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과 창은 명청을 즈음하여 점차 소멸되었다.
인간 군사 문명의 수준이 탄생부터 소멸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높아지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이지만, 창류 무기의 수명 주기는 동시기에 탄생한 대부분의 원시 무기 (예: 도끼, 비수, 창 등) 를 훨씬 능가한다. 제 1 자병으로서 독특한 매력을 지닌 전설적인 일생은 중국 고전 군사 문명사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까지도 총과 창을 언급하는 것은 여전히 많은 군팬들을 흥분시킬 수 있다.
명청시기는 화기가 크게 발전한 시기이다. 화기가 점점 더 정교해지면서 사정거리든 살상이든 절대적인 우세를 점하고 있다. 특히 명나라 중후반, 냉병기 보조화기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명나라 중기에는 냉병기가 여전히 주도적인 위치에 있었다. 이때 사회경제가 상대적으로 발달한 데다 수천 년의 실천 경험이 축적되면서 간단한 기기의 용법이 다양한 변화를 일으켜 무술이 유파를 분화시키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명대 군사전적' 무북지' 는 송대' 무경종요' 의 총식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명대 몇 가지 총창의 특징과 형제를 상세하게 기재했다. 이 책에는 이때 창을 만드는 많은 세부 사항이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면, 총대는 나무이고, "나무가 가볍고 약간 부드럽다" 며, 톱질하는 나뭇결이 기울어져 부러지기 쉽기 때문에 나무를 쪼개는 것이 가장 좋다. 대나무를 썰어 접착한 자루는 허리가 너무 부드럽고, 북쪽의 대나무는 너무 건조해서 총대를 만들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나무막대기는 남방의 대나무에 잘 어울린다.
이 책은 또한 총을 만드는 장인이 장총의 실용정신에 익숙해야 좋은 총을 만들 수 있다고 지적했다. 총대는 앞뒤가 굵고, 꼬리가 굵으면 손잡이가 꽉 차게 되고, 막대기의 가운데와 앞은 너무 가늘어서 동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척계광, 명장, 냉전 경험이 풍부하다. Qi Jiguang 이 Zhejiang 에서 일본 침략자와 싸울 때, 퇴폐적 인 지역 수비대를 버리고 용감한 젊은이들을 다시 모집하고, 직접 훈련하고 가르치며, 남부 워터 타운의 독특한 지리적 특성에 따라 장총, 갈퀴, 늑대 삽, 칼손으로 구성된 특별한 만다린 오리 배열을 개발했습니다. "창으로 카드를 구하고 창으로 창을 구하십시오. 장단 병기가 서로 협력하여 유기적 결합을 형성하여 명대 군사 이론 응용에서 회자되는 좋은 말이 되었다.
척계광의 군사저서' 신작' 은 총술의 기원과 발전을 상세히 기술했다.' 부장용 장총법, 양으로 시작, 배꽃, 천하의 짠맛' 이다. 척계광 본인이 군대를 장악한 지 여러 해가 지났고, 무술 기교가 군진에 적용되었다는 그의 견해도 책에 적혀 있다. "군진에 적용된다면 달라진다. 왜요 법욕은 간소하고, 입법은 소홀하다. 간단하지 않으면 혼란과 시정을 해결할 방법이 없고, 희소한 것이라면 앞으로 나아가거나 뒤로 물러설 방법이 없다. 좌우에는 왜병이 동반해야 하고, 길이는 서로 지켜서 서로 의지하고, 기체를 풀고, 각각 그 능력을 드러내고, 붕괴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손자병법은 "기가 성하면 싸우고, 기가 성하면 피한다" 고 말했다. " 치계광은 또한 실전에서 종종 짧은 손잡이 무기와 맞붙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긴 손잡이 무기는 반드시 짧게 써야 한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 장총대의 손은 쉽게 늙는다. 단용을 모르면 총에 맞지 않거나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짧은 팔이 있으면 지도자에게 오해를 받을 수 있는데, 바로 맨주먹으로 따라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한번 쏘자, 이것은 필사적이고, 폐단이 많고, 학자도 많은 잘못을 저질렀다. 요컨대, 손과 걸음은 결합되어야 한다. 한 방에 명중하지 못하고 천천히 밟아 물러나고, 조급해하면 손으로 총을 회수한다. 그는 나에게 총을 줄 수 없어 가볍게 들어갈 수 없었다. 내 손에 든 총은 1 피트 이상 후퇴할 것이고, 사람을 찔러, 키가 작은 군인처럼 작용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길고 짧은 것도 비밀이다. " 게다가, 척계광은 아래 공간에 육합총법의 구체적인 수법을 기록했다.
명나라 중후반, 직접화기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 이런 전술로 투사된 보병은 견고한 전선을 지탱해야 하고, 명군은 장총, 병거, 거물급으로 보호를 구축해 기병 충돌에 패배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명나라에 이르러 장총을 사용하는 기술이 분화되어 각종 유파로 발전하기 시작했는데, 많은 유파가 비교적 복잡하여 농촌에서만 싸우기에 적합하다. 척계광은 저서에서 소위' 화총, 화칼' 등의 기술이 전투에서 쓸모가 없다고 여러 차례 지적했다. 물론 민간 무술가도 군사격투기 기교를 중시하는 유파가 있다. 앞서 언급한 석정안과 그의 제자 오호가 바로 이런 사람들의 대표다.
무훈의 무공은 대부분 스승이 계승한 것으로, 무학에 조예가 많다. 나중에 명나라 멸망으로 청나라에 이용당하고 싶지 않아 평생 혼자 살았다. 그가 쓴' 병서' 에는 당시 전해져 온 각 파총법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으며, 상세한 발놀림과 신법도가 첨부되어 명대 무술을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자료이다.
청나라에 들어선 후 청나라 통치자들은 관내한인의 반발을 약화시키고 군사 무술 저작과 연구를 잔인하게 진압하느라 국내 군사 기술이 장기간 침체되거나 크게 퇴보했다. 제 1 차 아편전쟁 전까지는 청나라 통치자들이 강력한 선진 문명의 적수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창총 기술도 중세 수준에 머물러 중세 시대에 누락된 자료를 조사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청대 팔기 녹영병은 여전히 장총과 병졸을 가지고 있고, 청대 군사전적에도 창총이 적지 않지만, 그 전체 길이는 송명 시대보다 크게 줄어 2 미터에서 3 미터 이상, 소수의 보병총은 여전히 4 미터 반에서 5 미터의 길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청대의 일부 사진들은 그 시기의 무기와 총창의 사용법을 연구하는 데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이탈리아인 랑세닌은 바다를 건너 중국에 와서 선교를 했지만, 뜻밖에도 궁중 화가가 되어 50 여 년 동안 그림에 종사했다. 그 그림은 뚜렷한 유화 풍격을 가지고 있어 사실보다 무겁기 때문에 중요한 고증의 의의가 있다. 랑세녕' 유희의 창병' 의 주인공은 유희로 건륭년 무장이다. 그는 몽골족의 준겔 부족이다. 그는 수십 명의 기병을 이끌고 적진에 들어가 전공이 탁월하여 건륭황제에게 평정 50 걸에 포함돼 명화가가 이 그림을 그렸다. 그림에서 아육왕은 창을 들고 돌격하여 냉병기 기병이 싸울 때 총을 타는 세부 사항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아유시는 창을 타고 겨드랑이에 끼고 평평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말의 충격력을 이용하여 적을 찔러야 한다. 그가 꼬리 대신 중간 부분을 쥐고 있는 이유는 왼손이 고삐를 잡아야 하고 오른팔으로만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균형을 보장하기 위해서, 그는 반드시 중간 부분을 잡아야 한다. 팔왕쟁사리와 서위 오백적 성불을 비교해 보면, 돌격 함정에 빠진 기사가 손을 비울 수 있다면, 한 손에는 창 가운데를 들고 한 손에는 창 꼬리를 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게다가, 이 때의 승마총은 송대보다 끈이 하나 더 많다. 밧줄은 중간 부분의 어깨 고리보다 훨씬 작으며, 창의 굵은 부분에 있다. 창으로 창을 어깨에 메고 있을 때는 발목을 가리고 창이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기사가 어깨 고리를 팔에 넣어 고정성을 높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었다. 하지만 이 견해는 분명히 그림의 실제 상황에 의해 뒤집혔고, 기수가 실제로 이 반지를 팔에 씌우면 적을 공격할 때 불균형한 상태로 밀려날 것 같다.
랑세녕의 또 다른 군화인' 평준부 귀부 승리도' 에서 우리는 많은 기병들이 창을 들고 싸우는 것을 볼 수 있다. 많은 기수들이 쓰는 총창 밑에 붉은 총을 달고 있는 것은 혁명 내전을 계속 사용해 온 붉은 총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총 밑에 태슬을 매달는 습관은 유래가 깊다. 밝은 태슬은 보기 좋을 뿐만 아니라 적의 피가 총머리를 따라 총대로 퍼지는 것을 막아 사용자의 손이 미끄러지는 것을 막아 조작에 불리하다.
아편전쟁의 우르릉거리는 소리는 청나라 통치자들이 중국에 계속 탐닉하는 꿈을 완전히 깨뜨렸고, 현대화화기를 갖춘 식민군은 사유가 총총 시대에 머물렀던 청정부를 파괴했다. 외래 침략은 중국 군대를 신속하게 서구화하도록 강요했고, 무기장비는 화기의 선진 추세로 전면적으로 회복되었다.
그래서 총대는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군사투쟁사에 휘말렸다. 한당의 휘황찬란함과 송명의 휘황찬란함을 거쳐, 마침내 이 때의 전쟁 무대에서 주인공을 잃었다. 그러나 총창이 시대에 버림받는 것은 점차 쇠퇴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여전히 많은 총창이 작용하고 있다.
청말 군대는 이런 오래된 장비를 간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신해혁명 이후에도 중국의 건설제 안에는 여전히 창을 사용한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민국 11 년 (1922), 직계 군벌 조치가 보정에서 특수 기병대를 훈련시켰다. 모든 기병 부대는 망명한 러시아 장교가 코삭 기병의 규격에 따라 훈련하고, 모두 철창을 장착하여' 철창 대대' 라고 불린다. 이 기병은 일찍이 조희가 베이징에 입경했을 때 자랑스럽게 입성 열병식을 거행했다. 고대의 무사들처럼, 단정한 기병은 오른손에 창을 세우고 창을 말 스트럽 안에 두었다. 그것의 웅장한 외관은 매우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중국 기병 창의 절살로 여겨진다.
뿐만 아니라, 군사공업의 낙후수준은 국내 군사장비의 양지로 이어지고 있으며, 많은 총창, 예를 들어 잘 알려진 붉은 총과 다트 등 원시 무기도 국내 혁명전쟁과 항일전쟁 시기까지 작전장비로 이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항일전쟁에서 태어난 많은 애국가곡에서 애국자를 찬양하고 큰 칼로 침략자에 대항하는 가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오래된 문명의 어쩔 수 없는 슬픈 노래다.
이 외에도 창병기의 영혼은 현대전쟁에서 여전히 이어졌다. 많은 특수한 상황에서, 백날 돌격은 여전히 적을 죽이는 절호의 수단이다. 암살 무기는 현대 군사에서 아주 좋은 살상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냉병기와 창이 남긴 공백은 곧 소총총검으로 대체되었다.
소총은 종종 1 미터 길이를 초과합니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러시아제 M 189 1 모신나간 소총, 긴 1308 mm, 총검 길이 1738 mm, 거의 2m 일본산 삼팔소총, 길이 1275 mm, 비슷해요. 총검의 응용은 창술도 살아남게 했다. 중국의 총검술은 처음에는 주로 일본에서 배웠고, 일본의 총검술은 창검술이라고 불리며, 그들의 오래된 총술에서 탈태되었기 때문에 기교적으로 상당히 매혹적이어서 서구의 총검과는 매우 다르다.
인간 군사 문명의 수준이 탄생부터 소멸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높아지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이지만, 창류 무기의 수명 주기는 동시기에 탄생한 대부분의 원시 무기 (예: 도끼, 비수, 창 등) 를 훨씬 능가한다. 제 1 자병으로서 독특한 매력을 지닌 전설적인 일생은 중국 고전 군사 문명사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다. 총과 창을 언급하는 것은 여전히 많은 군팬들을 흥분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