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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운영 체제 발전사 소개?

운영 체제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함께 태어난 것이 아니라 컴퓨터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이 발전함에 따라 자원 활용도를 높이고 컴퓨터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두 가지 주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점차 형성되고 개선되었습니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것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처음에는 컴퓨터에 운영 체제가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각종 조작 버튼을 통해 컴퓨터를 통제한다. 이후 조합언어가 등장했고 운영자는 천공테이프를 통해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입력해 컴파일했다. 이러한 내장 언어의 컴퓨터는 운영자만 직접 실행할 수 있으며 장치와 프로그램의 사용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가 등장해 프로그램 사용과 컴퓨터 하드웨어 자원 관리를 잘 하고 있다.

운영 체제 기술 개발

수동 운영 * * * 운영 체제 없음 * * *

첫 번째 컴퓨터는1946-50 년대 중반에 태어났고, 운영 체제가 없었고, 컴퓨터 작업은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램과 데이터에 해당하는 천공 테이프 또는 카드를 입력기에 로드하고 입력기를 시작하여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컴퓨터 메모리에 입력한 다음 콘솔 스위치를 통해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데이터를 실행합니다. 계산이 끝나면 프린터는 계산 결과를 출력합니다. 다음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전에 사용자가 결과를 얻고 테이프 또는 카드를 제거합니다.

수동 작동 모드의 두 가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용자가 전체 장치를 독점합니다. 다른 사용자가 이미 자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기는 발생하지 않지만 자원 활용률이 낮습니다.

***2***CPU 가 수동 작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CPU 가 충분히 활용되지 않았습니다. -응?

1950 년대 말, 인간-기계 모순이 있었다: 수동 조작 속도와 컴퓨터 속도 사이의 날카로운 모순. 수작업은 시스템 자원의 활용도를 심각하게 손상시켜 자원 활용도가 몇 퍼센트 이하로 떨어지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유일한 해결 방법: 수동 작업에서 벗어나 작업의 자동 전환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대량 가공이 나타났다.

일괄 처리 시스템

배치 시스템: 컴퓨터에 설치된 시스템 소프트웨어. 그것의 통제하에 컴퓨터는 한 명 이상의 사용자의 작업을 자동으로 일괄 처리할 수 있다. 이 작업에는 절차, 데이터 및 명령이 포함됩니다.

온라인 배치 시스템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은 온라인 배치 시스템입니다. 즉, 작업의 입/출력은 CPU 에 의해 처리됩니다.

호스트와 입력기 사이에 스토리지 디바이스, 테이프가 추가되었습니다. 호스트에서 실행되는 모니터의 자동 제어를 통해 컴퓨터는 입력기의 사용자 작업을 테이프로 자동으로 읽고, 테이프의 사용자 작업을 호스트 스토리지로 순차적으로 읽은 다음 실행 후 계산 결과를 출력기로 출력합니다. 마지막 작업이 완료되면 관리자는 입력기에서 다른 작업을 입력하여 테이프에 저장하고 위의 단계를 반복합니다.

모니터링 프로그램은 다양한 작업을 지속적으로 처리하고, 작업 간의 자동 이전을 실현하며, 작업 설정 및 수동 작업 시간을 줄이고, 인간-기계 모순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컴퓨터 활용도를 높입니다.

그러나 작업이 입력되고 결과가 출력되면 호스트의 고속 CPU 가 유휴 상태로 남아 느린 입/출력 장치가 작업을 완료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호스트는 "사용 중" 상태입니다.

오프라인 배치 시스템

고속 호스트와 느린 주변 장치 간의 갈등을 극복하고 완화하기 위해 CPU 활용도를 높이고 오프라인 배치 시스템, 즉 입/출력이 호스트 제어와 분리되는 것을 도입했습니다.

이 방법의 두드러진 특징은 호스트에 직접 연결되지 않고 입/출력 장치를 처리하는 위성 기계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입력기에서 사용자의 작업을 읽고 입력대에 넣습니다.

***2*** 출력 테이프에서 실행 결과를 읽고 출력 컴퓨터로 보냅니다.

이렇게 하면 호스트는 속도가 느린 입/출력 장치를 직접 처리하지 않고 처리 속도가 비교적 빠른 테이프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호스트와 디바이스 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와 위성 컴퓨터는 병행할 수 있고, 분업이 명확하며, 호스트의 고속 컴퓨팅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오프라인 배치 시스템: 1960 년대에 널리 사용되어 인간-기계 갈등과 호스트와 주변 장치 간의 갈등을 크게 완화했습니다. IBM-7090/7094: 설치된 하이퍼바이저는 현대 운영 체제의 원형인 오프라인 배치 시스템입니다. 부족: 호스트 메모리에 한 번에 하나의 작업만 저장됩니다. 실행 중 I/O * * * I/O * * 요청이 발생할 때마다 고속 CPU 가 저속 I/O 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며 CPU 를 유휴 상태로 유지합니다.

CPU 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중 프로그램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다중 채널 프로그램 시스템

다중 채널 프로그래밍 기술

다중 프로그램 기술이란 여러 프로그램이 동시에 메모리에 들어가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여러 프로그램을 메모리에 동시에 배치하여 CPU 에서 교대로 실행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의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 요청으로 인해 한 프로그램이 중단되면 CPU 가 즉시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환됩니다.

단일 채널 프로그램 실행 절차:

프로그램 a 계산 시 I/O 유휴, 프로그램 A I/O 작업 시 CPU 유휴 * * * 프로그램 B * * * 도 마찬가지입니다. B a 의 작업이 완료된 후에만 메모리에 들어가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둘 다 순차적이며 * * * =T 1+T2 를 완료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다중 채널 프로그램 실행 프로세스:

두 프로그램 a 와 b 는 동시에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시스템 제어 하에 CPU 에서 교대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A 프로그램이 I/O 작업을 요청하여 CPU 를 포기하면 B 프로그램이 CPU 실행을 점유하여 CPU 가 더 이상 유휴 상태가 되지 않고 I/O 작업을 수행하는 I/O 장치도 유휴 상태가 아닙니다. CPU 와 I/O 디바이스는 모두 "사용 중" 상태이므로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 ltT 1+T2.

다중 채널 프로그래밍 기술은 CPU 를 최대한 활용할 뿐만 아니라 I/O 디바이스 및 메모리 활용도를 높여 전체 시스템의 자원 활용도 및 시스템 처리량 향상 * * * 단위 시간 내 처리 작업 수 * * * * 프로그램 * * * 결국 전체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단일 프로세서 시스템의 다중 채널 프로그래밍 기능:

*** 1*** 다중 채널: 여러 개의 개별 프로그램이 컴퓨터 메모리에 동시에 저장됩니다.

***2*** * 매크로는 개념적으로 병행한다. 시스템에 동시에 들어가는 여러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다. 즉, 각자의 실행이 시작되었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3*** 마이크로 시퀀스: 사실, 각 프로그램은 CPU 를 교대로 사용하여 교대로 실행됩니다.

다중 프로그램 시스템의 출현은 운영 체제의 성숙을 나타내며 작업 일정 관리, 프로세서 관리, 스토리지 관리, 외부 디바이스 관리, 파일 시스템 관리 등의 기능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다중 프로그램 배치 시스템

60 년대 중반, 앞서 언급한 배치 시스템에 다중 채널 프로그래밍 기술이 도입되어 다중 채널 배치 시스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배치 시스템

여기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1*** 다중 채널: 시스템은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외부 스토리지에 배치되어 백업 대기열을 형성합니다. 시스템은 일정 예약 원칙에 따라 백업 작업 대기열에서 하나 이상의 작업을 선택하여 메모리에서 한 번 실행하고, 백업 작업의 실행을 종료하고, 실행을 종료하고,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구현되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환되는 연속 작업 흐름을 형성합니다.

***2*** 배치 처리: 시스템 실행 중 사용자가 작업과 상호 작용할 수 없습니다. 즉, 작업이 시스템에 들어오면 사용자가 작업 실행에 직접 개입할 수 없습니다.

배치 시스템의 목표는 시스템 자원의 활용도와 처리량, 작업 흐름의 자동화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배치 시스템의 중요한 단점 중 하나는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불편을 끼친다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전체 기계의 자원을 독점하고 프로그램 실행을 직접 통제했지만, 그는 항상 프로그램 실행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이 작업 모드는 전체 장치를 독점하기 때문에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응?

새로운 목표: 컴퓨터의 효율성을 보장하고 사용자가 컴퓨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960 년대 중반에는 컴퓨터 기술과 소프트웨어 기술의 발전으로 이런 추구가 가능해졌다. -응?

시분할 시스템

CPU 속도의 지속적인 향상과 시분할 기술의 채택으로 인해 한 대의 컴퓨터가 여러 사용자 터미널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며, 각 사용자는 독점 기계처럼 자신의 터미널에서 온라인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분할 기술: 프로세서 실행 시간을 짧은 시간 슬라이스로 나누어 시간 슬라이스에 따라 각 온라인 작업에 프로세서를 순차적으로 할당합니다.

한 작업이 할당된 시간 슬라이스 내에서 계산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 작업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고 프로세서가 다음 라운드까지 다른 작업에 넘겨져 계속 실행됩니다. 컴퓨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작업 실행 회전이 빨라 사용자마다 혼자 컴퓨터를 가지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또한 각 사용자는 자신의 터미널을 통해 시스템에 다양한 운영 제어 명령을 전송하여 전체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으로 작업 실행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컴퓨터 시스템을 시분할 시스템이라고 하며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온라인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징:

*** 1*** * 다중성.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한 대의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미시적으로, 사용자는 차례로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매크로는 병렬로 작업하는 사용자로 간주됩니다.

***2*** 상호 작용. 사용자는 요청에 대한 시스템 응답 결과에 따라 시스템에 새로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시스템과 인간-컴퓨터 대화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이 작업 모드는 배치 시스템과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시분할 시스템을 상호 작용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3*** 독립. 사용자는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고, 서로 방해하지 않을 수 있다. 시스템은 각 사용자 프로그램 실행의 무결성이 혼동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4*** 적시성. 시스템은 제때에 사용자의 입력에 응답할 수 있다. 시분할 시스템 효율의 주요 지표 중 하나는 응답 시간, 즉 터미널에서 시스템 복구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시분할 시스템의 주요 목표는 적시에 사용자에게 응답하는 것입니다. 즉, 사용자는 각 명령을 처리하는 데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습니다.

시분할 시스템은 동시에 수십 또는 수백 명의 사용자를 수용할 수 있다. 메모리 공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exchange * * * 저장 방식을 자주 사용합니다. 즉, "회전" 하지 않는 작업은 디스크에 배치되고, "회전" 하면 메모리로 전송됩니다. 타임 슬라이스가 다 떨어지면 작업을 디스크에 다시 저장합니다. 일반적으로 "롤" 및 "롤 아웃" 이라고 하며 동일한 스토리지 영역이 여러 사용자에게 돌아가도록 합니다.

다중 사용자 시분할 시스템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컴퓨터 운영 체제입니다.

실시간 시스템

다중 채널 배치 시스템 및 시분할 시스템은 만족스러운 자원 활용도 및 시스템 응답 시간을 얻을 수 있지만 실시간 제어 및 실시간 정보 처리 요구를 충족할 수는 없습니다. 이로 인해 실시간 시스템이 생성됩니다. 즉, 시스템은 임의 외부 이벤트에 적시에 응답하고 엄격한 시간 범위 내에 이벤트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서 제어 장치로 사용됩니다.

실시간 시스템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 * 실시간 제어 시스템. 항공기 비행 및 미사일 발사를 위한 자동 제어에서는 컴퓨터가 측정 시스템에서 측정한 데이터를 가능한 한 빨리 처리하거나, 비행기나 미사일을 적시에 제어하거나, 터미널을 표시하여 의사결정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구합니다. 압연, 석유화학 등 공업 생산 과정을 통제하는 데도 다양한 센서가 보낸 데이터를 제때에 처리한 다음 해당 실행기를 제어해야 한다.

***2*** 실시간 정보 처리 시스템. 항공권 예약, 항공편 조회, 항로, 운임 등에 사용되거나 은행 시스템, 정보 검색 시스템에 사용될 때 컴퓨터가 터미널 장비에 대한 서비스 요청에 대해 적시에 정확한 답변을 해 줄 것을 요구합니다. 이런 시기적절한 대응에 대한 요구는 첫 번째보다 약간 약하다.

실시간 운영 체제의 주요 특징:

*** 1*** * 즉시 회신. 정보를 수신, 분석, 처리 및 전달하는 모든 프로세스는 엄격한 시간 내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2*** 높은 신뢰성. 중복 조치가 필요하며, 이중 기계 시스템의 앞뒤 작업에도 필요한 보안 조치가 포함됩니다.

범용 운영 체제

운영 체제에는 다중 채널 배치 시스템, 시분할 시스템 및 실시간 시스템의 세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범용 운영 체제: 다양한 운영 기능을 갖춘 운영 체제입니다. 다중 채널 배치 처리, 시분할 처리 및 실시간 처리 기능을 모두 사용하거나 둘 이상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실시간 처리+배치 = 실시간 배치 시스템. 우선 실시간 임무가 우선이고 중간에 배치 작업이 진행되도록 보장한다. 실시간 작업을 포그라운드 작업이라고 하며 배치 작업을 백그라운드 작업이라고 합니다.

배치+시분할 처리 = 시분할 배치 시스템과 같은 것입니다. 즉, 시간이 덜 필요한 작업을 "백그라운드" * * * * 일괄 처리, 자주 상호 작용이 필요한 작업은 "포그라운드" * * * *, 프로세서는 "포그라운드" 작업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60 년대 중반부터 일부 대형 범용 운영 체제가 국제적으로 개발되었다. 이러한 시스템은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갖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적용 범위와 운영 방법도 다양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은 너무 복잡하고 방대하여 막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뿐만 아니라 안정성, 서비스 용이성 및 이해력을 해결하는 데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반면 유닉스 운영 체제는 예외입니다. 이것은 범용 다중 사용자 대화 형 운영 체제입니다. 먼저 린 (Lean) 의 핵심을 구축했지만, 많은 대형 운영 체제와 비슷한 기능을 하며 코어 외부에서 방대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빠른 응용과 보급을 받았고, 끊임없이 개선되어 현대 운영 체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시점에서 운영 체제의 기본 개념, 기능, 기본 구조 및 구성이 형성되고 점진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운영 체제의 진일보한 발전

1980 년대에는 대규모 집적 회로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출현과 발전으로 컴퓨터 발전과 보급의 물결이 일었다. 한편으로는 개인용 컴퓨터 시대를 맞이하면서 동시에 컴퓨터 네트워크, 분산 처리, 슈퍼컴퓨터, 지능화 방향으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운영 체제는 개인용 컴퓨터 운영 체제, 네트워크 운영 체제, 분산 운영 체제 등과 같은 더 발전되었습니다.

개인용 컴퓨터 운영 체제

개인용 컴퓨터의 운영 체제는 온라인 상호 작용이 있는 단일 사용자 운영 체제이며, 온라인 상호 작용 기능은 일반 시분할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매우 유사합니다.

개인용이기 때문에 일부 기능은 훨씬 간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C 의 보급으로 더욱 편리하고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 파일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절실해지고 있다.

네트워크 운영 체제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시설을 통해 지리적으로 분산된 자치 컴퓨터 시스템을 연결하여 정보 교환, 자원 공유, 상호 운용성 및 공동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네트워크 운영 체제: 기존 컴퓨터 운영 체제에서 통신, 자원 공유, 시스템 보안 및 다양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포함한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다양한 프로토콜 표준에 따라 네트워크 관리 모듈을 추가합니다.

분산 운영 체제

표면적으로 분산 시스템과 컴퓨터 네트워크 시스템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분산 운영 체제는 또한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지리적으로 분산된 데이터 처리 시스템 또는 자율 기능을 갖춘 컴퓨터 시스템을 상호 연결하여 정보 교환 및 자원 공유를 가능하게 하며 공동으로 작업을 완료합니다. -하드웨어 연결이 동일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 1*** 분산 시스템은 시스템 운영의 일관성을 위해 통합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

* * * 2 * * 분산 운영 체제는 분산 시스템의 모든 리소스를 관리합니다. 전체 시스템의 자원 할당 및 스케줄링, 작업 분할, 메시징 및 제어 조정을 담당하고 사용자에게 통합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 * 3 * * 사용자는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고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수행할 컴퓨터나 사용할 컴퓨터의 자원은 모두 운영 체제에서 수행되므로 사용자가 알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소위 시스템 투명입니다.

* * * 4 * * 분산 시스템은 분산 컴퓨팅 및 처리를 강조하므로 다중 기계 공동 작업 및 시스템 재구성, 견고성 및 내결함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시스템이 더 짧은 응답 시간, 높은 처리량 및 높은 신뢰성을 갖기를 바랍니다.

특정 운영 체제 개발

컴퓨팅 기술과 대규모 집적 회로가 발전함에 따라 마이크로컴퓨터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1970 년대 중반 이후 컴퓨터 운영 체제가 등장했다. 65438 에서 0976 까지 미국 디지털 연구 소프트웨어 회사는 8 비트 CP/M 운영 체제를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콘솔의 키보드를 통해 시스템을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은 파일 정보를 관리하여 하드 디스크 파일 또는 기타 장치 파일에 자동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후 일부 8 비트 운영 체제는 대부분 CP/M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DOS 운영 체제

컴퓨터 운영 체제의 발전은 두 단계를 거쳤다. 첫 번째 단계는 단일 사용자 단일 작업 운영 체제입니다. CP/M 운영 체제 뒤에는 C-DOS, M-DOS, TRS-DOS, S-DOS, MS-DOS 등의 디스크 운영 체제가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MS-DOS 는 IBM-PC 및 호환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운영 체제입니다. SCP86-DOS 에서 유래한 것으로 1980 의 8086 마이크로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단일 사용자 운영 체제입니다. 나중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운영 체제의 특허를 받아 IBM-PC 에 설치되어 PC-DOS 라는 이름을 붙였다. 198 1 년, Microsoft 의 MS-DOS 버전 1.0 과 IBM 의 PC 가 출시되었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실용적인 16 비트 운영입니다 마이크로컴퓨터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1987 년 Microsoft 는 MS-DOS 3.3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매우 성숙하고 신뢰할 수 있는 DOS 버전으로 Microsoft 가 개인 운영 체제의 패권을 획득했습니다.

198 1 출시 이후 DOS 는 1.0 버전에서 현재 7.0 버전까지 7 가지 주요 버전 업그레이드를 거쳤습니다. 그러나 DOS 시스템의 단일 사용자, 단일 작업, 문자 인터페이스, 16 비트는 변경되지 않아 메모리 관리가 640KB 로 제한됩니다.

운영체제의 새로운 시대

컴퓨터 운영 체제 개발의 두 번째 단계는 다중 사용자 멀티 태스킹 시분할 시스템입니다. 대표적인 대표로는 UNIX, XENIX, OS/2 및 Windows 운영 체제가 있습니다. 시분할 다중 사용자, 멀티플렉싱, 트리 파일 시스템, 리디렉션 및 파이프는 UNIX 의 세 가지 주요 특징입니다.

운영체제 /2

OS/2 는 32 비트 OS/2 시스템뿐만 아니라 16 비트 DOS 및 Windows 소프트웨어도 처리할 수 있는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있는 32 비트 시스템입니다. 멀티플렉싱 관리, 그래픽 창 관리, 통신 관리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통합합니다.

Windows 운영 체제

Windows 는 Microsoft 가 1985 1 1 년 6 월에 발표한 1 세대 Windows 재사용 시스템으로 PC 를 이른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대로 이끌었다. Windows 1.x 는 다중 창 및 재사용 기능을 갖춘 버전이지만, 당시 하드웨어 플랫폼은 PC/XT 였고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Windows 1.x 는 그다지 인기가 없었습니다. 1987 년 말 Microsoft 는 MS-Windows 의 2.x 버전을 출시했으며, 창 오버랩 기능, 창 크기 조정, 확장 팩 메모리 및 확장 메모리를 디스크 캐시로 사용하여 전체 장치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1990 년 Microsoft 는 Windows 3.0 을 출시하여 기능, 강력한 메모리 관리, 상당한 수의 Windows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으로써 38***86 마이크로컴퓨터의 새로운 운영 체제 표준이 되었습니다. 이후 Windows 는 3. 1 버전을 발표하고 해당 중국어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버전 3.0 에 비해 3. 1 버전에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았으며 당시 가장 인기 있던 Windows 버전입니다. 1995, 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95 를 출시했습니다. 이전에는 Windows 가 DOS 로 부팅되었습니다. 즉, 완전히 독립된 시스템은 아니었지만, Windows 95 는 완전히 독립된 시스템으로 여러 가지 면에서 네트워크 기능과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통합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32 비트 운영 체제입니다. 1998 년,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95 의 개선판을 내놓았다. Windows 98 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Microsoft 의 인터넷 브라우저 기술을 Windows 95 에 통합하여 로컬 하드 드라이브에 액세스하는 것처럼 인터넷 리소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점점 늘어나는 인터넷 리소스에 대한 요구를 더 잘 충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Windows 98 은 현재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메인스트림 운영 체제가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1985 년 Windows 1.0 을 출시한 이후, Windows 시스템은 DOS 에서 처음 실행된 Windows 3.x 에서 현재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windows 에 이르기까지 운영 체제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다중 사용자 컴퓨터 운영 체제

유닉스 운영체제는 at&T 가 197 1 의 PDP- 1 1 에서 구현한 운영 체제입니다. 다중 사용자 멀티 태스킹 기능으로 다양한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지원합니다. 원래 미국 전화전보회사 벨 연구소의 켄 톰슨 * * * 케네스 블루 톰슨 * * *, 데니스 리치 * * * 데니스 매칼리스테르 리치 * * * * 와 더글라스 맥로이가 지었습니다.

현재 상표권은 국제개방표준기구 ***The Open Group*** 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1969 부터 유닉스 시스템은 컴퓨터계에 30 여 년 동안 존재해 왔다. Windows NT 와 같은 운영 체제의 강력한 경쟁은 있지만 노트북, PC, PC 서버, 중소형 컴퓨터, 워크스테이션, 수퍼컴퓨터와 클러스터, SMPP, MPP 의 범용 운영 체제입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이 임무를 감당할 수 있는 운영 체제가 하나도 없었다. 또한 POSIX*** 와 같은 오픈 시스템 표준인 * * * 도 지금까지 유일한 운영 체제 표준입니다. 경쟁사 또는 기존 전용 하드웨어 시스템조차도 * * * 일부 기업의 중대형 컴퓨터 또는 운영 체제는 전용 하드웨어에서 실행됩니다 * * *, 인터페이스는 POSIX 또는 기타 UNIX 표준을 준수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유닉스는 운영 체제의 전용 이름이 아니라 현재 오픈 시스템의 동의어입니다.

유닉스 시스템의 전환점은 1972 부터 1974 까지입니다. 유닉스는 C 언어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이식성이 주요 설계 목표입니다. 1988 오픈 소프트웨어 재단 설립 이후 유닉스는 눈부신 여정을 거쳤다. 수천 개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UNIX 시스템에서 개발되어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적용됩니다. 유닉스는 그 이후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범용 운영 체제가 되었다. 유닉스는 컴퓨터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기술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의미에서 사회 전체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리눅스 운영 체제

리눅스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자유 소프트웨어이다. 유닉스 및 Windows 와 비슷한 운영 체제로서 네트워크 기능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Linux 는 원래 핀란드인 Linus Torvalds 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그것의 소스 프로그램이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전 세계 컴퓨터 애호가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사람들이 소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원하는 대로 어떤 기능을 보완한 다음, 다시 인터넷으로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따라서 Linux 는 세계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유망한 운영 체제로 조각되었습니다.

발전적인 관점에서 볼 때, 유닉스와 Windows 를 리눅스로 대체하는 것은 시기상조이지만 안정성, 유연성, 사용 편의성이 뛰어난 소프트웨어는 점점 더 널리 사용될 것입니다.

Mac 운영 체제

1984 년 애플은 흑백 인터페이스이자 세계 최초의 성공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운영 체제인 System 1 을 발표했습니다. System 1 데스크톱, 창, 아이콘, 커서, 메뉴, 스크롤 막대 등을 포함합니다. 그 중에서도 현재 컴퓨터 사용자에게 가장 미성숙하고 재미있는 것은 새 폴더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디스크에 빈 폴더가 있습니다. * * * 폴더를 만드는 방법은 빈 폴더의 이름을 바꾸는 것입니다. 그러면 빈 폴더가 자동으로 나타나 새 폴더를 다시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시 애플의 운영체제는 오늘날의 애플 톡 네트워크 프로토콜, 데스크톱 사진, 색상, QuickTime 등 다채로운 앱이 없었고 폴더도 중첩될 수 없었다. 실제로 시스템 1 에 있는 폴더는 모두 거짓이고, 모든 파일은 루트 바로 아래에 있으며, 파일은 시스템의 한 테이블에 따라 자체 폴더에 해당합니다. 폴더 형식은 사용자가 데스크톱에서 파일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후 10 년 동안 애플의 운영 체제는 시스템 1 에서 6, 7.5.3 까지 큰 변화를 겪었다. 애플의 운영 체제는 단조로운 흑백 인터페이스에서 8 색, 16 색, 트루 컬러로 바뀌었다. 안정성, 응용수, 인터페이스 효과로 볼 때 애플은 날로 성숙하고 성장하는 미소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버전 7.6 부터 애플의 운영 체제는 Mac OS 로 이름을 바꾼 다음 Mac OS 9.2.2 와 오늘날의 Mac OS 10.3 까지 Mac OS 8 과 Mac OS 9 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5438 년 6 월 +2000 년 10 월, Mac OS X 가 ga 된 후 10. 1 및10 이 차례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은 Mac OS X 에 많은 열정과 정력을 쏟았고, 초보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2002 년 애플 컴퓨터회사 창업자 중 한 명인 현재 애플 CEO 잡스가 직접 한 의식을 주관했다. Mac OS 9 제품 박스를 관에 넣어 Mac OS X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애플 운영체제의 진화사에서 볼 때, Mac OS Panther*** 이하 Panther*** 는 애플 운영체제의 일상적인 업그레이드일 뿐인 것 같은데, 사실입니까? 결론을 내리기 전에, 5 월 중하순에 개최된 2003 년 WWDC*** 애플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 * * *, * * Panther 개발자 미리보기 * * * 개발자 미리보기 * * 한 달 동안의 기다림은 사용자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수많은 애플 팬들이 매년 기대하는 잡스 기조 연설에서 우리는 이전보다 훨씬 많은 박수를 들었다.

2003 년 10 월 24 일 10, Mac OS X 10.3 이 ga 되었습니다. 6 월 165438+ 10 월 1 1 일 애플이 Mac OS X1을 빠르게 발표했습니다. 아마도 이 글이 발표될 때 Panther 는 10.3.2 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이다. 애플의 주장: "Mac OS Panther 는 150 개 이상의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애플 컴퓨터를 가지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