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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인트 정품 확인 방법

칠기는 고대부터 부와 지위, 권력의 상징으로 등장했으며 한때 지배층의 유행으로 여겨졌다. 예술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 가치도 높은 소장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칠기의 생산은 타이어 제작, 니스 칠, 도장(건조 후 반복 칠), 광택 작업, 각종 도장, 조각, 상감 등의 공정으로 구분됩니다. 칠하기, 조각과 채우기, 물감쌓기, 채우기, 나전, 코뿔소가죽, 빨강 따기, 코뿔소 따기, 보물상감 등 수십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현재 칠기 판매시장을 보면, 칠한 것, 조각한 것, 채우는 것, 보석과 자개로 세공한 것, 붉은 색으로 조각한 것, 코뿔소 조각한 것이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칠기를 선택할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1. 옻칠 색상에

천연 옻나무에서 분비되는 수지를 칠기의 표면에 칠해 방습, 부식 방지, 내산성, 내열성뿐만 아니라 식기를 보호합니다. 뿐만 아니라 식기를 아름답게 하는 아름답고 부드러운 광택도 있습니다. 자연색은 유백색과 노란색을 띠고 있으며, 공기 중에서 일정 기간 산화되면 점점 더 어두워집니다. "칠흑색"이라는 용어는 산화만 된 생칠을 의미합니다. 천연옻칠의 한계와 장점 때문에 진사, 은진사, 스톤옐로, 티타늄화이트, 프탈로시아닌블루 등의 색소와 조합해야 합니다. 이러한 래커를 사용하면 바탕색을 밋밋하게 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그림은 패턴을 칠할 수 있습니다. 천연칠기 특유의 가소성과 점도를 이용하여 자연적으로 아름다운 조개껍데기, 옥, 금, 은, 달걀껍질 등을 칠기에 붙이고 상감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반투명성과 내마모성으로 인해 금, 은박 및 분말상의 과염색 및 덧코팅에 적합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칠기의 색을 관찰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며, 모든 칠기 제품은 겉면에 따뜻하고 촉촉한 광택이 있어서 오랫동안 보고 있어도 눈이 편안해집니다. 화학도료는 광택이 매우 눈부시며, 사출도료 제품은 광택이 매우 칙칙하거나 광택이 없습니다. 홍칠, 회화, 홍채채, 코뿔소채취 등의 주홍칠기 중 진사를 혼합하여 그릇 표면의 물감색이 밝은 주홍빛을 띠며, 색이 진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 모조품이나 위조품은 돼지피를 섞어 만든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식기는 페인트 색상이 진한 빨간색이며 색상이 매우 옅습니다. 옻칠한 식기는 자줏빛이 도는 빨간색, 회색, 차가운 색상입니다. 옥과 나전칠기는 물감의 색상을 볼 뿐만 아니라 옥의 진품과 자개의 품질에 대한 어느 정도 이해가 있어야 하며 모두 플라스틱이나 나전으로 상감한 제품이다. 합성 재료.

2. 냄새를 맡는다

옻의 성분에는 우루시올, 라카제, 껌, 수분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만들기 시작하면 옻이 동반됩니다. .본질적인 냄새는 일반적으로 생산 초기에는 강한 신맛이 나며, 제조된 후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품의 신맛이 옅어지고 약해집니다. 껌 냄새. 일반적으로 새 칠기 제품은 냄새가 더 강하고, 오래된 칠기 제품은 냄새가 옅거나 전혀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칠기의 연대를 판별하는 데 흔히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사출도료와 화학도료로 만든 칠기에서는 내부와 외부에서 강한 플라스틱 냄새가 나는데, 이는 자동차 타이어의 고무 냄새와 비슷하며, 이는 천연 페인트에서 풍기는 은은한 신맛이 나는 껌 냄새와는 매우 다릅니다.

3. 무게를 달아본다

칠기 몸체의 재질은 나무 몸체, 대나무 몸체, 가죽 몸체, 도자기 몸체, 무몸체, 금속 몸체 등 비교적 다양하다. 북경지역에서는 무몸칠기가 대마와 천을 겹겹이 쌓고 옻칠의 점성을 가지고 만들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칠기를 구입할 때 손으로 무게를 달아보면 목기는 묵직한 느낌과 무게감이 있습니다. 몸체가 없는 식기는 매우 가볍고, 큰 식기도 한 손으로 쉽게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조칠기는 일반적으로 도체가 없고 옻칠면으로 나누어진다(도체에 칠을 하지 않고 한번에 기계로 성형하는 것임). 목제 도체에 비해 훨씬 가볍지만 훨씬 무겁다. 옻칠한 시체.

4. 두드리는 소리

칠기 제작의 모든 단계와 복잡한 공정으로 인해 형성된 칠기 공예품은 매우 조밀하고 내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게를 느끼는 것 외에도 물체 표면의 여러 위치를 두드려서 나는 소리를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순전히 손으로 직접 만든 천연옻칠 제품으로, 물체를 어디에 두드려도 소리의 크기와 느낌이 동일합니다. 문을 두드리는 소리와 비슷한 딸깍거리는 소리는 물체 전체의 균형이 매우 잘 잡혀 있고 밀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미테이션 제품과 페인팅 제품을 비교하면 두드릴 때의 소리가 고르지 못하고 물체의 벽이 텅 빈 느낌이 들며 소리가 선명하지 않고 가볍습니다.

위의 칠기 선택 방법 외에도 세공의 섬세함, 표면 장식의 자연스러움, 제품의 출처 등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칠기는 전통 수공예품으로서 중국 전통문화에서 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습니다. 청나라 시인 위안메이는 칠기의 눈부신 시각적 아름다움을 “그늘에 꽃이 곱고 산호가 빛나고 동쪽에 구름이 은은하게 피어나는 동양미술”이라는 말로 요약한 적이 있다. "마음을 방황하는 것은 Taixuan"의 정신입니다. 최근 경매시장을 보면 칠기 경매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으며, 특히 칠기 가구와 문화 및 고미술품이 선호되고 있다. 현대 전통 수공예품을 수집하는 것은 회화 등 다른 예술 작품에 비해 위험도가 낮고, 공식 채널을 통해 구입하는 한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또한, 전통공예품은 뛰어난 장인정신과 심오한 역사적 문화로 인해 높은 인문학적, 사회적 가치를 지니며, 수집할 가치가 있는 고품질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