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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서 상인 문화의 정수는 무엇입니까?

산서 상인 문화는 산서 전체를 배경으로 상업을 중심으로 한 문화 형태이다. 중국 시장에서 진 상인의 번영과 통치권부터 명청에서 민국까지 이어져 상업을 유대로 하는 일련의 문화 현상이기도 하다. 중국 근대 경제 발전사에서 신주 대지를 질주하는 진상이 주목을 끌고 있다. 핑 야오 (Pingyao), 태구 (Taigu), 치현 (Qixian) 을 대표하는 상업 금융 개척자들은 비즈니스 대업을 촉진하고 금융 발언권을 얻었으며, 은행은 수백 개의 합병을 통해 세기의 전례없는 번영을 창출했습니다. 진상은 중국 최초의 상인으로, 그 역사는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명청시기는 진상의 전성기였고, 진상은 중국 10 대 상조가 되어 중국 재계를 제패한 지 500 년이 되었다. 진상 가문은 중국의 상업 브랜드 특징을 지닌 전통 문화 가문이다. 산서 상인 문화는 전성에 입각하여 전국에 영향을 미쳤다. 그 힘과 범위는 광범위하고, 문화 형태의 모든 방면에는 진중 전통문화가 스며들어 있으며, 국민들에게 중화문명사를 이해하고 반성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산서 상인은 5 세기 이상 국내 비즈니스 공동체를 통치했습니다. "장사가 번창하고, 재원이 삼강에 광진한다" 는 것은 그들의 자기 묘사이다. 그들의 성공은 현저하다. 그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는 연구할 만한 문제이다. 우리는 모든 사회 실천이 그 영혼으로서 특별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내면의 영혼은 실천에서 가장 활발한 동력이며, 이런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은 바로 이런 특수한 정신의 창조자와 실천자이다. 명청진상의 성공은 그들이 자각적으로 어느 정도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 일종의 특수정신을 발양하는 데 있다. 진취정신, 직업정신, 집단정신을 포함해서 우리는 이를' 진상정신'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런 정신도 진상들의 상업의식, 조직관리, 정신수양에 관통하여 진상혼이라고 할 수 있다.

진취적인 정신

아들은 말했다: "부귀는 스스로 구할 수 있다. 희생양이라도 된다. " 소위 "천하는 모두 이익이 되고, 천하의 흙은 모두 이익이 된다. 천부의 왕, 천족의 왕, 백족의 왕은 여전히 가난하지만, 처지는 가정을 이루는 사람이다. " 이익에서 출발하는 진취정신은 명청진상이 상가에서 격렬하게 싸우는 정신동력이다. 산시평양부의 명 (1481-1542) 은 "애초에 아들의 사업을 키우지도 못했고 농사도 좋아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남편이 세상에 기여할 수 없다면 땀알 부부가 될 수 있는지, 집에서 기초를 다져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그래서 나는 오월, 초위, 강호를 돌아다녔다. 나는 호적을 철수하고 큰돈을 벌었고, 일반 사람들은 내가 남쪽으로 간다고 말할 것이다. 아청 왕조의 기효란은 이렇게 말했다. "산시 사람들은 밖에서 상업을 더 많이 하는데, 그들이 십 대였을 때, 그들은 무역을 배우기 시작했다. 일단 자본을 축적하면 여자를 총화하기 시작한다. "즉, 만약 당신의 사업이 실패한다면, 당신은 아내도 장가들지 않을 것입니다. 이로써 산서인들은 장사를 위대한 사업으로 여기고 있으며, 그들은 장사를 통해 가정을 이루고 부자가 되려는 포부를 실현하는데, 이런 관념은 그들로 하여금 장사에서 끊임없이 진취적으로 나아가게 하는 매우 큰 정신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업명언) 상술한 사업이 성공한 후, "타고난 숭의란, 순수한 부계 가문, 친지들과 친지들, 빈곤 구제, 분쟁 해결 소송, 성년이 되면 아름답다 ... 경멸 상태에 있는 의사와 장군들은 다양한 사람들을 대하지 않지만, Xi 가문의 집은 번창하고 있다. "Xi 는 장사를 통해 부자가 되어 가족의 사회적 명성과 지위를 높였으며, 이는 당연히 더 많은 사람들이 장사의 길로 나아가도록 장려할 것이다. 산서 상인의 진취적인 정신은 또한 강렬한 개척 정신에 나타난다. 이른바'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많은 진상들이 이런 자강불식의 정신으로 0 부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어, 유명한 대성규행, 창시자 중 한 명인 산시 태곡인 왕향청 () 은 어려서부터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생활에 핍박했다. 그는 한때 가내 도우미로 청군 양비 고사에서 요리사와 잡공으로 일했다. 나중에 산서치현의 제이슨, 석대 학사와 거래했다. 우선, 그는 짐을 짊어지고 낙타를 당겼다. 나중에 그는 Uryasutai 와 Cobdo 에' 제생당' 사무소를 개설했고, 나중에는' 제생당' 으로 개명되었다.

직업윤리

산서 상인의 헌신적인 정신도 늘 칭송을 받는다. 존중, 원래 유교 철학의 기본 범주였다. 공자는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시시각각 근검하게 살며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집사 공경',' 경사',' 자신을 공경' 과 같은 말을 했다. 북송 왕조 쳉 이순신 (cheng yi) 은 "소위 숭배자, 주님 중 하나; 소위 하나, 불편 (외향적 인) 은 1 이라고 불린다. 클릭합니다 존중이란 일심전심으로 분할할 수 없는 정신 상태를 가리키는 것임을 알 수 있다. 헌신은 중국인의 전통 미덕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전통 관념이 중유경상이기 때문에 사민 중 선비는 1 등, 상인은 마지막 등이다. 그러나 명청진상은 그렇게 보지 않는다. 그들은 상인과 학자, 농민, 노동자가 똑같이 중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하는데, 둘 다 자신의 사업이며 존중받아야 한다. 진 사람들은 낡은 예속을 버리고, 상인을 칭찬하고, 장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느릅나무 재상은 늘 청나라가 과거 시험을 해 왔지만, 그는 결코 상업을 경시하지 않고, 그는 집안의 가장 우수한 자제를 모두 상해에 투입하였다. 상가의 자제가 유시 상인을 포기하는 사람이 매우 많다. 예를 들어, 13 세 상위봉은 어렸을 때 선생님을 배웠고, 시문장법은 아름답고, 아는 사람을 위해 중시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른이 되면 과거 시험을 포기하고 장자커우 장사를 한다. 위봉은 재능이 넘치고, 능력이 뛰어나며, 특히 사람을 고용하고 수단을 바꾸는 데 능하다. 일단 모든 것이 판단이 되면, 그는 즉시 결정을 내릴 것이다. 이것은 그의 동료들이 할 수 없는 것이다. 청말 제 14 대 상배심원, 청말 법무부 위원, 삼진의 유명한 서예가. 그는 시 방면에서도 아주 잘한다. 당시 그는 "서예가 이북해, 시인 왕어양" 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그의 열정은 상업이다. 종종' 배우고 우측시' 를' 배우고 우측시' 로 바꾸면 우수한 인재를 대대로 상업에 집중시켜 꽤 문화적인 상인을 형성할 수 있다. 유교 교육의 성실성, 자애, 충성, 용서를 상업계에 도입했기 때문에, 흔히 장사는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장사를 일생의 숭고한 사업으로 삼는 것이 산서 상인의 장사 성공의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직업에 충실하다: 사업 성공의 원천이다. 근면, 각고, 신중한 작풍은 성실한 직업 사상이 실천에서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근면: 이것은 대부분의 산서 상인의 좋은 품격이다. 예를 들어, 산서정향구루는 "좀 가난하고, 열네 살에 실연한다. 2 년 후, 그의 큰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집안이 곤경에 빠졌다. 이 남녀 형제는 나이가 어려서 돈이 없어서 학업을 포기하고 장사를 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은 단지 약소일 뿐, 적봉현에서 지아 ... 그들은 40 여 년 동안 열심히 일했지만, 집안은 매우 부유하다. " 느릅나무 사람 이지춘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빈한한 출신이고, 어린 부모는 모두 죽고, 형은 도우미이고, 형은 열사이다. 그래서 저는 zhili Shunde 의 한 천 가게에서 사업을 배웠습니다. 나는 수십 년 동안 노력하여 집사들에게 중시되었다. 나는 더 많은 돈을 축적했다. 왕과 결혼하고 있는데 ... 나의 세 아들이 모두 세워졌고, 나는 적성에서 자랐고, 둘째는 둘째 아들과 셋째 아들이었고, 우리 가족은 점차 궐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조군, 영제인, "강남 부잣집, 근면학박학". 근로를 견디다: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피곤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도 대부분의 진상들의 좋은 품격이다. 아청 남자 나란 장안은 "상인들이 근처에 있고 선화, 대동, 삭평등한 곳도 많은 사람들이 근로를 견디기를 원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태곡현 상인은 산서은행의 3 대 갱단 중 하나이다. 그들은 장사를 "만리길, 요금은 정상이다" 고 한다. 건륭' 치현지' 가 나온 지 9 년 만에 치현엄은' 미래를 위해 준비하려고 노력한다' 고 말했다.

신중함: 산서 상인은 장사하는 것이 신중함으로 유명하다. 그렇다고 그들이 대기업 경영을 두려워한다는 뜻은 아니다. 반대로, 그들은 큰 사업에서 매우 입을 다물었다. 그러나 그들은 쉽게 위험을 무릅쓰지 않고 준비 없는 싸움을 하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불필요한 손실을 피하기 위해 충분한 조사와 이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대출로 말하자면, 이것은 산서표 번호의 중요한 업무이지만, 위험도 있다. 그들은 반드시 상대방의 자산, 돈의 목적, 상환능력, 재무 상황을 상세히 조사해야 대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일부 은행은 또한 사용자의 당좌 대월 한도를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상층 가구는 3 만 2 천 명을 초과해서는 안 되고, 상층 가구는 5000 에서 1 ,000 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중층 가구는 3200 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하층 가구는 그것과 관련될 수 없다. 이 규정은 신중한 목적에서 나온 것이다.

팀워크

산서 상인은 경영 활동에서 집단의 힘을 발휘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그들은 종법사회에서 마을사회의 우의로 서로 단결하여 회관을 보호하고, 신을 숭배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며, 충성, 조화, 상호간의 관계를 조율하고, 인간간의 불화를 해소하고, 크고 작은 상업그룹을 형성하였다.

진상의 상방 집단정신은 우선 효도, 가정의 화목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명대 곡보 사람 이명성은 종종 젊은이들에게 감개된다. "우리 남편은 제자라서 열심히 할 수 없다. 그는 앉아서 그의 아버지와 형제를 먹을 것인가?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쇼핑몰에서' 영리하고 꾀가 있다' 며' 심주에 능하고 부형에게 효도하다' 는 충형이 죽어서 아이가 없고 둘째 아들이 다음이다. 집안 관리가 매우 엄격하여, 부계 가문 A 가 돈을 너무 많이 내고 이자를 받는다. 호출되면 비난을 받고, 그 증명서는 수동으로 해독된다. \ "조승동, 명나라 향릉 사람, \" 그의 아버지 종 \ "양주 에서 사망, 그래서 유교를 지아 로 포기했다. 내부 감독 양 감독 화이, 쳉 통 동생이 양 을 불쾌하게 하고 달아났다. 양 jiyu 체포, 쳉 통 은 앞으로 감옥 에 갔다. 그에게 오독을 벌했지만 동생이 어디에 있는지 말하지 않고 딸에게 뇌물을 주어 풀려났다. 동생이 집에 돌아오면 자신의 부의 절반을 줄 것이다. "개휴의 마태부인이 집안일을 주재할 때," 이웃에 남아 불을 지른 수백 명은 모두 태부인이 후원했다 ","그들은 사람이 좋아서 기꺼이 자신의 힘을 다한다 "고 말했다. Qixian 조 가정부, 형제 를 소집 할 때, 무술을 연습하는 아홉 형제 가 먼저 젓가락 한 켤레를 깰 수 있도록 한 다음 한 번에 9 쌍의 젓가락을 깰 수 있도록 했다. 그래서 그들은 여름의 비유를 반영하여 모든 형제들을 단결시켜 서로 돕는다. 진상은 그룹 정신을 발양하는 동시에, 양적 사용에 치중하고, 힘써 행동한다. 명대 산서대동인 설륜이 말했다. "그의 집은 농민이고, 그의 형은 농민이다. "왕관, 명나라 주포인", "일찍 죽고, 고아 두 명을 남겼고, 하인은 응문하지 않았다. 왕관의 아내, 장, 고아를 돌보고 충실을 맹세했다. 둘째 아들이 자라서, 명대아들이 자를 시중들다. ". 왕위: 외롭고 무력하다. 포털에 의존한다. 둘째 아들에게 유가를 주는 사업은 연인이 야심차고 실패하고 그의 부하도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ketao 생전에 자랐고, 둘째 아들은 명나라 징 (Ming Jing) 을 목숨으로 삼았고, 죽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둘째, 팀워크는 비즈니스 활동에서 비즈니스 확장과 비즈니스 경쟁의 필요성입니다. 진상 활동 지역과 경영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상업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진상은 가정에서 마을까지' 동주공제' 를 형성하고 있다. 명대 왕처럼 말했다: "의 자제, 돈을 받는 자, 쿠폰을 가지고 군에 살고, 어깨와 발가락을 겨루다." 왕으로부터 지원을 받는 아이들도 적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만년 동안 가족, 왕중고족, 마가문은 모두 큰 상인 가족으로, 그들 사이에는 인척관계가 있었다. Dongge 학사 의식 및 토양 상원 엔지니어, 법사 주지사 및 bingbushangshu 에 대한 왕 중구, 의식 에 대한 말. 이 세 회사의 결혼은 그들의 상업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왕중고는 하동에서 소금 장사를 하는데, 장 4 차원의 아버지는 루창 (Luchang) 의 큰 소금 상인으로 수천만 달러를 축적했다. 장과 왕은 연합하여 염상단을 구성하여 하동 등지의 염리를 통제하여 어느 정도의 독점성을 가지고 있다. 진상은 혈연 집단의 기초 위에서 점차 지정조직으로 발전하였다. 청나라 건륭 말년에 전당업에서 이른바' 휘장상이 모두 강남에 있다' 는 말이 나왔다. 강의 북쪽은 진인으로,' 진상' 이라고 한다. "진상" 이라는 명칭의 출현은 청대 진상이 이미 점차 지역적 상당을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말 산서표 번호는 전국 80 여개 도시에 세미콜론을 설치해 세계를 연결하는 송금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마을 사람들을 주체로 하는 진상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