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작품으로 상표를 만드는 건 어때요?
1. 저작권이 저작권 침해에 속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저작권 보호의 특성에 따라 저작권 침해 확인은 1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고의 작품 분석은 우리나라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저작권의 발생은 자동보호 원칙을 채택한다. 즉, 작품이 창작되면 저작권이 바로 발생한다. 따라서 특허, 상표 등 다른 유형의 지적 재산권 침해와는 달리 저작권 침해 인정에는 권리의 유효성도 포함됩니다. 저작권이 유효한 작품은 저작권법으로 보호되는 작품의 범위에 속해야 합니다. 오리지널 어떤 유형의 형태로 재현할 수 있다. 어떤 조건도 충족되지 않는 한 원고의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 이런 식으로 피고는 당연히 침해권이 없다. 만약 원고의 작품이 상술한 조건을 동시에 충족한다면, 그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게 된다. 2. 침해 혐의로 기소된 작품과 피고의 사용 방식에 대한 분석 다음 두 가지 기준이 침해 혐의로 기소된 작품에 대한 분석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접촉' 입니다. 즉, 이전 작품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두 번째는' 실질적 유사성' 이다. 즉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야 하는 부분은 실질적으로 비슷하다. 이 가운데 후자가 감정 중점이다. 원고와 피고의 작품이' 실질적으로 비슷하다' 는 것을 확정할 때 원고의 저작물 중 저작권으로 보호되는 부분을 피고의 저작물의 해당 부분과 비교해서 양자가 실질적으로 비슷한지 확인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사법실천에서 인민법원은 원, 피고의 작품에 실질적 유사성이 있는지를 판정하는 데도 성공 사례가 있다. 베이징시 서성구 인민법원은' 마지막 황제 후반생' 이라는 책 침해 분쟁사건에서 피고의 작품의 독창성, 즉 피고의 작품과 원고의 작품의 실질적 유사성을 부정해 피고가 침해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피고의 행위가 작품 사용에 속한다면 피고의 사용 방식을 분석해야 한다. 관련 지적재산권법은' 사용 방법' 의 다른 의미를 규정하고 있다. 예를 들어 특허법에서 언급한' 시행' 은 업계에 특허를 신청하거나 설명서에 따라 같은 제품을 만들거나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반면' 저작권법' 에서는' 복제' 즉 인쇄, 모사 등을 통해 작품의 한 부 또는 여러 부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객체 (예: 실용 예술품이나 디자인 작품) 가 특허법과 저작권법의 다른 각도에서 보호될 때' 시행' 과' 복제' 를 구분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것들은 서로 다른 유형의 침해를 구성한다. "복사" 라는 가장 일반적인 작품 사용 방식은 우리나라 저작권법 제 52 조 제 2 항에 따라 엔지니어링 설계, 제품 설계 도면 및 설명에 따라 공산품을 건설하고 생산하는 것은 저작권법이 가리키는 "복제" 에 속하지 않는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는 3 차원으로 평면 작품을 복제하는 것이 평면 작품에 대한 침해를 구성하지 않는다. 둘째, 저작권 침해 보상을 결정하는 방법은 저작권 소유자의 합법적 이익을 보호하고 불법 침해를 막기위한 강력한 조치입니다. 최고인민법원 사법해석은 저작권 침해 및 저작권 관련 권익으로 인한 손실 계산 방법에 대해 상세히 규정하고 있다. (1) 권리자의 실제 손실은 침해행위로 인한 복제품 발행 감소량 또는 침해 복제품 판매와 권리자가 복제품을 발행하는 이익의 곱으로 계산될 수 있다. 발행량을 줄이기 어려운 것은 침해 복제품의 시장 판매량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권리자의 실제 손실이나 위법소득은 확정할 수 없으며 인민법원은 당사자의 요청이나 직권에 따라 배상액을 결정해야 한다. 인민법원은 배상액을 결정할 때 작품의 종류, 합리적인 사용료, 침해 행위의 성격과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b) 권리 보유자 또는 대리인은 변호사 비용을 포함하여 법의학 침해 행위에 대한 합리적인 비용을 조사하고 보상 범위에 포함되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