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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리뷰 작성 요약

댓글 편집자로서, 나는 종종 다음과 같은 상황에 부딪친다: 제목이 좋지 않고, 잘 쓰지 못한다. 제목이 좋고, 각도가 좋지 않다. 제목이 좋고 문필이 나쁘다. 이 세 가지 경우의 원고는 투고의 90% 이상을 차지하는데, 이 원고들은 지면에 오르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뉴스 해설은 뉴스 보도를 심화시킬 필요성이다. 그것이 깊이 파고들기 때문에, 그것의 글쓰기는 뉴스나 전파보다 더 복잡하며, 어느 정도의 필력이 있어야만 잘 쓸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그러나 댓글을 쓰는 것이 규칙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주제 선정 문제 (소제목)

댓글을 쓰는 것은 다른 문장 쓰기와 마찬가지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은' 무엇을 쓰는가' 문제이다.

"무엇을 쓰느냐" 는 물론 "무엇을 쓰느냐" 와 "무엇을 쓰느냐" 를 의미한다.

제목의 성공 여부는 문장 성공의 전제이다.

그러나 제목 자체에는 두 가지 기본 전제가 있다. 만약 개인 뉴스 사건이 아니라면 인용된 뉴스가 허구가 아니라 사실이라는 것을 보장해야 한다. 둘째, 뉴스 사실에 대한 단의를 취하고, 원뉴스에 진술된 사실을 왜곡해서는 안 된다. 만약 이 두 가지를 보장할 수 없다면, 현재의 심사는 근원에서 발붙일 수 없을 것이다. "작년에는 가짜 뉴스가 많았다"

이 두 가지를 보증하는 기초 위에서,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등산과 같은 제목을 고르면 어떤' 산' 을 등반해야 할까요? 우선, 논평을 쓸 때는 사회적 관심의 이슈와 어려운 문제를 과감히 써야 한다. 소위 "산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호산으로 편향되어 있다." 핫 토픽을 감히 건드리지 않으면 논평은 생존의 가치와 의미를 잃는다. 논평의 사명은 각종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핫 토픽을 감히 접할 수 없다면, 평론가 본인은 실패한 창작자이며, 평론권에 발을 들여놓기 어렵다.

동시에,' 호산' 은 위험이 너무 큰' 산' 으로서 조심스럽게 등반해야 한다. "호랑이 산" 에 가면 "호랑이" 를 죽일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호랑이" 를 우회하여 쉽게 산을 넘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이 두 점을 할 수 없다면, 기어오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지기를 알고 서로를 아는 것' 이며, 힘을 헤아려 행동한다.

일반적으로 위험도가 높은' 산' 은 입의, 각도, 언어 표현 등에 힘써야 하고, 오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일부 주제는 정치, 사회, 풍속 등 시대적 요인의 영향을 받아 시대적 맥락에 의해 회피되었다. 이런' 산' 은 결국 만지지 말아야 한다. 만약 제한된 물건들이 일정 기간 발전하여 녹았다면 다시 써도 늦지 않을 것이다.

둘째, 평범하고 특색이 없는' 산' 등반을 피한다. 평범하고 기이한' 산' 은 새로운 것을 보기 어렵기 때문에 평론가들은 이런' 대류' 를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얼마 전 상하이 규범 개발로 노점 () 은 개발로 노점 () 을 규범화하는 것이 민생 () 에 미치는 의미를 설명하는 원고들이 왔다. 첫 번째 대도시가 이런 방법을 채택하는 것은 여전히 말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정저우는 도로 시장을 다시 금지시켰고, 그 결과 또 한 무리의 저자들이 몰려들어 다시 이것을 쓰기 시작했지만, 주제는 어제와 마찬가지로 별로 재미가 없었다.

"산은 더 이상 높지 않고, 요정이 이름을 짓는다." 어떤' 산' 은 높지는 않지만 특색이 있어서 쓰기에 재미있다. Su Shiyan 은 말했다: "소주 타이거 마운드는 가지 않지만 아쉽다! 클릭합니다 사실 호구는 30 여 미터에 불과하지만' 산' 은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어' 등산' 도 매우 자극적이다!

결론적으로' 주제 선정' 문제를 잘 처리하는 것은 현재 평론 쓰기 성공의 첫걸음이다.

쓰기 각도 (자막)

각도 문제는' 어떻게 쓰는가' 범주에 속한다.' 어떻게 쓰는가' 의 첫걸음이다.

각도는 "어디서부터 시작" 또는 "뉴스 사실을 보는 방법" 의 문제입니다.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로 변하면 거리가 달라진다." 한 산, 시각이 다르면 완전히 반대의 결론과 관점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태산 (Taishan), 지질 과학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암석층은 비교적 오래되었고, 태고주 변성암계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으로, 지금으로부터 25 억 ~ 28 억년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많은 석각서예와 시가 있었다. 종교의 산, 도교와 불교 건축, 불경, 도사, 너는 제왕의 산이라고 말할 수 있다. 태산 꼭대기에 서서 아치 같은 산을 보면 역대 황제가 태산에 가서 폐경식에 참석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의 관심의 각도가 다르면 한 산에 대해 다른 평가를 할 것이다.

주목할 점은 원래 오를 수 있었던' 산' 이 각도 선택이 좋지 않으면 올라갈 수 없다는 점이다.

이미지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문장 쓰기의 각도를 등산 경로에 비유할 수 있어 잘 이해할 수 있다. "산" 은 완만한 비탈이 있고, 절벽이 있고, 절벽이 있고, 어떤 곳은 가파르지만 올라갈 수 있다. 평론을 쓸 때, 결코' 큰길이 산꼭대기까지 통한다' 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어느 산을 오르든지, 즉 제목이 있고,' 고압선' 문제가 있고, 어느 길을' 맨 위' 로 오르든, 어느 각도에서 문장 쓰기를 선택하든' 고압선'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압선, 고압선, 고압선, 고압선, 고압선, 고압선) 절벽은 고압선이다. 이런 길은 등산할 때 처음부터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태산, 홍문에서 중천문까지 석판에서 산꼭대기까지, 그러나 뒷산은 절벽이라 오르기가 쉽지 않다.

등산은 모두가 익숙한 길도 있고 외진 낯선 길도 있다. 우리는 어느 길을 선택해야 합니까? 나는 다른 사람이 걸어온 길을 오르지 말고, 다른 사람이 걷지 못한 새로운 길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다른 사람이 걷지 못한 새로운 길은 사실' 새로운 각도' 의 문제이다. 평론을 쓸 때 이런 새로운 등반 방식을 찾으려고 노력하다.

이' 새 길' 은 반드시' 갈 수 있는 것, 산꼭대기에 도달할 수 있는 것' 이어야 한다.

작문 문제 (부제)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 의 두 번째 단계다. 문장 전체를 종이에 쓰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속담에' 사람은 정직해야 하고, 사람은 노래를 불러야 한다' 는 말이 있다. 하지만 저는 소설' 굴곡' 을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논평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이른바' 노래 안 함' 이란 관점이 직설적이고, 논증 논리가 명확하다는 것이다. 문장 구조가 명확하고 빙빙 돌지 않아도 된다. "무엇을 하는지, 왜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문장 세 부분이 한눈에 들어온다. 즉, 연역은 귀납보다 훨씬 많이 사용된다. 이는 뉴스평론의' 뉴스성' 에 의해 결정되며 패스트푸드 시대의 필요성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당신이 오르기로 선택한 산은 벌거숭이 산이다. 너는 이 산이 벌거숭이의 원인을 고려해야 한다. 인위적인 벌채로 인한 것이다. 아니면 토양과 암석으로 인한 것일까요? 아니면 부적절한 재배로 인한 것입니까? 아니면 관리 부실로 인한 것입니까? 아니면 물 부족으로 인한 것입니까? 어떤 이유에서든, 그것을 찾아라. 원인을 파악한 후, 원인에 따라 녹색 처방을 제출한다. 어떤 원인으로 인한 것이라면, 그 원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 복합적인 이유라면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몇 가지 해결책을 제시해야 합니다.

평론을 쓰려면 먼저 이런 간단한 구조를 파악해야 한다. 즉, 우리는 다른 구조논리를 배척하는 것이 아니다. 글쓰기는 확실한 방법이 없고, 스타일이 많을수록 좋지만, 평론가는 먼저 이 가장 간단한 작문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지금의 문제는 일부 작가들이 걸을 수 없을 때 도망가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그 결과 문장 구름 속에 안개가 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구조 외에 글쓰기의 또 다른 문제는 해설어의 언어 표현이다. 평론을 쓸 때, 문장 구조는' 직설적' 이어야 하지만, 언어 스타일은' 꼬불꼬불하다' 완곡하게 해야 한다. 적어도 그렇게 해야 한다.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지만, 과분한 말은 없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

"곡" 은 현묘한 척하는 것이 아니라, 언어는 명확하고 매끄럽고 간결해야 한다. 정어와 형용사를 적게 사용하는 것에 주의해라. 단문과 단구를 많이 사용하고, 장구와 복합구를 적게 사용한다. 중국어와 영어는 다르다. 단문과 단문으로 쓰는 것이 비교적 아름답고 깨끗하다.

문장 전체의 기조에 대해 논평할 때, 우리는 또한 장치의 온건함에 주의를 기울여 긴장을 피해야 한다.

오늘날 댓글 언어가 이상적이지 않은 것은 전국적인 문제이며, 통신원 기고에서 부적절한 단어, 말이 통하지 않고, 경솔하고, 누설이 많고, 언어가 이성적이지 못한 현상은 비교적 심각하다. 유창하고, 풍격이 점잖고, 고칠 필요가 없는 원고를 찾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중외국어 경국어' 의 전반적인 환경과 국어 전체의 비과학적인 교수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시대적 맥락 (제목)

마지막으로, "시대의 맥락" 문제를 강조하십시오.

이 글의 첫 부분에서 저자는' 시대적 맥락' 의 개념을 언급했다. 사실, 우리는 전체 논평 작문 과정의' 시대적 맥락' 문제를 매우 중시해야 한다.

이른바' 시대적 맥락' 이란 시대 여론환경이 허용하는 언어 표현의 자유다. 해설어의 언어 표현은 반드시 정확하고 적절해야 한다.

모든 사회와 시대마다 특정한' 어경' 이 있다. 시대적 맥락' 은 주제에 닿을 수 있는지, 문제의 시각이 가능한지, 언어 표현의 이완도를 결정한다.

원고를 보낼 수 있어야 강경한 이치다. 시대적 맥락' 이 문장 쓰기의 세 가지 주요 문제를 결정하기 때문에' 시대적 맥락' 이 분명하지 않으면 문장 쓸 수 없다. 썼다고 해도 백필이다. 보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우리 같은 평화로운 시대에 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은 더 이성적이고 건설적인 말이지 파괴적인 충동이 아니다. 공자 는 말했다: 70 과 마음에서 원하는 것은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평론을 쓸 때는 이런' 노기 횡추' 에 도달한 경지를 자신의 일생의 추구로 삼아야 한다.

한 원고는 이렇게 한다. "마음에서 우러나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은 쉽지만, 자주 하는 것은 어렵다. 우리 모두가 지구에 살고 있고, 세속적인 욕망이 있고, 영원히 이성적으로 움직이지 않는 것은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평론을 쓸 때 누구도 이득을 볼 수 없고 요행할 수 없고, 수양이 필요한' 시평' 은' 시정평론' 과' 시사평론' 의 줄임말이다. 신문평론을 포함해 뉴스를 소재로 하거나 주변 사물이나 작가의 내면에 대한 견해를 표현할 수 있다. 개혁개방 이후 민주과정이 추진되고 시장화신문이 부상하면서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이해를 증진하며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고 여론을 인도하며 민지가 신문업 진흥의 큰 포인트가 되었다. 이 점은 이미 미국 1979 에서 이미 학술지식이 된 바 있다. "뉴스 매체의 관점 기능은 이미 뉴스 소비자들의 불가분의 수요가 되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정보에 잠겨 있기 때문이다." 그 결과, 전문 평론가들은 신문 산업의 생존과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인적자원이 되었으며,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중견력이 되었다. 해설자의 시각적 중심은 어디에 있고 해설자의 사회적 책임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들 중 절반 이상이 이번 심사를 위해 선택한 주제에 반영됐다. 이 글은 염열산을 예로 들어 중국 뉴스 평론가의 주제 선정 특징을 분석하였다.

연열산은 현재 남방신문매체그룹 고위 편집장,' 남방 주말' 편집위로 평론, 잡문 10 여 편을 발표한다. 2004 년 산문' 한 사람의 고전' 으로 노신문학상을 수상하여 올해 노신문학상 유일한 산문류 수상작가가 되었다. (2) 현재 종이매체에서 매년 100 여 편의 논평에 대한 고산기록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각 포털사이트에 대량의 블로그 글을 쓰고 있다. 그의 거의 모든 블로그에는 백만 건이 넘는 조회수가 있다. 그의 작품은 독자를 각성하고 사회를 뒤흔들며, 사람이 감히 말할 수 있는' 홍열산 현상' 을 형성했다.

홍열산의 논평이 분위기를 진작시키고 정의를 주재하며 깊이 생각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홍열산은 이렇게 말한다. "내 글쓰기의 추구는 주제가 중대하고, 시각이 독특하며, 색감, 문화적 의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16 자 () 는 연열산 선정의 특징을 강조하여 "일종양횡"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주제 선택 과정: 잘 알려진 참조

이것은 평론가의 주제 선정 가치 판단 과정에 대한 수직적 묘사이다. "미지식" 은 마이크로끝에서 사물을 보고 그 의미를 아는 것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동작이 포함된다. 하나는' 미지식' 이고, 하나는' 지식' 이다.

평론가로서,' 미지식' 은 뉴스 사건에 매우 민감하고 생활의 변화에 대한 통찰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홍열산이' 미묘하게 알 수 있는' 것은 그가 줄곧' 시민 작문' 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위열산은 글쓰기 주체의' 시민' 성격을 의도적으로' 위치' 하고 있으며, 관심의 초점은' 민생과 국가 진보' 이다. 그가 중화인민공화국의 시민이기 때문에, 그것은 그와 무관하다. "나는 나야, 내가 아니라, 보고 생각하는 것, 생각하는 것, 생각하는 것, 단지 내가 해야 할 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즐기고 가볍게 이행하는 것 뿐이다." 이런 식으로, 사상은 자연히 느슨해지고 자유의 경지로 들어간다. 그래서 그의 주제 선정 범위는 매우 넓어서, "일본의 국가와 인민의 관계" 와 같은 상급자의 정신에서 선택할 수 있다. 사회적 실천에서 화제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개는 술산이' 골드미스들' 이라고 말하는 것을 싫어한다. 뉴스 보도에서 화제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항상 전형적인 경로를 생각하지 마라." 와 같은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 토론과 쟁명 중에서 한 가지 화제를 선택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누가 거짓말을 하지 않고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는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가?

사리에 밝다' 는' 미지식' 의 후속 활동으로,' 미지식' 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분석과 이성적 사고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 따라서, "마이크로 지식" 과 "지식 근로자" 는 사실 감성에서 이성적 인식을 인식하는 과정이며, 관찰을 통해 풍부한 감성적 인식 자료를 얻는 기초 위에서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표에서 안으로, 여기서부터 거기까지, 광범위한 인식 법칙을 얻을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그러나 모든 것을 작은 것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작은 일이 진상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어떤 평범한 일이 심상치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것은 사실 가치 판단의 과정이다. 예를 들어 90 년대 중반의 유행가' 추적자의 사랑',' 샤오팡' 이 유행해 거리에서 널리 전해졌다. 그러나 연열산은 전자의 거짓을 보고 후자의 위선과 이기심을 보고' 어린 시절부터 미군을 생각하다' 와' 어느 왕조 어느 세대의 추적자의 사랑' 에 대해 의심을 품었다. 이 두 편의 논평은 같은 언론 박수에서 대중음악 뒤에 숨겨진 문제를 변증적으로 발견해 한 마디로 몽상가를 깨웠다.

주제 내용: 솔직한

직언하다' 는 뜻은 용감하게 말하는 것을 의미하며, 어떠한 금기도 없다. 실사구시의 요구, 시평의 뉴스 가치 강화, 인지 구조와 뉴스 사실의 가장 좋은 조화를 찾는 것이다. 제목이 대담해야 당의 네 가지 기본 원칙을 고수하는 전제 하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시평의 여론감독 기능이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

우수 평론가의 평론은 왕왕 예리하게 문제의 핵심을 가리켜 사람을 놀라게 한다. 예를 들어, "모든 거짓말을 말하지 마라, 모든 진실을 말하지 마라" 라는 문장, 즉 연열산이 자기 부서가 이끄는 연설을 위주로 쓴 것이다. 이 문장 은 매우 변증적이어서, 본 단위 지도자의 권위를 꺼리지 않는다. 연열산의 평론 제목에는 비슷한 예가 많다. 홍열산 블로그에는 2008 년 이후 595 편의 댓글 문장 중 480 개가 총 블로그의 8 1% 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기탄없이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는 것은 더 이상 개별 우수 평론가에게 존재하는 개별 현상이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전문가들은 조사에서 언론의 절반 이상이 해설자가 장착된 원고에서 원고가 뉴스 사건에 대한 객관적인 이성적 논평이 아니라 뉴스 사실이 부족한 공허한 토론에 근거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강조한 것으로 밝혀졌다.

주제 선택 전략: 칼을 치우치다

"칼이 빗나가다" 는 것은 평론가의 제목이 반드시 자신의 독특한 관점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라가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미디어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주제 선정 동질화 문제를 해결하고, 언론과 관객의 융합점을 찾는 것은 이미 평론가의 새로운 특징이 되었다.

어떻게 해야만 평론 화제의 동질화를 피할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전략적 안목이 필요하다. 경험 많은 해설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첫째, 뉴스의 동태를 바짝 따라가고, 시평의 공백을 포착하다. 예를 들어 20 10 초 발표된 연열산' 항상 전형적인 길을 가고 싶지 않다' 는 것은' 중국 청년보' 의 한 보도에 근거한 전형적인 풍자 논평이다. 20 10 년 7 월' 달팽이가 반영한 민원' 이라는 글은 방송금지 드라마를 각색한 논평이다. 그가 주목하는 뉴스의 동태는 왕왕 시정뉴스가 아니라 현재 언론의 관심의 초점이 아니라 초점 밖의 냉문이다. 그러나 홍열산은 그 속에서 그들의 가치를 찾았다. 그래서 그의 객관식 주제는 광범위하고, 핫스팟에 얽매이지 않고, 강한 시대적 특징과 현실 문제에 대한 타깃으로 가득 차 있다.

둘째, 사람들은 검사를 원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글쓰기를 두려워한다. 사람들이 고찰하고 싶지 않은 것이 있고, 어떤 문장 들이 감히 쓰지 못하는 것이 있습니까? 정책 하에서' 사이드볼' 을 당한 주제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셋째, 경험에서 나온 삶에서 비롯된다. 연열산에 따르면 신문평론에는' 뉴스평론' 또는' 뉴스평론' 이 그것의' 하위 집합' 이라고 한다. 즉,' 시평' 은 뉴스, 수동적으로 뉴스 사건과 인물에 대해 논평할 수도 있고,' 인스턴트' 뉴스에 의존하지 않고' 주변의 일' 과' 네 마음속의 일' 에 대해 의견을 발표할 수도 있다. 현재에 관한 것이라면, 모두' 시평' 이다. ⑤ 열산은 늘 곳곳에서 현지 일을 생각하며 현지 문제를 찾아내곤 한다. 예를 들어 20 1 1 연초에 운남에서 쓴' 사회환경은 개인이 시험을 면제하는 이유가 아니다' 입니다. 그는 또한 지역 발전의 새로운 경험을 이해할 것이다. 예를 들어, 20 10, 그는 일본을 방문한 후' 일본의 국가와 국민 관계' 를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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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주제는 논평을 쓰는 성공의 절반이다. 연열산의 시평 제목이 장렬하고, 관련 폭이 넓어 우리나라 당대 시평인 주제의 대표이다. 연열산 평론 주제의 특징에 대한 분석을 통해 논평신문성 강화, 논평감독 기능의 부각, 언론의 경쟁 전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