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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설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연설은 어떤 문제를 겨냥하여 청중에게 이성적이고 체계적인 연설을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집들이 연회에서의 강연은 연설이라고 부를 수 있다. 말 그대로 연설은' 연기' 와' 말' 의 결합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단순히' 연기' 와' 말' 의 간단한 합으로 이해할 수 없다. 이것은 양자의 유기적 결합의 절호의 산물이다. 제대로 결합하면 반드시 연설이 더욱 강력한 감화력을 전달하게 할 것이다. 이 가운데 양자의 1 차 관계와 결합 방식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전반적으로, 연설 예술의' 공연' 은 공연을 위한 연설이 아니라, 연설을 위주로 하고, 공연을 보좌하는 것이다. 연기' 와' 말' 은 모두 내면의 생각과 관점을 표현하는 수단이다. 그러나 실제로, 1 차 및 2 차 반전, 본말 반전 경우도 많다. 예를 들어, 강연자는 연설 과정에서 과장된 제스처를 사용했으며, 심지어 많은 소품을 사용하여 연설 내용을 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발언은 마치 개인극인 것 같다. 이렇게 연설 자체의 언어적 우세와 개인적인 매력은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연설을 언어예술과 개인표현예술로 이해하려면 먼저 연설의 기본 구조와 처리 기술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다음 시스템 소개는 당신의 생활 방식과 삶의 길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당신의 개인적인 매력에 대한 시련과 도전입니다.

1. 연설의 정의와 분류

인간 인식의 일반적인 법칙으로 볼 때, 우리는 먼저 정의를 한 다음 양파를 벗기듯이 표상에서 본질까지 한 층씩 해부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부한 콘텐츠로서, 음성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다.

인식론의 관점에서 볼 때, 말은 입말과 화자를 통해 특정한 의미를 지닌 해당 표정과 동작을 통해 감정과 정보를 교환하고 전파하는 사회교제 활동이다. 마지막으로, 관객과의 정서적 교류와 정보 교류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문장 및 연설은 "입술", "치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장 에 비해 문장 는 글 을 종이 에 누워 독자들 이 작가의 사상, 감정, 서술 한 이유 를 이해하게 하는 것 이다. 그러나 강연은 강연자의 표정, 언어, 자세를 통해 청중 앞에 하나씩 서서 강연자의 사상, 감정, 그가 말하는 이치를 관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연설원고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로, 우리는 연설원고의 기본 구조부터 시작하여, 연설원고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연설에 대한 체계적인 인식이 있는데, 표준에 따라 연설은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내용별로 정치 연설, 학술 연설, 소송 연설, 사회생활 연설, 종교 연설이 있습니다.

둘째, 장소별로 집회 연설, 방송 연설, 의회 연설, 교실 연설, 전장 연설, 연회 연설, 교회 연설 등이 있습니다.

셋째, 격정 연설, 심도 있는 연설, 엄밀한 연설, 생동감 있는 연설이 방식대로 나뉜다.

또한 18 세기 저명한 연사인 조지 벨벨 (George Baerbel) 은 강연자의 의도와 목적에 따라 강연을 오락성 연설, 전수성 연설, 설득성 연설, 격려성 연설로 나누었다.

(1) 오락 연설. 이것은 연설인데, 주된 역할은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감정을 조절하여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주로 유머, 농담, 조롱 위주로, 보통 축제 행사에 나타난다. 재료 유머, 언어 유머, 주로 관객을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하나의 중심 문제를 둘러싼 일련의 농담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공식 내용은 간혹 언급되어 젊은 사람들의 모임에 나타난다. 이런 발언은 확률이 높으며, 오락 분위기는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낼 수 있다.

(2) 강의 연설. 이런 강연은 강연자가 어떤 주제, 전문 지식, 지식에 대해 발표한 연설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학교 등 장소의 특집 강의를 가리킨다. 그것은 내용의 과학성, 논증의 엄밀함, 언어의 정확성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것은 다른 유형의 연설과의 큰 차이점이다. 그 목적은 특정 관점을 변호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설명하거나 소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경험교류회나 학술교류회에서의 발언 등이 있다.

(3) 설득성 연설. 이것은 사회 생활에 존재하는 각종 문제, 풍습, 현상에 대한 연사의 발언으로, 이 문제들에 대한 연사의 견해, 의견, 관점을 표현한 것이다. 이 연설은 청중이 어떤 문제에 반대하거나 무관심한 태도를 취할 때, 연설자가 정서적 매력과 논리적 힘으로 청중을 설득하여 마음을 바꾸도록 요구한다. 의외로 연설을 선택하는 것은 설득성 연설의 전형적인 예이다.

(4) 격려적인 발언. 그 목적은 사람들이 자신의 신앙과 목표를 위해 의미있는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2. 언어 구조

고층 건물은 모두 벽돌과 벽돌로 쌓여 있으며, 그 메커니즘은 그 구조 스타일, 내력 계수 등의 실체를 결정한다. 연설은 건축과 비슷하며 가장 기본적인 구조에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강연의 내용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작, 본문, 끝. 연설은 현장 공연성 연설로 공간성과 시효성이 있어 일반 문장 대비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시작은 매력적이어야 한다. 개회사에는 두 가지 임무가 있다. 하나는 화자와 청자 사이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 즉 화자와 청중 사이의 사상과 감정의 일치를 촉진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장면을 열고 화제를 도입하는 것, 즉 단도직입적으로 관객의 주의를 끄는 것이다. 강연이 시작될 때, 일반적으로 연사에게 계발성, 교육적, 계발성이 있는 적절한 문장을 선택해야 하며, 반드시 청중의 생각을 신속하게 화제로 인도해야 한다.

둘째, 본문 부분은 반드시 제목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전개해야 한다. 연설의 목적이 이치를 설명하는 것이라면, 여기서는 충분히 논증해야 한다. 목적은 일을 소개하고 여기서 일의 세부 사항을 설명하는 것이다. 문장 중간 부분으로서 구조가 완전하고, 계층이 분명하고, 중심이 두드러지고, 언어가 유창할 뿐만 아니라, 추리, 논증, 반박, 해석, 서술이 모두 논리가 있어야 하며, 동정과 이치에 맞는 논리적 순서를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결말은 반드시 관중을 감동시켜야 한다. 연설은 청중이 가장 흥미를 느낄 때 뚝 멈추는 것이 가장 좋다. 이것이 연설을 끝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연설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청중의 주의력과 정서가 모두 최상의 상태에 있었다. 이때 연설을 끝내는 것은 청중에게 특히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마지막에는 연사와 청중의 거리를 더 좁히는 경향이 있어 결론이 분명하고 계발성이 있다.

3. 연설의 개회사

연설은 호두뱀의 꼬리를 가장 꺼리거나 결말이 없다. 따라서 연설의 시작과 끝의 연결과 호응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전체 시스템의 시작과 끝의 틀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연설의 시작은 보통 개막이라 불리며 고정적인 패턴은 없지만, 개막사의 결정적인 의미는 연사가 청중에게 좋은' 첫인상' 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즉, hit floor 의 개막을 통해 먼저 청중의 마음을 여는 것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 다음 연설을 계속하는 것도 깔아놓은 효과다. 개회사에는 두 가지 역할이 있다. 하나는 화자와 말을 듣는 사람 사이의 이정 작용을 세우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장면을 열고 화제를 소개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종종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명언경구로 시작하고, 간결하고 철리가 풍부하며, 그것으로 시작하면 청중에게 깊은 영감을 주고, 생각을 자극할 수 있다. 그러나 인용한 명언경구는 연설의 전반적인 기조에 부합해야 하고, 시대에 부합해야 하며, 극단적이어서는 안 되고, 듣기 좋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 유머러스한 매력을 발휘하고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여 시청자들의 주의를 끈다. 유머와 농담은 종종 한 가지 이치를 설명하고, 관중을 활짝 웃게 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연설 내용과 결합해 처음부터 농담과 유머를 적절하고 교묘하게 운용하면 매력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관객의 호기심을 사로잡고, 새로운 사물과 일화로 시작하면 종종 관객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관객의 관심을 끌고, 화제를 펴면 깜짝 놀랄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인간적인 관점에서 따뜻한 말에서 시작하여 청중의 가장 관심 있는 문제부터 시작하여 청중의 흥미와 청중의 * * * 소리를 불러일으키고 연사와 청중의 심리적 거리를 압축한 다음, 바람과 함께 연설의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5) 찬양의 매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청중의 * * * 소리를 불러일으키다. 누구나 듣기 좋은 것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관객을 편안하게 하는 말을 몇 마디 하면 때때로 이상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지나치지 마라. 그런 다음 자연스럽게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4. 연설의 끝

머리와 꼬리의 관계는 손과 발의 관계와 비슷하다. 한 사람이 사지를 잃은 어떤 부분도 불완전하고 불완전하다. 연설도 마찬가지다. 시작과 끝에 누가 가벼운지 말하기 어렵다. 관계는 정말 한눈에 알 수 있고, 상호 의존적이며, 서로 호응한다. 일반적으로 좋은 연설 시작 방식은 청중의 흥미와 주의를 끌 수 있고, 성공적인 연설 종료 방식은 청중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위에서 몇 가지 일반적인 시작을 소개했으니, 이제 어떻게 끝날지 봅시다. 우리도' 시작과 끝' 이라고 할 수 있죠.

(1) 관대하고 격앙된 칭찬의 말로 끝나는 사람들은 보통 칭찬의 말을 즐겨 듣는다. 찬양으로 연설을 끝내면 강연자와 청중의 관계가 더욱 화기애애해지며 청중의 * * * * 를 자극하고 연설 분위기를 새로운 고조로 끌어올릴 수 있다. 그러나 칭찬은 지나치면 안 된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은 자연스럽고, 태도는 진지하고, 말투는 성실해야 한다.

(2) 유명인 연설의 유행어 결말에서 유명인의 말은 권위성이 있고 명언은 더욱 설득력이 있다. 권위 있는 유명인의 말이나 명언을 적절히 활용하면 청중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기고 연사의 관점에 강력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인용은 반드시 적절하고 연설 주제를 심화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3) 중국 특유의 오언칠율로 태그 라는 단어로 결론을 내린다. 시로 연설을 끝내면, 연설을 우아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고, 청중을 신선하고 아름답게 느끼게 하며, 연설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연사가 인용한 시가 짧아야 하고, 너무 길어서는 안 되며, 연사가 시의 뜻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인용한 시가 연설의 주제에 진정으로 봉사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4) 구호식 동원의 끝. 강연자는 * * * 같은 사상, * * 같은 소원, * * 같은 이익, * * * 같은 언어로 어떤 문제를 설명하여 자신의 관점을 청중의 인정을 받게 함으로써 강연이 어느 정도 절정에 이르렀다. 그런 다음 연사는 격앙된 감동적인 말로 청중에게 행동의 목표와 절차를 지적하고 청중에게 호소한다.

연설의 목적과 가치는 자신의 이해와 결과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방식과 방법을 받아들이게 하고, 결국 개인적인 매력과 인생 태도로 상대방의 시청각과 사고를 정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좋은 연설은 자석처럼 자성이 있어야 하고, 청중의 시각과 청각을 끌어들이고, 듣는 순간 동시에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격려, 진정, 교육, 감정 감염 역할을 해야 한다. 강연자는 연설의 지식과 재미로 사람을 매료시키고, 예술의 힘으로 사람의 마음을 감염시켜 청중을 봄바람에 목욕시켜야 한다.

청중을 감동시켜 연사의 정서에 따라 변동하게 하는 것이 이상적인 효과다. 이를 위해 일부 연사는 목소리와 소리 없는 서정적 기교, 심지어 눈물을 머금고 있지만, 관객들은 움직이지 않는다. 그 공연에는 진실한 감정이 없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연설은 감동과 감동이 필요하다. 진지하고 열렬한 감정은 연설의 내적 동력이자 연사의 정신세계와 인격적 특징의 진정한 반영이다. 영혼의 부름은 매체로서의 감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성 * * * 의 목소리는 종종 감정적 파도의 영향을 받는다. 적극적인 행동은 격정이 있어야 추진할 수 있다. 어떻게 해야만 감정이 격해질 수 있습니까?

우선 자신을 감동시킨 진실감이 있어야 한다. 말 속에서 드러난 감정은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 진실된 느낌이어야 한다. 내가 이것들을 생각할 때마다, 이런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그런 감정은 저절로 생겨나고, 열정은 마음속에서 용솟음치며, 다른 관객들을 감동시키기 전에 나는 이미 감동을 받았다. 이런 진실한 감정만이 관객을 감동시켜' 윤물이 잔잔하다' 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열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어야 한다. 고의적인 수정은 진상을 거짓으로 만들고 자멸할 수밖에 없다. 감정을 표현하려면 당연히 몇 가지 수단을 써야 하지만, 진실한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어야 한다. 마치 마음에서 쏟아지는 것처럼, 신음소리처럼 짜여진 것이 아니라 내면의 세계를 직접 드러내는 진솔하고 자연스러운 정취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셋째, 깊은 의미를 지닌 감정이어야 한다. 성공적인 연설은 감정에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감정은 주제에 봉사하는 것이다. 연설에서 밝혀야 할 사상, 관점, 주장은 연설 내용의 핵심이자 기초이다. 이로 인해 사랑에 깊은 내포가 생기거나, 사물로 사랑을 표현하거나, 해양의 깊숙한 곳과 만리 위의 문제가 아니라 이성으로 사랑을 기탁할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격려 행사로서 연설은 청중을 계발하고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화자는 사물을 묘사하고,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동시에 논리 분석과 충분한 논증을 하여 합리적이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네가 어떤 강연을 하든 간에, 반드시 약간의 철리가 포함되어야 한다. "리" 는 연설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며, 이곳의 "리" 는 이치, 이유, 사상, 관점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한 번의 성공적인 강연은 반드시 도리를 따지고 이치로 설득하는 것이 틀림없다. 좋은 연설은 정확하고 심오한 사상과 견해를 가지고, 충분히 논증하고, 엄밀한 논리적 추리와 분석을 통해 사물의 본질과 법칙을 발굴하여 인생의 참뜻을 드러내고, 높은 수준의 이성적 색채를 승화시켜야 한다. 연설의 좋고 나쁨, 그 가치, 그 역할, 그 영향은 주로 그것의' 이성' 이 옳은지, 심오하고 심오하지 않은지, 중대한 보편적인 의의가 있는지, 의심을 풀고, 사람을 분발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연설의' 리' 는 때때로 선택한 전형적인 자료에 포함될 수 있지만, 공개하지 않고 청중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음미하고, 기억에 남도록 한다. 때로는 객관적인 사례 자체의 분량이 가볍기 때문에 설명해야 할 관점을 충분히 표현하기가 어렵거나, 원인의 복잡성으로 주제를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사물에 대한' 이성' 인식을 표현하는 단어를 추출하여 연설의 주요 해악, 관절점, 경고 전략에 넣어 화룡점정의 역할을 해야 할 때가 있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말했다. "이론은 사람을 납득시키기만 하면 군중을 장악할 수 있다. 이론이 투철하기만 하면 신복할 수 있다. 이른바 철저한 것은 사물의 근본을 잡는 것이다. " 이 근원은 바로 사물 자체의 주요 모순이다. 그러므로 "이치" 는 "이치" 뿐만 아니라 논증 과정도 엄격하고 흠잡을 데가 없어야 한다.

개성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지만 개성이 없는 사람은 쉽게 잊혀진다. 연설도 마찬가지다. 유명한 연설가들은 모두 자신의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고, 생동감 있는 언어에 능하며, 감정이 풍부하거나, 학식이 깊고, 논리가 엄격하며, 분석이 투철하다.

우리는 이런 강연자가 무대에 서 있는 것을 자주 보았는데, 설령 그가 당당하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해도, 때로는 웃기는 우스갯소리를 삽입하기도 하지만, 관객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그들의 발언은 객관적인 내용만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이나 독특한 관점과 느낌, 즉 자신의 뚜렷한 개성이 없기 때문이다.

사실 모든 사람은 독특한 사회적 경험과 지식 구조, 독특한 심리적 특징과 행동 패턴, 사물에 대한 독특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개인화는 모든 문예 활동의 생명이며, 언어도 개인화의 제약을 받는다. 한 차례의 정식 강연에서, 혹은 생활 속에서 경험한 수많은 더 공식적인 강연에서, 이상적인 효과를 얻으려면 그의 관점, 언어, 감정, 동작 등에서 당신의 개성을 표현해야 합니다.

선명한 개성은 먼저 자신의 뚜렷한 관점을 가지고 있다. 사물에 대한 인식과 관점에 대해 명확한 태도를 가져야 하며, 애매모호하거나 애매모호해서는 안 된다. 항상 다른 사람의 관점과 감정을 되풀이하여 자신의 개성을 말살할 수밖에 없다. 만약 강연자가 그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그는 감히 청중에게 그의 진실한 감정을 드러내고 마음을 열어야 한다. 화자의 언어 스타일은 날카롭고, 유머러스하며, 열정이 사발인지, 완곡한 것인지, 개인의 학식과 성격에 따라 다르다. 개성이 선명할수록 관중의 사상 감정의 파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