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펑산의 역사문화 인물 해석(2017년 제5권 『풍류공』)
도서명: "The Wind Flows Away"
출판사: China Youth Publishing House
출판일: 2009년 1월
This The 이 책은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이번에 출판되어서는 안 되었습니다. 첫째, 한 번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여러 번 읽어야 이러한 문화적 인물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둘째, 펜양 여행을 통해 확실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사 속의 문화 캐릭터의 그림자. 엄숙한 진술: 이 기사는 단지 참고용일 뿐입니다. 명확하게 이해하고 싶다면 책을 구입하여 Bao Pengshan 선생님의 훌륭한 문체와 강렬한 감정을 맛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오펑산 선생님은 노자부터 사령운까지, 중국의 많은 문화계 유명 인사들이 자신의 눈에 비친 문화 인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나는 여기에 그것들을 하나씩 나열하지 않을 것이며, 독자들의 유익을 위해 나의 독서 노트에서 일부 발췌만을 제공할 것입니다.
노자는 이 민족의 어린 시절에 등장했다가 갑자기 사라진 인물이다. 노자가 은둔에서 벗어난 것은 우리가 더 이상 철학의 인도를 받을 자격이 없으며, 또한 철학을 버리고 현실 세계 추구에 빠져 있음을 보여주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나는 주(周)나라 기록관의 관장이었기 때문에 역사 속 온갖 추함과 내부 정보를 다 읽었다. 그의 도덕경은 사회 생활과 국가 통치라는 두 가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노자가 나라를 다스리는 방식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접시를 요리하는 것과 같으니 함부로 하지 말라! 그 지저분한 사역을 내려놓고, 덜 돌보고, 덜 일하면 사람들의 삶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물론 전제조건은 나라가 작고 국민이 적다는 것이다. 노자의 제안은 매우 대담하고 시대의 흐름에 어긋난다고 할 수 있다.
노자의 삶의 방식은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길이며, 약자가 사는 길이다. 노자는 자신에게 세 가지 보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친절함, 검소함, 천하제일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용감해지는 법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용감하고 감히 용기를 내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노자의 조언은 보통 사람들의 조언과 다르게 들린다. 왜냐하면 나는 인간 본성에 대한 믿음을 잃은 외로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는 마침내 강한 외로움을 느끼며 은둔 생활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속인이 사물을 똑똑히 보면 나 혼자 멍하니 있고, 속인이 사물을 보면 나만 우울하다.
공자는 먼 고대 세기에 걸려 있던 빛의 등대였습니다. 그가 살았던 시대는 참으로 혼란스럽고 비윤리적이었지만 공자는 이를 문화를 되살리는 자신의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그래서 평생 벽에 부딪히면서도 계속 열심히 일해요. 마지막 한숨까지: 죽은 사람은 이렇습니다! 깜박이는 촛불에 가깝고, 문화의 따뜻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공자는 당시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의 거인이었습니다. 드문 점은 그가 순수한 학술 활동을 하기 위해 서재에 숨어 있던 것이 아니라, 세상에 이롭다는 마음으로 무엇인가를 하겠다는 희망을 갖고 뛰어다녔다는 점이다. 역사는 그를 자찬이나 안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그를 공자로 만들었다.
공자는 관직에서 좌절할 때 그것을 이용하여 숨기려고 하지 않았다. 논어 외에도 온 나라에 매우 중요한 『시서』, 『춘추』, 『시서』, 『주역』 등이 모두 그와 관련되어 있다.
공자가 만세의 스승인 이유는 사교육을 창시하고 차별 없는 가르침을 주창했기 때문이다. 그의 학생에는 왕자와 귀족, 인신매매상과 하인, 부유한 상인, 가난한 집의 아이들이 포함됩니다. 그가 죽은 후 제자들은 3년 동안 애도했고, 그의 가장 충직한 제자 자공도 6년 동안 애도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할 때마다 우리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묵자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검객이자 최고의 검객이었습니다! 공자 이후 그는 다시 한번 우리 민족에게 희망의 빛을 가져왔습니다. 그는 머리도 맨발이고, 짧은 천 셔츠를 입고 있었고, 얼굴은 어둡고 불안해했습니다. 묵자는 처음으로 유교를 공부했지만 나중에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교의 예절은 너무 복잡하고 비실용적입니다. 그래서 그는 주인을 배반함과 동시에 주(周)나라를 배반하였습니다.
모지는 백팔십 명의 병사들과 함께 복무했는데, 그들 모두는 뒤돌아보지 않고 불과 칼날을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묵자학교는 그야말로 죽음의 분대입니다. 묵자의 팀은 방어를 매우 중시했고 그의 전쟁 반대 방식은 다양한 눈부신 방어 방법을 사용하여 전쟁을 방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의 기계와 기술이 발전했습니다.
묵지의 가장 날카로운 검은 도시를 방어하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그의 생각의 날이었습니다. 공자는 주(周)나라의 위엄을 지켰고, 묵자는 주(周)나라를 타도하는 데 이론적 뒷받침을 제공했다. 그의 방법은 주나라의 존재를 무시하는 것이었다. 그의 이론에 따르면 주나라가 진시황보다 먼저 멸망했다. 그는 하늘을 높였습니다. 그는 황제는 없고 오직 천국만 있다고 믿었습니다. 천국의 아들이 없다면 세상도 없을 것입니다. Mozi는 "국가"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Mozi는 새로운 세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묵자의 '보편적 사랑'은 '예'라는 위계 체계에 반대되며, '덕을 높이는 것'은 '친족'이라는 귀족 봉건 세습 제도에 반대됩니다. "검소함", "검소한 장례", "비월"도 주 왕조에 대한 문학적 장식입니다. Mozi는 또한 황제의 필요성을 제안했지만 그것은 세습되지 않고 "가치를 높이는 것"을 통해 선택될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묵지는 루소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황제를 선출한 후에는 그가 독재자라 할지라도 그에게 완전히 복종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황제에 대한 견제와 균형으로 '천국'을 마련했다. 황제께서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맹자가 덜성인인 이유는 그가 유교에 적어도 세 가지 중요한 공헌을 했기 때문이다.
먼저 '인'을 '의'로 발전시켰다. 인(仁)은 마음이고 의는 표현이다. 그는 평가자를 내부에서 외부로 변경했는데, 이는 분명히 더 실현 가능했습니다.
둘째, 그는 '인정'을 보다 구체적인 '왕도'로 발전시켰다. 왕도(王道)는 사람의 '인(仁)'을 기르는 것이며, 집에서나 나라에서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것이다. 물론 이 생각은 순진하지만 중국인들은 그것을 믿는다. 중화민국 이전까지 많은 학자들이 '선인정부주의'를 주창하였다.
셋째, 맹자는 '선성론'을 강조했다. 선성론은 사실상 유교철학과 윤리학, 정치학의 기초이다. 선성론이 없다면 유교의 모든 방법과 이론은 도전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맹자의 논증 방식은 대부분 비유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그다지 엄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맹자의 느슨한 주장은 '이것이 사실이다'가 아니라 '이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논쟁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그의 뛰어난 언어 능력과 도덕적 카리스마로 인해 그는 왕의 스승이 되었습니다. 맹자는 후대에 종종 공격을 받았는데, 일반적으로 그의 견해 때문이 아니라 그의 태도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정말 "남자다워"요. 그는 양주와 묵자를 짐승이라고 비난했을 뿐만 아니라, 군주가 잘생기고 식인종이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정치와 문화의 관계는 부부관계가 되어야 하고, 다투고 질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맹자는 이렇게 했습니다. 그러나 문화는 점차 첩과 노예가 되었습니다. 주원장은 맹자를 몹시 미워했는데, 만약 노인이 지금까지 산다면 죽음을 면할 수 있겠는가?
장자는 선진(先秦) 선비 가운데 황제에게 말하지 않고 우리 같은 보통 사람들에게 말한 유일한 사람이다. 다른 사람들이 왕자들에게 조언을 하고 있을 때, 장자는 돌아서서 우리에게 추악한 세상에서 어떻게 우리 자신을 구하고 해방시킬 수 있는지, 어떻게 마음의 평화와 순수함을 유지할 수 있는지, 어떻게 내면의 자존심과 자기애를 유지할 수 있는지를 진지하게 말해주었습니다.
선진(先秦) 선비 중에서 장자는 가장 매력이 있었다. 그의 매력은 열정과 초연함을 완벽하게 결합하는 능력에 있다. 그의 세계는 생동감 넘치고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는 어떻게 하면 세상과 초연해질 수 있는지 우리와 열정적으로 토론한다. 장자 외에 누가 할 수 있겠는가? 장자의 기사는 단지 자신의 천재성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장자 역시 전쟁을 반대했지만 묵자만큼 불안하지도 않았고 맹자만큼 화를 내지도 않았다. 그는 방금 짧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달팽이의 왼쪽 촉수에는 추시라는 나라가 있고 오른쪽 촉수에는 만시라는 나라가 있습니다. 어느 날, 두 나라 사이에 전쟁이 일어났고, 승리한 쪽은 15일 동안 패전한 쪽을 쫓아 돌아왔습니다. 이보다 더 큰 아이러니가 있을까요? 이것이 Zhuangzi의 스타일입니다.
장자는 삶과 죽음을 기다리는 우리, 고귀하고 비천한 우리를 위해 좌절한 많은 영혼들을 위로했습니다. 옛날에는 수련생들이 시험을 볼 때 사서오경을 가지고 와야 했지만, 베개 밑을 보면 반드시 장자(莊子)의 사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순자는 유교에 시집을 간 사람이다. 황제와 결혼했지만 좋은 결혼은 아니었고 그녀는 첩이었다. 순자는 공자의 정서, 맹자의 정신, 장자의 방탕함이 없었다. 순자는 유학자들이 독립적인 인격을 제쳐두고 사람들의 경제적 독립권을 박탈하고 사상의 독립성과 행동의 자유를 박탈하는 것부터 시작하기를 바랐다.
공자는 인(仁)을 강조하고, 맹자는 의로움을 강조하고, 순자는 순종을 강조했습니다! 모든 행동은 자신에게 유익한지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녀가 곧 황제의 가족과 결혼한 것도 당연합니다. 순자는 맹자보다 어렸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맹자에 대해 매우 냉담했고 맹자는 이상하고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순자는 사악론을 주창했는데, 이는 사실상 유교의 반역자였다. 인간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악하기 때문에 권위주의적인 통치가 필요합니다. 이는 황제의 배타적 독재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그래서 순자는 80세가 넘은 나이에 진(秦)으로 가면서 유학자들은 진(秦)에 들어가지 않았다는 전통을 깨뜨렸다. 그는 진(秦)나라에서 자신의 사상을 계속 팔았고, 돌아온 뒤에는 독재적인 진(秦)나라를 칭송했다. 아직 사용되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Xunzi의 제안을 살펴보십시오. 음란 한 소리, 이상한 옷, 이상한 기술, 이상한 무기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의심하게 만들고 죽여라!
굴원이 중국에 미친 영향은 그의 생각이나 행동이 아니라 그의 실패였다.
이는 역사에 대한 개인의 실패, 사회에 대한 개인의 실패, 현실에 대한 이상의 실패이다. 이 실패는 "Li Sao"와 "Nine Chapters"에서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이는 중국 역사상 독특한 개인이 사회, 역사와 충돌하며 비극적으로 파멸되는 최초의 기록이다.
굴원은 완벽함과 완벽함을 추구했지만 “생각은 할 수 있어도 의지할 수는 없다”고 해서 초회왕은 그를 버렸다. 그러므로 “온 세상이 혼탁한데 나 혼자만 맑고, 모두가 취했지만 나 혼자만 정신이 맑다”고 한탄하셨다. 그는 자신을 세상의 반대편에 두었습니다. 『리사오』에서 '여자를 구한다'는 말은 친한 친구를 찾는다는 뜻이고, '여자가 없다'는 것은 친한 친구가 없다는 뜻이다. Qu Yuan의 가능한 친구는 한 왕조의 Jia Yi 여야 합니다. 그는 아직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굴원은 하층민 생활을 경험한 적도 없고, 그의 인생도 너무 순수하게 시작됐다. 그래서 그는 악과 불의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핑계를 대더라도 그들과 평화롭게 살 수는 없습니다. 그의 비타협적인 태도 덕분에 세상은 완전한 타락에서 구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Qu Yuan의 작품은 많지 않지만 모두 '큰시'입니다. 큰 정신, 큰 인격, 큰 왕국, 큰 고통, 큰 걱정, 큰 질문, 큰 사랑, 큰 증오, 큰 슬픔과 큰 기쁨이 있습니다. 그는 결코 "원망하지만 화내지 않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고, 행복하지만 음란하지 않습니다". 그는 절제를 추구하지 않으며 순수함을 요구합니다.
상양은 진나라를 위해 정말 양심을 희생했습니다. 평판도, 성격도, 친구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는 진나라를 위해 친구인 위공자연(魏孝子燕)을 배신했고, 나중에 그가 도망쳤을 때 어느 나라도 그의 성격을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를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진을 위해 목숨을 걸기도 했다. 그는 법치를 집행하기 위해 왕위를 물려받게 될 왕자의 코를 감히 자르는 일까지 감행했다. 어떻게 어디서나 사냥을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Shang Yang은 자동차에 의해 찢겨졌고 그의 온 가족은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참으로 비극입니다. 하지만 상준의 책을 보면 이 사람은 동정받을 자격이 없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상준의 책에 나오는 모든 견해는 극도로 단독적이고 잔인한 방법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제압하여 농사짓고 싸움만 할 수 있도록 의도한 것입니다. 농업과 관련되지 않은 다른 모든 직업은 불법으로 간주됩니다. 감옥에서는 음식도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시 진나라는 땅이 넓고 사람도 많지 않은 이상한 나라였는데, 전쟁이 치열했지만 다른 나라 사람들이 이곳으로 이주할 의향이 없었습니다. 실제로는 무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코를 자르고, 허벅지를 자르고, 성기를 자르고, 참수하고, 차를 쪼개는 등 온갖 처벌을 가했는데...
상양은 나라가 강할 때 이렇게 강조했다. 인민은 약하고, 인민은 부자가 될 수도 없고, 식량이 남을 수도 없고, 존엄성을 가질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면 서민들이 제국의 권력에 도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폭들이 선량한 사람을 관리하는 방법도 고안해냈는데, 사람들이 서로 감독하고 신고하도록 했고, 남편과 아내, 아버지와 아들도 신고하고 감독해야 했다. 그래서 나중에 “회왕의 수레가 부서졌으나 진나라 사람들은 자비를 베풀지 않았다.”
한비는 순자의 제자이자 이사의 동급생이었다. 한비(Han Fei)와 이시(Li Si)는 둘 다 유교에서 돌아서 법가가 되었다.
실제로 소동파는 순자가 진나라 폭정에 대해 이론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Han Feizi는 인간의 본성에 대해 확신이 없었습니다. 그는 Yao와 Shun이 단지 행운을 기다리고 있을 뿐이며 Yao와 Shun을 기다리는 것보다 법치를 구현하는 것이 더 낫다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의심할 바 없이 진보적이다. 한페이는 사람 사이의 관계가 사실은 이해 관계일 뿐이라고 믿습니다.
군주와 신하들은 사용법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한비는 모든 독립적인 경제적 자유를 박탈할 것을 요구했다. 오직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상실해야만 왕권에 완전히 의존하게 될 것이다. "권력을 길들일 수 없다면 없애라." 권력이 길들일 수 없다면 없애라! 한비의 눈에 사람은 독립된 존재의 가치가 없습니다. 사람은 단지 국가의 도구이자 권력의 도구일 뿐입니다.
한페이는 도덕이 공리적이고 실천적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인간의 모든 행동은 도덕성보다는 "이익"에 의해 동기가 부여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더 저렴한 방법을 선택했고 도덕적 통치 개념을 완전히 포기했습니다. 그는 도덕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쓸모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비자의 생각은 참으로 귀중하지만 유일하게 아쉬운 점은 법 집행관의 권력을 어떻게 제약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왕권에 대한 무조건적인 복종을 기본 전제로 한다. 사람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한페이는 사립학교를 없애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사교육을 싫어하지만 그 자신은 사교육의 수혜자이다.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당황하게 만들려는 한비의 제안은 나중에 실행되었습니다.
한비는 계속 이익을 강조했지만 정의를 위해 죽었다. 그는 한국을 지키기 위해 진왕에게 제안을 했다. 그는 또한 "어려움에 대해 말하기"라는 기사를 썼으며 이것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음을 표현했습니다. 결국 그는 살해당했습니다. 이 양날의 칼은 나 자신을 아프게 한다.
사마천은 이시에 대해 글을 쓸 때 햄스터를 보면 "사람이 쥐만큼 좋은지는 그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탄했다고 시작했다. 이 오프닝은 Li Si Becamed a Rat의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선진 학자들이 한비에 왔고 끝났습니다. 철학자의 시대는 가고, 정치가의 시대가 도래했다. Li Si는 흥분되는 정치인입니다. Li Si가 총리가 되었다는 소식이 Xunzi의 귀에 들어왔을 때 Xunzi는 기뻐하지 않았지만 Li Si를 걱정했다고 합니다. 그는 학생의 약점을 알고 있었습니다.
리시는 지능으로 세상을 다루는 전형적인 기회주의자다. 그는 현과 군 제도를 옹호하고, 제후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대통일을 실현한 위대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정치가였습니다. 좌절한 한페이가 헤겔이라면 리시는 로베스피에르이다. 그의 야망은 학문이 아니라 정치에 있었다.
진에 대한 이시의 생각은 아무런 원칙도 없이 성공하기 위해 암살하고 뇌물을 주는 것이었다. 진나라가 6국 통일을 성공적으로 도운 후, 이 무원칙한 정책은 더욱 잔인한 조치로 발전했습니다. 진 2세가 왕위에 오른 후, 진의 12명의 왕자가 참수되었고, 10명의 공주가 절단되어 진시황으로 묻히기도 했습니다. 이시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새 왕을 도왔으므로 후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진나라에서 이사가 죽자 조고는 변기살이였습니다. 나중에 이사가 그 사실을 알았을 때 조고가 나타났습니다. 조고는 자신의 자격을 쥐새끼로 위협할 수도 있었는데, 이때 조고는 협력을 선택했지만, 결국 악당은 이에 동의하지 않았고, 1년 후 조고는 황제를 강제로 죽였습니다. 그를 죽이고 2월에 항우는 관에 들어가 자영을 죽이고 아방궁을 불태웠다.
장량은 진나라와 한나라의 총독이었다. 장량(張梁)은 진(秦)나라에 멸망한 조선 귀족의 아들로 진시황이 동쪽으로 여행할 때 장량(張梁)이 큰 망치를 던져 먼저 진왕을 암살했다. 황제가 부차를 맞은 것은 안타까운 일이었다. 진시황은 은둔 생활을 하던 중 다리에 신발을 던진 노인을 만나 끈기 있게 신발을 집어 들었다. , 그래서 그는 태공 병법을 얻었습니다.
장량은 볼랑샤를 발견한 권력자처럼 유방을 발견했습니다. 장량의 복수, 그리고 그는 유방과 동등한 대화를 나누는 것 같다. 그는 맹자 이후에 또 다른 왕의 스승이라 불릴 수 있다.
초나라 때 항우는 항상 화를 냈다. 그리고 Han은 싸우고 있었지만 Liu Bangyu는 매우 인내심을 갖고 순종하여 마침내 승리했습니다.
Zhang Liang은 국가를 장악하는 데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의 목적은 이미 이루어진 복수였기 때문에 거의 뒤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며 가끔씩 조언을 해주기도 했다.
지아 이는 천재였다. 그러나 그는 천재가 필요하지 않은 시대에 태어났고, 스물두 살에 한나라 문제에게 채용되어 의사 중 최연소였으나 태종의사로 승격되었다. 1년 안에 그는 제후와 왕의 세력을 약화시키고, 흉노에 저항하고, 농업을 옹호하고, 도덕적 기반을 확립하는 등 선견지명 있는 정치적 제안을 많이 내놓았습니다. ", "축적과 비축", "6 가지 기술", "인민 배려". 그의 능력으로 그는 확실히 중국 일류 정치인 대열에 합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 황제조차 되찾은 것은 유감입니다. 건국 영웅들에 의해 황제가 되었고, 가의는 아직 모든 연설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이 사람들에 대해 너무 많이 이야기하는 것은 쓸모가 없었기 때문에 양측이 갈등을 겪을 때 원 황제는 가의를 넣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가의는 이미 자신과 굴원이 인연을 맺게 될 것이라고 느꼈지만, 4년 후 가의는 장안으로 소환되어 문제를 만났다. . 서민들에게도, 귀신들에게도 묻지 않고, 한밤중에 앞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이 대화의 묘사입니다. Jia Yi는 자신의 삶에서 가신을 줄이겠다고 제안했고 마침내 Chao Cuo와 그의 아버지 Yan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Wen 황제는 Jia Yi를 다음 세대에 맡기고 그에게 가정의 교사가 되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회왕은 불행하게도 말을 타다가 죽었습니다. 가의는 울면서 야망을 잃었습니다.
한나라의 무제는 큰 말을 하는 것을 좋아했고, 사람들이 거창하게 말하는 것을 듣는 것을 좋아했는데, 동방석(Dongfang Shuo)이라는 사람이 그에게 아주 좋은 사람이라고 추천서를 써 주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를 고용하여 매달 기장 한 봉지와 용돈 이백사십을 주었습니다.
나중에 동방석은 심심해서 궁궐에 난장이들을 많이 발견하고 한나라 무제(無帝)가 그들을 죽이고 싶다고 말하며 한무제를 막아달라고 부탁했다. 왕조. 한나라 무제(吳帝)가 이 말을 듣고 화를 내며 말했다: 나는 키가 9척이 넘는데, 이 난쟁이들은 키가 3척도 기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들은 굶어죽었지만 나는 굶어죽었습니다. 나를 이용하고 싶다면 나를 다르게 대하라. 나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냥 놔두라. 우 황제는 웃으며 그에게 옆에 있어달라고 부탁했다.
동방석은 이런 능력을 갖고 있었고 늘 한나라 무제를 웃게 만들 수 있었다. 예를 들면, 과녁을 반복해서 때리는 것, 조우야를 알아가는 것, 자신을 꾸짖는 것 등이 있습니다. 그는 변덕스러운 한나라의 무제를 유머로 섬겼고 무사히 탈출했습니다. 그는 정말 대가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말년에 동방석은 한나라의 무제에게 다음과 같이 충고한 적이 있습니다. “폐하께서는 교활하고 아첨하는 신하들을 멀리하시고, 중상모략하는 자들을 물리치시기를 바랍니다. 우 황제가 말했다: 그럼 당신도 진지한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이 진지한 말을 한 후 Dongfang Shuo는 죽었습니다.
동방석의 영리함은 '선비'의 시대가 지나고 지금은 '우수'의 시대임을 알고 있다는 점에 있다. 온몸을 다하고 싶다면 훌륭한 자세로 황제 옆에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Dongfang Shuo의 "말은 실천보다 쉽습니다"는 피의 교훈에 대한 감상이자 화자에게 보내는 경고입니다.
사마천은 다른 역사가들과 많이 다르다. 그는 자신이 쓴 인물들과 함께 삶과 죽음을 고심하며 '살아있는 역사'를 볼 수 있게 했다. 그는 공자가 정한 연대기를 따르지 않고 연대기 형식으로 전환했다. 그는 사물보다 사람을 더 귀중히 여겼기 때문에 그토록 대담하게 역사를 썼습니다. 사람의 운명과 인생 과정에 대한 강조는 그의 그림 속 인물을 생생하게 만듭니다.
사마천은 젊었을 때 후작과 재상이 되기를 희망하며 열정적인 성공 추구자였습니다. 그의 아버지 Sima Tan이 사망했을 때 그는 그에게 역사 작성 책임을 맡겼고 Sima Qian은 나중에 급여를 삭감하고 Taishi Ling이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운명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당신이 하는 일입니다. Li Ling은 6년 동안 일한 직후 패배하여 체포되었고, 법원 전체가 만장일치로 그를 유죄 판결했습니다. 한무제가 사마천에게 침울한 표정으로 물었다. "무슨 말이오?" 사마천은 무고한 노부인과 어린이들을 위해 탄원을 표했습니다. 한나라 무제는 이에 분노하여 사마천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돈으로 사형을 면하거나 궁중 형벌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사마천은 돈도 없었고 그를 도와주려는 친척이나 친구도 없었습니다.
그는 망설였을까, 생존인가, 아니면 파멸인가? 그러나 결국 그는 아직 달성해야 할 중요한 일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거세를 선택했습니다. 올해 그의 나이는 47세이다. 3년 후, Li Ling의 불만은 해결되었고 Sima Qian은 감옥에서 석방되었습니다. 기원전 90년경 사마천이 사라졌습니다. 역사를 쓰는 사람은 역사 속에서 종말을 잃는다. 『인안서』에서는 죽음은 누구에게나 피할 수 없는 일이며, 죽음은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고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다는 사마천의 진심어린 표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겪은 불의와 한나라 무제에 대한 비난에 대해 썼습니다. 이 편지는 감옥에 있는 런안(Ren An)에게 보낸 것이며 정부가 볼 운명이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편지는 사마천의 마지막 작품이라고 믿을 수 있습니다. 큰 일은 끝났으니 더 이상 걱정하지 마세요!
책에는 또 누가 있나요?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로는 중리(忠寧), 진평(陳平), 조조(趙結), 사마향여(施然結), 동종서(周忠記), 주미신(朱比系), 양웅(楊雄), 왕총(王寧), 리구(利象), 양계(梁絲), 환관들, 당 지도자들, 환제(燐帝), 영제(靈帝), 건(建) 등이 있다. '순교자, Wei와 Jin 왕조의 유명인, Zhuge Liang, Kong Rong 및 Ni Heng, Cao Pi, Ruan Ji 및 Ji Kang, Yuan Kangzhiying, Tao Yuanming, Xie Lingyun.
마지막으로 완지와 지강에 관한 장의 한 구절로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