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 디자인에서의 심리학의 응용
매슬로우 이론, 오캄 면도기 원리, 피츠의 법칙, 시크의 법칙? 이런 익숙한 이론도 설계의 좋은 조력자이며, 디자인에는 심리학이 어디에나 있다. 심리학이 있기 때문에 빨간색은 외식업계의 로고에 매우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식욕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또는 첫 번째 화면의 구매 지침 버튼을 더 많은 변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디자이너로서 심리학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두뇌의 이러한 원리는 사람들이 당신의 디자인에 어떻게 반응하고 상호 작용하는지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심리학의 원리와 법칙은 실제 응용에 결합할 수 있다. 아래의 나의 상세한 소개를 보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대졸 교육망에 계속 주목해 주세요.
1. 폰? 레스토프 효과
폰? Restov 효과는 한 요소가 상식에 어긋날수록 눈에 띄고 잊을 수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하이드비그 폰 레스토프는 1933 에서 이 이론을 검증했다. 그녀는 피실험자에게 일련의 비슷한 물체를 보여주었다. 그 중 하나가 특수하다면, 예를 들어 스포트라이트에 비춰지면, 피실험자는 다른 물건보다 이 물건을 더 쉽게 기억할 수 있다. 이 원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설계에 적용될 수 있다. 가장 분명한 것은, 어떤 것을 눈에 띄게 하려면 색깔, 크기, 공백 등으로 상대를 구별하는 것과 같은 차별화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사람들은 특별한 대상에 더 관심이 많아 전반적인 인상이 깊지 않다. 어떤 일이 두드러질지 여부를 고려할 때, 그 부정적인 영향을 명심해야 한다. 사람들이 한 가지를 기억하기를 바라십니까, 아니면 다른 원소들만큼이나 중요한가요? 모든 것이 똑같이 중요하다면, 사람들이 기억하게 하려면 그 중 하나를 강조하지 마세요.
2. 색채심리학
숙련된 디자이너는 색채와 디자인과의 관계에 대해 고정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파란색은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빨간색은 따뜻하고 섹시합니다. 오렌지색은 싸다는 뜻입니다. 블랙은 강박적 기질을 나타낸다. 반면 새 디자이너는 색깔이 마음에 미치는 영향을 무시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색을 선택해 디자인하는 경우가 많다.
색상환에 정통하고 보색이나 비슷한 색을 맞추는 방법을 알고 있다 해도, 당신의 디자인이 청중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색채가 주는 감정은 문화와 종교적 배경에 따라 변한다. 위 목록은 서구 문화의 관점만을 대표한다.
3. 매슬로우의 수요 수준 이론
아마도 당신은 고등학교나 대학에서 마스로의 수요 계층 이론을 배운 적이 있을 것이다.
이 피라미드는 한 사람이 자아를 이루기 위해 어떤 단계를 거쳐야 하는지를 보여 주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그들이 사랑을 느낄 수 있기 전에, 그들의 생리적, 안전적 요구는 반드시 충족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이것이 심리학 수업 외에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마케팅 담당자와 디자이너는 매슬로우의 수요 계층 이론을 광고와 홍보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이론은 포스터 디자인에 사용될 수 있다. 대상 고객의 요구를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기본적인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당신의 제품을 구매합니까? 의식주의 기본적인 생리적 요구? 아니면 존경받는 필요, 신분의 상징인가? 아니면 자기 가치를 실현할 것인가? 당신 고객의 요구는 피라미드의 어느 층에 있습니까? 당신의 디자인은 어떻게 그들이 더 높은 경지로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합니까?
사람들의 감정과 욕구를 자극하고 디자인에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구세군의 포스터를 보면, 당신은 사랑과 소속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포스터는 당분간 없다)
4. 시크의 법칙
시크의 법칙은 한 사람이 결정을 내리는 데 걸리는 시간과 관련이 있다. 만약 사람들이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면,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선택을 해야 한다. 어떤 경우에는 의사 결정의 부담이 너무 크기 때문에 결정을 내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식당에서 짧은 메뉴를 자주 보는 이유입니까? 그들은 고객을 놀라 도망가게 하고 싶지 않다.
행동 명령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는 한 번에 여섯 가지 다른 것을 말할 수 없고, 한 제품은 한 무더기의 판매점을 보여줄 수 없고, 포스터 한 장이 전부 문자일 수는 없다. 가급적 간단하고 직설적으로 주요 판매점에 집중하세요.
사람들이 한두 가지 옵션에 집중하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디자인은 주로 기금을 모으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주요 문안은 무엇입니까? 왜 당신은 오늘 기부하지 않습니까? 전화 (888)888-8888. 。 2 차 문안? 우리를 따라 페이스북에 갈까요? 인터넷을 통해 고객을 페이스북 페이지로 안내한다.
5. 얼굴 인식
디자인에 얼굴을 추가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디자인 기법 중 하나입니다! ! 포스터, 웹 페이지, 책 표지를 보는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얼굴에 끌린다? 달이나 화성 표면과 같이 얼굴이 없는 곳에서도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연구에 따르면 사이트가 얼굴을 늘리면 전환률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이 개념은 여러 방면에 적용될 수 있다.
첫째, 얼굴을 사용하여 청중에게 연락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얼굴을 대면 관광객의 관심을 끌기가 더 쉬워질까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진짜 얼굴이 아니더라도 얼굴 같은 느낌.
또한 모델의 얼굴과 시선에 따라 사용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안구추적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시선을 따라가는 것이 마치 화살표를 따라가는 것과 같다.
얼굴로 감정을 전달할 수도 있다. 공인된 얼굴 표정 여섯 가지가 있습니다.
-응? 행복한
-응? 어려운
-응? 놀라다
-응? 유감스럽게도
-응? 혐오
-응? 분노한
이 원칙을 이용하면, 너는 즉시 디자인의 기조를 확정하고 언어의 경계를 넘어 교류할 수 있다.
오캄 면도기 원리
오캄 면도기의 법칙 (오캄의 윌리엄?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솔리드를 추가하지 마십시오. 그거? 간단하고 효과적인 원칙? 더 많은 일을 낭비하지 마라, 너는 더 적은 일로 좋은 일을 할 수 있다. 기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리 조직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시스템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문서는 점점 많아지지만, 효율성은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그는 우리에게 가장 간단한 해결책이 종종 최고라고 말했다. 이것은 디자인 정리보다는 철학적 개념에 더 가깝지만, 여전히 설계에서 사용하기 쉽다.
새로운 디자인 학생들은 불필요한 요소가 많이 들어 있는 복잡한 디자인을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지 창의력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이러한 설계는 종종 사용자에게 불친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개념은 또한 시크의 법칙과 연결될 수 있다. 가장 간단한 방안을 선택하는 대신 디자인에 너무 많은 내용을 넣으려고 하면 사람들은 너무 많은 선택을 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면 디자인이 눈부셔서 곧 사람들에게 버려질 것이다. 설계가 어떻게 발전할지 모른다면, 보통 가장 간단한 방안을 안전하게 선택할 수 있다.
심리학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만약 당신이 디자이너라면, 당신은 심리학의 원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사용자와 소통하고, 고객에게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디자인에 이러한 원칙을 사용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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