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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경" 독후감 7 편 800 자 정도.

"도덕경" 은 인간의 지혜로 가득 찬 고전 저작이다. 5 천여 글자밖에 없지만 평생 연구할 가치가 있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7 편의 800 자의 도덕경 평론이다. 그들에게서 배우는 것을 환영합니다.

"도덕경" 독후감 800 자 범문 1

많은 사람들이 "도는 도가 될 수 있고, 범도가 될 수 있다", "선은 물처럼 좋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화는 복이 있는 곳, 복은 꾀죄하다" 와 같은 고전적인 명문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고 믿는다. 모두 "도덕경" 에서 나온 것이다. 지혜와 에너지로 가득 찬 이 말들은 중국의 수천 년 문화를 스며들고, 오래도록 새로워져서, 아무리 뒤져봐도 수확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 바로' 도덕경' 의 매력이다.

무위는' 도덕경' 의 핵심 사상 중 하나이다. 역사상 무위 사상이 너무 소극적이고 진취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해석이 많다. 사실 노인이 제창하는 무위는 목적이 아니라 보통 사람이 달성하기 어려운 경지이다. "할 것" 을 극치로 해야 "무위" 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하다" 와 "하지 않는다" 의 전환은 음양관계처럼 통관의 변증법이다.

김마오 상하이 환호 영업부는 아주 좋은 경영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간혹 작은 인센티브를 설치해 일주일에 3 회 5KM 이상의 달리기 임무를 완수하면 정교한 작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웨이의 관점에서 볼 때, 운동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은 5km 를 완성하는 데 약간의 끈기가 필요하다. 속도를 추구하려면 더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반마, 심지어 말 전체를 달리는 신들에게는 5KM 한 개를 완성하는 것은 문제없다. 일반인이 걷는 것처럼 일부러 쉽게 완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상태는' 무위' 에 가깝다.

또 다른 예로, 우리의 부동산 개발은 매우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산업이다. 업무의 복잡성으로 인해 프로세스에 대한 규범적 요구도 매우 높다. 모두가 이 과정을 거쳤다. 많은 프로세스가 처음으로, 종 () 이 불규칙하거나, 오프라인 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아 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약간 복잡한 과정도 있고, 또' 던지다',' 연기' 를 반복해야 비준을 통과할 수 있다. 다 봤어요? 업무 숙련도가 높아짐에 따라, 절차를 밟기 전에 오프라인 통신을 하는 방법을 이미 알고 있으며, 프로세스 규범도 이미 알고 있다. 이때 과정을 밟는 일은 일부러' 할' 필요 없이 순조롭게 완성할 수 있다. 이런 작업 상태는' 안 할 것' 에 조금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위의 작은 사례와 결합해서, 우리는 노인이 제창한' 무위' 가' 행' 에서 극한까지 도달할 수 있는 경지라는 것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철학 3 대 변증법 중' 숙련은 교묘하다' 와' 양변은 질적 변화를 초래한다' 이론은 모두 비슷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 이 개념들은 결과가 아니라 이런 능력을 가진 상태를 강조한다.

그래서' 도덕경' 이 우리에게 가져온 것은 허무맹랑한 소극적인 무위가 아니라, 사람들에게 풍속 법칙을 드러내고, 사람의 행동에 대해 더 높은 요구와 목표를 제시하는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도덕은 사회 문명의 정도를 측정하는 상징이다. 도덕 문제에 대한 사고가 많다. 이제 도덕적 문제에 대한 나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도덕과 자연

진나라 시대에는 도덕과 자연에 관한 세 가지 학설이 있었다: 맹자의 성선론, 순자의 성악론, 고자의 성악론. 이 세 가지 관점의 차이를 탐구하는 것은 주로 문제를 보는 관점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 세 가지 관점은 모두 일방적이지만, 어느 정도 바람직한 점도 있다.

나는 자연이 선과 악의 구분이 없다고 생각한다. 동정, 연민, 질투, 잔인함 등은 모두 인간성에 포함되어 있지만, 어떤 천성은 비교적 좋은 방면으로 가는 것이 쉽지만, 어떤 것은 비교적 어렵다. 그러므로 도덕의 형성에는 좋은 방향의 도움이 있어야 하는데, 이 도움은 교육이다.

도덕과 교육

원시 씨족 사회는 도덕의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 문제는 비교적 복잡하다. 씨족 사회의 기초는 혈연에 기반을 두고 있고, 원시 사회는 군거 생활이다. 씨족 사회의 지도자는 도덕법의 권위자이다. 원시인들은 분별력이 없고, 대중의 심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도덕적 강제이다. 이런 강제 수용은 도덕적 권위의 그늘 아래 낡은 풍습을 고수하는 상태를 형성한다.

문명 진보의 기초는 교육이다. 교육 수준이 높을수록 도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도덕에 대한 인식이 명확해지고, 상향적인 선념이 많아지면서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새로운 도덕이 생겨난다.

도덕의 내적 정신

시대별, 지역별, 문화마다 도덕에 대한 정의가 다르기 때문에 풍속 습관이나 외부 요인을 도덕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도덕의 외부는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지만 도덕의 내적 원칙과 정신은 확실하다. 즉 도덕은 시대에 적응하고 인간 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감정은 개인의 도덕 발전을 촉진하는 원동력이다. 공자는 "자제는 사실 자기 감정에 대한 일종의 자제이지만, 이런 자제는 감정을 완전히 억제하고 없애는 것이 아니라 나쁜 감정을 좋은 감정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감정도 개인적 감정과 사회적 감정으로 나뉜다. 집단의 압력 하에서, 개인의 감정은 사회 정서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우리가 개인의 감정을 완전히 포기하고 사회적 감정을 따른다면 사회는 발전하지 않을 것이다. 듀이가 말했듯이, "문명진화사는 독보적 영웅사이다."

과도한 이기심과 욕망은 도덕적 발전의 장애물이다.

누구나 이기심과 욕망을 가지고 있다. 지나친 이기심과 욕망은 도덕의 발전을 파괴할 수 있지만, 적절한 이기심과 욕망이 도덕적 발전의 원동력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지금 한 사람을 돕는 것은 겉으로는 그녀에 대한 동정에서 나온 것이지만, 사실 무의식적으로 당신은 사심이 있습니다. 만약 네가 어려움이 있다면, 자신이 도와주기를 바라는 사람도 너에게 같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셀프 서비스이다.

800 단어 읽기 "도덕적 고전" 팬 wenei

한 헝 헹; 이 위챗, QQ 가 너와 나의 시대에, 모든 사람의 위챗 모멘트 속에' 너그러운 물' 이라는 친구가 있을 수도 있고,' 성인의 길은 전쟁을 할 수 없고, 남편은 전쟁을 할 수 없다 이런 성황은 노자 사상이 중화민족에 미치는 큰 영향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2000 여 년 전 백가쟁명은 자신의 치국 이념과 보민 정책을 제시했는데, 이러한 이념들은 지금도 우리 민족의 진귀한 보물이다.

노인은 "선함은 물처럼 좋고, 물은 만물이 좋아서 다투지 않는다" 고 말했다. 핵심은 인생을 축복하고, 온 국민을 축복하고, 명리와 권력을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라오 어 손자는 "천국은 유익하고 무해하다.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으면 이미 있고, 법을 어기지 않는 것은' 무위' 이다. 노자도 "천하를 취하지 않고 천하를 취하지 않고 천하를 취하고 천하를 취하지 않고 취하라" 고 말했다. 관리자는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지 말아야 한다. 관리자들이 늘 대담하게 행동하고 끊임없이 소란을 피워 자신의 권력을 과시하면 기업은 통제하기 어렵다. 노자는 "무위하고 치료하라" 고 말했고, 관리자는 자연의 법칙에 순응해야 하며, 실사구시적으로 실행 가능한 방법을 찾아야만 "치료할 약이 없다" 고 말했다.

"상사는 부지런하다." 노자는 또한 법칙을 파악하는 것은 실천을 지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것이지, 단지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기업에 있어서 제품 품질은 시장을 여는 핵심 요소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마강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자동차 보드 수요가 더욱 개인화되고, 자동차 보드 갱신 주기가 짧고, 자동차 보드 표면 요구 사항이 매우 높고, 생산이 어렵고, 자동차 생산 자동화 조립 라인, 강판 품질 안정성 요구 사항이 매우 높고, 자동차 생산 프로세스가 길고, 기술적 어려움이 많으며, 독서 노트 통합도가 높은 5 대 핵심 난점을 극복했습니다. 현재 국내 자동차 보드의 주류 공급업체로서 점차 시장을 열고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며 더 나은 입소문을 얻고 있습니다. 회사 생산 라인과 냉연 제품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비교적 완벽한 설비 체계를 구축하여 설비 린 관리를 추진하는데 힘쓰고, 기초관리와 전문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설비를 수리에서 수리관으로의 전환을 실현하고, 설비의 안정적인 린 운영을 보장하며, 실리콘 강철, 가전제품, 자동차 외판 등 고급 제품의 품질 안정에 대한 강력한 보장을 제공한다.

낮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잠을 잘 못 자요! 만약 네가 너의 일에 기여할 수 없다면, 그것은 공허함과 고통이다. 우리는 법칙을 따르고, 실사구시하고, 견난을 공략하고, 혁신을 통해 효율을 창출한다. 일이 있으면 책임이 있고, 책임이 있으면 책임져야 한다. "무위" 는 우리의 일을 지도하는 방법이고, "무위" 는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도록 채찍질하는 것이다.

800 자, 도덕경 판문 3 읽기

"세상의 시작은 아무것도 없다"

생명은 어디에서 오는가? 아버지, 정자, 어머니는 우리 몸의 어떤 세포처럼 무생물이다. 비록 그것들이 특수성을 가지고 있지만, 서로 결합해야만 특별한 것을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진흙과 불의 결합으로 도자기가 형성되었다. 모양과 질은 변했지만 본질은 변하지 않았고, 여전히 생명이 없었다. 정자와 난자에서 한 아기로, 생명은 어디서 오는가?

인생은 무엇입니까? 만약 생명이 건강한 신체의 조합이라면, 과학자들이 매끄럽게 조합한 건강한 기관이 있다면, 이런' 사람' 은 생명을 가질 수 있을까? 그렇다면' 정신' 과' 영혼' 을 토론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육체가 죽은 후에 영혼이 죽을까요? 영혼이 영생한다면 그들은 어디로 갈 것인가?

"이름은 명명할 수 있지만 유명하다."

언어와 명성은 지속될 수 없다. 나는 이것이 어느 정도 과학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성인의 발언은 그가 처한 시대와 생활 배경 하에서 가능하다. 그러나 자연이든 사회든 모든 개인이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공자가' 의식' 을 중시하는 것은 사람이 주말에 늙지 않고 도덕이 상충되기 때문이다. 홍루몽' 에서 과외가 엄격한 대가족에서는 젊은이들의 자유사상에 대한 교살이다. 노신의 반전통문화는 외국이 중국인들에게 전쟁을 강요하고 생존의 곤경에 직면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이렇게 어려운 전쟁 시대에는 보통 사람들이 예의를 차리고 즐거움을 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세상에서, 경제 과학 기술 네트워크의 발전과 함께,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더 부유해지고, 끊임없이 아름다움, 물질, 권력을 추구하는 것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난다.

세상의 모든 종류에는 성쇠가 있을 것이다. 사람의 물욕이 통제되지 않으면 반드시 그 사상이나 정신을 어느 정도 방해할 것이다. 그러므로 현대 국학은 부흥해야 한다. 국학은 중용의 도가 있고 자연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겨울이 지나면 봄이 되고, 자연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사람들도 지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그러므로' 알고' 나면 사람들은 평화로운 생활방식을 취하여 매일 평화에서 우주의 생명의 참뜻을 탐구해야 한다.

\ "그래서 종종 없음, 그 홀수 를 보고 싶어; 자주 보고 싶어요. "

제 첫 번째 질문처럼, 세상에는 답이 없는 많은 질문들이 있습니다. 현실에도 실마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없음' 에서 찾아야 합니다.' 없음' 은 신비롭기 때문에' 있음' 에서 단서를 조사해야 합니다. 이른바' 두 사람이 같은 이름',' 도일' 이라니' 없음' 도 눈에 띈다.

"도덕경 4" 독후감 800 자 범문

방학 때' 노자' 라는 책을 읽었는데, 이해는 말할 수 없고, 단지 약간의 깨달음과 이해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노자' 는 교육을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문장 은 아니지만, 그중에는 여전히 교육에 관한 사상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영향이 깊고, 깊이 생각하게 하며, 늘 새로운 것을 읽는다.

노자의 사상을 교육으로 바꾸는 것이 바로 자연교육의 사상이다. 노자는 무위로 다스리고, 그대로 내버려 두고, 루소의 자연교육 사상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노자의 이해에 따르면, 교육은 자연에 순응해야지, 주관적인 의지를 지나치게 강조하지 말아야 한다. 선생님의 권위는 아이들에게 인식되어서는 안 된다. 이것이 최고의 사제관계다. 교사와 학생은 모두 비천한 위치에 있어야 하는데, 그래야만 교육이 더 잘 진행될 수 있다. 교사는 학생의 발전법을 존중해야 한다. 자연의 도를 존중하다. 이러한 사상은 우리 시대에 비판적으로 계승되어야 한다.

우리 교육에서, 만일 아이가 수업에 정신이 팔려 있지 않다면, 당연히 직접 비판할 수 있다. "모씨, 강의에 주의하세요!" " 성실하고 겁이 많은 사람은 놀라서 빨리 앉을 수도 있지만, 조금 있다가 다시 재발할 수도 있다. 반항하는 사람들은 매우 나빠 보일 수도 있고, 심지어 선생님에 대해 투덜거릴 수도 있지만, 학생들의 마음속 사념이 되어 교실 안의 분위기가 진한 냄새를 풍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때때로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선생님에게 말대꾸를 하는데, 교착 상태가 지속되면 모두들 무대에서 내릴 수 없다. 학생은 분명 틀렸을 것이다. 그러나 선생님이 옆에 있는 학생들을 칭찬하여 정신이 방황하는 것을 일깨우거나, 건성으로 한 가지 질문에 대답하게 하거나, 모래 사영을 하고, 비판적으로 일깨우고, 모퉁이를 돌리고, 모두들 마음이 평온하고, 서로 무사하다는 것을 일깨워준다면, 더 좋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노자는 만사에 만물이 모두 대립과 상보성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변증적으로 문제를 보아야 한다. 이른바 화복이 서로 의지하는 만큼 생활 속의 많은 일은 평상심으로 자연스레 내버려 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또한 인생의 모든 만남을 한 번의 생명성장 과정으로 보고, 만남의 정신과 에너지를 자신의 생명체험으로 바꿔야 한다. 좋은 마음가짐으로 생활을 대하고 영욕의 득실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이렇게 하면 우리는 무위로 성취할 수 있고, 아무도 다투지 않고 논쟁할 수 없다.

고개를 숙이고 조용히 생각하다. 학생들은 내 생각에 따라 대답하고, 나의 지휘봉에 따라 질문을 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들은 여전히 지식 탐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까?

교육은 법칙을 따라야 한다. "도덕경" 이 말했듯이, "만물은 본원으로 돌아간다. 결국, 그것은 조용합니다. 다시 전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당신의 삶에 대답한다면, 당신은 그것이 종종 분명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만물에는 모두 그 뿌리가 있다. 조용하고 평화롭게 따라가고, 기다리고, 순응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교육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조급해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성장은 느린 과정이며, 교육도 느린 과정이다. 노인이 말했듯이, "도는 촉박하고 쓸모없고 무익하다." " 책에는 자연현상부터 사회적 이치까지 많은 곳이 있다. 이 글은 군주가 주로 인민 아래에 사는 것은 바다가 모든 강 아래에 살고 모든 강을 수용하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점차 이런 민감성을 잃었다. 우리는 진실의 세부 사항을 똑똑히 볼 능력이 부족하다. 이것은 통찰, 이해, 해석력으로 일상생활에서 단련해야 한다.

"도덕경" 에 대한 논평: 800 자 범문 5

세상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고 악이 이미 행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두 알다시피, 선은 선하지만, 선은 아니다. "일종의 인생 철학.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현실에서, 우리는 주변 사람들이 자신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정말 장점이 없는 것 같아요. 싫어하거나 경멸하는 사람을 용납할 수 없어요. 세 사람이 어떻게 자신의 선생님을 가질 수 있습니까? 노자의 이 말은 나에게 영감을 주었다. 이 장은 주로 사물의 변증적 통일을 표현하지만 일종의 인생철학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은 아름다운 것들의 아름다움은 모든 사람이 무엇이 나쁘고 무엇이 나쁜지 알고 있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진실을 아는 것은 진실이고, 거짓을 아는 것은 선이다.

내가 결점이 가득한 사람을 만났을 때, 나는 그를 선생님으로 여기고, 부정적인 교재로 삼아 내가 이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스스로 알게 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이 철학이 삶의 모든 측면에 적용된다고 생각한다. \ "타오 웨이 도로, 아니 상수, 이름, 아니 상수. 클릭합니다 도와 이름은 영원하며 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모든 미묘한 변화를 이해하는 관문이다. 만약 우리가 평소에 좋은 일을 하기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칭찬을 받기 위해 좋은 일을 한다면, 그것은 좋은 말이 아니다. 진정한 좋은 사람, 가르침은 말할 것도 없고, 모든 사람에게 같은 심정을 갖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봄바람에 목욕하는 것과 같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는 그가 무슨 좋은 점이 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는 항상 너에게 그렇게 잘해서 모두들 그녀가 좋다고 말한다. 이것은 진정한 좋은 사람, 좋은 사람입니다.

"영원히. 천지가 이렇게 긴 것은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성인과 몸을 우선으로 한다. 너의 몸 밖에서 살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닌가? 그래서 사적으로 할 수 있다. " 천지가 영존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자연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영존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성인은 자신을 뒤에 두었지만, 자신은 존중받고, 자신을 밖에 두었지만, 자신은 오히려 자신을 구했다. 성인이 이기적이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것이 바로 그가 그 자신이다. 무위는 일종의 심리, 일종의 수양, 변증법이다. 옛 문장 () 이 비서 집필망 () 에서 기원한 관점에서 볼 때 사회에 무위 () 를 선전하는 것은 국가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방적인 행동은 인류의 진보에 불리하다. 따라서 당대 젊은이들에 대해 옛 문장 () 이 문비 집필망 () 에서 유래한 무위론을 이해하는 것은 변증적으로 보아야 하며, 둘로 나누어야 한다. "선한 자는 그로부터, 가난한 자는 고친다."

경쟁을 대하려면 과감하게 도전을 맞이하고, 실패와 불평등을 평상심으로 대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바꾸거나 적응해야지, 맹목적으로 물고기가 망해버리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을 구하고, 최종 성공을 거두고, 축적해야만 번창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무위' 는 당대 생활에서 사람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데 사용된다. "하이나백천, 기력이 매우 높고, 담장이 우뚝 솟아 있고, 물욕이 정의롭다." "도덕경" 은 중국 고대의 소박한 변증법의 계몽대저로, 수천 년 동안 인류가 자연의 법칙을 탐구하는 막을 열었다. 변증적으로 보고,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없애는 것은 우리의 생활을 지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도덕경" 6 독후감 800 자 범문

우리는 자연스럽게 삶을 위한 첫 번째 모델을 설정했다. 예를 들어, 젊어지고 젊어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진정으로 하는 사람들은 70 세가 28 세처럼 소홀히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너의 마음속에는 항상 네가 도달할 수 없는 높이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너의 인생 발전의 경계이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들처럼 자유로운 부를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들도 당신처럼 평범하고 무시당하는 것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예를 들어, 당신이 가지고 있는 친밀한 관계는 냄비와 바가지 대야의 세속 세계에 잠길 뿐이라고 생각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들고 있는 손과 그들의 애정이 가득한 눈빛은 간과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우리는 유한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네가 돌아서면 마치' 깨문' 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이런 유한한 구조가 곧 사라지고 인생은 무한히 넓어진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이렇게 하면 된다: 항상 미소를 지으며 자신에게 일깨워 준다. "너는 원래 할 수 있었지만, 너는 이것이 너의 자연 상태라는 것을 잊었다."

이것은 자기 격려의 말이나 심령계탕이 아니라 최근' 도덕경' 을 읽는 느낌으로 세상에 진실을 알리고 싶다.

"도덕경" 의 가장 큰 계시는, 왜 이 지구에 왔는지 우리에게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도덕경" 은 "세상의 만물은 무에서 생겨나고, 무중생은 있다" 고 말했다. \ "도생 하나, 평생, 이생 셋, 삼생 만물. 클릭합니다 그것은 "하나의 사상이 하나의 세계를 낳는다" 는 뜻이다. 이 세상은 그 의식적인 사상의 산물이기 때문에, 그것은 우리 머릿속에서 수시로 번쩍이는 생각과 같다. "나는 이런 세상을 창조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내가 경험할 수 없는 것을 경험하게 할 수 있다." " 예를 들면: 나는 감옥에 가본 적이 없다. 나는 그런 장면을 만들고 싶다. 마치 드라마를 찍는 것과 같다. 안에 있는 배우들이 나를 위해 감옥에 가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어떤 느낌을 받을까? ""

"도덕경" 7 독후감 800 자 범문

잭 런던의 사랑 생활은 미국 서부의 한 골드러시가 돌아오는 길에 동료에게 버림받고 혼자 망망한 황무지를 헤매고 있다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겨울이 다가오자 찬바람이 눈송이를 끼고 그를 엄습했다. 그는 음식이 없었고, 다리가 다쳤고, 신발이 부러졌고, 발이 피를 흘리고 있었다. 그는 늪, 언덕, 시냇물이 가득한 황무지에서만 이리저리 비틀거리며 걸음걸이가 어려울 수밖에 없었다. 그가 매우 허약했을 때, 그는 늑대 한 마리를 만났다. 그는 병든 늑대가 그를 따라 그의 피를 핥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렇게 죽어가는 두 생물은 죽어가는 몸을 끌고 황무지에서 서로 사냥했다. 살아서 돌아가기 위해, 그를 병들게 하는 병든 늑대를 물리치기 위해, 인류는 결국 늑대의 전쟁에서 이겼다. 그는 늑대를 죽이고 피를 마셨다. 결국 그는 구원을 받았고, 이것은 그의 인생을 크게 빛나게 했다.

이것은 얼마나 잔혹한 조건인가! 추위, 배고픔, 상처, 야수, 모든 불행한 좌절이 잇따르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주인공은 살아남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이런 생사 시련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다. 그래서 살아남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큰 선물이다.

이것은 얼마나 신성한 인간성인가! 그는 또래에게 버림받았다. 그는 극도로 허약하고, 피곤하고, 외롭고, 외적인 물질적 어려움이 너무 커서 죽을 것 같았지만, 포기하기로 선택하지 않았다. 그는 "매우 조심스럽게 자신을 진정시키고, 강하게 자신을 끌어당겼다" 며 "약간의 끈기를 찾아 이상한 정신 기능으로 더 강하게 그렸다" 고 말했다. 그는 몇 번이고 발버둥치며 의식이 점점 흐려졌지만 끈기는 사라지지 않았다. 그 이상한 정신적 역할은 살아있는 생각이어야 한다!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도 주인공의 인간성의 빛은 여전히 빛나고 있다.

생활은 어떤 모습인가요? 생사 선택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정말 깊이 체득하기 어렵지만, 잭 런던은 그의 대담하고 호방한 필치로 우리를 몰입시키고, 생명의 긴장과 강인함을 느끼며, 인성은 생사의 고비에서 모든 빛을 발한다!

삶을 사랑하라! 간단하고 간단한 네 글자는 일생의 감정을 반영한다. 소설 서두에서 말했듯이, "이것은 인생의 유일한 부/살아있는 경험 고통/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좋다./마지막 도박이 졌다 해도."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인생은 사랑의 과정에 있다. 결과가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죽음이 오는 순간을 파악할 수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 순간의 아름다움을 사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자신을 생각하는 것은 정말 창피하다. 우리는 모두 끊임없이 생명의 종점을 향해 걸어가고 있지만, 가는 길에 동양과 서방에 대해 끊임없이 불평하고 있다. 불평하면서 우리가 얼마나 아름다운 순간을 놓쳤는지.

삶을 사랑하고, 삶에만 명중하는 무한한 미경, 고통도 또 다른 아름다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