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법제에 관한 명언
고대 법제명언 (고전판)
1) 형벌을 구제하는 관건은 문학의 독창적인 판정을 금지하는 것이다.
2) 법은 평등하고 경쟁은 없다.
3) 법은 순정하지 않다.
4) 스카이넷은 길고 느리다.
5) 입법의 이익은 정치의 첫 번째 열쇠이며, 국가의 흥망의 관건이다.
6) 잘못을 저지르면 국민들이 부담할 것이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7) 법은 사람들을 인도하고 형벌은 강간을 금지합니다.
8) 성인입법은 천하를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9) 행복할 때 마음이 허술하지 말고, 화가 날 때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지 마라.
10) 그래서 세상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그것을 사용한다.
1 1) 세상을 아는 상세한 방법도 세상에 자신이 무엇을 피하고 있는지 알려 준다.
12) 비싼 처벌을 피하거나 값싼 보상을 남기지 마라. 일을 하는 것은 개인을 겨냥한 것이 아니지만, 잘 들어도 옳지 않다.
13) 일률적으로 만물을 만드는 자, 법도.
14) 태자가 법을 어 서민과 같은 죄를 지었다.
15) 한 사람의 궤적은 비길 데 없다.
(16) 재즈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고, 형벌은 비싸서는 안 된다.
(17) 고금을 막론하고 국민에게 적합하다.
18) 처벌은 직설적이고 강력하며 보상은 개인을 겨냥한 것이 아니다.
(19) 범죄 혐의는 가벼울 뿐, 공로 혐의는 무거울 뿐이다. 지는 것이 사람을 죽이는 것보다 낫다.
20) 타인에게 법률을 적용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호령이 허전하지 않고 상벌이 지나치지 않다.
법제고어 (최신판)
1) 고금의 법은 없지만 시기적절한 사람에게 적합하다. 장
2) 법률 제정에 능한 사람은 장인을 위한 것이고, 법률 제정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은 도사를 위한 것이다. "민 장"
3) 헌정은 이국리민이다. 청과 정
4) 입법의 이익은 정치의 첫 번째 관건이다. 이것이 국가가 흥망한 원인이다. 청나라의 Liang Qichao "아이스 룸 세트"
(5) 법과 규정은 명확하지만 극도의 비밀에 익숙해져 세상에 유일한 법률 지식을 제공한다. 스시의 "여덟 번째 정책"
(6) 세세한 방법까지 세상에 알리고, 자신이 무엇을 피하고 있는지 세상에 알리다. 수시
(7) 한 쌍의 영리한 눈과 한 쌍의 영리한 손이 있지만, 방원 만큼 좋지 않다. 그는 나쁜 규칙인 사람이다. 따라서 기교가 있는 사람은 규칙을 정할 수는 있지만, 규칙을 폐지할 수는 없다.
8) 및 방원 성현은 법률을 제정할 수 있지만 법치국을 폐지해서는 안 된다. "파이프 라인 및 법률"
9) 도의 통치자, 법제, 조상도 복종한다. "파이프 라인 및 법률"
10) 법은 위를 기반으로 하고 교육은 아래를 기반으로 한다. 《삼국지 슈웨이 종전》
1 1) 위에 볼트가 없으면 위에 법을 지키지 않는다. (김, 갈홍' 포박자 판관자')
12) 고대인을 배울 필요도 없고, 규칙대로 행동할 필요도 없고, 법도 체계가 제각기 제자리에 있다. (당나라, 엄마 총 "예림", "화이난자")
13) 천하에는 좋은 법칙이 있고, 한 나라에는 좋은 법칙과 한 나라가 있다. (왕안석 주공)
14) 설치하고도 범하지 않으면 범하면 벌을 받아야 한다.
15)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입법해야 한다.
16) 국민들은 관직을 거론하지 않는다.
17) 역금, 교만한 자는 개과천선한다, 나는 만들지 않는다.
18) 입법, 위반은 곧 시행된다. 명령을 내렸지만 돌아가지 마라.
19) 세상에 종사하는 사람은 이행하지 않을 수 없고, 이행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20) 사람은 하늘을 이길 수 있고 법도 할 수 있다. -응? 선진 항공: 대중을 위한 것이지 대중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대 법제명언 (대중판)
1) 나쁜 장교, 법을 지키지 않는 법; 법이 좋지 않아 돈이 있으면 이치에 맞지 않는다.
2) 법도가 있는 사람은 교묘하게 위조해서는 안 되고, 이름이 있는 사람은 다시 업신여겨서는 안 되며, 직수가 있는 사람은 짧아서는 안 된다.
3) 사랑하는 사람은 입법이 안 되고, 약자는 침범한다.
4) 불법수행자는 성과로 상을 받았고, 능력으로 관원에게 받아들여졌다.
5) 고인을 처벌하는 것은 십악무도한 범죄이다.
6) 법이 없으면 자유가 없다.
7) 처벌이 적절하지 않으면, 그 영향을 받게 된다.
8) 법은 의에서 태어나고, 의리는 대중에서 태어나며, 대중은 인심을 받는다. 이것이 거버넌스의 열쇠입니다.
9) 법에 맞지 않는 언행은 금지된다.
(10) 시대에 충실한 사람은 적의 상을 받고, 위법 실직자는 친족의 처벌을 받는다.
1 1) 성인도 국가이며 풍속은 입법의 관할을 받는다.
12) 법이 공정하다면 관리들은 강간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13) 선왕은 명처벌법.
14) 시간에 따라 기기를 설정합니다. 파이프 라인, 국가 재해
15) 법도가 있는 사람은 교묘하게 조작해서는 안 되고, 이름이 있는 사람은 다시 속아서는 안 되며, 숫자를 찾는 사람은 짧아서는 안 된다. 《관 명율》
16) 보물을 위해 명령을 내리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출국하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법을 폐지하지 않고, 작록을 위해 권력을 놓지 않는다. "파이프 라인 및 법률"
(17) 성인입법은 인심을 인도하여 제각기 자연을 얻게 한다. 산 자는 덕이 없고, 죽은 자는 원한이 없다. 아야코, 자연
(18) 성인도 국가이고 입법은 통치다. "상군서" 와 토지 계산
19) 법은 서서 사람의 감정을 관찰하지 않기 때문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 슈, 이언
20) 일은 입법해야 하고, 예의는 제때에 따라야 한다. 촉중, 강발
법률 시스템에 대한 고대의 주장을 읽고, 나는 또한 읽었다:
1 .. 고대 법치명언 경구
2. 고대 법제 명언
3. 고대 중국 법률 유명 인사 명언
4. 고대 법률 격언
5. 고대 법률 속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