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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 아버지를 위해 복수한 결과.

지난해 * * 사건은 여론에서 큰 논란을 일으켰다. 후한서' 를 읽다가 우연히 고대에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 고대인들이 어떻게 처리했는지 봅시다. 이 사건은 후한' 던전' 장민 전전 부분에 기재되어 있다.

시나리오 플로우

동한 장지 통치 기간 동안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아버지를 모욕했고 (구체적인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음), 아버지를 모욕하는 아들은 아버지를 모욕하는 사람을 죽였다. 원래 당시 동한 법에 따르면 이 아들은 처형될 것이다. 나는 이 일이 장한에게 알려질 줄은 몰랐다. 장한 황제는 이것이 정당한 일이라고 생각하여 사면령을 내렸고 사형은 면제되었다. 이 사례에 따르면 당시 대신들은' 멸시법' 을 전문적으로 반포했다. 이런 상황을 처리하는 방식은 법으로 정해져 있다. 통속적으로 보이는 이 법은 한무제 시대에 한 사람의 반대에 부딪혔는데, 이 사람은 바로 당시의 상서 장민 () 였다.

장민 반대하는 이유

당시 고위 장관이었던 장민 (WHO) 가' 법정법 경멸' 에 반대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65438+ 이 문장 지금 좀 무미건조해 보이는데, 설득력이 없어 보이지만, 그 황제가 말한 연대에 그 이유는 여전히 살상력이 있다.

2. 생사를 판단하는 것은 하루의 사날처럼 생사가 있다. 관용의 문이 활짝 열리면 법으로 제정되어 악을 유발하기 쉽다.

3. 고대에는 (동한 고대와 비교) 춘추의 뜻은 아들이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지 않는 한 아들이라고 부를 수 없지만, 법은 이를 위해 관용의 문을 열지 않았다. 서로를 죽이는 길은 열리지 않기 때문이다.

4. 오늘날 아들을 아버지로 하는 보복행위는 사형죄다. 이로 인해 법 집행관들은 은밀히 조작하기 쉬우며 무법자가 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5.' 번개범죄법' 시행 이후 이미 4,500 건의 유사한 사건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들 사건의 구체적인 원인을 이해하기 어렵다. 이것은 살육의 증가이며, 미래는 증가할 것이다. 이런 법률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기 어렵다.

장민 (WHO) 는 황제에게 그의 편지를 삼공 () 과 정위 () 에게 보내 토론을 하고' 법 경멸' 을 취소하려고 이러한 이유를 보고했지만, 이번에는 황제가 답변을 주지 않았다. 장민 포기하지 않고 또 한 번 때렸는데 이번에 공자를 밖으로 옮겼다.

장민 는 공자 가 고전 을 제정 하고, 가오 타오 는 사람들이 악을 행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을 제정한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법 을 멸시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경멸을 금지하는 것이 아니라, 법 집행관들이 강간을 용인할 수 있도록 서로를 죽이는 길을 늘렸다. 살인범의 죽음은 3 대 사람들의 보편적인 관행이다. 지금, 나는 본래 생명을 만들고 싶었지만, 살육의 길을 열었다.

책을 쓴 후 한무제는 장민 건의를 받아들여 법률 경멸을 취소했다.

장민 (WHO) 는 연이어 내각, 인사 상서 () 를 맡았고, 결국' 삼공 사서 ()' 의 목표를 달성했다.

고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