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를 1 급과 2 급으로 나누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문화재는 중요한 역사 문화 유산이며 역사의 증거이다. 중국은 문명고국으로,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찬란하며, 문화재가 풍부하다.
4 세기 동주에 능이 신을 지키고 있었다.
다채롭다. 중국은 예로부터 문화재 연구를 매우 중시해 왔으며, 다양한 종류의 유물을 연구 대상으로 하여 점차 금석학 고고학 갑골문학 돈황학 등을 형성하였다. 이런 의미에서 문화재 연구는 중국에서 오래된 학과이다. 이런 의미에서 문화재 연구는 중국에서 오래된 학과이다. 그러나 현대의 의미상의 유물학은 중국에서 젊은 학과로, 그 연구는 시작이 비교적 늦다. 70 년대 말, 나는 몇몇 전문가들과 문화재학 건립 문제를 토론한 적이 있다. 장기 문화재 고고학 전문 업무뿐만 아니라 문화재 보호 및 관리 업무에서 각종 문화재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이 과정에서 전문가 학자와 광대한 문화재 고고학자로부터 적극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더욱 절실한 것은 문화재 과학을 건립하여 문화재의 연구, 작업, 발전을 지도하고 문화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이효동은 1936, 산시 () 성 출신이다. 196 1 베이징대학교 역사학과 고고학 전공 졸업. 오랫동안 고고학 연구 및 문화재 보호 관리에 종사하다. 연구원. 허베이 () 성 문물국 국장, 국가문물국 순찰원, 종합재무처 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중국 문화재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작품' 문화재'.
1 급 문화재 등급 기준
(1) 우리나라의 각 역사시기 생산관계와 그 경제, 정치제도, 그리고 사회사 발전에 관한 대표적 유물을 반영한다.
(2) 역대 생산력 발전, 생산 기술 진보, 과학 발명이 창조한 특히 중요한 대표적 유물을 반영한다.
(3) 각 민족의 사회사 발전을 반영하고, 민족단결을 촉진하고, 조국통일을 수호하는 특히 중요한 대표적 문화재를 반영한다.
(4) 역대 노동인민들이 착취억압과 유명한 봉기 지도자에 반항하는 특히 중요한 대표적 유물을 반영한다.
(5) 역대 중외 관계와 정치, 경제, 군사, 과학 기술, 교육, 문화, 예술, 종교, 위생, 스포츠 등 방면에서 교류하는 특히 중요한 대표 문화재를 반영한다.
(6) 외국 침략과 침략에 저항하는 중국 민족의 역사적 사건과 중요한 역사적 인물을 반영하는 특히 중요한 대표 유물;
(7) 저명한 사상가, 정치가, 군사가, 과학자, 발명가, 교육자, 작가, 예술가 등 특히 중요한 대표적 유물, 특히 저명한 장인의 중요한 대표작품을 반영한다.
(8) 각 민족의 생활풍습, 문화예술, 공예미술, 종교신앙을 반영하는 특별한 가치를 지닌 대표적 유물
블루 유약 묘사 trollius 크로켓 병 (5 조각)
(9) 중국 고서 중 특히 중요한 가치를 지닌 대표적인 선본.
(10) 국제자본주의 운동의 중대 사건과 걸출한 지도자의 혁명 실천 활동, 그리고 중국 혁명에 크게 기여한 국제주의 전사를 반영하는 특히 중요한 대표적 유물.
(11) 중국 근대사의 중대 사건, 중요한 인물, 유명한 열사, 유명한 영웅 모범과 관련된 특히 중요한 대표 유물 (1840-1949);
(12) 건국 이래 중대한 역사적 사건, 중대 건설 성과, 중요한 지도자, 저명한 열사, 유명한 영웅 모범과 관련된 특히 중요한 대표 문화재
(13) 중국 * * * 산당과 근대 기타 정당, 조직, 중요한 인물, 애국화교 및 기타 사회 유명 인사들과 관련된 특히 중요한 대표 유물
(14) 특히 중요한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지닌 기타 대표적인 유물.
2 차 문화재 등급 기준
(1) 중국의 각 역사시기의 생산성, 생산관계와 경제, 정치제도, 사회사 발전에 관한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반영한다.
(2) 한 지역, 한 민족 또는 어느 시대의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반영한다.
(3) 역사적 인물, 역사적 사건 또는 역사 문제 연구에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반영한다.
(4) 어떤 고고학적 문화적 유형과 문화적 특징을 반영하고, 어떤 역사적 문제를 설명할 수 있는 문화재 집단.
(5) 일반적인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는 있지만 자료는 소중한 문화재이다.
(6) 각 지역과 각 민족의 중요한 민간 문물을 반영한다.
청동기
(7) 역대 유명 예술가나 저명한 장인의 중요한 작품;
(8) 고서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 선본;
(9) 중국 근대사의 중대 사건, 중요한 인물, 유명한 열사, 유명한 영웅 모범의 중요한 가치를 반영하는 문화재 (1840-1949);
(10) 중화 인민 공화국 설립 이후 중대한 역사적 사건, 중대 건설 성과, 중요한 지도자, 유명한 열사, 유명한 영웅 모범이 반영된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
(11) 근대 중국 * * * 생산당과 기타 당파, 단체 중대 사건, 중요한 인물, 애국화교 및 기타 사회 유명 인사들의 중요한 가치를 반영하는 문화재
(12) 중요한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지닌 기타 문화재.
3 급 문화재 등급기준
(1) 중국의 각 역사시대의 생산성과 생산관계, 경제제도와 정치제도, 사회사 발전을 반영하는 중요한 문화재
(2) 한 지역, 한 민족 또는 어느 시대에 상대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반영한다.
(3) 역사적 사건이나 역사적 인물을 반영하고 역사적 문제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
(4) 고고학적 문화적 유형과 문화적 특징을 반영하는 상대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
(5) 상대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민족, 민간 유물;
(6) 어느 역사적시기에는 예술수준과 공예수준이 높지만 훼손된 작품
(7) 고대 도서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 좋은 책;
(8) 중국 근대사의 중대 사건, 중요한 인물, 저명한 열사, 유명한 영웅 모범 등 상대적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 (1840-1949) 를 반영한다.
(9) 중화 인민 공화국 설립 이후 중대한 역사적 사건, 중대 건설 성과, 중요한 지도자, 저명한 열사, 유명한 영웅 모범 등 상대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반영한다.
(10) 근대 중국 * * * 생산당과 기타 당파, 단체 중대 사건, 중요한 인물, 애국화교 및 기타 사회 유명 인사들의 상대적 중요한 가치를 반영하는 문화재
(11) 더 중요한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지닌 기타 문화재.
일반 문화재 등급 기준
(1) 중국의 각 역사시기의 생산성과 생산관계, 경제제도와 정치제도, 그리고 사회사 발전에 관한 일정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반영한다.
(2) 일정한 가치를 지닌 민족, 민간 유물;
(3) 어떤 역사적 사건, 역사적 인물, 일정한 가치를 지닌 문화재를 반영한다.
(4) 특정 가치를 지닌 오래된 도서 자료;
(5) 일정한 가치를 지닌 역사적 생산과 생활용품;
(6) 일정한 가치를 지닌 역대 예술품과 공예품;
(7) 특정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지닌 기타 문화재.
다섯째, 박물관, 문화재 단위 및 기타 관련 문화재 수집기구는 이 기준을 이용하여 소장한 문화재를 감정하고 등급을 매길 수 있다. 사회에 흩어져 있는 다른 유물들은 등급을 매길 필요가 있을 때 이에 따라 등급을 매길 수 있다.
여섯째, 이 표준은 국가문물국 에 의해 설명됩니다.
첨부: 문화 유물 분류 기준의 예
1. 옥기와 석기 시대는 정확하고, 질이 우수하며, 예술공예의 특색과 특수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정확한 발굴 장소, 비문, 비문, 비문 또는 기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단대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적 유형, 지역 또는 고고학의 뛰어난 업적을 대표할 수 있는 뚜렷한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 시대의 스타일과 예술 수준을 반영하는 민족관계와 중외관계의 대표작.
15- 14 세기 전 상대의 정등 청동기.
둘째, 도자기는 고고학의 한 문화 유형을 대표하며, 그 모양과 장식은 특별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정확한 출토 장소가 있어 단대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모양이 아름답고, 색채가 밝고, 가치가 특히 중요한 3 색 작품; 자사기 중 조형이 완벽하여 고금의 명가의 대표작이다.
셋째, 도자기 연대는 정확하고, 중대한 예술이나 기술적 가치가 있다. 연대상 또는 정확한 출토 장소는 단대의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 모양, 장식, 유약 등. 시대 스타일과 강한 민족적 색채를 표현할 수 있다. 명자, 문헌에 기재된 관요민 가마 대표 작품.
넷째, 청동조형, 장식이 정교하여 일정 기간의 주조 기술 수준을 대표할 수 있다. 정확한 출토 장소가 있어 단대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비문은 중대한 역사적 사건, 중요한 역사적 인물 또는 서예 예술 수준이 높은 것을 반영한다. 기술 발전의 역사에서 특히 중요한 의의가 있다.
5. 중국의 제련, 주조, 단조사에서 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철제품 출토 장소는 명확하고 특히 중요한 가치를 지닌 철기 유물이다. 비문이나 금과은, 상감 등 정교한 공예가 있는 고대 그릇. 역대 유명 인사들이 사용하거나 중대 역사 사건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철질 역사 유물.
6. 금은공예수준이 높고, 조형이나 장식이 매우 정교하며, 특별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날짜와 장소 또는 명금이 있는 금은제품은 단대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칠칠칠기는 어느 역사 시대의 전형적인 공예 품종과 특징을 대표한다. 모델링, 장식, 조각 기술이 우수합니다. 유명한 장인의 걸작.
문화재
8. 모양이 아름답고, 연대가 정확하거나, 비문이 있는 조각품, 금속, 옥, 돌, 나무, 진흙, 도자기, 칠기, 치골 등 뚜렷한 시대적 특징과 예술적 풍격을 지닌 질감이 특별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9. 석벽돌은 연대가 비교적 이르며 대표적인 석조이다. 연도나 주인의 마음이 새겨진 조각상비는 단대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사회 생산 생활, 표정이 생동감 있고 모양이 아름다운 석조를 직접 반영할 수 있다. 석조 기예가 뛰어나고 내용이 풍부하다. 중대한 역사나 예술적 가치를 지닌 묘지명; 정교한 글이나 장식 패턴과 특히 중요한 역사, 예술적 가치가 있는 벽돌.
10, 서예 회화 원대 이전에 비교적 완전한 서화; 당나라 전에, 완전한 문자 책, 년 이 있었다; 송대 이전에는 전적에 작가나 연보가 있었고 서예 수준이 높았습니다. 송원 시대에는 유명하거나 이름 모를 스타일이 있어 예술 수준이 높았다. 특별한 가치를 지닌 역대 유명 인사의 필적; 명청 이래 특히 중요한 예술유파나 저명한 서예가의 대표작.
열한, 고대 단어 시대 정확한, 좋은 품질, 적은 유적; 조형 문양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단, 추등 4 대 명연 공예 수준이 높다. 정확한 발굴 장소가 있거나, 유통되고, 정교하게 제작되고, 잘 보존되어 있으며, 단절의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역대 중요한 역사적 인물들이 사용했거나 비문의 가치가 높다. 역대 유명한 장인의 걸작.
12. 갑골에 기재된 내용은 특히 중요한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거북갑과 수골은 비교적 온전하다. 새겨진 글자는 정교하거나 특징이 있어 단대의 역할을 할 수 있다.
13. 특별한 중요한 가치를 지닌 공인장, 인감, 도장, 표지판 명나라와 청 왕조의 주요 장르 또는 주요 대표 인물의 대표작.
14. 주화는 중국 주화 발전사에서 특히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15. 우각 연대는 정확한 조각 예술사에서 중요한 가치가 있다. 민족 공예의 특성과 기술 발전의 역사를 반영하다. 각 시기마다 유명한 장인이나 예술가의 걸작, 역사가 유구한 상아 제품.
16. 죽목 조각의 정확한 연대는 특히 중요한 가치를 지녔으며, 죽목 조각 기술사에는 독특한 풍격이 있어 단대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 정교한 제작, 높은 기술 수준; 유명한 장인이나 예술가의 걸작.
17. 가구원대 이전 (원대 포함) 의 목제 가구와 정교한 부장품; 명청 가구는 황화려한, 자단목, 닭날개나무, 철배, 흑목 등 귀한 목재로 만들어졌으며, 모양이 아름답고 잘 보존되어 있으며 공예가 정교하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잘 만들어진 페인트 가구; 명청과 근대 유명 인사들이 사용했거나 중대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가구.
18. 법랑 시대는 정확하고 특색이 뚜렷하며 모양, 장식, 유약색, 공예 수준이 높다.
19, 자수 시대, 정확한 기원; 어느 역사 시기의 기술 수준을 대표하며, 특히 중요한 가치를 지닌 각기 다른 자수 품종의 전형적인 실물을 대표한다. 색채가 밝고, 장식이 정교하며, 전형적인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자수 장인의 걸작.
20, 고대 도서 사전 비문, 쓰기, 인쇄; 명청시대의 저명한 학자, 장서가가 집필하거나 정리한 것으로, 어느 학과 분야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 원고, 원고; 인쇄본 (인쇄본, 활자본, 정교한 인쇄본, 컬러 인쇄본 포함) 과 책 내용, 조각판 수준, 종이, 인쇄, 장판 등에 특색이 있는 원고 명청시대에는 저명한 학자와 장서가가 비각과 추문을 교정했는데, 그 내용은 중요한 학술 자료 가치를 가지고 있다.
(21), 토폴로지 토폴로지는 원대 이전의 탁상이다. 명나라의 전체 토폴로지와 희귀 토폴로지; 정제 된 버전의 초기 확장; 원본이 중요하고 전해지지 않고, 탁상이 거의 전해지지 않는 청대나 근대 탁판. 명나라와 청나라 역참의 정교한 확장; 청대 전후, 역대 명가의 중요한 비문 () 과 발문 () 이 있었다.
22. 병기 발전사에서, 역사 단계의 병기 수준을 대표할 수 있다. 중요한 전투나 사건에 사용됩니다. 역대 유명 인사들이 사용한 값비싼 무기.
23, 우표 제품은 청나라, 민국, 해방구의 역사를 반영하며 재고가 희박하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이래 특히 중요한 우표와 우표 수집품.
24. 중대한 역사적 사건, 내용이 중요하고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공문서, 홍보 자료 또는 서류를 반영한다. 전단지, 표어, 포스터, 호외 좋은 소식 배지, 훈장, 메달 등.
25. 서류는 공식 서류와 민간 문헌 (예: 칙령, 문고, 표지, 기념, 칙령, 지도, 인황피서, 토지, 인구, 강역 등 책) 과 중대 역사적 사건과 중요한 역사적 인물의 사적에서 특히 중요하다.
26. 유명인 유물 원고, 편지, 비문, 비문 등. 특히 중요한 가치와 특별한 의미를 지닌 고 () 중국 * * * 산당의 저명한 지도자, 각 민주당의 저명한 지도자, 저명한 애국교포 영과 저명한 사회활동가의 문장.
참고: 2, 3 급 문화재 등급 기준의 예는 1 급 문화재 등급 기준의 비유를 참조할 수 있다.
문화재와 골동품의 차이
일부 티베트인들은 문화재와 골동품, 골동품, 예술품의 변증 관계를 어떻게 정확히 인식하는가에 대한 문제도 있다.
허리띠 갈고리 (서한), 금도금 청동기
모호한 인식 속에 있다. 문화재' 는 역사가 남긴 사회정치, 경제, 문화 연구에 가치 있는 것을 가리키며, 인류의 소중한 역사문화유산 (예: 건물, 비문, 각종 예술품 등) 이다. 《 문화재보호법 》 규정에 따르면 문화재는 재생할 수 없는 문화자원이며, 중국인민의 지하, 수역, 영해에 남겨진 모든 문화재는 모두 국가 소유이다. 한편' 문화재보호법' 은 집단 소유 또는 개인 소유 문화재 및 법에 따라 취득한 기타 문화재의 소유권이 법으로 보호된다고 명시했다.
문화재' 라는 단어는 최초로 춘추전국시대에 등장해 예악법제도의 총칭이다. 당나라에 이르러 그 뜻은 이미 오늘의 뜻에 가까워졌다. 시간상으로 유물은 고대, 현대, 당대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모든 역사적 시기를 망라한다. 그러나 문물은 일정한 등급이 있어 진귀한 문물과 일반 문물로 나뉘고, 진귀한 문물은 또 1 급 문물, 2 급 문물, 3 급 문물로 나뉜다. 문화재법은 1, 2, 3 급 문화재 기준을 정의하고 규정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골동품, 골동품, 예술품은 민간에서 소장하고 국가가 매매를 금지하지 않는 문화재를 가리켜야 한다. 시민들은 모든 문화재를 합법적으로 소유하며, 법률은 법에 따라 교환이나 양도, 유통을 허용한다.
청나라 이전에 사람들은 진귀한 고물을' 뼈' 라고 불렀고, 이른바' 뼈' 라고 불렀는데, 썩은 고기로 보존되었다.
도자기 문화재
과거의 정수를 보존한다는 뜻이다. 나중에 점차 골동품과 골동품이 되었다. 사실' 골동품',' 고풍',' 고풍' 은 같은 뜻이지만 사람들은 시대의 변천 때문에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다. 문화재와 골동품 또는 골동품을 비교해 볼 때, 문화재는 골동품이나 골동품보다 더 오래 덮여 있다. 왜냐하면 문화재는 고대일 수도 있고 현대일 수도 있고 당대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수한 문화 상품인 한 문화재의 범주에 포함될 수 있다. 골동품과 골동품은 그렇지 않다. 현대 시대의 물건은 골동품과 골동품이라고 부를 수 없다. 많은 문화재들이 높은 예술 감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집가들은 그것을 예술 수집품이라고 부른다. 고대 예술품은 문화 보호 가치가 있기 때문에 문화재 부문에게 문화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투자자에게는 골동품입니다. 부가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집가에게 그것은 골동품 예술품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예술 감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국가는 문화재 보호를 위해 국보에 속하지 않는 문화재에 대해' 민보용' 을 장려하고, 사람들이 법에 따라 유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민간수집의 발전과 골동품 예술품 시장의 출현을 위한 길을 닦았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중앙인민정부 국무부와 이후 국무원이 반포한 일련의 문화재보호법규에서' 문화재' 라는 단어가 사용되었다. 1982 NPC 상무회가' 중화인민공화국 문화재보호법' 을 공포할 때까지' 문화재' 라는 단어와 그 내용을 법적 형식으로 고정했다. 그 범위에는 실제로 모든 이동 가능하고 움직일 수 없는 역사 문화 유적이 포함되며, 고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근현대와 당대를 포함한다.
세계 각국은 서로 다른 유형의 유물에 대해 모두 자주 사용하는 명칭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유형의 문화재를 요약하는 범용 명칭은 하나도 없다. 유럽에서는 골동품이라는 단어가 17 세기의 영어와 프랑스어에서 사용된다. 이 단어는 라틴어 ante 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 뜻은 고대와 전이다. 반면에, 사람들은 영어라는 단어가 프랑스어에서 직접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명사로 사용될 때, 주로 고대 그리스, 고대 로마의 유물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각 시대의 예술품으로 발전하는데, 그 의미는 중국의 이른바 고물, 골동품에 가깝다. 일본어의' 유형적인 문화부' 는 중국이 가리키는 문화재와 비슷하지만 의미와 범위가 다르다. 국제사회에서 유네스코가 통과시킨 일부 문화재 보호에 관한 국제협약에서 문화재는 일반적으로' 문화재' 또는' 문화유산' 이라고 불리며, 가리키는 내용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유네스코) 협약에 열거된 구체적인 내용으로 볼 때 전자는 이동식 문화재를 가리키고 후자는 움직일 수 없는 문화재를 가리킨다. 이집트에서 사용되는 아랍어 ξ ξ1(단수) 과 ε γ 1 (복수형) 은 중국이 말하는 유물과 거의 같다. 이집트가 1983 년에 공포한' 이집트 문화재보호법' 에 따르면 이집트 땅에 나타나거나 역사와 관련된 모든 것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지닌 이동 가능하고 움직일 수 없는 물체 포함) 은 문화재 (95ξ1) 에 속한다. 또 100 년 이내의 귀중한 물품은 문화주관부의 건의에 따라 문화재로 지정될 수 있다고 규정했다.
세계 최초로 문화재의 연도를 1830 으로 제한한 것은 미국의 관세 조례에서 유래한 것이다. 조례에 따르면 1830 이전에 제작된 예술품은 모두 면세가 가능합니다. 이후 국제적으로 많은 나라들이 한 해를 문화재의 연령 하한으로 정했다. 이후 미국은 1966 에서 새로운 관세조례를 통과시켜' 모든 100 년 전에 만든 문화재' 를 면세 수입 신고일로부터 면세수입을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국제적인 일반 관례에 따르면 문화재는 100 년 전에 제작된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지닌 실물을 가리킨다. 그러나, 일부 국가들은 자신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다른 규정을 제정한다. 예를 들어 그리스는 1450 을 문화재의 연한으로 삼았다.
기타 종속관계
문화재 감사 기준
해명
1. 우리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고 귀중한 문화재 유출을 막기 위해' 중화인민공화국 문화재보호법' 과' 중화인민공화국 문화재보호법 시행조례' 에 따라 이 기준을 제정한다.
둘째, 문화재 출입국 심사 기관은 문화재 출국 심사 작업을 전개하여 본 기준을 집행한다.
셋. 이 표준은 1949 주 표준선입니다. 1949 (1949 포함) 이전에 생산, 제작된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를 지닌 유물은 원칙적으로 출국을 금지한다. 여기서 19 1 1 년 (191/kloc-0 포함)
넷째, 민족 유물은 1966 을 주요 표준선으로 한다. 1966 (1966 포함) 이전에 생산된 소수민족 대표 유물은 모두 출국을 금지한다.
5. 우리나라의 기존 외국 문화재와 도서는 중국 문화재와 도서와 마찬가지로 본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집행한 것이다.
6. 국가와 민족의 이익에 해를 끼치거나 나쁜 사회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화재는 연한에 관계없이 출국을 금지한다.
7. 이 기준에 포함되지 않은 문화재 (예: 문화재 심사기관의 심사를 거친 출입국) 는 중대 역사 예술 과학적 가치가 있는 문화재는 출국을 금지해야 한다.
8. 본 기준에 열거된 유물은 각기 다른 심사 범주에 속하며 출국금지 하한선에 따라 집행된다.
9. 이 기준은 국가문물국 (international standards) 가 해석하고 정기적으로 개정한다.
10. 본 표준이 시행된 후, 국가문물국 발표된 기타 규정들은 본 표준과 일치하지 않으며, 본 기준이 우선한다.
문화재는 인류가 역사 발전 과정에서 남긴 유적과 유물이다. 그것은 인류의 귀중한 역사 문화 유산이다. 문화재는 특정 물질의 유적을 가리키며, 그 기본 특징은: 첫째, 인류가 창조했거나 인간의 활동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그것은 재현할 수 없는 과거여야 한다. 현재 각국은 문화재에 대한 호칭이 다르고 의미와 범위도 다르기 때문에 아직 통일된 문화재 정의가 형성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