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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부르주아지가 무슨 뜻인가요?

'소부르주아'의 해부

1. 이름 확인

펑린(Feng Lin)이 말했듯이 '소부르주아'라는 용어는 차용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주장은 사람들에 의해 전달되고 인용됩니다(특히 온라인). 마치 모든 사람이 시간을 언급하고 시간의 의미를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누군가가 정말로 시간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포괄적이고 면밀한 조사를 견딜 수 있는 대답을 불쑥 내놓는 것은 아마도 어려울 것입니다.

이 글은 소부르주아지에 대한 명시적인 정의(즉, 인정받고 명확한 어휘를 사용하여 정의)를 제공하려는 의도는 아니지만, 추측과 역사에 대한 분석과 해부를 통해 소부르주아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2. 두 가지 수준

"소부르주아지"에는 두 가지 수준의 의미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하나는 생활 조건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는 가치 추구를 의미합니다.

삶의 상태를 말할 때, 기본적으로 우아하고 여유로운 개인의 존재를 의미하며, 일종의 칭찬을 담고 있다. 좀 더 깊이 살펴보면, 사회생활과 개인생활이 궁핍한 사회에서 잘사는 사회로 전환되기 시작한 이후 사람들은 가난과 작별하고 뛰어다니고 수고하며 자유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여가시간에 정신적 미학과 즐거움을 적극적으로 추구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물질적 욕망으로 인한 불안에 맞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자유시간이 선사하는 개인 존재의 공허함과 허무함에 맞서 싸우는 것이다. 이러한 정신적 미학과 즐거움은 언제나 상품교환을 통해 실현되고 완성된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한마디로 말하면 '즐거움'(미학)과 '르'(즐거움)를 돈으로 산 것이다.

제 생각에는 사람들이 '소부르주아지'에 대해 말할 때 두 번째 수준, 즉 가치 추구 수준, 즉 실제 생활과 활동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사람들의 의식적 활동에서의 가치 지향입니다. 즉, 자신의 존재 상태에 가치 주의를 집중하여 자기 수용, 자기 만족 및 자기 움직임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3. 물질화, 욕망 그리고 인간화

'소부르주아'의 두 번째 의미는 원래 열악한 환경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더 경멸적인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생활에서는 회피합니다.

사람들은 분명 자유를 추구합니다. 인간의 사회적 활동과 이상적인 인간사회 역시 인간해방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인간을 인간으로 만드는 것은 번식과 진화의 과정에서 인간이 큰 지혜와 합리성을 소유하고 연마해 나가기 때문이다. 인류는 지적인 통찰력과 합리적인 비판력에 힘입어 도덕과 법체계를 확립하고 과학과 인문예술을 창조하며 빛나는 기술과 물질문명을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마르크스는 자유는 필연에 대한 이해라고 말했다. 우리가 필요성을 더 깊이 이해하고 더 크고 더 높은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오직 인간의 위대한 이성을 통해서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늘 복잡하고 어렵고, 인간의 자유를 향한 길 역시 구불구불하고 우회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자유를 제한하는 대가로 더 큰 자유를 얻으려고 할 때, 이러한 제한과 자유의 결과는 종종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했던 더 높은 수준의 억압을 초래합니다(예: 인간의 소외가 초래한 것). 도덕적 투옥과 산업문명)

합리성은 양날의 검이며, 사람을 주체이자 목적으로 삼는다. 그러나 분석과 비판에서는 사람을 대상으로 대해야 하고, 사회적 실천에서는 사람을 수단으로 대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수단과 도구로서 소외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자연스럽게 새로운 해방을 추구하게 된다. 한편으로는 인간의 소외와 속박을 초래하는 것이 합리성의 정리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유와 해방을 되찾기 위해서는 이성에 의지해야 한다.

사람을 목적에서 축소시키고 수단과 도구에 예속시키는 이러한 상황을 사람의 '물질화'라고 부를 수도 있을 것이다.

지난 세기 서구에서 실존주의를 정점으로 한 비합리적 사고사조가 나타난 것은 인간의 대상화에 대한 불만과 저항에서 비롯됐다. 성적 해방과 히피족은 이러한 저항 운동의 결과이자 발현일 뿐입니다. 존재의 의미를 강조하고, 던져지고 정리되는 삶의 부조리한 운명을 깨닫고 '배치'를 적극적으로 거부하는 것이 그 정신적 핵심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삶의 경험을 열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찬양하는 동시에 인간 정신과 의식 활동의 메커니즘과 신비에 대해 이성적인 시선을 던지며, 이를 통해 정신 분석과 다양한 심리학 이론이 탄생했습니다.

이것은 인간의 삶과 욕망을 발견하고 긍정하는 운동이다. 인간이 이전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영역을 열어가는 것은 인간 자신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는 것이다. 더 완전한 이해.

그러나 이러한 움직임 때문에 사람들은 한편으로는 인간의 의미를 천박하게 만들 핑계를 찾는 것도 인간 본성 자체의 나태함일지도 모른다. 개인의 부의 증대와 성적 해방이 모두 인간 본성의 해방이라고 생각하는 욕망. 반면에 그들은 삶의 본능적인 욕구에 부응하는 한 인류의 이상적인 자유를 이룰 수 있다고 믿으며 이성적 성찰과 비판을 포기한다.

사람들은 '정리'를 거부한 후 자신의 자연적이고 원초적인 본능만을 맹목적으로 긍정하고, 욕망의 충족에만 탐닉하며, 욕망의 구성을 지시하기 위해 이성을 사용하고, 합리성을 거부하고 포기한다. 특히 인간 본성 자체에 대한 비판이다.

중독 속에서 우리는 탁월함과 더 높은 가능성에 대한 적극적인 추구를 포기함으로써 인간을 욕망의 테두리에 가두어 초월하거나 자유로울 수 없게 되는 것을 인간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변환". (인간이 '물체'의 한쪽 끝에서 '동물'의 끝으로 미끄러지듯 미끄러지듯) 물화와 욕망은 인간이 점차 무지를 벗어나 해방을 위해 노력하고 실현하는 구체적인 단계와 과정으로 보아야 한다. 인류의 역사에서 는 해방과 투옥을 동시에 의미한다. 인류의 자유와 해방을 향한 추구는 결코 끝나지 않는 과정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인류의 역사는 인간의 최대 자유를 끊임없이 추구한 역사이고, 온갖 비인간화로부터 인간을 구원하는 '인간화'의 역사이기 때문이다.

4. 채찍을 내려놓고 부채를 들다

소부르주아 정서란 이성적 비판의 채찍을 내려놓고 추위, 불을 부채질하는 부채를 드는 것이다. 사회의 냉혹함을 숨기고 위장하거나 외면하고 사회에 대한 비판과 성찰을 거부하고 자기수용과 자기만족, 자기운동을 추구한다. 탈출 중.

소부르주아 정서의 합리성은 완전한 분업을 갖춘 현대 사회가 그 구성원 각자에게 사회 비판의 책임을 맡을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잘 먹고 입을 수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 만족하고 움직일 수 있는 완전한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반대해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소부르주아지는 우월하고 우아하며 완전히 자유롭고 인간적인 삶이며 그 가치도 가장 진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실은 소부르주아지는 단지 욕망과 중독의 타협은 인간의 욕망을 통해 인간의 더 높은 자유의 가능성을 닫습니다. 2. 소부르주아지가 사회의 엘리트 의식에 들어가 보편적이고 옹호되는 가치 지향이 되도록 하십시오. 사회가 합리적 비판의 힘과 힘을 잃는 것은 매우 끔찍한 일입니다(법은 엄격하고 제한적이며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유지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