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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극과 태극

-응? 무극은' 없음' 을 의미하고 태극은' 있음' 을 의미한다.

노인은 "태어날 때부터 없다" 와 "있다" 고 말했다.

즉, 무극생 태극, 태극은 무극에 속한다. 이 둘은 세로로 파생된 것이다. 무극은 기초이고 태극은 종점이다. 무극은 어머니이고 태극은 아들이다. 무극은 원천이고, 태극은 흐름이다. 무극은 함께 하고, 태극은 분점이다. 약속은 전부이고 태극은 부분이다. 약속은 고정되어 있고, 태극은 변화무쌍하다. 태극은 무궁함에서 비롯되고 태극은 무궁무진하다. 태극은 무한동에서, 태극은 무한정으로 돌아온다. 책 한 권이 천차만별로 흩어져 있는데, 모든 차이는 모두 한 권의 책에 속한다.

태극과 무극의 관계는 세로로 유도되고, 태극의 음양 관계는 가로로 처리한다. 전자는 모자 관계이고 후자는 부부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이전 관계의 경우, 노인은 "무궁무진하다", "만물은 본전으로 돌아간다", "사람은 갓난아기로 돌아간다", "사회는 박으로 돌아간다", "만물은 본전으로 돌아간다" 고 주장했다. "단순, 이기심, 이기심", "지혜를 버리다", "배우고 근심 없다", "허황된, 정신", "한 번 안고 세풍" 등. , 모두 말존본리를 주장하고, 수모구자를 지키며' 도' 를 근본으로 삼는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모든 사람들을 통일하고, 소수 민족으로 대중을 통치하며, "무위 통치", "무위 통치", "무위 통치", 영원히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타오" 는 홀로 그래픽 전능입니다. 이' 도' 를 지키면 반드시 승화, 질적이고 근본적인 변화, 깨달음, 새로운 사람이 될 것이다. 노인이 말하는' 성인' 은 도의 인격화, 도의 몸, 특성, 기질, 성격을 가진 사람, 진정한' 우' 이다.

노자는 "그 남자를 알고 그 여자를 지키라",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라", "그 영광을 알고 그 수치를 지키라" 는 주장은 모두 소극에서 긍정적으로 나아가서 확장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또한 "극, 사치, 태로", "부드러움", "처소" 의 본의이며, "득도" 를 목적으로 한다. 만약 네가 용감한 사람, 백의, 존귀, 성실, 우월하다면, 너는 부귀영화를 추구할 것이다 이것은 도덕과 도의의 상실로, 아무것도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흉화를 초래하고, 명예훼손을 초래할 수 있다. 노자' 제 81 장은 무극도와 태극도와 그 관계를 주로 설명하고 천인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목적은 인간성을 천도에서 법으로, 태극에서 무궁무진하게, 타고난 순수한 본성으로, 자연의 잠재력을 충분히 개발하여 덕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사회를 안정시키고, 국국을 진흥시키고, 천하를 태평하게 하고,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

노인은 오천 편을 가지고 있지만, 마지막에는 역시 사람의 것이다. 생리, 심리, 지능, 도덕 등의 방면에서 근본적으로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응? 노인은 도를 발견하고 사람도 발견했다. "사람" 은 "도" 의 대표이다. "사람" 은 도를 얻고 도와 하나가 되어야 자연, 사회, 타인, 자신에게 유익한 사람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