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왕소군이 쓴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두보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환배공은 야월의 영혼이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참고 사항:
1, 페이밍: 왕강과 왕소군, 한원 양조의 내정신. 진나라에 이르러 피신 때문에 명군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후세 사람들도 명명이라고 불렀다.
-응? 공주. 소군촌은 구이저우 (오늘 후베이 () 성 귀현 () 북동쪽 40 리 () 에 있으며, 여주 () 와 매우 가깝다.
2. 또 다른 마을이 있다: 그녀가 자란 마을, 즉 고적의 의미도 떠났다.
3. 한마디: 조군은 한궁을 떠나 흉노와 결혼한 후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석묵과 영원히 연결되어 있다.
-응? 보라색 대만: 보라색 금지, 황제가 살고 있습니다. 강엄' 한스푸': "명공주가 갔어요. 너무 안심이 돼요. 보라색 플랫폼은 조금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응? 관산무극' 삭막: 북방 사막, 흉노가 사는 곳을 가리킨다.
4. 문장 그리기: 원제가 그림을 그릴 때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똑똑히 볼 수 있다는 뜻이다.
5. 배환이라는 말: 조군이 흉노에서 죽어서 돌아올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녀의 영혼만이 달밤에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공회' 라고 부른다.
-응? 아마' 조모' 배환: 여자 장식, 소군을 가리키는 것 같아요.
6. 천 년 두 마디: 비파는 서역 호인의 악기이다. 전한 무제는 서역에서 공주 한 명을 결혼했다고 한다.
-응? 손공주는 매우 슬퍼서, 야만인은 즉시 비파를 연주하여 그들을 대접했다. 소군의 염우와 오손공주의 먼 결혼의 유사성 때문에,
-응? 그래서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조근은 또한 조군의 결석을 기록하고 원한의 노래를 한 곡 썼는데, 나중에는 조군의 원한으로 명명되었다.
-응? "비파기" 의 허튼소리. 음악 속의 불평.
운율 번역:
Qianshan Jingmen 에 돌진 하고있다;
이곳은 여전히 페이밍이 자란 산촌이다.
한 궁전에 작별 인사를하고, 그녀는 북쪽의 사막과 결혼했다.
청성만 남겨두고 혼자 황혼을 마주하다.
한원제는 그림을 보면 달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습니까?
소군은 달밤에 옥장식을 착용하고 헛되이 넋을 되찾았다.
그녀의 후음 비파는 천 년 동안 전해졌다.
노래에서 하소연하는 것은 분명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의견:
-응? 이것은 두보가 소군촌을 지나갈 때 쓴 서사시이다. Zhao junsheng 은 유명한 나라에서 태어 났으며, 플러그 밖에서 사망하고, 국가에 투항했다.
씁쓸하여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그래서 주제는' 원망'' 가' 가' 라는 단어에 떨어졌다. 이것은 원한의 시작,' 독립' 이다.
"남아 있다" 라는 글자는 원한의 끝이다. 작가는 조군을 동정하며 자신을 안타깝게 했다. 심덕잠은 "옹소군의 시는 이렇다. 클릭합니다
영영 이별하다. "자신감.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고적 영화 5 수' 는 두보가 여주 () 와 자주 () 가 강릉 () 으로 가는 도중에 만든 칠언율시 () 로 대력 원년 (766) 으로 쓰인다. 이것은 세 번째 곡으로 두보가 여주동을 떠나 경주부 (오늘 호북귀화) 북동쪽 40 리의 소군촌을 지나면서 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영회' 와' 비석' 이 두 가지 주제라고 생각하는데,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하나로 잘못 결합시켰다. 그것들을 함께 읽으면 실패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기념물 용 향수를 빌려, 영고는 영향수라고 생각하는데, 한 제목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시의 내용과 주제로 볼 때, 두 관점 모두 일리가 있지만, 의미상으로는' 고적 송송' 을' 고적 송송' 으로 해석하는 것은 좀 어색하다. 송송' 글자 아래에는 두 가지 대상이 있는데, 하나는' 고적 송송' 이다. 그러나 직접' 고적을 읊다' 를' 고적을 읊다' 로 해석하여 시의 내용과 주제를 해석하는 것은 정확하지만, 제목을 해석하는 뜻은 억지스럽다. 사실' 향수' 라는 단어는' 그리움' 을 의미하며,' 향수' 라는 단어는 동사이자 향수를 찬양하는 것을 의미하며, 제목은 고적을 찬양하고 그리워하는 것을 의미한다.
(1)
명비가 한궁에서 처음 나왔을 때 눈시울이 촉촉했다.
색깔이 없는 그림자를 뒤돌아보면 국왕은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돌아오면 단청의 손을 원망한다. 나는 평생 본 적이 있다.
당시 마오 연수는 헛되이 희생되었다.
그것을 알고 가자, 돌아가지 않고, 한궁의 옷을 불쌍히 여기다.
소리를 내서 삼안을 물어보니, 매년 기러기만 날아간다.
가족들은 만리에 소식을 전했지만, 펠트시티에서 우리는 상대방을 기억하지 못한다.
너는 장문과 애교가 아주 가까이 가는 것을 보지 못했니, 생활에는 남북의 구분이 없다.
(2)
페이밍은 처음으로 후두와 결혼했고, 펠트군은 후비였다.
정욕이 있다고 말할 곳도 없고, 비파 자기 지식으로 전해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김극이 선동하고, 연극을 보고 호주를 권하다.
한궁 궁녀가 울고, 모래 위의 행인이 뒤돌아보다.
한은의 자각은 천박하고, 그의 일생은 상호 이해로 가득 차 있다.
불쌍한 청릉이 없어졌는데, 지금도 애락의 현이 남아 있다.
제인찬 (1)
기정 [기정] 은 원래 고대 성루나 술집을 가리킨다. 이곳은 고대 국경선에서 적정을 탐지하고 관찰하는 데 사용된' 정자' 유적을 가리킨다. 길은 길고, 설산길은 멀고, 설산길은 멀다.
모도아의 눈썹에는 큰 뜻이 없고, 색메이 왕은 아니다.
(2)
한무웅투재사문, 만리장성통봉연 (1) [봉연] 봉화대 경보연. 고대 국경에 적정이 생기면 봉화대에서 불을 피워 연기를 끄고 잇달아 경찰에 신고했다. 。
비파가 어떻게 비파를 잘 가질 수 있단 말인가, 심벌즈는 50 년 동안 소리 없이 있었다. 한나라와 흉노는 50 년 동안 전쟁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뜻이다. 명명, 울부짖는 화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