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8 타오바오 쌍십일초상세공장난값인데 무슨 소용이 있나요?
이들은 모두 장난꾸러기값이 1000 을 넘는 타오바오 사용자다.
Ps: 장난꾸러기 1000 이상 사용자는 자동으로 88 svip 가 되고 장난꾸러기 1000 이하 사용자는 88 회원입니다.
지난해 쌍십일, 타오바오는 88 svip 전용' 특대 빨간 봉투' 를 주었는데, 이 빨간 봉투를 사용하면 문턱이 없다.
똑똑한 친구가 투자금괴를 사면 9943.9 원에 가치 1 1532 원의 금을 살 수 있다. 평가절하되지 않는 자본으로서, 그들이 직접 팔면 1000 이상을 벌 수 있다.
자신의 장난꾸러기 값을 1000 으로 칠하고 싶다.
왜 이런 1588 원짜리 슈퍼빨간 봉투는 장난꾸러기 값이 1000 이상인 svip 만 주는데 안 줄까요?
차별이 깊다고 느끼나요?
작년에 우리는 타오바오 쌍십일 가격 차별에 대해 이야기했다. 쌍십일, 우리는 타오바오와 JD.COM 에 의해 차별을 당했다! ",오늘 저는 타오바오 루틴의 더 깊은 사용자 차별 수단인 장난꾸러기 값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타오바오, 타오바오, 타오바오, 타오바오, 타오바오, 타오바오)
사실 장난꾸러기 가치는 타오바오의 사용자 초상화 라벨 중 하나로 타오바오가 판매량을 늘리는 데 정말 도움이 된다!
사용자 초상화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데자뷰 (deja vu) 를 느끼는가? 그러나 내가 아는 한, 많은 사람들이 사용자 초상화에 대한 이해에는 지뢰밭이 많다. 네가 밟았는지 모르겠어?
사용자 초상화란 무엇입니까?
"사용자 초상화" 에 대해 많은 오해가 있는데, 다음은 가장 흔한 세 가지이다.
1) 전형적인 사용자를 사용자 초상화로 사용합니다.
첫 번째는 전형적인 사용자를 사용자 초상화로 삼는 것입니다. 이것은 좀 터무니없는 것이 아닙니다.
위챗 생활년도 백서에서 위챗 당국은 평일 매일 7 시에 일어나 위챗 모멘트, 7 시 45 분에 나가서 문장 관람을 하는 전형적인 사용자 데이를 발표한다.
많은 사용자들이 다 찍혔다고 보았다: 이것은 완전히 그들 자신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침을 뱉고 있습니다. 저도 위챗 사용자인데, 이런 전형적인 날이 어떻게 나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왜 이렇게 정반대의 피드백이 있을까요? 위챗 운영이 어리석지 않나요?
원래 이들은' 전형적인 사용자' 와' 사용자 초상화' 의 개념을 혼동했다.
전형적인 사용자의 이러한 특징은 추상적인 조합일 뿐이기 때문에, 실제로 전형적인 사용자는 허구이며 실재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용자 초상화는 사용자를 라벨로 보여주며, 각 실제 사용자는 해당 사용자 초상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단순히 사용자 초상화를 사용자 라벨로 구성된 것으로 이해합니다.
둘째, 50% 이상의 사람들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 초상화를 사용자 라벨로 구성된 것으로 간단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레이블은 이름, 성별, 직업, 수입, 고양이 양육, 미국 드라마 등 사용자의 특징을 요약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라벨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겉으로는 문제없지만 실제로 사용자 초상화를 구성하는 라벨은 업무/제품과 결합해야 한다.
과장된 예를 들어, 하이디 낚시는 사용자 초상화가 되어야 하고, 마지막으로 샤오밍을 대학생, 고부남, 외아들, 쓰촨, 게임, 애니메이션 등 사용자 라벨로 나열해야 한다.
사실, 바다 낚시에 있어서, 사용자가 잘생겼는지 안 잘생겼는지, 게임을 좋아하는지 여부는 정말 중요하지 않다. 이런 예를 보면 너는 웃을 수 있을 것이다. 바다에는 이렇게 어리석은 낚시가 없다.
그러나 실제로 비슷한 실수를 한 사람도 적지 않지만, 그렇게 과장하지는 않았다.
3) 정말 효과적인 사용자 초상화 라벨이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이곳을 보면 내가 위의 두 가지 잘못을 범하지 않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실제 사용자 초상화를 알고 있습니까?
그러나, 만약 당신이 정말로 효과적인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만들 수 있다면, 제대로 이해되어 운영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용자 초상화를 만드는 가장 큰 어려움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운영 기관의 단체 회원들이 강좌를 팔고 싶다면, 사용자 초상화를 만드는 핵심 호소는 과정 구매량을 늘리는 것이다.
사용자 초상화를 통해 사용자가 강좌를 구매하려는 의지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운영 전략을 채택할 수 있다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이런 구매 과정의 의지는 바로 우리가 가장 사용자 초상화에 넣어야 할 라벨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 초상화를 설치한 후 A 의 과정 구매 의지는 40%, B 의 과정 구매 의지는 90% 로 계산했다. 구매량을 더 늘리기 위해 구매 의향이 40% 인 사용자 (a) 에게 쿠폰을 발급합니다.
이런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만들지 않았다면 A 와 B 에게 같은 쿠폰을 발급해 줄 것이다 .. 2 급 사용자는 인센티브를 위해 쿠폰을 쓸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 것이다.
전자상이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이용해 이뤄낸 대데이터 살상이기도 하다.
알리의 핵심 사용자 초상화 라벨: 장난 꾸러기 값
빅데이터 살생을 위해 전자상이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세우는 것은 고심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어떤 활동을 좋아하는지 판단하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는 사용자의 판촉에 민감하고, 판촉에 민감하며, 판촉에 민감하고, 할인판촉에 민감하고, 구매 판촉에 민감하고, 구매 판촉에 민감한 데이터를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정말로, 그들만이 생각할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실 사용자 초상화에서 알리는 가장 도둑이다.
2065 438+07 년 6 월 10 일 알리바바는' 장난꾸러기 가치' 를 알리 회원등급에 대한 통일측정으로 다양한' 장난꾸러기 가치' 회원들에게 개인화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즉, 알리는 장난꾸러기 값을 사용자의 가장 중요한 사용자 초상화 레이블로 재치 있게 사용했으며 사용자당 하나의 값밖에 없었다. 이 가치를 통해 알리는 사용자를 직접 계층화하여 세밀한 운영을 실현할 수 있다.
내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서로 다른 장난꾸러기 사용자들에게 알리의 서비스는 조금도 나쁘지 않다.
우선, 우리가 직면한 것은 400 점의 기초 문턱이다.
장난꾸러기 값이 400 이상인 사용자는 아리카 메리어트 인센티브 회원카드 중신포발 신용카드 등을 신청할 수 있다. 무료입니다. 이 카드들은 많은 이익과 유혹을 가지고 있다.
이 점수의 문턱이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반만 하지 않으면 400 점은 매우 쉽다.
또 다른 예컨대 600 점 문턱은 작년 쌍십일 만에 만났다.
매년 쌍십일타오바오는 각종 신기한 놀이를 하는데, 작년 팀은 더욱 미쳤다. 자격을 갖춘 사용자는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거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팀의 장난꾸러기 가치가 높을수록 그들이 나누는 빨간 봉투가 많아진다. 세 개의 svip 빨간 봉투가 있는 팀은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하지만 이 팀 활동은 이용자의 장난꾸러기 값이 600 점 이상이라고 요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600 점이 아니면 팀에 들어갈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장난꾸러기 가치가 팀이 새로운 빨간 봉투 금액을 잠금 해제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빨간 봉투를 나누는 사람의 수를 줄이기 위해 점수가 가장 낮은 관리인에게 쫓겨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1000 점은 우리를 부러워하고 미워한다. 장난꾸러기 값이 1000 점 이상인 사용자가 알리의 svip 입니다.
쇼핑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우선 슈퍼고객 서비스를 즐기고, 더 많은 빨간 봉투/쿠폰을 받고, 타오바오 영화권, 돼지호텔 회원특권, 새우미 svip 등 무료 권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svip 는 1 년에 2000 위안을 절약할 수 있는 88VIP 를 88 위안으로 구입하고, 장난꾸러기 값이 1000 점 이하인 일반 회원은 888 위안을 들여 같은 카드를 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사용자는 장난꾸러기 수치를 높이기 위해 적절한 권익을 얻기 위해 지시에 따라 더 많은 논평을 구매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타오바오는 단지 장난꾸러기 값만을 사용했을 뿐, 사용자가 더 높은 권익을 얻기 위해 주동적으로 buy buy 에서 구매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얻은 권익은 실제로 더 많은 buy buy 구매 및 알리 사용에 쓰이는 제품이었다.
자격을 갖춘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얻는 방법
우리 모두는 사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사용자 소비 행동을 유도하는 사용자 라벨을 갖고 싶지만, 그러한 라벨은 그렇게 쉽게 얻을 수 없습니다.
단순한 사용자 데이터 수집을 통해서가 아니라 대량의 복잡한 컴퓨팅 분석을 통해 운영 기관이 지침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는 기술 학생의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만드는 차원이야말로 운영생들이 고려해야 할 것이다. 제품마다 사이즈가 다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장난꾸러기 값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장난꾸러기값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대우를 보면, 어떤 작은 친구들은 침을 뱉을 수 있는데, 왜 한 값이 사용자를 대표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사용자 초상화의 핵심 역할이 무엇인지 알아야 업무를 추진하고 개선하고 운영 지표를 실현할 수 있다.
알리 부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용자가 buy buy 에서 더 많은 제품을 구입하고 더 많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장난꾸러기 가치의 보급 차원도 이 목표를 둘러싸고 있다.
기초점수부터 쇼핑 포인트, 보상 포인트에 이르기까지 알리 당국이 어떤 홍보 차원을 제시했는지 살펴봅시다.
첫 번째는 신용등급과 관련된 기초점수다. 기초점의 설정은 사용자가 계좌 정보를 보완하도록 격려하고, 한편으로는 사용자에게 규정 준수 준수 쇼핑을 상기시킨다.
이렇게 타오바오는 솔솔 등 부정직한 쇼핑 행위를 줄이고 전체 쇼핑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소비를 직접적으로 자극하는 쇼핑 점수로, RFM 사용자 가치 분석 모델과 유사하며 최근 소비 (R), 소비 빈도 (F), 소비 금액 (M) 의 세 차원에서 사용자 가치를 평가하여 사용자가 더 많이 사고, 비싸고, 다양한 소비를 하도록 독려한다.
셋째, 보너스 포인트, 사용자가 많이 평가하고 문답에 많이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이 차원의 설정은 타오바오가 콘텐츠 전자상인의 야망에 완전히 부합한다.
가계계좌는 중장년 사용자를 늘리기 위한 것이다. (이 사용자 대부분은 알리페이를 사용하지 않거나 온라인 지불이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한편, 커플 간 가족계좌는 사더라도 돈을 낼 수 있는 로맨틱한 색채를 가져와 커플 소비를 크게 자극할 수 있다.
장난꾸러기 가치는 완벽하고 포괄적인 보급 차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난꾸러기 가치는 알리가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용자를 격려하고 소비 행동을 유도할 수 있다. 장난꾸러기 가치는 알리가 폐쇄 루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요약
이 글은 알리의 장난꾸러기 값을 사례로 하여 사람들이 사용자 초상화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게 한다. 좋은 사용자 초상화는 사용자 행동의 확률을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행동을 장려하고 안내할 수 있다. 간략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 초상화는 일반 사용자와 같지 않고 추상적이며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초상화는 사용자를 라벨로 보여주며, 각 실제 사용자는 자신의 사용자 초상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사용자 초상화는 사용자 라벨로 구성되지만 제품/상가와 관련된 사용자 라벨은 사용자 초상화에 배치됩니다.
3) 사용자의 정보를 분석하고 계산하며, 예측 기능 또는 계발 기능을 갖춘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만들어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정말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4) 자격을 갖춘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획득하는 데는 많은 기술 작업이 필요하지만, 사용자 초상화 라벨을 만드는 차원은 운영생들이 고려해야 한다.
관심 있는 사람은 시도해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