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칙륵천의 시' 해전' 목사를 읽고 시를 읽다.

무형은 시를 읽는다.

큰 이미지 쓰기의 깊은 의미

지락천의 시 《해전》을 읽다

문/목가

지락천의 시는 일종의 지혜와 성실함을 가지고 있다. 내가 그의 시를 처음 읽은 날부터 그의 모든 시는 나에게 이런 느낌을 주었다. 내가 우연히 그의 시' 해전' 을 읽었을 때 나도 동감했다. 시를 읽는 소감을 적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의 천박한 이해로 자신을 시에 녹이거나 자신이 저자라고 가정하는 것은 반드시 나일 필요는 없다.

바다의 광대함은 그것을 위해 전해지니, 아마 일각이 아닐 것이다. 지락천의 시' 해전' 은 독립적 시야와 광활한 경지를 지닌 작품으로, 바닷가에서 시를 읊거나 바다를 빌려 서정적인 작품들과는 다르다. 이 시에서 시인의 역할은 숭고하고 자각하는 것이다. 숨겨진 감정 중 일부는' 바다' 라는 거대하고 비범한 창작 이미지에 의해 구체화되어 모든 개체가' 바다' 앞에서 갑자기 환하게 느껴졌다.

"바다에는 시간 개념이 없다" 는 것은 시인 전기의 기초인 것 같다. 시간은 포용적인 개념이다. 구체화 후 풍부한 현실 공간감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시간이 바다 속에서 모이다' 는 것이다. 시인은 그것이' 두꺼운 이불' 과' 깊고 헤아릴 수 없는 거울' 이라고 상상하기 시작했다.

-응? -응? "...? 바다는 두꺼운 면 침대이다.

영원히

점차 태양을 식히는 물체

-응? 좀 더워요. ""

한 편의 시의 가지에는 때때로 글놀이라는 느낌이 든다. 마치 제작에 솜씨가 필요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왜' 면' 과' 이불' 을 분리해야 합니까? 이것은 시인의 리듬에 대한 파악일 수도 있고, 때로는 다른 의미를 가질 수도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응? -응? "한 사람의 마음을 제외하고는 헤아릴 수 없는 거울.

-응? 아무것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바다.

-응? 어쩌면 누군가의 비밀일지도 모른다. 어떤 사람이에요

-응? 누군가에게 주는 선물. ""

(이 단락의 "누군가" 와 "누군가" 는 특정 그룹, 계층 또는 부분에 속하는 참조 대상입니다. 이렇게 이해하면 이 시의 방향이 명확해진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인의 마음속에서 "바다" 는 만상을 포괄하고 있다. 그는 "간단하고, 용솟음치고, 끝없이 아름답고, 절망적이다/예술과 생활에 적합하다" 고 썼다. 예술은 왼쪽이고, 생활은 오른쪽이다. 즉 생활의 두 가지 최고 경지가 존재한다. "바다" 앞에서 시인은 깨닫고 안도했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썼다.

-응? -응? "모든 사람의 일생은 바다와 항쟁하는 일생이다.

네가 사랑하는 사람만이 영원한 나침반이다.

-응? 집으로 가는 길을 가리키다. ""

("바다" 는 깊이 생각하게 하지만 절망도 준다. 때때로 사람의 생각이 "번쩍인다" 는 것은 종종 마지막 싸움에서만 번쩍인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여기서 시인은' 바다' 에 감동한 후' 빛' 이 나타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전기는' 바다' 에 대한 전기는 아니지만, 이 단어 자체는 설명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락천의' 해전' 이라는 시는 아마도' 바다' 에 대한 일종의 자기해석일 것이다. 그는 "바다" 와 그가 언급하고 비유했기 때문에 시의 사물과 환경에 익숙하다.

"나는 오랫동안 해변에 앉아 있었고, 파도가 끊임없이 숨을 쉬는 것을 들었다.

-응? 그 소리는 말과 같고, 다른 길은 같다.

한 남자가 그의 말을 타고 파도 위를 걸었다.

원래의 길로 돌아가다. ""

말은 시인의 성장과 생활에 익숙한 그림이며, 그의 머릿속에서 이미 너무 구체적이어서 지울 수 없는 그림이다. 여기서 말은 생활, 이상, 심지어 욕망을 대표한다. 그래서 시인의 시는 그의 가장 표현력과 친절한 이미지로 교묘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바다' 도' 초원' 으로 바뀌었다.

-응? -응? "누가 알겠어, 나는 항상 초원을 바다로 먹여 먹인다.

물론, 당신은 내가 항상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초원으로 방목하다. ""

이것은 이 시의 가장 멋진 부분이다. 누구나 너무 익숙하지만 사랑과 상상력이 가득한 고향, 초원이든 바다든!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시의 "바다" 는 무엇입니까? 땅과 집인가요? 이상과 희망입니까? 인생과 운명, 사랑과 증오? 사실 상관없어요. 중요한 것은 시인의 독특한 사고와 총결산이다. 정말 뼈에 사무치는 공제, 운명과 연결된 사람/해발검과 함께 하는 사람도 바다와 서로를 감상한다. 이처럼 만상을 포괄하는 주제로 시인 자체의 객관적인 사고를 호응하는 지락천의 시' 하전' 은 의미심장한 시라고 할 수 있다.

(20 18. 1 1.5)

지락천, 본명 왕건군으로 1967 에서 태어났습니다. 작품은' 시' 잡지,' 인민문학',' 장강시' 잡지,' 스타시' 잡지,' 베이징문학',' 중국시',' 초원',' 산문',' 시선' 에 흩어져 있다 현재 내몽골 후허 하오 터에 거주하고 있다.

첨부: 칙륵시 "해전"

갑자기 실어증, 심장 붕괴, 분간할 수 없다.

일출인지 일몰인지: 바다는 두꺼운 이불이다. 항상

점차 태양을 식히는 물체

좀 더워

얽히고설키는 것은 불가피하다. 마치 연애 중인 남녀와 같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사랑과 증오가 섞인 만성병 들은 치료할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시간은 모두 바다에 집중되어 있다.

바다에는 시간 개념이 없다.

한 사람의 마음을 제외하고는 헤아릴 수 없는 거울.

아무것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바다.

어쩌면 누군가의 비밀일지도 모른다. 어떤 사람이에요

누군가에게 주는 선물.

간단하고, 용솟음치고, 무한하고, 아름답고, 절망하다.

예술과 생활에 적합하다.

모든 사람의 일생은 바다와 항쟁하는 일생이다.

네가 사랑하는 사람만이 영원한 나침반이다.

집으로 가는 길을 가리키다

나는 바닷가에 오랫동안 앉아 있다가 파도가 숨 쉬는 소리를 들었다.

그 소리는 말과 같고, 다른 길은 같다.

한 남자가 그의 말을 타고 파도 위를 걸었다.

원래의 길로 돌아가다

누가 알겠는가, 나는 항상 초원을 바다로 먹인다.

물론, 당신은 내가 항상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초원으로 방목하다

정말 뼈에 사무치는데, 우리는 비바람과 함께 배를 타고, 운명과 함께 있다.

칼을 뽑아 바다를 본 사람도 바다를 만났다.

서로 감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