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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은 무슨 뜻인가요?

달은 중국 문화에서 풍부한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아름다움의 상징이며 아름다운 미적 분위기를 창조했다. 동시에 달은 인간그리움의 전달체이기도 하고, 연인 사이의 그리움을 유지하고, 고향, 친족,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실의에 빠진 자의 글에서 달은 실의의 상징이 있다. 달의 고요하고 담담한 정서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심미적 분위기를 만들어 많은 실의에 빠진 문인들의 공허한 심정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늘을 높이 매달아 놓은 달도 사람들의 철학적 사고를 불러일으켰고, 달은 영원한 상징이 되었다.

우리가 밤하늘을 바라보며 휘영청 밝은 달을 볼 때, 마음은 늘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어떤 사람들은 곧 달과 관련된 시구를 떠올린다. "밝은 달이 휘영청 밝고, 사람이 사방으로 붐빈다." ("시경 진풍 월출"), "명월은 이제 바다, 하늘 끝, * * * 이 때. 헤어진 마음에 밤의 장념' (장구령' 망월사고 먼 곳')' 내 침대발이 이렇게 밝은 빛이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 정야사 ")," 쉬지 않고 사는 세상, 월강은 해마다 비슷하다. "(장" 춘강 화월밤 ")," 토끼 냉두꺼비 냉계화, 하얗다. 달 이미지의 상징적 의미는 중국 문화에서 매우 풍부하다. 많은 사람들이 문화적 원형과 시가 감상의 관점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많이 분석하고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중국 고전시를 기초로, 나는 중국 고대 시에서 달의 상징적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달은 아름다움의 상징이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달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고, 달은 이미 문학의 전형적인 이미지와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시경 진추' 에는' 명월이 텅 비어, 사람이 붐빈다' 는 문구가 있다. 즉 인물의 아름다움이 달빛에 의해 두드러져 선진시대 사람들이 달의 아름다움을 알아차렸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위 육조에 이르자 달은 이미 시사가부의 직접적인 묘사 대상이 되었다. 남조악부는 달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화기가 맑고 깨끗하며, 질이 윤택하고 성실하며, 약하고, 쓸하지 않고, 깨끗하고, 더러움을 일으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달은 숭고하고 촉촉하며 부드럽고 조용한 심미 내포를 부여받았다. 달과 세계 산천의 결합으로 더 아름다운 풍경이 형성된다. 사장' 악부' 는 "화가 얼굴에 있고, 구름이 해가 지고, 동정이 물결을 일으키고, 잎이 약간 떨어져 있다" 고 썼다. 국화 산고추, 거위 애하. 가을은 질이 길고 광도는 낮다. " 가을달의 순미는 산천의 배경에 나타난다. 달이 어둡고 부드러운 광채도 경관 효과가 있어 풍경에 독특한 매력을 줄 수 있다. Tao Yuanming 의 유휴 푸 말했다: "달은 구름 중국과 미국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한편으로는 달 자체가 아름답다는 것을 설명하고, 한편으로는 구름을 높이 건 명월은 세계 풍경에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다. 달에 관한 시를 쓰면 언제나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당대 문학가 장은' 춘강 화월야' 에서 "춘강이 있고, 해상명월은 조류에서 태어났다" 고 썼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따라 흐르고, 강가에는 달이 없다.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빛이 꽃나무에 비친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백사에서 볼 수 없다. 클릭합니다 시인의 달빛에 대한 관찰은 매우 미묘하다. 달빛은 세상의 오색찬란한 사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세상을 몽환적인 은색으로 염색하기 때문에,' 서리가 내리면 날지 않는다',' 백사는 보이지 않는다',' 휘영청 밝은 달빛' 뿐이다. 북송 시인 장희안은' 청문서' 에서' 그것은 명월송, 옆방 그네 그림자' 라고 썼다. 용해된 달빛이 옆방 그네 그림자를 보내며 미인이 그네를 휘두르는 우아한 모습을 상상하게 해 시인이 애인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장희안의' 목련화' 에는' 아트리움 달빛 속 청청, 수많은 백양나무 꽃이 그림자도 없다' 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청명절에 수많은 창백한 백양나무 꽃이 달빛 속에서 날아가고, 그의 마음속에서 떠다니는 낡은 꿈이 모두 이' 그림자 없는' 그림에 녹아들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시들은 모두 흐릿한' 몽롱한 색채' 로 덮여 있다. 달이 꿈처럼 맑고 고요하며 은은한 미감을 주기 때문이다. "달빛이 눈썹처럼, 달빛의 미인이 옥계 위에 서 있는 것을 생각나게 하고, 조용하고 완곡한 아름다움을 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몽롱한 달은 말할 수 없는 슬픔으로 가득 차서 몽롱한 아름다움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과 달이 분리되고, 여향이 맴돌며 우아하고 화려한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는 것은 웅장함과 고대의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끝없는 상징은 끝없는 달의 심미 세계를 창조하고, 무수한 마음은 무수한 달의 심미 이미지를 창조했다. "

달의 아름다움은 숭고하고, 촉촉하고, 부드럽고, 조용하고, 순결하다. 달에 관한 시에서, 달 형상의 출현은 즉시 시 전체의 정취를 아름답게 한다. 예를 들어' 춘강 화월야' 라는 시는 봄, 강, 꽃, 달, 밤이 시 전체의 배경이고 달이 주체이다. "달" 은 시 속의 정경이 어우러져 시 전체의 한 부분처럼 상하를 관통하고 닿는 곳이다. 달빛 아래 강, 백사장, 하늘, 들판, 단풍나무, 화림, 서리, 흰 구름, 작은 배, 고층건물, 경대, 모루, 기러기, 다이빙 어룡, 불면의 향수와 떠돌아다니는 나그네가 완전한 시적 이미지를 구성한다 이 화권은 색채가 밝고 풍부하다. 수묵으로 그렸지만 흑백상보성, 허실공존에서 현란하고 다채로운 예술적 효과를 보여줬는데, 마치 단아한 중국 수묵화처럼 강변의 달빛을 돋보이게 하는 아름다운 경지였다. 시 전체가 아름답고 조용하여' 춘강 화월야' 라는 시가 창조한 아름다운 경지는 전례가 없다고 할 수 있다. 희석파의 집대성자로서 왕위의 시풍은 한가하고, 고요하며, 담백하고, 멀고, 그의 시가의 정취도 아름답다. 예를 들면' 죽루':' 밀죽에 홀로 기대어 거문고를 연주하고 흥얼거린다. 목소리가 너무 가벼워서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다. " 이 시의 의경은 석박화의 평가처럼' 한적한 속속' ('내 종시') 의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이번 달 밤의 그윽한 숲 풍경이 그렇게 공허하고 맑다는 느낌을 준다. 그동안 피아노를 치며 외치는 사람은 그렇게 유유유자적하고, 바깥일은 내정과 하나가 된다. 주변 풍경을 묘사할 때 시인은 대숲과 명월을 선택하는데, 이는 표현해야 할 그윽한 환경과 일치한다. 그의 시에서, 나의 동지 외에 명월은' 사람은 모른다' 와 대비할 뿐만 아니라, 밤을 깨는 역할도 했다. 시 전체가 의경이 아름다워서 "여음이 들보를 감는다" 고 느끼게 한다.

달은 아름다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시경을 훑어보면 달이 시에서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동양의 태양과 달의 상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중' 동방일' 의' 동방일' 과' 동방월' 은 여성의 용모를 상징하며 창의적이다. 말은 "고대인들은 인간의 색채의 아름다움을 태양과 달에 비유했다" 고 말했다 (돌창의 전기와 필기의 설명) 이는 이후 작가와 민가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송옥' 신여부' 가 아름다움을 쓴 것처럼: "처음 와서 일초 들보에 비친다. 수입이 적으면 달처럼 밝다. 웨이 주앙 (Wei Zhuang) 은 "사람들은 달처럼, 손목에는 서리와 눈이 내린다" 는 유명한 말을 가지고있다. 특히 언급할 만한 것은' 시경 진풍 월출' 이라는 시입니다. 우리나라가 월비미, 월표 그리움의 시 전통에 개척의 의의가 있다. " 월명인이 있는데, 슈가 그들을 시정하자, 그들은 상심하여 나를 찾아왔다! 달이 나올 때, 그것은 아름답습니다. 당신은 매우 걱정하고 있습니다. 걱정! 월명, 인명, 인송이. 나는 매우 고통스럽다! "이것은 다음 달 사람들에게 쓰여진 사랑의 시입니다. 시 중' 애교',' 호',' 조' 는 모두 밝은 달빛을 묘사한 것이고,' 간지럽',' 탁한',' 간지럽' 은 모두 여성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것이다. " 월명, 인미. 마오 Chuan 참고: "여자는 아름답고 공평합니다. 휘영청 밝은 달빛은 미인의 희함과 광채를 연상케 하고, 먼 달은 미인이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주씨는' 진풍시전' 제 7 집 12 회에서 이 시를 "남녀가 서로 반가워하는 말" 이라고 평가했다. 달이 나오자마자, 휘영청 사라지더니, 예쁜 것도 없어졌다. 슈의 수정은 어떤 느낌인가요? 나는 어렵다고 생각했고 조용했다. 푸소량은 "월출명월은 시인이 그리움을 토로하는 자연의 배경이다" 고 지적했다. (43) 나는 이 시점에서 달이 단지 배경으로 렌더링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시경》시대에 우리 조상은 밝은 달에 많은 감정을 담았다. 달은 아름다움을 상징하고, 그리움을 유지하는 것은 달의 전통적인 상징적 의미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달은 인류미의 상징으로 중국 문학 작품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와 민족의 문학 작품에도 등장한다. 그리고 달은 여성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남성도 달을 이용해 자신의 아름다움을 묘사할 수 있다. 유명한 아랍 민간 신화 집' 천일야' 에서 달은 종종 사람의 아름다움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카멜롯 왕자와 베트랑 공주의 이야기" 에는 "나중에 왕비가 임신하여 왕자를 낳았고, 14 박 달처럼 아름답고 사랑스러워서 자멜로 심만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의 부드럽고 매혹적인 얼굴은 14 박 달처럼 아름답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사람은 아름답고 달처럼 아름답다. "

둘째, 달은 인간의 그리움의 운반체이다.

달은 연인 사이의 그리움을 기탁하고 있다. 이 글은 앞서 언급한' 달이 나왔다' 라는 시에서 달이 연인 사이의 그리움을 기탁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을 보면 이런 상징적인 의미가 유래된 지 오래다. 푸소량은' 이백시의 달 이미지와 철인 스타일' 이라는 글에서 "감정 기탁 단계에서 달은 이미 독립된 객관적인 장면에서 인간 감정의 일부로 변했고, 창작주체는 상징, 이정 등의 수단을 통해 달 이미지에 감정을 쏟았고, 주체와 객체들은 일정한 감정 활동을 통해 조화롭게 하나가 되었다" 고 말했다. 실제로 달과 관련된 고시를 보면 달을 빌려 서정적인 작품들이 셀 수 없이 많다. 소재는 내실 정서, 향수, 송별 등이 있어 월시의 기본 소재가 되었다. 이 제재들 중에서 사랑시의 수가 가장 많고 성취도 높다. 이것은 달의 원형의 상징적 의미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달을 인류의 아름다움을 비유하는 것이다. 고시 19 수: 명월은 언제 밝습니까? : "달이 얼마나 밝습니까? 내 침대 위도를 가져 가라. 나는 슬픔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다. " 이것은 내실 시로, 한 여자가 먼 길을 그리워하는 남편을 쓴 것이다. 먼저 장면을 쓰고 주인공을 특정 환경에 두다. 밤이 깊고 사람이 고요하고, 명월이 텅 비어 있고, 시간이 나장을 통해 침대에 쏟아진다. 그녀는 혼자 외롭고 처량하다. 그래서 이 명월의 유광은 인센티브가 되어 그녀의 끝없는 서글픔을 불러일으켰다. 반악의' 애도시 3 곡' (아래) 에도' 명월이 창문을 비추고, 우리 방 남단에 따라' 라는 서정적 문장이 있다. 나는 언제 추운지, 달빛이 흐릿한지 묻지 않는다. 작가는 가을밤 달이 창설주에 올랐을 때 마음속의 쓸쓸하고 처량한 느낌을 표현함으로써 시인이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는 무한한 고통을 표현했다. 달의 청휘는 시인의 빈 침대에 비춰졌고, 시인은 침대에서 몸을 뒤척이며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졌다. 옥문렴은 말릴 수 없고, 옷자락이 모루 등을 스친다' 며 향수녀의 그리움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달을 보고 사복은 자신의 생각이 떠올라 고민을 하고, 그리움을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달을 밖에 가두고 싶었다. 하지만 커튼이 휘둘렸을 때, 달빛은 쫓아낼 수 없었고, 모루 위의 달빛을 계속 닦았지만, 어디에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움은 포기할 수 없다. "달, 지금은 이미 해수면이 가득 자랐는데, 이때 천지 * * * * 가 되었다. 이별의 마음과 밤의 그리움' (장구령의' 망월사먼') 은 연애 중인 남녀의 심리상태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두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어 마음속으로 사랑하는 언어는 직접 상대방에게 표현할 수 없고, 오직 달을 바라보며 그리움을 보낼 수밖에 없다. 두보는' 달밤' 에서도 "그녀는 머나먼 푸저우에서 달빛을 바라보며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보고 있다" 고 썼다. 이 시의 시작은 갑작스럽고 생동적이다. 장안에 있는 시인은 장안의 달밤을 쓰지 않았지만, 갑자기 장주의 달빛을 썼다. 그는 그가 그의 아내를 그리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아내가 자신을 그리워한다고 썼다. 이런 표기법은 관례를 넘어선 것이지만, 자세히 음미하는 것은 여전히 의미가 있다. 시인이 장안망월, 아내를 그리워해서야 아내가 자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이른바' 보름달이 둥글지 않다' 는 것은 부부가 떠난 후에도 같은 감탄이다! 시인은 망월을 통해 그의 진지하고 무거운 그리움의 정을 표현했다. 달을 빌려 서품을 표현한 작품 중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남송여본의' 뽕나무' 한 곡이다.' 한군은 달과 다르다. 남북은 남북이다. 그대를 강월처럼 미워하다. 꽉 차면 역시 손해를 볼 수 있다.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 작가는 향수병 여인을 썼다. 밤에는 잠을 잘 수 없고, 강변의 작은 위층에 홀로 서서, 밝은 달을 마주하고, 끝없는 슬픔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밝은 달이기도 하고, 휘영청 밝고, 동서남북의 특징이 있어 곳곳에서 사람을 따라다닌다. 얼마나 충성스럽고 다정한 반려자인가, 게다가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남편이 싫지만, 그는 늘 이 명월처럼 집을 떠날 수는 없다. 나 혼자 규방에 두고 외롭고 외롭다. 이 단어에서 달은 첫 영화에서 긍정적인 이미지이자 따뜻하고 다정하며 남편의 떠돌아다니는 것과 그의 끝없는 증오를 반영한다. 다음 단락에서 저자는 달의 일시적인 포만과 상실의 특징으로부터 비유를 하나 만들었는데, 달은 이때 부정적인 이미지가 되었다. 이 사상이 있는 여자는 오랜 이별에서 모임의 짧음을 떠올렸고, 부부간의 사랑을 떠올렸고, 함께 있는 시간이 항상 순식간에 지나간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반대로, 달의 보름달처럼. 1 월에 공중에 얼마나 있을 수 있습니까? 그믐달은 남편의 오랜 이별 타향과 이별의 고통, 슬픔과 증오를 정면으로 부각시켰다. 아무튼 여주인공은 남편이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명월에게 사랑을 선물하는 것은 정비례하고 반비례이며 모두 그리움과 슬픔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L 클랜머는' 전등회' (19 16) 의 서문에서 중국 시단의 유비쿼터스 상징인 달에 대해 이야기했다. 인간 드라마가 아름답고 창백한 관중이다. 그녀가 아는 모든 비밀과 열정과 기쁨이 빠르게 무너지거나 서서히 썩는다. 그녀는 돈산에 멀리 있는 커플들의 그리움을 연결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2. 달도 고향과 달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을 기탁했다. 고전시 중의 망월회향도 많은 시인이 관련된 전통 제재이다. 달은 시인의 향수에서 가장 조용한 증언이 되었다. 시인은 고향 친지들의 정을 그리워하며 늘 명월에 기탁하여' 명월천리 그리움'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백처럼: "내 침대 발이 한 줄기 밝았는데, 어찌 이미 서리가 있었단 말인가?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향수병' 은' 명월' 과' 고향' 의 연상으로 사람들이 교류하는 일종의 심리적 체험이다. 노숙자는 전형적인 감정이다. 고향을 등지고 고향을 떠난 사람들은 집을 그리워하며, 늘 자신의 고향을 보고 싶어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았다. 보이지는 않지만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은 한 항상 기분에 위안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만약 금산이 천리 밖에 있다면,' 천리너머를 바라보라' 고 해도 여전히' 고향의 이별을 한탄하고 눈물을 흘리며 나는 금한다' (왕찬' 성루') 와' 고개를 들어 바라보면 달빛이 발견된다' 는 것은 천리 밖의 나그네들이 집을 그리워하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이 때 달이 유자의 고향 친지들 사이의 중개자가 되고 있기 때문에, 모두의 시선은 달에서 교차하고, 심리적으로 지리거리를 단축한다. 마치 고향에서 온 마을 사람들이 유자에게 특히 친절한 느낌을 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군은 고향에서 왔다" (왕위 "잡시"), 그는 친족의 정보를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방금 친족에게서 왔기 때문에, 마치 가족의 체온을 발산하는 것 같았다. 이렇게 하여 고향의 관광객들은 고향과 외지의 중개인이 되었다. 나그네의 마음속에서' 고향에서 온 손님' 의 친밀감과 향수병의 느낌은 똑같다. 달밤의 향수는 매우 아름답다. 비슷한 시가 또 있다: 두보: "한 유랑자가 북소리를 듣고 전투를 예고하고, 국경의 기러기 가을의 첫 번째 외침을 들었다.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 "(달밤에 형제를 회상하다) 루런:" 한모가 길어서, 삼향수 같고, 삼천리 내 마음은 월별로 고향을 생각한다. " ("야박 무창") 서진칭: "고향의 오늘 밤, 사람을 사귀어라." (달) 첸 후산: "당신은 이해하지 말아야 하지만, 당신은 사람들에게 갚으라고 권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열다섯 번째 밤")

천리 밖에 있는 친지들은 모두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가 아름답기를 바란다" 고 희망한다. 평범한 달은 사람들의 가공을 거쳐 사람들의 이별과 증오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이 되었다.

3. 월하 그리움의 또 다른 특수한 유형은 변세시의 월하 그리움이다. 변두리의 전사들은 황량한 변두리에 있어서, 그들은 고향과 친척을 더욱 그리워하고 있다. 하지만' 봄바람은 옥관문에 지나지 않는다' 는 그리움의 정은 친척들에게 알릴 수 없고, 이런 그리움은 명월과 후예피리관에 맡길 수밖에 없다. 변관은 외롭고 씁쓸한 곳이며, 이런 월하상시는 종종 슬픔과 씁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괴로움, 괴로움, 괴로움) 이익' 수향벽 야청소' 와 같은 구름: "모래는 눈처럼 낙봉으로 돌아가고,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갈대피리를 불고, 밤새도록 사람을 모집하려고 한다. 클릭합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도시에서 본 달 아래의 풍경을 묘사한다. 혜락봉 앞의 모래밭, 달빛 아래, 모래밭은 눈처럼 희고 청량하다. 고성 밖, 하늘 아래는 모두 휘영청 청량한 달빛으로 가을서리처럼 춥다. 이 사막은 서리달과 눈달처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전형적인 환경이다. 집에서 가깝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느낌이 은은하게 시인의 가슴에 솟아올랐다. 이 고요한 밤, 밤바람이 쓸쓸한 피리 소리를 내며 고향을 기대하는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달밤 아래, 변두리의 외로움이 서늘하여 피리 소리가 가져오는 보편적인 향수를 깊이 느꼈다. 이것은 정말' 심경이 절대적으로 건강하고 음절이 두드러지고 감정이 지치고,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천고의 절창이다! 이익의' 북상군':' 천산이 눈이 내린 후 바다가 차갑고 피리가 사방에 불기 어렵다. Zhaili 300,000 명, 나는 잠시 달을 되돌아 본다. 클릭합니다 이익 "효각 듣기": "어젯밤 서리가 느릅나무와 함께, 도시가 외로울 때 나팔을 불었다. 무한한 가을바람이' 작은 칸' 을 말린다. " 이익이는 변두리시의 집대성자로서 명월과 음악부터 시작하여 시의 글자 사이에 향수와 향수를 주입하는 것은 확실히 색다른 맛이 있다.

월하의 그리움은 우리의 전통적 정서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일부 시인들의 작품에도 특별한 용도가 있다. 예를 들어 조조의' 단가행' 에는' 언제 달처럼 밝을까?' 라는 시가 있다. 고민이 생겨 끊을 수 없다. " 시인은' 명월' 을 그가 그리워하고 갈망하는 인재에 비유했다. 그는 자신이 그리워하고 갈망하는 인재가 자신이 모집할 수 없다고 느꼈고, 하늘의 명월처럼 멀고 사랑스러워서 그의 고민은 끝없는 물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로부터 시인의 인재에 대한 갈망과 인재에 대한 추앙을 알 수 있다. 조식은' 칠애' 에서도' 명월은 고층 빌딩을 비추고, 빛은 흩날린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세상에는 슬픈 여자가 있고, 슬픔은 슬픔보다 많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조식 후기의 불행한 처지에 쓰여졌다. 겉으로는 향수병을 쓴 여인의 남편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이다. 사실 시인은 정치적으로 버림받은 후 슬픈 심정에 대한 우여곡절 고백이다. 시인은 밝은 달부터 글을 쓰기 시작하여 조용한 밤을 묘사한다. 휘영청 밝은 달이 고층 건물 위에 걸려 있고, 달빛은 물과 같다. 그가 높은 층의 슬픈 향수병 여인을 보았을 때, 그는 그녀가 그녀의 남편을 그리워하고 있다고 탄식했다. 그녀의 마음속에 묻어둔 한 가닥의 애석함은 흔들리는 휘영청 달빛처럼 그녀의 마음을 가볍게 두드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정경은 고향 여자의 심정과 완전히 하나가 되었다. 사실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정치에 대한 그의 태도이다. 마치 이 향수병 여자처럼. 한 여자가 달빛에 비탄하여 자신의 생명의식을 표현하려고 하는 것은 매우 생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