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3 고 3 작문 8200 자: 학대받지 않는 모든 동물을 위해.
접근? 열쇠? 단어: 고 1 고 3,8200 자.
글자 수: 8200 자 작문
이 문장 적합: 고 1 고 3.
작문 출처:
이 작문은 대략 고 3,8200 자 정도이다. 제목은' 모든 동물을 위해 학대를 받지 않는다' 입니다. 모두들 앞다투어 투고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작문: 모든 동물을 학대로부터 보호"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문망" 은 매일 더 우수한 "초일작문" 을 업데이트해 드립니다.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곰은 그 동물들이다. 만약 그들이 배불리 먹었다면, 그들의 몸에도 충분한 지방이 축적되었다. 그들은 오히려 나무 구멍이나 한적한 곳에서 반 겨울 이상 자는 것을 선호한다. 그러나 동물원의 곰은 그런 선택이 없다. 그들은 매일 식량만 먹을 수 있고 겨울에도 매일 나와서 관광객을 만난다. 그들의 습성은 중요하지 않지만, 동물원에 있어서 그것들을 전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베이징 동물원의 흑곰은 바로 이런 관상곰이다. 그들은 매일 만나는 사람이 너무 많다. 어떤 사람은 이상한 소리로 위협하거나, 어떤 사람은 자질구레한 것을 던지고, 많은 것은 여전히 먹을 수 없는 비닐봉지 같은 것이다. 하지만 그들은 황산과 가성 소다로 해를 끼칠 것이라고 결코 생각하지 못할 것입니다. 출처: 작문망 zw.liuxue86.com 유해양이 황산으로 베이징 동물원의 검은곰을 다치게 해 사람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많은 사람들이 법률, 도덕, 심리, 교육의 관점에서 논평하면서 동물이 입은 상처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 이것은 양심의 표현이기 때문에 정말 위안이 된다. 그러나, 우리가 유해양이 동물을 해치는 사건을 통해 우리 사회의 동물에 대한 태도를 되돌아볼 때, 우리가 보는 것은 이것뿐만이 아니다. 우리 사회의 동물에 대한 실제 관행에는 아직도 많은 슬픈 점이 있다. 우리의 도덕적 배려는 인간의 친구 동물에게 확장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유해양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생물이라고 생각한다. 왜 그는 오히려 생명을 다치게 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리의 교육체계에는 사랑의 교육과 동물 애호 교육이 부족하다. 많은 사람들은 유해양이 동물을 해치는 행위는 교육의 관점에서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반인의 눈에는 유해양이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은 학생으로, 그가 있는 대학은 심지어 중국 최고의 대학이다. 모든 학교는 그가 기술 지식을 배웠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다. 이런' 완벽한 시스템 교육' 에서 그는' 품학 겸우 학생' 이다. 예를 들어 그는 공부를 잘한다. 특히 수학과 물리학을 잘 한다. 사실, 시험 중심 교육 시스템에서, 당신이 문과 이과를 배우든, 모든 것이 구체적인 지식이 됩니다. 지식은 일련의 연습이 되었다. 그들은 오색찬란한 세상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실생활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네가 대학에 열심히 다니기만 하면 너는 좋다. 나머지는 이 가치에서 사라질 것이다. 협동공조, 약자 배려, 생명 존중 등의 이념은 이 교육체계에서 거의 무게가 없고, 사랑과 선함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그 혼자만의 문제도 아니고, 그의 부모의 문제도 아니다. 사회 전체가 이런' 좋은 학생' 을 장려하고 있다. 유해양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생물이라고 생각한다. 물리 화학, 전기 기계에 비해 유기생명과 가장 밀접한 관계인 학과인데, 그가 오히려 생명을 해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중학교 생물학 수업의 내용은 식물, 동물, 사람, DNA, 세포, 유전자 변이 등이다. , 지식의 도입에 치중하지만 지구를 모든 생명의 고향으로 여기는 평등의식이 부족하며, 자연과 다른 생물에 대한 인간의 책임은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최신 생물 교과서에는' 동물과 인간 관계의 내용 강화' 라는 사상이 있지만' 사상 감정 태도 가치관의 침투 교육' 을 중시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내용은 여전히 생물학에 대한 편협한 견해와 동물에 대한 차별을 드러낸다. 동물은 유익과 해로움으로 나뉘며, 사람에 대한 가치는 주로' 유용' 하다. 중학교 생물학 교과서에서도 "오리는 맛이 신선하고 깃털은 이불의 충전재로 쓰일 수 있고 각종 공예품을 만드는 데도 쓸 수 있다" 고 쓰기 시작했다. "아나콘다 등 대형 뱀의 가죽은 가죽과 악기를 만드는 데 쓸 수 있고, 많은 독사의 독액은 약주를 만드는 데 쓸 수 있고, 뱀담즙은 한약으로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하라나 기름 건조 하라나 기름은 유명한 보양제' 입니다!
이런 소개에서 국가 야생 동물 보호법도 간과했다. 이것은 확실히 통제할 수 없는 잠재의식이 작용하고 있다: 생물이 이용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또 어떤 가치가 있는가? 동물 실험 수업을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현재 생물학 수업의 동물 실험 수업은 정말 잔인한 훈련이다. 교과서는 이렇게 쉽게 "살아있는 개구리나 살아있는 생선이나 살아있는 새 한 마리", "체강을 자르라", "내부 구조를 봐라" 라고 말한다. 각 학생은 칼로 살아있는 개구리나 토끼를 잘라서 어떻게 피를 흘리고 떨리며 고통스럽게 죽었는지 봐야 한다. 그 미성숙한 나이에 학생들은 합리적이고 독단적으로 동물을 자르고, 연중 칼 같은 징벌을 가하여 완전히 무력한 개구리나 토끼 한 마리가 자신의 눈앞에서 고통스럽게 죽게 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왜 생물학 수업에서 동물을 존중할 만한 생명보다는 도구로 생각하는 것이 더 쉬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나는 중학교 생물학 선생님이 토끼의 척추 골절 실험을 했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바로 토끼의 머리를 잘라서 그 신경이 어떻게 뛰는지 보는 것이다. 나는 그것이 도살 훈련과 더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네가 토끼의 목을 비틀어 얻은 소위 지식은 보통 사람들이 상식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것을 증명하기 위해 토끼 한 마리의 생활을 망칠 필요가 없다. 만약 이것이 실험이라면,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무고한 동물을 죽여야 검증할 수 있을까? 모든 세대가 이미 상식이 된 실험을 해서 동물을 죽여야 하는가? "과학" 이라는 단어가 얼마나 신성한지, "과학 실험" 이라고 부르는 것이 합리적이다. 과학 실험의 이름으로, 사람들이 마음대로 생명을 자르고 파괴하는 것은 정당한 것 같다. 많은 제도화된 동물에 대한 고문은 과학 실험의 이름으로 점차 사람들에게 익숙해졌다.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남용된 동물 실험이 불필요하고, 얼마나 많은 것이 과도하고 무의미한가? 일부 소위 실험에서, 동물들은 참지 못하고 대부분 죽을 때까지 립스틱, 페인트, 클렌징, 합성향료 등을 삼키도록 강요하는 등 끔찍한 고통을 견뎌야 했다. 물론 모든 동물 실험이 불필요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동물 실험을 사용할 때 매우 신중해야 하고, 동물의 고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불공평한 마음가짐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동물 실험의 수와 방법을 엄격하게 제한하는 법과 각종 조치도 있어야 한다. 사실, 대부분의 동물 실험은 대체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동물의 생명을 함부로 낭비할 필요도 없고, 심지어 동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길 필요도 없습니다. 유해양은 그가 가성나트륨과 황산으로 흑곰을 태운 것은 실험을 하기 위해서라고 주장했다. 자신을 변명할 수 있는 모든 핑계 중에서 실험을 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이유이다. 교실에서 모두가 동물을 해치는 것은 합리적이고 합법적이지 않습니까? 적어도 그는 자신을 위해 동정이나 합법성을 얻고 싶어한다. 반성할 만한 연결이 있습니까? 유해양이 정말로 생물학을 연구한다고 가정하면, 그는 실험실의 이 비밀 구석에서 동물을 합법적으로 어떤 실험을 할 것인가? "중학교에서 살아있는 동물로 이른바 실험을 하는 것은 학생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것이지 건강한 자양분이 아니다. "사람들은 세상을 어떻게 보는지에 따라 배울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 세상의 모든 것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고, 사람을 모든 생물의 중심이자 주재자라고 생각한다면, 다른 생명의 가치를 무시하고, 당연히 자신이 다른 능력이 낮은 생물을 함부로 학대하고 다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우리 자신을 지구상의 같은 생명체 중 한 명으로 본다면, 우리의 많은 관행이 검토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를 들어 중학교 단계에서 작은 동물로 소위 실험을 하는 것은 일종의 비인간적인 디자인이며, 학생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것이지 건강한 영양제가 아니다. 심지어 일부 학생들은 이미 이 점을 깨달았다. 그러나 우리의 교육 체제와 성인 교사는 반영되지 않았다. 모 명문대 부속 중학교 학생 중 한 명이 이런 잔혹한 실험반에 반대해 학교와 선생님과 여러 차례 교섭을 해 개구리를 해치지 말라고 간청하거나 그룹으로 나누어 한 사람이 아닌 개구리 한 마리를 해부했다. 그러나, 그녀는 성공을 설득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이날 등교를 거절하기로 결정했다. 그녀가 학기 내내 휴학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녀의 용기가 관심을 끌었는지, 아니면 다음 실험반이 정말 의미 있는 장애물이 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나는 이 중학생들의 사랑과 용기가 정말 자랑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녀가 업신여기지 않는 것은 목숨이 약하기 때문이고, 그녀가 하지 않는 것은 작기 때문이다. 현재, 많은 국가들이 이미 초중고등학교의 생체 동물 실험을 취소했다. 이것은 최근 수십 년간 환경 윤리와 도덕적 진보의 결과이다. 생물학은 이미 여러 해 동안 건립되어 수천 권의 책을 썼다. 지금도 각종 모형, 지도, 시청각 네트워크를 배워야 한다. 그러나' 선진국 실험 수준을 따라잡다' 라는 구호 아래 살아있는 동물 실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실제로, 과거 역사에서 일부 서방 국가들은 수많은 동물 살해 실험을 실시했다. 하지만 동물보호철학과 생명윤리학의 강한 충격으로 동물복지조직의 실제 저항은 크게 인정받았고, 중학교의 야만적인 동물 실험수업은 점차 취소되고, 대신 동물이 자연 서식지에서 생활하는 것을 관찰하거나 동물의 시체를 해부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왜 우리는 다른 사람에 의해 폐지되고 있는 잔혹한 실험을 해야 하는가? 중학교 때 동물을 괴롭히는 데 어떤 지식을 배워야 합니까? 아마도 우리가 악보해야 할 것은 생물학 수업의 실험 수준이 아니라 동물의 생명을 대하는 태도와 같은 다른 것들이다. 홍콩의 환경 보호 선봉 온세림은 자신이 어떻게 자연을 보호하는 길에 올랐는지 회상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그의 생물 선생님, 그의 대학 전 생물 교수였다. 이 외국인 교사는 자연을 사랑하는 그의 첫 번째 지도자이다. 일단 그들은 해안 생태 조사를 위해 홍콩 해안에 갔다. 썰물 때 진흙밭에 서있을 때, 선생님은 생물 샘플을 찾고 있는 학생들에게 "여러분은 가지고 가서 관찰할 수 있지만, 다 끝나면 제자리에 돌려놓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여기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우리는 자연의 관찰자이므로 자연의 균형을 파괴하거나 방해해서는 안 된다. 맨발 선생님은 진흙 속에 서서 줄곧 그의 학생들을 인도하여 생명을 존중하고 자연의 생활을 아끼고 있다. 나는 이것이 교육이라고 확신한다. 자연을 잘 대하고 동물을 잘 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태어날 때부터 이런 태도가 없었다. "동물원의 동물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동물, 즉 집동물과 야생 동물 모두 인간의 행동과 관념에 의존한다." 교육은 고립되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자연과 생명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분위기는 교육에서 드러날 것이다. 만약 우리가' 유해양 분석' 을 원한다면, 우리도 우리 사회의 동물에 대한 태도를 분석해야 한다. 동물원이라고 합시다. 흑곰원이란 수십 평의 크기로 완전히 지하, 시멘트 가게, 시멘트 바닥, 시멘트 울타리에 있다. 그들은 숨길 곳이 없기 때문에 악의적인 관광객들은 쉽게 그들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이것은 당연히 인간의 관상수요를 위해 지은 것으로, 인위적으로 설계되어 동물의 이익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이것이 포로 동물원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모든 것은 사람의 편리를 전제로 한다. 동물은 인간의 관상대상이며, 인간의 욕망과 의지의 노예이다. 가장 더운 여름에는 베이징 거리 표면 온도의 최고 열이 50 C 정도에 달한다. 곰 정원에는 나무 한 그루도, 풀 한 그루도 없고, 완전히 시멘트로 만든 것이다. 검은 곰은 높은 담 아래 그림자 속에만 숨어 있을 수 있다. 1995 그 여름 오후, 나는 그곳에서 검은 곰 두 마리를 보았고, 반쯤 웅크리고 벽에 누워 입을 벌리고 고통스럽게 숨을 헐떡이며 보기만 하면 괴로웠다. 그들은 이런 여름을 몇 번이나 버틸 수 있을까? 여행객들이 쓰레기, 플라스틱, 각종 폐기물을 먹이는 피해는 말할 것도 없다. 흑곰의 처지는 동물원에서 결코 예례가 아니며, 베이징 동물원도 각지의 동물원에서 특히 나쁜 예가 아니다. 동물에 대한 불공정은 전국 각지의 동물원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사람 중심의 동물 생명 설계는 동물의 기본 이익에 대한 사람들의 고려를 심각하게 제한한다. 철근 콘크리트 새장은 동물의 천성에 적합하지 않다. 좁은 공간과 관광객에 대한 지속적인 공포는 동물들이 생리적으로나 심리적으로 기본적인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한다. 이것들은 동물에게 매우 불공평하고 해롭다. 최근 10 년 동안 언론이 보도한 상황을 보면 동물원 희귀 동물의 비정상 사망자 수가 놀랍다. 이 희귀한 동물들의 비정상적인 사망은 대부분 동물원 관리 부실, 동물 난폭한 대우, 각종 인위적 상해와 관련이 있다. 3 월 27 일 1997, 상하이 동물원의 한 국가 2 급 보호동물물범이 유주에서 사망했다. 유주 육곡동물원 일주일 만에 두 번째로 참사한 물범입니다. 해부 검사를 통해 이 세 살 바다표범의 위에 비닐봉지, 석두, 못, 이쑤시개가 10 개 이상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바다표범의 위가 심하게 손상되어 죽음을 초래하였다. 다른 물개는 정확히 같은 이유로 죽었다. 사랑은 말하지 마라, 사람들이 무고한 물범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찬 것 같다. 1996, xian 동물원의 암컷 기린 한 마리가 여행객이 먹이를 잘못 먹은 비닐봉지로 위장이 막혀 죽었다. 일본에서 선물한 이 기린은 죽을 때 태아가 태어나지 않았다. 남경의 한 동물원의 어미 기린도 같은 운명을 겪었고, 죽을 때 태아도 태어나지 않았다. 그 배에는 비닐봉지뿐만 아니라 철사, 전선, 유리 등도 있다!
어떤 동물들은 죽은 후에 위장에 소화하기 어려운 플라스틱 철판 등 잡동사니가 거의 2 킬로그램 가까이 있을 것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런 비극은 어디에나 있으며, 우리 사회와 국민의 보편적인 자질을 반영할 수 있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이렇게 나쁜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에서 동물원은 왜 동물에게 관광객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안전한 거리를 제공할 수 없는가? 이것은 어려운 일입니까? 동물원은 동물을 잡거나 사는 것 외에 가두어 전시하는 것 외에 다른 책임은 없나요? 사람들이 동물의 기본 이익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1997165438+10 월19 내몽골 통요시 실라목론 공원에서 동북호 한 마리가 잔인하게 살해되고 껍질을 벗겼다. 보도에 따르면 현장은' 참담하다': 호랑이 새장의 철문은 잠기지 않았고,' 문의 자물쇠도 없어졌다' 고 한다. 시원림국 서기에 따르면, 자금 부족으로 인해 공원은 "야생 동물 나와서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스스로 도망가지 못하게 하는 것" 과 같은 일반적인 사육관리만 할 수 있다고 한다. 도난 방지에 관해서는 엄격한 조치가 없으며 공원 관리 및 간호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동물은 공원의 우리에 갇혀 있지만, 그들의 안전은" 공원 관리와 간호의 범위를 벗어난다! "
호랑이는 손발을 묶었지만 안전한 보살핌을 받지 못해 도살당할 수밖에 없었다. 1996 7 월 19 일 광서 유주에 홍수가 나고 시 동물원이 중재해 지역이다. 장마철에는 동물원이 자발적으로 동물을 옮기지 않았다. 홍수가 닥쳤을 때, 우리에 갇힌 동물들은 재난이 곧 닥칠 것이라는 예감을 느꼈지만, 놀라서 도망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사자 한 마리가 고도의 공황 때문에 기진맥진하여 죽었다. 네 살 된 표범 한 마리가 초조해서 음식을 먹지 않고 새장에서 필사적으로 달려가다가 결국 단식 열이 나서 죽었다. 죽은 후 표범은 폐렴에 걸려 식도에 이물질이 있다. 이 큰 물에서 유주 동물원은 거의 90 마리의 진귀한 동물이 물에 빠져 질병으로 사망하여 동물원 동물 총수의 1/4 를 차지한다. 새장에 갇혀 즐거움을 보는 동물들의 생명은 재난이 닥쳤을 때 조금도 심사숙고하지 않고 위험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물도 두려움의 느낌과 생존의 본능을 가지고 있다. 이 점은 대체로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현재 전국 각지에서 점점 더 많은 명칭의 동물원이 있다. 모든 도시와 현에는 동물원이 있어야 한다. 공적인 것은 해야 하고, 사적인 것도 해야 한다. 점점 더 많은 동물들이 감금되어 인류의 관상품이 되었다. 사람이 동물을 점점 더 좋아하게 되었나요? 사실, 일은 정반대일 수 있다. 많은 동물원들이 상업적 이익에 이끌려 지어졌는데, 이는 사람들의 통치 심리와 무책임함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제도적으로 동물원 설립에 대한 엄격한 자질심사와 제한이 없어 동물원 건설이 점점 범람하고 있다. 포로 동물원 외에도 이른바 산양동물원이나 사파리도 늘고 있다. 하지만 이른바 사파리의 동물 관리도 허점이 많다. 1998 년 3 월 주해 모 사사파리는 자금 문제로 후속 계획을 이루지 못해 대림산간 지역에서 동물을 사육했다. 사육조건이 열악하여 1 화남호병으로 5 마리의 hummingmonkeys 가 연이어 사망했다. 양로호랑이가 있는 곳은 돼지우리처럼 악취가 진동한다고 한다. 이렇게 열악한 소위 사파리라는 것은 나라에서 가장 소중한 동물인 화남호를 합법적으로 사육할 수 있어 먹이를 먹을 때 거의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동물원의 동물들은 동물원에 살고 있지만, 그들의 운명은 인간 사회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들의 생존 상태와 복지도 사람들의 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실 동물원의 동물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동물, 즉 집동물과 야생 동물 모두 인간의 행동과 관념에 의존한다. "사람은 야생 동물 한 마리에게 잔인할 수 없고, 한 마리의 집동물에게 잔인할 수도 없다." 인간의 기술이 지구상의 다른 모든 생물을 크게 능가한 후, 동물의 생존 상태는 이미 인간의 행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인간과 동물로 구성된 세상에서 인간은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물의 운명은 동물의 일뿐 아니라 인간의 도덕과 양심과도 관련이 있다. 하지만 예전에는 동물을 어떻게 대하느냐가 인간의 덕행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이는 수입의 문제일 뿐이다. 그러나 사람들의 도덕적 시야가 커지고 도덕적 배려 대상이 커지면서 윤리적 내용은 사람들의 이익에서 동물 복지에 대한 고려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동물 복지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은 야생 동물 뿐만 아니라 주변의 동물에게 가장 먼저 초점을 맞추고 있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유해양상해동물원 검은곰 사건에서 다친 검은곰이 야생 동물 소유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유해양의 행동이 더 심각하고, 더 나쁘고, 처벌할 근거가 있는 것 같기 때문이다. 분명히, 우리의 의식에서 황산으로 야생 곰 한 마리와 집에서 기르는 곰 한 마리를 해치거나 집에서 돼지를 기르는 것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물론 사람들이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길들여진 곰을 해치거나 집에서 황산으로 돼지를 키우는 것은 정말 야생흑곰을 해치는 것과는 다른가? 집에서 곰을 길들이거나 돼지를 기르는 것은 아프지 않습니까? 집에서 기르는 동물의 고통과 야생 동물 고통은 등급이 있습니까? 남들은 자세히 생각하지 못했다. 가축동물과 야생 동물 모두 중상을 입었을 때 같은 통증과 고통을 느꼈다. 이런 의미에서 야생 동물 학대는 집에서 기르는 동물을 학대하는 것과 같은 죄악이다. 사람은 야생 동물 한 마리에게 잔인할 수 없고, 한 마리의 집동물에게 잔인할 수도 없다. 사실 가축 학대가 더 빈번하다. 1996165438+10 월 8 일, CCTV 는 광둥 돼지 사육수 분사 현상을 폭로했다. 당신은 이것이 어떤 종류의 "먹이" 인지 볼 수 있습니다: 장한들은 돼지 한 마리를 강제로 누르고, 돼지의 입을 억지로 쪼개고, 직경이 약 6 ~ 7 센티미터인 굵은 파이프를 돼지의 입에 넣어 윗턱과 목구멍에 도달할 때까지 가압을 강압하여 돼지에게 4 ~ 5 통의 황탕과 같은 소위 사료를 가득 채웠다. 이 과정은 돼지의 절망적인 비명과 고통스러운 발버둥으로 이루어졌다. 보도에 따르면 호남 호북 쓰촨 등지에서 온 돼지는 광둥에 들어간 후 끊임없이 물을 주입하고 있다고 한다. 주입을 당한 후 돼지의 배는 불룩하고, 다리는 떨리며, 이리저리 삐뚤어져 극도의 고통을 나타냈다. 어떤 돼지는 차판에 밀려 입안에 노란 물이 흐르고 숨이 멎었다. 광주에 도착하기 전에 돼지는 보통 4 ~ 5 번 이런' 관리' 를 거쳐야 한다. 돼지가 얼마나 끔찍한 고통을 견뎌야 하는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이 돼지들은 도살장으로 운반되어 한 시간도 채 안 되어 대부분 죽었다. 도살 후 돼지의 위가 제거되었다. 그것은 농구공만큼 커서 무게가 약 10 킬로그램이다. 이것은 이미 환류가 흡수된 후의 상황이다. 대부분의 돼지는 산 채로 버티어 죽었다. 매일 이런 일이 발생하고, 광저우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슬프게도, 이런' 고문' 은 돼지뿐만 아니라 가금류 가축에도 적용된다. 보도에 따르면, 살아있는 닭을 사서 가장 뚱뚱한 것을 골랐는데, 그 결과 물을 채운' 뚱뚱한 닭' 이 나왔다고 한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이미 습관이 되었다. 한 양거북 전문가는 양식거북을 살 때 주수거북을 잘못 샀다. 그 결과, 모든 번식 거북이는 곧 죽었다. 이 작은 동물에 대한 고문이 얼마나 무정한지 생각해 보세요. 이렇게 작은 닭이나 거북이가 몸에 물 반 근을 주사하는 것은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가. 동물을 생존할 수 없는 상태로 두고 죽음을 구걸하는 것은 얼마나 사악한 행위인가!
세계 어느 민족이 자신이 직접 키운 동물을 이렇게 대할 것인가? 가축은 인류의 생활에 그들의 생명을 바쳤다. 그들은 적어도 하나의 자연스러운 삶을 살아야 하며, 학대를 받아 자신의 삶을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의 일반적인 즐거움을 누려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동물 학대에 대해 눈을 멀게 한다. 마치 이것이 동물의 운명인 것 같다. 이런 태도는 동물 학대를 천하의 악으로 만들었다. 유감스럽게도 가축 (가금류) 물 주입에 관한 보도에서는 동물의 고통과 가축의 생존 상황에 거의 관심이 없다. 향사들의 비도덕적인 행위가 소비자의 이익을 해치고 시민들의' 채소 바구니' 를 불완전하게 만드는 데 관심이 있다. 이것은 물론 큰 문제이지만, 우리가 이런 행위로 인한 정신적 추악함에 대해 깊이 생각한다면, 문제는 더욱 커질 것이다. 중국 역사에서도 쿨한 동물을 먹는 사례가 많았지만, 이렇게 대규모로 동물을 학대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이것은 오늘날의 도덕적 타락의 최종선이 어디에 있는지를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문명국가는 동물을 학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인도적인 법률을 제정해야 한다. "감각적 능력을 가진 동물 (야생 동물, 집동물) 을 함부로 고문해 고통스럽고 참기 어려운 상태에서 서서히 죽게 하는 것은 비도덕적이고 불법이다. 이는 사람의 감정과 양심을 해치지 않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사람이 동물을 이렇게 대할 권리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에서 현행' 야생 동물 보호법' 에 따르면 이런 행위에 대해 처벌할 수 없다. 이는 일반 야생 동물, 이 법에 의해 보호되는 가축이 없기 때문만이 아니라 동물의 기본 이익 (예: 학대받지 않는 권리) 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동물을 해치는 죄는 국가 재산을 파괴하는 죄에 따라 처벌하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 동물은 보통의 소위' 재산' 이 아니라 감각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을 해치는 것은 일반 재산을 파괴하는 것보다 훨씬 심각하다. 따라서 동물을 학대로부터 보호하고 사람들의 관리하에 정상적인 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는 동물 학대를 금지하는 법을 제정해야 한다. 본 법의 대상은 야생 동물 및 동일한 감각능력을 가진 가축을 포함해야 한다. 이런 주장들은 일시적인 감상이 아니라 심각한 도덕, 법률, 정치 문제이다. 근대에는 영국인들이 먼저 동정적인 시선을 동물에게 돌리고, 법률 실천에서 이 도덕적 문제를 해결했다. 1809 년에 한 영국 경이 의회에서 말, 돼지, 소, 양 등의 동물 학대 금지를 제의했다. 이 제안은 당시 사람들의 비웃음을 받았다. 결국 상원에서 통과했지만 하원에서 부결되었다. 이것은 이상하지 않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의 머리는 동물의 이익을 용납할 수 없기 때문이다. 데카르트의 동물에 대한 편견은 여러 세대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동물이 생각할 줄 모르기 때문에 통증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위대한 윤리학자 벤진은 데카르트의 실수가 사고와 괴로움을 혼동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Bentham 은 "문제는 동물이 생각할 수 있는지, 말할 수 있는지, 말할 수 있는지 여부가 아니라, 그들이 고통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가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Bentham 은 동물에 대한 인도 주의적 관심을 주장했다. 그는 피부색이 한 사람이 폭군에게 자의적으로 고문당하는 원인이 아니라고 굳게 믿는다. 마찬가지로, "다리의 수, 피부의 솜털, 척추의 종점 위치 모두 중생을 똑같이 괴롭히는 이유가 아니다." 그러므로 인간 행동의 선악을 판단할 때 동물의 고통과 즐거움도 고려해야 한다. 1822 에 이르러 영국인들의 동물에 대한 사상은 상당히 성숙해졌기 때문에 세계 최초의 동물 학대에 반대하는 법률이 실제로 통과되었다. 그것은 동물 학대 자체를 일종의 범죄로 만들었다. 이전에, 학대죄는 동물 자체가 아니라 동물의 주인을 악의적으로 대하는 법적 요소가 있어야 한다. 이 법은 소, 양, 돼지, 말 등 대형 가축에만 적용되며 개, 고양이, 새는 포함되지 않지만 동물 복지 보호 역사의 이정표로 여겨진다. 이 법은 자국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영향을 미친다. 프랑스도 1850 에서 반학대법을 통과시켰다. 이후 아일랜드,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네덜란드도 반학대법을 통과시켰다. 1866 년에 러시아 주재 미국 대사인 버그가 뉴욕으로 돌아와 동물 학대 반대를 호소하기 시작했다. 러시아에서 그는 마부가 말을 때리는 것을 목격하고 비할 데 없는 고통을 느꼈다. 버그는 살아있는 동물을 잔인하게 대하면 도덕이 타락하고 야만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 민족은 그 구성원의 동물에 대한 잔인함을 막을 수 없고, 자신과 문명의 쇠퇴를 위태롭게 할 위험에 직면한다. 그의 노력으로 미국도 동물 학대 금지 협회를 설립하고 신속하게' 동물 학대 방지법' 을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야생 동물, 국내 동물을 포함한 모든 동물의 학대를 금지하기 때문에 영국 반학대법을 초월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 시기의 인학사상은 동물을 잘 대해야 하고 도덕적 대상을 동물로 확장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사람들은 아직 동물의 권리 문제를 보지 못했지만, 말을 할 줄 모르는 동물이 학대를 받지 않도록 도와주고, 사람들이 도덕 수준을 높이도록 돕고 싶어 한다. 이것은 동물 복지의 향상을 직접적으로 촉진시켰고, 동물의 권리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20 세기 후반에는 유럽과 미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의 일부 국가를 포함한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동물 학대에 반대하는 법률이 제정되었고, 동물복지협회와 각종 동물보호기구가 속출하고 있다. 문명국가는 동물을 학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인도적인 법률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생명을 훼손하고 파괴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하며, 생명을 사랑하고 생명을 촉진하는 것은 인류의 기본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중국도 이런 법이 필요하다. 입법은 이 시대의 사람과 동물 관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그러한 법률은 사람들이 동물을 대하는 방식을 반성하고 동물을 학대하는 현실적인 문제를 적절하게 해결하도록 촉구할 것이다. 반학대법은 사실상 최소한의 인도만을 기대하고 있다. 즉, 동물을 자유롭게 고통스러운 상태로 두거나, 즐거움을 위해 동물을 학대하거나, 악의적으로 야생 동물 기본 생존 환경을 파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법률은 인심을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인도적인 법은 동물을 어떻게 대하느냐가 착하고, 적절하며, 동물을 어떻게 대하느냐가 불공평하고 비인간적이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동물 학대 방지법은 사람들이 이러한 관념과 규범을 확립하고, 사람들의 미덕을 키우고, 위법자를 처벌하는 데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동물을 마음대로 죽이는 행위들, 예를 들면 영화를 찍기 위해 활마를 절벽에 던지거나, 번화한 농산물 시장에서 노골적으로 고객에게 메추라기를 팔거나, 살아있는 곰을 사육하여 담즙을 내는 것과 같이, 사람들의 도덕적인 질책을 받을 뿐만 아니라, 법률의 징벌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우리는 인간적인 삶을 기대할 이유가 있다. 그 의미는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뿐만 아니라 인간과 동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친다. 우수한' 모든 동물을 학대하지 않는다' 는 작문망에서 수집한 것으로, 인터넷과 멤버들이 투고하여 참고와 공부만 할 수 있다. 전재 출처를 명시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