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그램 이미징 기술의 구성 유형
투과홀로그래피는 이미지가 선명하고 생생하며 필드 깊이가 넓어 (광파 관련 길이에만 제한됨) 보기 효과가 상당히 좋다. 그러나 빛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레이저 기록과 복제가 필요하다. 레이저를 사용하면 이미지 표면이 작고 무작위로 분포된 입자형 구조로 복제되는 독특한 스페 클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투과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가 일반 백색광 (비건광) 으로 재현할 수 없는 결함을 극복하기 위해 반사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가 개발되었습니다. 물체는 홀로그램의 오른쪽에 배치되고, 상관점 광원은 왼쪽에서 홀로그램을 비춘다. 홀로그램 건판 평면에 직접 비추는 빛을 참고광으로 사용합니다. 홀로그램을 통해 (처리되지 않은 홀로그램은 투명함) 빛을 물체에 조준하고, 물체에 의해 홀로그램으로 반사되는 빛은 사물광이고, 두 개의 광선이 간섭하여 홀로그램을 형성한다. 기록 시 사물광과 참고광이 홀로그램 건판의 양면에서 입사하기 때문에 홀로그램 건판의 간섭 줄무늬 층은 홀로그램 건판의 평면에 대략 평행합니다. 복제할 때 광원은 왼쪽에서 홀로그램을 비추고, 홀로그램의 각 줄무늬 레이어는 거울처럼 복제된 빛을 반사하고, 반사광에서 홀로그램을 보면 원래 위치에서 복제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반사식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만들 때 일반적으로 일반 투과형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보다 두꺼운 기록 매체 (감광 라텍스 층, 두께는 약 15μm) 를 사용합니다. 간섭 줄무늬 레이어는 기본적으로 홀로그램의 평면에 평행하고 매체 레이어에 다층 간섭 줄무늬 레이어, 즉 반사층을 형성하기 때문에 홀로그램의 회절은 3D 래스터의 회절에 해당하며 프라하 회절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즉, 특정 파장과 각도의 빛만이 큰 회절 각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성 때문에 반사식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일반 백색광 확장 광원으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것의 큰 장점이며 레이저의 스페 클 효과도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작은 장식품의 입체 전시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상품화되어 시장에서' 레이저 보석' 이라고 불린다. 반사식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도 벽걸이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지만 대형 화면으로 반사식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어렵다. 또 다른 단점은 필드 깊이가 크지 않아 기록 미디어 평면에서 멀리 떨어진 이미지가 약간 흐릿하다는 것입니다. 70 년대 말, 새로운 홀로그램인 무지개 홀로그램이 나왔다. 백색광으로 재현할 수 있고, 이미지가 또렷하고 밝으며, 특히 입체 3D 디스플레이에 적합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무지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레이저로 홀로그램을 기록하고 백색광으로 단색 이미지를 재현하는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기본 특징은 기록 시스템의 적절한 위치에 슬릿을 추가하여 빛의 파동을 재현하여 이미지의 색상 블러를 줄여 백색광으로 단색 이미지를 재현하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무지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의 이미징 과정을 체계적으로 분석했다. 기본 기록 방법은 1 단계 방법을 예로 들 수 있다. 물체는 렌즈를 통해 홀로그램 근처에서 이미징되고, 광로는 좁은 틈새를 설정하여 이미징광의 구멍 지름을 제한합니다. 흰색 점 광원으로 * * * 멍에로 홀로그램 건판을 비추면 물체와 틈새의 실상을 동시에 재현한다.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의 기본 기능은 래스터와 동등하고 백색광 조사 하에서 분산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색상의 슬릿 이미지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분산됩니다. 사람의 눈은 좁은 틈 모양의 왼쪽에서 홀로그램을 볼 때, 다른 색깔의 좁은 틈상을 통해 이런 색깔의 물상을 볼 수 있다. 사람의 눈이 위아래로 움직이면 물체의 색이 무지개처럼 변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 홀로그램이 이미지 이름의 유래입니다.
무지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 기술의 출현은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많은 연구자들의 지속적인 개선과 발전을 거쳐 이미 여러 분야에서 응용되었다. 기록 시 단일 이음새를 다중 이음새로 변경하는 경우 같은 각도에서 본 재현 이미지는 실물과 같은 색상을 가질 수도 있고 흑백 이미지를 모조 색상으로 인코딩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색상에 대한 분별력이 그레이스케일보다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이런 가짜 컬러화 방법은 이미지에 대한 해독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이중 구멍 무지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와 큰 각도의 원형 구멍 무지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가 제시되고 구현되었습니다. 전자는 일반 백색광 확장 광원 아래의 재현 해상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안경을 쓰지 않고 통합된 시청 평면 이미지에서 3D 이미지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후자는 단일 솔기의 구멍 지름을 큰 지름의 원형 구멍 지름으로 변경하여 360 도 파노라마 재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즉, 백색광이 비춰지면 홀로그램을 한 번 회전하여 물체의 각 면의 재현을 볼 수 있습니다.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홀로그래피로 일반 물체의 일련의 2 차원 네거티브를 홀로그램 필름 (또는 건판) 에 기록하여 재현할 때 원본 물체의 준 입체 3D 디스플레이를 실현하는 기술입니다. 물체의 360 도 파노라마 이미지를 재현하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은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합성하는 것입니다. 원통형이나 평면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회전물체를 예로 들어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의 제작 기술을 보여 줍니다. 분명히 물체를 실제 장면으로 바꾸면 입체텔레비전을 만들 수 있다. 회전하는 물체를 일련의 변화하는 2 차원 화면으로 바꾸면 활성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이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실제로 무지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와 합성 기술의 유기적 결합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평면 홀로그램에서 파노라마나 3D 모션 이미지를 재현하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다. 그것의 결함은 기록 과정이 비교적 복잡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컴퓨터 기술의 발전과 보급에 따라 이 결함은 더 이상 큰 문제가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컴퓨터로 제어되는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 자동 기록 시스템이 개발되어 이미지 품질이 좋은 360 도 파노라마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제작했습니다.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에는 촬영한 물체의 동적 과정을 표시하는 각도 재사용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이 있습니다. 필름 촬영과 홀로그램 촬영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필름 카메라로 첫 번째 단계를 기록한 다음' 완전 자동 합성 홀로그램 촬영 시스템' 을 사용하여 기록된 2 차원 필름을 레이저 조명 아래 홀로그램으로 만듭니다. 기록된 물체의 동적 과정을 기록하는 백색광 기록과 백색광 재현을 가능하게 하는 높은 수준의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세로 멀티플렉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서로 다른 각도로 합성되어 각도 멀티플렉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라고 합니다. 영화 스턴트 촬영, 레이저 홀로그램, 광기전일체화, 마이크로컴퓨터 제어, 나노 감광재 등 첨단 기술을 하나로 통합한 최신 기술이다. 또 다른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가 있는데, 이 이미지는 물체의 다양한 깊이에서 촬영한 일련의 필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X-레이 단층 스캔 (CT) 또는 초음파 단층 촬영을 의학에 사용하여 인체 축에 수직인 일련의 평면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하면 원래의 순서와 간격으로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며, 재현할 때 일련의 세로 평행 투명 평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의 수직 간격이 어느 정도 작으면 보는 사람은 원본의 투명한 3 차원 이미지처럼 보입니다. 세로로 재사용된 합성된 홀로그램 이미지도 컴퓨터 기술로 만들 수 있다.
각도 재사용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은 잠재적 발전 전망을 가지고 있다. 여러 해 동안 누적된 컴퓨터 이미지 정보 처리, 광학 이미지 정보 처리, 나노 감광화학 정보 처리, 시각 심리, 생리심감 등의 경험을 통합하여 수집한 이미지 정보를 처리하여 고품질의 3 차원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도 멀티플렉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의 스테레오 이미지를 볼 때 안경과 같은 추가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재 가장 좋은 방법은 활성 이미지로 3 차원 이미지를 기록하고 표시하는 것입니다. LCD 디스플레이 기술과 나노급 실시간 기록 매체 재료의 개발로 각도 다중 채널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은 지속 가능한 차세대 과학 연구 프로젝트와 막대한 투자를 받을 수 있는 연구 과제로 발전할 것이다. 위의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의 동일한 결함은 복사가 번거롭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레이저 소스와 광학 장치를 사용하며 각각 노출, 현상 및 정영이 필요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80 년대에는 인쇄된 책처럼 빠르게 대량으로 복제할 수 있는 성형 홀로그램 이미지가 개발되었습니다. 제조 프로세스는 다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지개 홀로그램 표시 이미지와 유사한 기록 과정을 가진 원본 홀로그램 표시 이미지를 기록하지만 엠보스, 즉 광도 분포에 해당하는 간섭 줄무늬가 범프 홈 분포로 변환되었습니다.
금속 금형을 만듭니다. 즉, 전기 도금, 주조 등의 프로세스를 통해 원본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금속 템플릿으로 변환합니다.
각인 복제는 일반적으로 금속 템플릿을 사용하여 투명한 플라스틱 조각에 열압하여 복사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얻습니다. 이 성형 홀로그래피는 이미지를 투과형으로 만들거나 표면에 높은 반사율 금속막을 도금하여 반사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성형 복제 기술은 리소그래피 모판 제작, 전기 주조 및 홀로그램 성형 기술을 포함하며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에서 가장 어려운 기술로 높은 수준의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에 속합니다.
성형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의 가장 큰 장점은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고품질 템플릿은 백만 번 이상 연속적으로 각인할 수 있으므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 비용이 크게 절감됩니다. 이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 제작은 이제 위조 방지 상표, 각종 인식 카드 및 예술 전시에 널리 사용되는 대규모 산업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위조 방지 표시는 반사 성형 무지개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이며, 다른 각도에서 보면 색상이 변경됩니다. 합성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과 성형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360 도 성형 또는 애니메이션을 할 수 있는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만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히 발전한 계산 홀로그램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간섭 패턴에 속하기 때문에 이 패턴을 컴퓨터에서 직접 생성할 수 있다면 광학 장치를 사용하여 현장 기록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방법은 광원을 완전히 절약하고 매우 정확한 광로 설정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다양한 물체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단순성과 유연성이 뛰어납니다.
컴퓨터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이미지 처리 및 간섭 측정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입체 3D 이미지 디스플레이에도 적용할 수 있지만 이미징 품질은 여전히 더 향상되어야 합니다. 광학 및 전자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각자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이 입체 3D 디스플레이를 실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