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필서예 사진_정필서예 감상?
서한(西汉) 때 정식 문자가 생겨 당나라 때 유행했다. Xiaokai, Tang Kai 및 Wei Bei는 Jin 및 Tang 왕조의 일반 스크립트 작성의 세 가지 주요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제가 가져온 것은 일반 서체 캘리그라피 사진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정서 붓글씨 그림 감상
정서 붓 서예 그림 1
정서 붓 캘리그라피 그림 2
정서 붓 캘리그라피 그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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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 캘리그래피 그림 4
정서 캘리그래피 그림 5
정서의 분류
세 가지가 있다 등장시기에 따른 정서의 주요 체계:
1. 위진정서: 위진대를 기반으로 주로 소정서의 형태로 존재한다. 종야오(Zhong Yao), 왕희지(Wang Xizhi), 왕셴지(Wang Xianzhi)의 소정자로 대표되며 소정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Zhong Yao의 "선언 테이블", "He Jie 테이블", "Jian Ji Zhi 테이블", Wang Xizhi의 "Le Yi Lun", "Huang Ting Jing", "Dongfang Shuo Painting Praise", Wang Xianzhi의 "13 줄에 대한" 제이드 에디션' 등. 이 시점에서는 소문자 선택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작은 일반 스크립트에서 게시물을 선택할 때 명청 왕조가 아닌 위 왕조를 직접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폭과 폭이 다릅니다. 위진(魏晉)의 작은 정문은 매우 자유롭고, 큰 구슬과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지는 느낌이다. 전면은 리프팅 동작이 아닌 수평 동작인 Zhuanli 입니다. 전체적인 성능은 단순합니다.
2. 웨이 기념비. 이는 북위(魏魏) 비석이 지배하는 형태의 독특한 현상으로, 이후 이러한 형태가 일반화되어 이러한 형태의 서예 작품을 모두 통칭하여 위비(魏碑)라 부른다. 분류:
Moya: 우여곡절, 장기간 얼룩덜룩함, 주로 둥근 펜, Zheng Wengong, Shimen Inscription, Zheng Wengong이 더 표준화되었습니다.
조각상: 용문 20급, 정사각형 접기 및 정사각형 조각, 날카로운 칼날, 양 다얀, 시핑공.
비문: 사마씨와 원씨의 비문은 왕실에 속하며 비교적 표준화되어 있습니다.
비석 버전: Zhang Menglong과 같은 일반.
위비에 주목해보자. 위비는 공식 대본이 정규 대본이 된 이후 첫 번째 영광이다. 위(魏)의 비석은 모양이 다양하다고 할 수 있는데, 가장 두꺼운 것은 시평공(十平孝)의 비석이고, 가장 얄팍한 것은 마진백(马玄白)의 비석이며, 가장 많이 늘어난 것은 원상(圓祥)의 비석으로, 용문(龍men) 20개 조각 중 정사각형이다. 하나는 Sun Qiusheng의 비석이며 각 비석에는 고유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비의 유래와 분류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위비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위비란 무엇인가요? 모두 북위시대에 조각된 비석의 양식과 종류를 본뜬 서예 작품입니다. 시간 개념은 약화되고 스타일 유형은 강화된다. 서예에서 비는 형태가 아니라 미적인 요소이다. 그것은 간단하고 강력합니다. 여성성과 남성성은 서로 교류하고 교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권(曹泉)의 비석은 남성적인 선을 사용하여 여성적인 신체를 표현합니다. 중국 미학철학은 이원론적 철학으로, 상호 배타적이며 흑과 백 사이에 회색지대가 많다.
서예는 선과 선의 공간적 관계가 사람에게 주는 느낌이다. 선 자체에는 고요함과 움직임, 마찰의 강도와 두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움직이는 선의 변화도 있고, 빛 자체도 잔잔한 선, 뛰어오르는 선, 부드러운 선, 정체된 선 등 사람에게 무한한 느낌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마찰의 정도에 따라 남성성과 여성성의 차이, 즉 서예사에서 대전서의 선과 소전서의 선이 결정된다. 남성적인 경향이 있는 선은 모두 큰 전서를 선의 형태와 기법으로 사용한다. 여성스러운 라인은 모두 작은 전서로 되어있습니다. 마찰, 비틀림, 나선형 및 나선형 힘을 증가시키는 방법. 비석의 모든 점각그림을 다룰 때, 그냥 직선으로 하다가 나중에 모양을 잡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점:펜 입력, 역밀기 등을 3획으로 완성하면 돈의 축적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지 말고 볼륨감을 주고 마찰력을 높이세요. 비틀어서 감은 후에는 볼륨감 있게 천천히 해야 하며, 잉크의 양은 충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멘 비문(Shimen Inscription)"을 쓸 때 하나는 움직임을 적용하는 것인데, 이는 완전히 기술적인 트위스트 펜입니다. 하나는 브러시를 완전히 실행하는 것인데, 실행하는 동안 취하는 다양한 경로가 자연스럽게 브러시를 비틀기 때문입니다. 즉, 앞부분을 감싸서 마찰력을 높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브러시의 응집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가로로 그리고 세로로 그리고 세로로 가로로 그립니다.
비석은 우리의 전통적인 글씨에 확장 효과를 줍니다. 붓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글씨로는 주조 효과와 선의 축적을 얻을 수 없으며 붓의 쓰기 기술을 조정해야 합니다. 부드럽고 유창하며 파도가 해안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각 점묘는 브러시의 움직임에 해당합니다. 음악가는 바람 소리를 듣는 느낌을 음표로 바꿀 수 있고, 서예가는 사람들에게 영적인 감정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모든 형태는 브러시의 이동 상태에 해당합니다. 모든 유형의 것은 결국 무형의 것, 즉 감정의 표현, 아우라의 표현, 감정의 표현으로 이어진다. 모든 기술은 계단 없이는 올라갈 수 없고, 올라갈 수도 없다. 결국 계단을 오르면 기술을 초월해야 하는데, 지금은 모두가 계단을 오르고 있다.
서예에서는 먼저 본질적인 것을 하고, 핵심을 파악하고, 선의 질을 파악해야 합니다. 따라서 위비를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은 실의 품질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며, 칼 조각과 돌꽃을 고의로 추적하지 않는 것입니다. Yuan 가족은 Huang 가족에 속하고 Longmen 가족은 인민에 속합니다. 위비 중 하나는 조각에 편향되어 있고, 하나는 서예에 편애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서예에 편애되어 있다. 그런 다음 천천히 필터링하세요.
오늘 추천해 드리는 원화이 비문은 첫째, 그 구조가 직선적이고 폭이 넓은 우리의 일반 문자에 가깝습니다. 둘째, 정사각형이고 단순하다는 전형적인 기념물의 특징을 갖고 있다. 나는 시작하고 익히기가 더 쉬운 이 범주의 책을 선호합니다.
또 다른 필사본은 장쉬안의 비문이다. 일반 스크립트에는 20줄이 있으며 각 줄은 20자로 구성되어 총 367단어가 됩니다. 장선(張玄)의 별명은 흑녀(黃如)이다. 청나라 강희제(康熙帝)의 애신각뤄(愛信足樂)와 현예(宣伯)의 이름 금기를 피했기 때문에 청나라 사람들은 이를 '장흑여의 비문'이라 불렀다. 그 서예는 절묘하고 고대적이며 그 구조는 평평하고 정사각형이며 희박하며 내부는 단단하고 외부는 느슨하며 많은 공식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비문은 형식적인 책이지만 문체는 격식을 차리지 않고 절제되어 있으며 자연스럽게 우아하다. 붓놀림은 중앙획과 옆획을 모두 사용하고, 사각획과 원형획을 모두 사용하여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선명하고 우아한 문체는 북위서예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탕카이. 이것은 일반적인 일반 스크립트입니다. 당개(唐斯)란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정서가 충분히 성숙되고 완성된 수당시대의 주류 서체를 말한다. 그러나 Tang 정규 스크립트는 대부분 후대에 대한 참조이며 정규 스크립트 개발 역사의 정점이기도 합니다. Zhiyong의 천자 수필, Ouyang Xun의 Jiucheng Palace, Yu Shinan의 공자 사원 비는 여전히 Jin 방법입니다. 추수량을 시작으로 당개(唐斯)가 형성되었다. 즉, “6대 북비의 유산을 이어받아 당나라의 정규 문자를 개척”한 것이다. Yan Zhenqing, Liu Gongquan, Duobao Pagoda Stele, Yan Qinli Stele, Xuanmi Pagoda Stele 및 Shence Army Stele의 경우 수평 이동보다는 제목 홍보가 점점 더 분명해졌습니다. 진 사람들의 글쓰기 방식은 의도치 않게 벽에 걸기, 즉 서예 감상과 일치한다. 당나라 중기에는 진족이 책을 담당했고, 높은 탁자와 높은 의자가 나타나 승격이 있었다. 위진대부터 당초까지 붓놀림은 모두 펜 대신 손목을 사용하여 펜이 아닌 자연스러운 손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하였으며, 흔적을 남기지 않고 조금씩 하나하나 자연스럽게 써내었다. 대신에 Ouyang Xun과 다른 사람들은 높은 테이블과 높은 의자를 사용했습니다. The Book of Control은 원래 Tang Kai 문자로 구성되었으며 더 이상 번역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Ouyang Xun, Yu Shinan, Yan Zhenqing, Liu Gongquan, Chu Suiliang 및 Zhao Meng이 있습니다. 하나는 그들의 배경이고 다른 하나는 그들의 독특한 환경입니다. 예를 들어 안진경의 조상은 북조의 안자투이이기 때문에 그의 서체는 북방서예의 혈통을 갖고 있고, 그의 서예에는 비석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위비와 당나라의 정서체는 스타일이 다르며 세 가지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문체 방향의 차이: 남조와 북조의 비정서는 대부분 단순하고 순진합니다. , "관용암비", "선왕비", "광무장군비" 등 화려하고 순수합니다. 또한 "장맹룡 기념비", "석평공 동상" 등과 같이 더욱 엄격해진 정규 대본과 더욱 강력하고 장엄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절벽에 있는 대부분의 돌 조각은 평온함과 평화로움을 보여주며, "태산 금강경"과 같이 분위기는 평화롭습니다. "Shimen Inscription"과 같은 Xiaoshu 오프닝도 있지만 "Zhang Heinv의 비문"의 우아함과 우아함은 Han 왕조가 쓴 "Cao Quan Stele"의 우아함과 우아함과 비슷합니다.
수당시대에는 정규문자가 성숙해졌고, 위비의 전서와 공식적인 의미는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형식은 더욱 격식을 갖추게 되었고 탕카이는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Ou Shu는 엄숙하고 조용하지만 Suiliang은 민첩하고 다채롭고 Liu Shu는 강인합니다. 웨이 비석에 비해 자연스러운 의미가 덜하고 법적 규제가 더 엄격합니다. 구조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덜 울퉁불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당개(唐斯)의 글씨는 능숙하고 꼼꼼하고 엄격하여 그의 뒤를 잇는 것이 아니었다.
구조적 차이: 위비에 등장하는 인물 대부분은 거의 자연스럽고 어린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단순하고 투박해 '아이의 몸'에 10분의 1 수준이다. 이에 반해 당개 문자의 구조는 완성도에 이르렀고, 시각적 미학도 대중적인 수준에 이르렀다. 구양순의 『삼십육매듭법』, 지국의 『심경』, 장회관의 『어당금경』 등 서예이론 작품이 있으며, 글자 묶는 아름다움을 구체적으로 분석한 서예이론 작품도 있다. 아마도 미래 세대가 당의 법을 존중하고 감히 천둥 웅덩이를 넘지 못하는 것은 바로 법의 합의 때문일 것입니다.
선의 차이: 위비의 점각화는 단순하고 강렬하면서도 유연한 느낌을 갖고 있는데, 이는 선의 촘촘한 움직임에서 드러난다. 강하고 장엄한 사각형과 날아다니는 곡선을 가진 것도 있는데, 이는 한나라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조화와 평화가 동시에 존재합니다. 기능이 너무 많아서 여기에 나열하기가 어렵습니다. Tang 정규 스크립트는 유럽의 절묘함과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Suiliang은 우아하고 제한되지 않으며 얼굴은 풍부하고 풍부하며 Liu의 근육은 강합니다. 최종적으로 분석하면 위비(魏碑)는 큰 전서의 행이고, 당개문자는 소전서의 행이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차이점을 파악한 다음 서로 다른 스타일 방향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스크립트 캘리그라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