치욕 기둥에 못 박혀서 시청각을 바르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2008 년 6 월 14 일 피닉스 블로거 주광병이 밤에 광아 학교 전화 인터뷰를 녹음했다. 면접 기록에 따르면 "교육부는 이미 범선생님의 교사 자격을 취소한다고 정식으로 통지했다. 운전자가 운전면허증이 없는 것처럼 우리는 더 이상 그를 채용할 수 없다" 고 밝혔다. 학교 선생님도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그의 발언이 부적절하고 교사가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학생 중 어떤 사람은 그가 좋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그가 나쁘다고 말한다. 하지만 학부모들은 우리 학교 같은' 엄마도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 아이를 가르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한 반응을 보였다. " 범미충은 교육부의 관행이 합리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만약 그가 학생을 구하지 않고 먼저 도망가면 교사가 될 자격이 없다고 말한다면, 그는 자신이' 교사법' 을 위반했다고 느꼈다. "선생님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학생을 구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습니까?" -응? 만약 그가 선생님이 될 수 없는 것은' 그 순간, 땅이 흔들린다' 의 첫 번째 단락에서 그가 나라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했기 때문이라면, 그도 그것이 허튼소리라고 생각했다. "나는 국가를 비판하는 문제로 내가 나라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다. 그리고 나도 애국심이 없다는 이유로 교사 자격을 취소할 수 없다. " 범미충은 중국에 너무 많은 시민들이 행정부의 권력 남용에 저항하지 않지만, 그는 다르다고 말했다. 그는 반드시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자신의 권리와 존엄성을 지킬 것이다. "요점은 내가 이 소송에서 이길 수 있느냐가 아니다. 직장을 잃더라도 나는 내 권리와 언론의 자유를 지킬 것이다. "
2008 년 6 월 15 일' 이상국' 에서 학자 전문가 간담회, 곽, 등이 참석했을 때, 회의에서 전문가들은 "전체 주류 도덕을 좌절시켜야 한다! 인류 전체의 도덕을 비틀어 열려고 노력하다! 매우 뻔뻔스럽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동시에, "피닉스 위성 TV 는' 분뇨를 긁는 사람' 이다. 더 수치스러운 것은 토론할 필요가 없는 주제에 대해 대대적으로 토론하면서 원래 명확한 가치관을 헷갈리게 했다는 것이다! " "팬 meizhong 을 지원하는 사람들은 특히 뻔뻔 스럽습니다! 클릭합니다 "우리의 현재 교육의 성공은 우리 중국 집단주의, 사회주의, 영웅주의 교육의 결과이다!" 유토피아는 또한 범거품을 비판하는 칼럼을 전문적으로 개설하여' 범으로 대표되는 자유주의' 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분석과 비판을 진행했다.
2008 년 6 월 15 일 신징보는 오작상의 평론을 게재했다. 문장 (WHO) 는 "범 선생님과 그의 학생은 목선의 일반 승객이 아니라 책임 있는 법적 주체이다. 범 선생님은 학교를 대표해 학생들을 대신하여 간호를 하고, 후견인 책임도 있다" 고 지적했다. 학생은 부모가 학교에 위탁하여 감호권을 누린다. 생명을 위협하는 재앙적인 사건이 발생할 때 보호자는 자신의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피보호자를 도울 책임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구조할 책임은 전장의 병사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 " "자유와 책임은 대칭이다. 무책임한 자유는 인간의 자유가 아니라 동물 (사냥) 이나 쥐 (탈출) 의 자유일 뿐이다. ""
2008 년 6 월 16 일, 위과학에 반대하는 평론가측은' 미국에서 반드시 학교에서 해고될 것' 이라는 글을 발표하면서 미국 전국교육협회가 제정한' 교육업계 도덕규범' 이' 학습, 건강, 안전에 해로운 상황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만약 이 일이 미국에서 일어난다면, 범미충은 분명히 학교에서 제명될 것이며, 그는 평생 더 이상 선생님이 되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그의 방법은 매우 전문적이지 않다.
2008 년 6 월 16 일 교육부 대변인 왕욱명은 인터뷰에서' 제 1 교사' 범미충의 면직은 해당 학교가 결정한 것이지 교육부 공식 지시가 아니라고 밝혔다. 왕욱명은 교육부가 범미충 교사의 자격을 취소한다는 통지를 보내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그의 현재 이해에 따르면, 범미충의 학교는 확실히 공식적인 서면 통지를 보내 그를 해고했다. 중화인민공화국 민영교육촉진법 관련 규정에 따르면 범미충이 가르치는 민영학교 광아학교는 범미충을 해고할 권리가 있다. 그는 이날 중국 정법대 로스쿨 부원장인 하병이' 청년주말' 인터뷰에서 "깊이 연구할 만한 사례다" 고 말했다. 범미충이 상소한다면, 우리는 법률 원조를 제공할 것이다. "
지난 2008 년 6 월 17 일 뚜지앙옌 광아 중학교 교장 경광아는 신속기자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6 월 16 일 오전 뚜지앙옌 교육국이 그를 다시 찾아 한 시간 넘게 인터뷰를 했다고 밝혔다. "교육국 지도자는 범미충이 부적절한 발언을 해서 영향이 너무 크다고 말했다. 현재 학교에서 범미충을 사퇴할 것을 구두로 요구하고 있다." 뚜지앙옌 시 교육국 기위 서기 주택방 () 은 "민영학교가 교사를 사퇴하고 채용하는 것은 그들의 학교 운영 행위다" 고 말했다. 기자가 교육청에 범미충 해고를 요청했는지 물었을 때 주택방은 "우리는 기능에 따라 교육관리권을 행사한다" 고 말했다. 장경 뚜지앙옌 시 교육국장은 이날 기자에게 관련 관리규정에 따라 뚜지앙옌 시 교육국이 증명서를 발급하면' 교사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처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들의 조사에 따르면 범미충은 이 국에 인증을 신청하지 않았다. 이 국은 이미 광아 학교에 범미충의 관련 증명서를 제공하라고 지시했지만, 지금까지 회답을 받지 못했다.
2008 년 6 월 17 일 양자석간 신문은 문장' 범미충의 밥그릇이 직권 남용 혐의를 받고 있다' 고 논평했다. 문장 (WHO) 는 범미충의 언행이' 교사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반하더라도 그에 대한 처벌은 반드시 법정절차에 따라 엄격하게 진행해야 하며, 한 가지 위법 수단으로 다른 위법행위를 처벌하는 것은 법치사회의 비애라고 보고 있다. 문장 (WHO) 는 중국 정법대 하병교수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실격은 우리나라 행정처벌법에 규정된 행정처벌 중 하나" 라는 글을 인용했다. 관련 규정에 따르면, "관련 부서는 범미충 사건을 처리할 때 최소한 다음과 같은 절차를 이행해야 한다. 하나는 사실 조사를 진행하여 증거를 형성하는 것이다. 둘째, 처벌 전에 청문회를 실시한다. 셋째, 공식 처벌 서류를 만들어 처벌 사실과 법적 근거를 알리고 관련 책임자인 판미충에게 전달한다. 4. 처벌서류에서 범미충에게 행정복의와 행정소송을 제기할 권리가 있음을 알려야 한다. " 분명히, 절차상, 관련 부서는 심각한 위법이다.
2008 년 6 월 17 일' 중국 청년보' 는 엽지군의 논평을 발표했다 북경대학교 최고의 학생으로서 주류 가치관에서 허용되지 않는 사상이 정말로 생긴다면 몇 명의 교사를 해고하면 해결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008 년 6 월 18 일 광저우 일간지는 왕문치의' 사회적 관용이 범미충을 살리는 데 더 유리하다' 는 논평을 발표했다. 범미충은 여전히 성장하는 청년이라고 생각한다. 30 세가 지났지만 그는 아직 온전하고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지 못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지만 지식과 재능이 사람에게 어떤 의미인지 모른다. 그는 자유를 외치지만, 자유를 고립적으로 이해하고, 그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며, 자유와 책임, 권리, 의무의 관계를 알 수 없다. 범미충 사건 자체 외에 다른 가치가 있다면, 이번 사회관용에 대한 시련은 그 중 하나일 것이다. "
2008 년 6 월 18 일 베이징대 역사학과 당위 서기왕은 정보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런 학생이 있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우리는 그를 퇴학시키는 것에 동의한다! " 한편 왕수기는 이렇게 말합니다. "범미충이 학교를 떠난 후 인터넷에서 그가 북경대학교 때 알게 된 선생님을 거꾸로 욕한 적이 있다. 그는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지 않아 선생님을 존중하지 않는다! "
지난 2008 년 6 월 19 일 동방일보는 조림의 평론' 범미충의 가치를 과소평가하지 마라' 를 발표했다. 문장 (WHO) 는 범미충이 그의 진실한 사상과 인간성의 어두운 면을 폭로한 것이 우리가 인간성, 도덕, 자기완벽을 반성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런 훌륭한 반성자원은 위선도가와 인터넷 견유주의자들에 의해 정절 방앗간을 건설하는 도덕적 비판 운동으로 여겨졌다. 또' 광아 교장이 건물 붕괴를 욕할 것 같은 사람' 이라는 글도 게재했다. 집이 무너질 때 선생님이 학생을 혼자 도망치게 한 것은 심사숙고한 결과가 아닐 수도 있지만, 사람이 위험에 처했을 때 본능적인 생존 반응-이런 본능은 비도덕적이지만 용서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이 이런 본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남을 돕는 도덕적 의무를 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집을 지을 때 자재를 훔치고, 강철을 철사로 대체하고, 시멘트에 모래를 섞는 것은 용서할 수 없는 일이다. 그것은 생존의 본능이 아니라,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사람을 죽이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이다. 대조적으로, 가장 욕을 받아야 할 것은 당연히 건물을 짓고 무너진 사람들이다.
2008 년 6 월 20 일, 노국평은' 계몽 선생님' 범미충이 면직된 것은 법적 절차와는 무관하며 말로 죄를 지었다고 논평했다! " 우리가 지금 법치국을 중시하고 있지만, 제도와 법체계의 허점이 범미충이 처벌을 피할 수 있는 이유가 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중국에서는, 우리는 보통 문제가 발생한 후 대책을 찾는다. 이른바 단편적인 행정 모델이다 ... "그래서," 언론의 투기와 전 국민의 변론이 이미 범미충을 전형적인 악당으로 만들어 그의 사회적 영향에 대해 적절한 처벌을 가하기 때문에 의미가 깊다! ""
지난 2008 년 6 월 20 일' 중국 청년보' 편집장 조림은' 북경대학교 범심부름 대학 정신을 상실한 것을 부끄러워한다' 는 댓글을 문장 발표했다. 탈출사건에서 북경대학교 자신의 도덕적 입장을 표현하고 학생을 비판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제명' 문제에서 사상언론의 자유의 가치 입장을 고수하고 학생의 편에 굳건히 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2008 년 6 월 20 일, 복단대 역사학과 교수인 전문충 교수는 진강에서 연설하면서 "그 (범미충) 외에는 두 번째 선생님이 없다!" 라고 지적했다. 돈 교수는 결국' 달리기' 는' 핑계가 없다' 고 지적했다. 모든 사람이 수치심을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범달리기' 는 도망갔을 뿐만 아니라 이렇게 멀티미디어 앞에서' 변명' 하기도 했다. 가장 무서운 것은' 북대학의 지식으로 변호한다! "
2008 년 6 월 2 1 일,' 신경보' 는 린다의 문장' 범미충이 해고되어야 하는가? 미국은 미국 9 1 1 사건의 처칠 씨를 예로 들어 그의 발언이 문장 국민의 공분을 건드렸지만, 그 학교는 "그가 학술의 자유를 간섭받지 않는 원칙을 고수해야 하기 때문" 이라고 지적하며 교육법에서 "좋은 사상적 품성을 가지고 있다" 고 문장 제안했다 법률 규정으로서 그 정의는 분명하지 않다. 좋은 생각이란 무엇입니까? 누가 판단하고 정의합니까? 임의로 해석될 수 있는 법조문이 관심의 초점이다. ""
2008 년 6 월 2 1 일' 중국 청년보' 는 중국 인민대 교수 마소마 교수가' 목숨을 바꿀 의무가 없다'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했다. 문장 (WHO) 는 이렇게 지적했다. "나는 교사가 학생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곽이 범에게 이런 희생을 요구하면 안 된다 ...' 교사법' 이 또 개정돼 교사가 생명을 희생하고 학생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쓸 수 없다. 선생님의 학생 보호 의무를 더욱 명확하게 강조할 수밖에 없다. ""
2008 년 6 월 25 일 광저우 일간지는 심리학자 장씨의 논평을 발표했다. "우리는' 부적절한 발언' 에 대해 너무 관대하다. 문장 미국' 제임스' 에 따르면? 왓슨 사건과 하버드 전 총장 래리? 서머스 사건은 미국도 말과 믿음이 있는 나라라고 지적했다. 문장 총리는 마지막으로 이렇게 지적했다. "그의' 죄' 를 고치는 것은 객관적으로 모든 선생님들이 그에게서 배우도록 격려하는 것과 같다."
2008 년 6 월 25 일' 남방 인물 주간지' 는' 이단의 도덕 실험' 을 발표했다. 문장 (WHO) 는 범사건 이후 각종 평론을 열거하여 범형이 대중의 비판의 대상이 되었다고 여겼다. 문장 (WHO) 는 중국 청년정치학원 신문과 전파학원 원장 장강장 () 의 말을 인용해 "범미충 () 이 중국의 현재 도덕관념을 테스트한 결과, 우리는 그것이 실제로' 성인' 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고 말했다.
2008 년 6 월 25 일 교육부 대변인은' 중국 경제도보' 와의 인터뷰에서 범미충 사건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그는 "우리는 고상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파렴치한 것은 용납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날 오후 범미충은 자신이 고상하지도 않고 고상하지도 않지만 자신이 파렴치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반면 범미충은 교육부에 무너진 교사를 주목하라고 상기시켰다. "이 학교 건물을 지은 관원과 교육관원은 가장 파렴치한 것이다." 。
교육부는 2008 년 6 월 26 일 공식 홈페이지에 새로 개정된' 초중고교교사 직업윤리규범' 을 발표했고, 그 중 처음으로' 학생 안전 보호' 에 가입해' 교사법과 사덕조례 시행 세칙' 에 대한 큰 논의를 시작했다. 여론은 일반적으로 이것이 범의 헌신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Jingchu.com 은 "교육부가 어떻게 학생의 안전에 대한 보호를 비난할 수 있을까?" 라고 발표했다. "문장 (WHO) 는 위태로운 주택 개조와 학생의 안전의식에 비해 교사의 학생 안전 보호가 이 체인의 끝에 있어 가장 제한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때 교육부는 여론의 위신을 이용해 관련 부서와 함께 사제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심층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구체적인 조치, 방침, 시간표를 내놓아 학생 보호의 사슬을 견고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야 한다.
2008 년 6 월 29 일' 남방 인물 주간지' 는 광아 중학교 교장 경광아를 인터뷰했다. 그는 반 선생님의 인터넷에서의' 달리기 1 위' 가 지진 후의' 병적 반응' 으로' 꿈' 에 가깝다고 분석했다. 인터뷰에서 그는 범미충이 어떻게 광아 중학교에 입학했는지, 그리고 학교에서의 그의 활약을 공개했다. 그는 또한 "학교는 지진센터15-20km 떨어져 있다" 고 강조했다. 그때 집은 종이 한 장처럼 바람을 피웠다. 그 짧은 기간 동안 사람들의 뇌는 텅 비어 있었다. 우리 선생님의 기억 중 30 분은 그들의 어머니, 아이, 고향을 생각하고 있다. " 동시에, 그는 "범미충이 진실을 말할지도 모르지만, 아름답지는 않다" 고 생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