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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 중 하나이며 대중문화의 일부이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코카콜라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코카콜라 성공 마케팅 사례 1:

두바이 코카콜라의 옥외 크리에이티브 광고 영상이 웨이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두바이에서는 남아시아 노동자들이 하루 6 달러의 빈약한 임금을 받고 있어 분당 0.995438 달러 +0 으로 말하는 것은 사치스럽다.

이 노동자들의 편의를 위해 코카콜라가 전화 부스 장치를 개발했는데, 안녕하세요? 。 병뚜껑만 넣으면 3 분 무료 국제전화를 받을 수 있다.

코카콜라의 이 광고는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이 동영상은 이미 6 만 6000 회 이상, 전달량이10/.2 만 회를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행사의 광고회사에 따르면 이번에는? 헬로 해피니스? 광고 동영상은 주로 웨이보, 주요 포털사이트 등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에 게재된다. 코카콜라의 광고도 웨이보에서 대량의 큰 V 로 전달되었다.

정밀 마케팅, 닉네임 병 전파?

보도에 따르면 코카콜라가 출시되고 있나요? 별명 병? 먼저 의견지도자에 대한 제품을 내놓고 스타 효과와 결합해 스타, 패션 유명인, 사회유명인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활약도를 이용해 N 개의 정보고지를 만들어 광범위한 전파와 확산을 일으켜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큰 커피의 여신, 여자 친구.

홍보의 시작 부분에 많은 소셜 플랫폼이 있습니까? 달인? , 아티스트, 스타, 미디어 계정 표시 이름? 별명 병? 그리고 쓰나미처럼 파동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쓰나미, 쓰나미, 쓰나미, 쓰나미)

코카콜라는 소셜 플랫폼에서 다양한 키워드와 커뮤니티 라벨을 잡았는데, 이는 바로 80, 90, 00 년대 이후 아이들이 주목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특히 인터넷 언어와 생활언어의 경계가 점점 흐려지고 있을 때, 이렇게? 별명 병? 생존의 옥토가 있어야 싹이 나고 가지가 무성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

언급할 만한 것은, 60 여 개의 별명 중, 비단? 코카콜라가 아니라 코카콜라가 긍정적인 별명을 골라야 하기 때문이다.

코카콜라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2:

코카콜라의 최근 몇 년 동안의 마케팅 사례에 대해 말하자면, 작년 한 발의 포격과 붉은 별명 병 현상을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이 고전적인 사례에 대해 이미 많은 분석이 있었는데, 여기서는 한 가지만 언급하겠습니다. 본 사건의 전파 내용은 코카콜라의 오리지널인가요?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코카콜라가 사용하는 전파 내용, 예를 들면? 가오 푸 잘 생긴? ,? 실크? 이 말들은 이미 인터넷에 있다. 이 단어들과 무엇이 있습니까? 몰라? 이와 같은 인터넷 줄임말 역시 현재 인터넷 시대의 인기 태그이기도 하다. 코카콜라는 그 중 일부만 선택했습니다. 개인화? 특색 있는 어휘, 그리고 이 단어들은 코카콜라 자신의 브랜드 문화에 부합하여 코카콜라 병에 인쇄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콜라명언)

이 단어들을 진정으로 창조한 것은 사실 이 사회의 평범한 젊은이들이다. 그들은 아마도 코카콜라의 소비자일 것이다. 그들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이 단어들을 만들었고, 코카콜라는 이 내용을 한데 모았다. 돌려줘? 그들 자신에게 의지하다.

관건은, 왜 코카콜라만이 이렇게 간단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고, 또 한방에 빨갛게 되었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는 이미 20 1 1 과의 인터뷰에서 이 질문에 답했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뷰에서 코카콜라의 CMO 는? 조 트리포디 (Joe Tripodi) 는 소비재 회사로서 소비자가 당신보다 더 많은 정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당신의 브랜드를 가진 사람은 소비자가 아니라 당신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좋은 소셜 마케팅 사례는 당신이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내놓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각 시대마다 자체 콘텐츠 노드가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 노드의 제작자는 아마도 소비자일 것입니다. 쾌삭품 회사는 소비자의 창작만 듣기만 하면 되나요? 내용? 너의 브랜드와 일치하는 콘텐츠 노드를 찾아서 전파하면 충분하다. 조가 지적한 바와 같이, 코카콜라의 역할은 아나운서나 선교사가 아니라 사회자여야 한다.

오히려 이녕사 개표 실패의 유명한 사례다. 이녕은 무엇을 쓰고 싶습니까? 90 년대 이후? 이 콘텐츠 노드는 브랜드 혁명을 완성했지만? 90 년대 이후? 이 콘텐츠 노드는 리닝의 주요 대상 고객층이 제창하는 내용이 아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녕은 단지 한 가지 사실을 잊어버렸을 뿐이다: 리닝이 아니라 소비자가 이녕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브랜드가 창조되고 세계에서 오랫동안 생존할 때 작가가 창조한 인물처럼 독립된 생명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브랜드명언) 독자들은 셜록 홈즈 팬들이 코난도르가 그들의 마음 속에 있는 대탐정을 죽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것처럼 저자가 이 모든 것을 쉽게 바꿀 수 있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회사가 그것을 다른 개념으로 강제로 대체하려고 시도했을 때 실패했다.

둘째, 감정 노드

여행을 떠나는 사람은 반드시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많은 관광지에서 팸플릿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관광지에 갈 때마다 도장을 찍어서 비교적 정규적으로 보이는 방식으로 아무개를 확인한다. 혹시 여기 있 었 어? 。 일반인에게 이것은 존재감을 닦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것은 사실 사람들의 아름다운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감정적 폭발점이다.

작년에 코카콜라와 Papa 는 이것을 모바일 인터넷으로 옮겼습니다. 캡처의 특징 중 하나는 사진 필터 기능입니다. 이전에는 Snap 워터마크 필터가 리빙빙, 주걸륜 감독이 연출한 영화' 지붕 위의 사랑' 에 대해서만 특권 서비스를 개방했다. 닉네임 병 활동을 맞추기 위해 코카콜라는 직원들과 협의한 뒤 코카콜라 전용 워터마크를 커스터마이징해 사진 워터마크에서 광고 마케팅을 시도하기로 했다. 사진을 찍을 때 존재감을 얻고 시나웨이보, 텐센트 웨이보, QQ 공간, 위챗 위챗 모멘트, 인사망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그 결과 워터마크 필터가 온라인 2 주 만에 2 만여 장의 사진이 네티즌에 코카콜라 닉네임병의 워터마크 필터를 추가했다.

이 경우 어려움은 감정 노드의 발견이 아니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있다. 청산? 。 예전에 코카콜라가 이런 폭발을 일으키기 위해 입찰 광고를 더 많이 사용했을까요? 감정 노드? 하지만 이 경우 코카콜라는 캡처 워터마크를 사용하는 전자 인쇄물 형태를 떠올려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했다.

셋째, 시간 노드

인터넷 시대에 시간 노드를 쌓는 가장 좋은 사례는 알리가 발명한 것이다. 쌍십일? 그리고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자주 사용하는 시한초 살살 놀이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전자 상거래의 출현은 사람들의 소비 시간의 법칙을 바꾸었다. 예를 들어, 과거 공휴일 여가 시간은 사람들이 쇼핑하는 최고봉이었다. 사람들이 근무 시간에 사무실을 떠나 쇼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상인들은 종종 이 시기에 판촉을 선택한다. 그러나 전기상이 이 모든 것을 바꿔 새로운 판매 시간 최고봉과 자신의 리듬을 형성했다.

코카콜라는 최근 이신과 합작해 오후 3 시부터 시한부 초살활동을 시도했다. 이 시간을 선택한 이유는 코카콜라가 오후 3 시가 직장인들의 피로와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많은 회사에서는 오후 3 시가 오후 차 휴식 시간입니다. 이때 사람들이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둘러보며 온라인 쇼핑을 할 확률도 크게 높아진다.

넷째, 공간 노드

-응? 소비자가 나타나는 곳, 우리가 나타나는 곳. -응? 코카콜라와 같은 빠른 소비재 회사들은 보통 이 원칙을 강조한다. 이에 따라 코카콜라, 아디다스 등 거물들의 사장은 월드컵, 올림픽 등 본토 대회를 후원하는 데 여념이 없다. 구장 같은 특정 공간에서 소비자의 관심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는 사람들이 외출이 적었지만, 인터넷의 가상 공간에서요? 여기저기? 。 이들은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이나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공유하고 표현한다. 이때 사회화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하느냐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20 14 년 6 월 브라질 월드컵이 곧 개막한다. 현재 코카콜라의 새로운 마케팅 계획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20 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기간 동안 코카콜라 본부와 국제축구연맹은 60 분짜리' 코카콜라 20 10FIFA 월드컵 클래식 골 경축 동작' 을 단독 촬영한 바 있다 역사를 만든 유명 선수들을 독점적으로 재방했다. 문제는 이것이 월드컵 골 집중과 더 비슷하다는 것이다. 코카콜라는 왜 이런 다큐멘터리를 찍을까? 코카콜라의 브랜드 전파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그 중 한 장면은 너에게 약간의 계시를 줄 수 있다. 20 년 전 1990 월드컵에서 미라 아저씨가 카메룬을 이끌고 월드컵 8 강에 진출한 것은 아프리카 팀이 처음으로 월드컵 8 강에 진출한 것은 물론 지금까지 최고의 성적이었다. 미라 아저씨는 골을 넣은 뒤 코너까지 뛰어가서 엉덩이를 삐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실수로 경기장 옆에 있는 광고판에 있는 광고는 코카콜라다! 미라 아저씨와 코카콜라는 텔레비전 카메라에 의해 역사에 고정되었다. 코카콜라 직원들은 가끔 나타나는 이 특별한 순간을 발견하여 새 병의 오래된 술을 재사용하여 다큐멘터리의 시작 부분에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카콜라) 20 10 월드컵도 아프리카 대륙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카콜라의 다큐멘터리는 아프리카인들의 20 년 전 무한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그 전파는 예상치 못한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이런 상황에서 코카콜라는 현재의 핫스팟과 결합해 과거의 역사 공간 노드를 재전파했다. 우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보편적인 의의가 있다.

코카콜라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3:

20 12 년 여름, 코카콜라는 특히' 박자의 힘'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초청해' 중국 박자에 동참' 하고 중국 스포츠 대표단을 응원했다.

홍중은 독특한' 천목' 기술을 통해 모든 소비자의 실제 수요를 적시에 통찰하고, 소비자 행동 파일을 구축하고, 소비자의 주요 관심사와 잠재적 흥미를 전면적으로 분석한다. 한편, 홍매체는 고정 광고위의 속박을 깨고 소비자를 따라 전체 인터넷 광고 전시를 진행한다.

정밀한 방향성 기술과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을 결합해 7 일 만에 65438+ 1 억 회 이상의 광고를 홍보하여 600 만 명의 대상 관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광고는 평균 관람시간이 총 광고 시간의 86%, 대상 관객의 조회수가 4% 를 넘었다.

배경 소개

코카콜라는 1886 에서 태어났습니다. 세계 최초의 탄산음료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시원하고 상쾌한 식감과 자유활력의 브랜드 이미지로 소비자, 특히 젊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날 코카콜라는 일종의 상쾌한 음료일 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의 일부이기도 하다.

20 12 년 7 월 제 30 회 올림픽이 영국 런던에서 열린다. 런던 올림픽 중국팀을 응원하기 위해 코카콜라는 류시앙, 호세, 진, 장지커 등 중국 팀의 새로운 세력에 대한 애틋한 해설을 통해 소비자를 초청해' 중국 박자에 동참' 하는' 더 파워 of the beat' 행사를 선보였다. 이 광고주가' 박자의 힘' 운동과 합작하여 내놓은 것이다. 이 광고는 올림픽의 열점 사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스펜스를 만들어 대상 소비자들을 호기심으로 행사 메인 페이지에 끌어들여 더 많은 내용을 탐구하다.

코카콜라의 대상 관객은 주로 젊은 소비자이다. 또 올림픽과 중국 선수들의 최신 정보를 주목하는 소비자도 이번 행사의 영향을 희망하는 대상 그룹이다.

제공 방안

홍매의 목표는 코카콜라가 핵심 관객을 정확하게 찾아 일대일로 브랜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바이두 검색 데이터를 통해 올림픽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이 최근 올림픽 개막식과 경기 배치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하여, 중국의 별 운동선수-류시앙 및 장지커 같이-또한 그들의 중요 한 목표 이다. 젊은 소비자들은 코카콜라와 같은 브랜드의 활동뿐만 아니라 인맥을 통한 사교, 인터넷 소설과 만화를 추구하며 유쿠에서 오락, 애니메이션 등을 관람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홍중은 독특한' 천목' 기술을 통해 모든 소비자의 실제 수요를 적시에 통찰하고, 소비자 행동 파일을 구축하고, 소비자의 주요 관심사와 잠재적 흥미를 전면적으로 분석한다. 한편, 홍매체는 고정 광고위의 속박을 깨고 소비자를 따라 전체 인터넷 광고 전시를 진행한다.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코카콜라 광고의 움직임과 패션을 강조하기 위해 광고 주제를 더 잘 전달하기 위해 홍매체는 선도적인 애니메이션과 특수 재생 상자를 설계해 대상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도적 애니메이션은 주로 중국 올림픽 팀의 신예력을 배경으로, 큰 사이즈의' 들어봐, 무슨 소리야? 그들을 활기차게 만들까요? "청중에게 질문하고 비디오 광고에 들어가세요.

동영상 프레임은 활성 메인 페이지 배경을 사용하며 왼쪽 위 모서리에는 눈에 띄는 로고, 통합 브랜드 정보가 있습니다. 시청자는 비디오 상자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단서 찾기" 와 "공개" 버튼을 통해 각각 활동 메인 페이지의 "단서" 와 "공개" 로 이동하고, 전체 비디오를 보고,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비디오 상자 맨 위에 있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Renren.com 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결과를 게시합니다

7 일 동안 광고 전시는 65438+ 1 억 건이 넘는 600 만 명의 대상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광고는 평균 관람시간이 총 광고 시간의 86%, 대상 관객의 조회수가 4% 를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