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 염색의 기원과 문화 유산은 무엇입니까?
일찍이 동진 시대에는 염색을 막는 꼬임실을 매듭짓는 것이 이미 대량 생산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자염은 서기 408 년 동진 시대에 일종의 성숙한 기술이었다. 당시의 연초 제품에는 나비, 섣달 매화, 해당화 등과 같은 간단한 작은 무늬가 있었다. 흰 점의' 노발린', 점이 큰' 마노발린', 보라색 반점이 있는' 사슴태발린' 과 같은 전체적인 무늬가 있어 사슴처럼 생겼습니다. -응?
남북조 시대에는 자염제품이 한족 여성의 복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당대는 중국 고대 문화의 전성기로, 꽃직물이 매우 유행하고, 비교적 흔하며,' 사파이어 스커트' 가 당대의 기본 패션 스타일이 되었다. 북송 시대에는 연초제품이 중원과 북방 지역에서 매우 유행했다.
자염은 "진한부터 시작" (공업기구의 기록) 하여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오래된 염색직의 기묘한 아름다움은 독특하고 기묘한 아름다움으로 줄곧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사람들의 생활을 장식하고 미화하고 있다.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자염으로 이런 오래된 염초를 염색하는 꽃은 반드시 중원 대지에 다시 광채를 내고 더욱 아름다울 것이다.
확장 데이터:
자염은 보통 면 흰 천이나 면 마 혼방 흰 천을 원료로 하는데, 주요 염료는 삼각, 판란근, 아이엽 등 천연식물의 남색 용액, 특히 판란근에서 나온다.
판란근은 이전에 천을 염색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다년생 초본식물로 분홍색 꽃이 피었다. 나중에 대량으로 사용했을 때, 천을 염색한 사람은 스스로 산에 심었다. 네, 반 사람 높이까지 자랄 수 있어요. 그들은 매년 3, 4 월에 수확하고, 먼저 물에 담갔다가 큰 나무 염색통을 주입하여 석회나 공업용 알칼리를 섞은 다음 천을 염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타이 염색의 제작 방법이 독특하다. 헌책은 고대인들이 자염을 만드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실을 고르고 다시 염색하다. 염색하면 마음이 풀린다. 모든 매듭은 원색이고 나머지는 모두 염색한 것이다. 그 색깔은 현란하다. "
염색의 주요 단계는 도안, 묶음, 거품, 염색 천, 삶기, 말리기, 실을 뜯기, 헹구기, 맷돌 등이다. 그중에는 주로 꽃을 묶고 물들이는 두 가지 공예가 있는데, 핵심 기술은 꽃을 묶는 기술과 염색 기술이다. 염색독, 염색봉, 빨래걸이, 맷돌은 염색의 주요 도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