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비각 벽돌은 중국 최초의 상표 원형이다.
인간 사회에 상품 교환이 있을 때 상품 교환에 해당하는 상품 마크가 생겼다. 춘추전국시대부터 많은 장인들이 제품에 자신의 이름을 표기해 제품 품질에 대한 책임의 한 형태다. 이러한 기호와 표시는 점차 상표로 전환되는데, 이것은 상표의 초기 단계여야 한다. 동한 비문 벽돌은 벽돌에 생산자의 이름과 생산년도를 새겨 상품을 판매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문자는 모두 벽돌의 한 면에 배열되어 있어 제품 구분이 뚜렷하지 않고 장식이 없다. 이것은 로고이지 상표가 아니다. 진정한 의미의 상표는 반드시 두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하나는 상품을 구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다른 하나는 미관이다. 이' 끈' 벽돌의 장식으로 볼 때, 기본적으로 상표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밧줄벽돌' 은 이 벽돌가마의 사장이 만들고 싶어하는 간판이다. 이 세 글자를 벽돌의 긴 가장자리에 붙이면 벽에서도 볼 수 있다. 인물의 안배도 매우 교묘하다. 끈' 의 획이 많아 액자의 절반을 차지하며 포만해 보인다. "돌" 획이 적고, 매듭이 단단하고 느슨하며, 비스듬한 갈고리가 파도에 따라 흘러가며, 프레임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까지 소탈하고 진솔하며, 빽빽한 모습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벽돌" 이라는 단어는 여기서 부차적이고, 심지어 불필요한 단어이다. 전통적인' 벽돌' 자는 글씨가 다양하고, 획이 많고, 주조가 번거롭고, 작가가 스스로 단순화한다. 왼쪽에 흙이 하나 있는데, 이는 벽돌이 흙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나타낸다. 왼쪽 아래의 공백은 교묘하게' 벽돌' 이라는 글자를 배치하여 전체 화면이 변화되고 균형이 잘 잡혀 있다. 오리지널 맛이라 딱 알맞습니다. 연호는 부차적이어서 매년 바꿔야 한다. 상가의 간판이 아니다. 제작진은 전통적인 제사 벽돌 패턴을 바꿔 주요 내용인' 밧줄 벽돌' 에서 분리해 주제를 더욱 부각시켰다. 벽돌 비문 전체의 배치가 무겁고 치밀하여, 배열이 엇갈렸다. 주위의 가는 선으로 둘러싸여 마름모꼴 패턴으로 장식되어 정교한 도장처럼 미감을 주며 로고를 만드는 범위를 훨씬 넘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이것은 중국 최초의 상표라고 할 수 있다. 중국 최초의 상표에 비해 송대에서 기원한 것은 수백 년 전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밧줄 선민은 기본적으로 한나라에서 자신의 상업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데, 이는 역사상 가장 분명하고 역사상 유일하게 기록되어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