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 온톨로지란 무엇입니까?
마르크스주의 법철학은 법의 실체의 존재를 분명히 인정하고, 법의 진정한 온톨로지와 본원, 즉 법이 법으로 여겨지는 통치계급의 의지이며, 그것은 일정한 사회의 물질적 생활조건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일정한 사회관계 발전의 객관적인 요구이며, 사회가 일정한 역사적 단계로 발전하는 필연적인 산물이다. 법은 자신이나 이른바 인간 정신의 일반적인 발전으로 해석할 수 없다.
법본체는 법철학에서 피할 수 없는 가장 먼저 대답해야 하는 질문이다. 법학자들은 계급적 입장과 세계관에 따라 법의 실체론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일부 법학 이론에 의한 법률 온톨로지의 부정과 은폐는 결국 법률 현상을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없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유심주의 법학은 법률을 신의 의지, 어떤 신비한 정신 또는 어떤 심리적 현상으로 귀결시키는 반면, 낡은 유물주의 법학은 실체론적으로 유물주의 원칙을 완전히 관철할 수 없고, 왕왕 법률의 뿌리를 고립적으로 바라보고, 본질주의 문제와 인식론 문제를 갈라놓고, 결국 이론적으로 유심주의에 빠지게 된다.
마르크스주의 법철학은 법의 실체의 존재를 분명히 인정하고, 법의 진정한 온톨로지와 본원, 즉 법이 법으로 여겨지는 통치계급의 의지이며, 그것은 일정한 사회의 물질적 생활조건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일정한 사회관계 발전의 객관적인 요구이며, 사회가 일정한 역사적 단계로 발전하는 필연적인 산물이다. 법은 자신이나 이른바 인간 정신의 일반적인 발전으로 해석할 수 없다.
마르크스주의 법철학 법률온톨로지에 대한 입장과 관점은 법률의 본질을 드러내고, 전체 법철학 이론의 출발점이 되며, 다른 각종 법철학 이론과 선을 긋는다.
정의
법의 원래 의도는' 방법',' 방법' 과 같은 법률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국가법은 사회언어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후의 확장 의미일 뿐이다.
법률
법률은 국가가 제정하거나 인정하는 것으로, 권리와 의무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국가 강제력을 보장하는 사회행동규범과 그에 상응하는 규범성 문서의 총칭이다. 법률은 특수한 사회 규범으로서 인류 사회 발전의 산물이다. 그러나, 법의 개념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항상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개념
법의 개념은 학교마다 다릅니다. 법률 실증주의자는 법이 권위의 발표와 사회적 효력이라고 생각한다.
법률 실증주의자에서 구분법의 개념은 사회적 효력을 최우선 정의 요소로 하는 법의 개념과 권위 제정을 최우선 정의 요소로 하는 법의 개념이다. 비실증주의자의 법률 개념은 내용의 정확성을 정의요소로 삼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효력과 권위가 제정한 요소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