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서예 문제

서예 문제

서예는 예술이다.

좁은 서예는 붓으로 한자를 쓰는 방법과 법칙을 가리킨다. 쓰기, 서예, 점화, 구조, 레이아웃 (분포, 선, 구도)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펜은 손바닥을 가리키고, 다섯 손가락은 리치입니다. 펜 센터를 가지고 전개하다. 점화는 펜과 마찬가지로 똑같다. 구조는 문자에 의해 형성되고 서로 호응한다. 분산, 밀도 적합성, 실제 상황, 전체 장 가스 필드 전체; 자고는 글을 읽을 줄 알고, 글자는 크고 작으며, 높음은 낮음보다 못하다.

넓은 의미의 서예는 언어 기호의 쓰기 규칙을 가리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는 문자의 특징과 의미에 따라 필법, 구조, 구도로 글을 써서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문화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서예는 붓과 한자 쓰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그 내포가 크게 늘어났다. 예를 들어, 도구만 사용해도 붓, 하드펜, 컴퓨터 기기, 에어브러쉬 낙인 도구가 많이 있습니다. 물감은 검은 잉크 블록뿐 아니라 컬러 잉크, 접착제, 화학 물질, 페인트 유약 등도 있다. 과거 문방 사보-펜, 잉크, 종이, 벼루는 그 의미도 크게 확대되었고 품종도 다양하여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글을 쓰는 방식에서는 손으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 발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 다른 장기로 글을 쓰는 사람도 많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손가락 책", "책 짜기" 와 같은 펜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쓰기 스타일로 볼 때, 그것은 한자의 종류가 아니며, 일부 소수민족 언어도 서예예술계에 진출했고, 몽골어가 그 예이다. 스타일과 구도를 보면 정통 전통 서예 유파 외에도 국내에는 현대 서예라는' 의향성' 유파가 나타났다. 전통 서예를 바탕으로 혁신하고,' 변화' 라는 글자를 강조하고, 시, 책, 그림을 하나로 모으고,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추구함으로써 작품을' 의미, 음미, 형미' 의 가작이 되게 한다. 일본에서는 많은 서예가들이 글을 쓰는 언어를 버리고, 글을 쓰는' 이미지' 를 세우고,' 수묵상' 학파가 등장해 펜의 경중, 희욱과 붓끝의 개합, 글쓰기 자세의 변화로 다양한 필기상을 썼다. 이 서예는' 코끼리' 를 강조하고 글이 참신하지만 모든 한자가' 코끼리' 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발전이 제한적이다. 이 모든 것 (물론 이것뿐 아니라) 은 서예가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점은 서예계 인사들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전통 예술이다. 중국의 한자는 노동자들에 의해 창조되어 그림으로 기록되기 시작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오늘의 글이 되었다. 우리 조상들이 붓을 발명했기 때문에 서예가 탄생했다. 예나 지금이나 한자는 주로 붓으로 쓴 것이다. 다른 필기 형식 (예: 경필, 지서) 에 관해서는, 그 쓰기 법칙은 붓과는 완전히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같다. 이 글은 뿌리를 거슬러 거슬러 거슬러 (갑골부사 이후) 를 기초로 붓이 한자를 쓰는 법칙을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서예에 대한' 좁은' 이해가 있다면' 넓은 의미의 서예' 를 이해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서예는 광범위한 실용성을 가지고 있다.

서예를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은 글씨를 쓰는 것이고, 글씨를 쓰는 주된 목적은 물건을 기억하고 감정을 교류하는 것이다. 최소한의 요구는 글자를 규범적이고, 깔끔하고, 또렷하게 써서, 사람들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글자를 엉망진창으로 쓰거나, 심지어 마음대로 글자를 만든다면, 독자들은' 천서' 를 해석하여 알아보지 못하면, 그것의 실용적 가치를 잃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붓으로 글씨를 쓰는 것이 딱딱한 펜으로 쓰는 것보다 편리하다고 생각하는데, 붓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고, 붓으로 글씨를 써야 서예를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서예가' 천재' 의 특허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는 서예를 배울 재료가 아니다.' 특히 일부 연로한 친구들은 진부한 관념에 얽매여 서예를 배우기에는 이미 늦었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서예가 신비하고, 불가사의하며, 신이 찾을 수 없고, 형식이 표현하기 어렵고, 선행은 실현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들은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 네가 쓰기만 하면 규칙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서예' 외관' 이 없는 많은 경우는 절대 안 된다. 예를 들어 상표, 광고, 표어, 대련, 자화 현수막은 모두 서예를 빼놓을 수 없다. 만년필 볼펜 등의 공구로 글자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어떤 도구로 글을 쓰든 규칙은 기본적으로 붓으로 쓰는 것과 같기 때문에 아무리 써도 서예를 배워야 한다. 서예를 배우는 나이에 대해서는 어린 시절이나 사춘기부터 서예를 배우는 것이 큰 장점이 있지만,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서예를 배우는 데도 많은 장점이 있다. 젊은이는 지식, 생활, 경험, 이해, 감정, 표현이 있어 비교할 수 없다. "천재" 는 특히 "이런 재능을 가진 사람" 을 가리킨다. 어떤 총명함과 지혜도 열정, 근면, 과학 연구를 통해 얻은 것이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만 두렵다." 와 "마음만 먹으면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 한 서예가가 학생 질문에 대한 대답은 계발성, 간결, 기념의의가 있다. "서예를 배우기에 가장 적합한 나이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A: "문맹 퇴치의 관점에서 모든 연령대에 적합합니다. 클릭합니다 Q: "서예가가 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당신은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다른 예술을 배우는 것과 같다. 우리가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고, 자신감과 열정을 가지고, 방법이 적절하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어떤 독점자의 현학에 놀라 쓰러지지 마라. 그들은 서예를 신랄하게 말하고, 추상적으로 가르치고, 본전을 추구하며, 폐루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이후의 학습을 지연시켰다. 사실 서예도' 종이 충분하다' 와 같고' 찌르면 깨진다' 는 것이다. 그 멋은 받아들일 수 있고, 그 이미지는 표출할 수 있고, 그 수법은 취할 수 있고, 그 구도는 도달할 수 있다. "높은 입실" 촉수가 닿을 수 있다.

서예는 예술이다.

한자의 점화, 구조 및 형식은 외국어와 다르다. 그것은 미묘하고, 형식이 다르고, 이익이 다르다. "점화선의 힘, 농도, 두께의 풍부한 변화, 글쓰기 내용과 사상 감정의 기복 변화, 서체 간격과 선의 분포를 통해 아름다운 구도 배치를 형성하고, 어떤 조각은 옥룡처럼, 어떤 것은 우뚝 솟은 봉우리처럼, 어떤 것은 준랑하고, 어떤 것은 멋스럽고, 어떤 것은 자유분방하며, 쓴 글자는 강한 예술적 색채를 띠고 있다. 서예는 민족 예술 중의 기묘한 송이로, 세계는 기쁘고 위안이 된다. 그 속에서 우리는 그것의 정신적 풍격, 정신적 경지, 생활 정취, 심미 추구, 시대적 숨결을 엿볼 수 있다. 이렇게 자극적인 자위 예술을 왜 즐기지 않겠는가?

서예는 건강에 이롭다.

"책을 쓰면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다." 책을 연습할 때, 의심의 정신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온몸을 움직이고, 끝까지 힘을 내고, 종이에 기억하고, 억측을 표현하고, 마음을 풀어라. 이렇게 하면 사람의 심리와 신체 방면에 모두 일정한 조절과 단련 작용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을 상쾌하게 하고, 생활이 무병하게 할 수 있다. 불행하게도 병에 걸리더라도 글씨를 연습하고, 마음을 가꾸고, 병에 걸릴수록 장수할 수 있다. 예나 지금이나 서예는 사람을 건강하게 오래 살게 하는 것이지, 단지 세월을 허송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역사적으로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조맹용 등 대서예가들의 평균 수명은 79.2 세, 안진경은 76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렇지 않으면 수명이 더 길어질 것이다. 자료에 따르면 명청 유명 서예가 (서화가 통함) 28 명 중 스님보다 12.7 세가 더 많이 살았으며, 서화 활동이 승려 수행보다 건강에 더 유익할 수 있다는 것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76 세의' 장군 서예가' 이진 씨는 글씨 연습을 통해 심장병이 완쾌되어 불면증에 대해 더 이상 고민하지 않는다. 그는 서예를 배우면 "시간이 지나면 수확이 있을 것" 이라고 깊이 체득했다. 이런 수확은 서예에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유익하다. "잉크 풀을 끼얹는 것은 확실히 헬스장이다. 꾸준히 견지하고 꾸준히 하면 서예를 기묘한' 양생의 길' 로 바꿀 수 있다.

서예는 정조를 도예할 수 있다.

깨달음은 감정과 사고의 종합이고, 서예는 과학이자 예술이다. 그 아름다움은 자연에서 비롯되고, 생활에서 비롯되며, 사회실천에서 비롯되며, 다른 것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예의 특징, 기법, 이론, 의경이 매우 광범위하다. "가슴에는 책이 있고, 문필은 그런대로 괜찮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문학 철학 미학 천문 지리 역사 등 모든 방면을 포괄한다. 분명히, 우리는 단순히 서예를 쓰기로 이해할 수 없다. 서예가 오선무 선생은 "서예는 필기이지만, 필기는 전부 서예가 아니다" 고 말했다. 서예의 내재적 법칙은 책 공부의 진지함을 결정한다. 이를 위해서는 학습자가 좋은 심리상태를 갖고 고도의 학습열정, 왕성한 진취정신, 과학적 사고활동, 진실한 태도로 대해야 한다. 반드시 부지런하고, 지칠 줄 모르고, 심혈을 기울이고, 중도에 그만두는 것을 막아야 한다. 생활에 깊이 들어가 시야를 넓히고 오만과 위선을 막아야 한다.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의경을 넓히고, 낡은 규칙을 고수하는 것을 방지하고, 기본을 버려야 한다.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옛날부터 오늘날에 사용되어, 자신이 추태를 부리고 남에게 부탁하지 않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반드시 탐식하고, 혁신을 배우고, 첸과 첸을 막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시간을 낭비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요컨대 행복은 끝이 없다. 인간의 지혜를 축적하고 펜에 꽃을 피우자!

중국의 서예는 갑골문, 김문부터 대주, 소전, 이수, 동한, 위진 시대의 초서, 해서체, 행서에 이르는 고대 예술이다. 서예는 줄곧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중국의 서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풍격으로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있으며, 예술 청춘은 영원히 존재한다. 역대 서예를 살펴보면, "진인존운, 당인존법, 송인존의 의미, 원, 명, 태" 입니다. 서예 3000 년의 발전 궤적을 거슬러 올라가면, 우리는 그것이 중국 사회의 법률 발전과 동기화되어 각 시대의 정신적 면모를 강력하게 반영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서예 예술은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보물로 중화문화의 기묘한 송이이다. 서예 예술은 동양 예술의 아름다움과 동양 문화의 우수성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이며, 우리 민족이 영원히 자랑할 만한 예술 보물이다. 그것은 세계의 어떤 예술도 비교할 수 없는 깊은 대중의 기초와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서예 예술이 갈수록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의 서예사는 단계적으로 할 수 있다. 당대의 안진경을 분계점으로 하여 이전에는' 서예 스타일 진화 기간' 으로 불렸고, 나중에는' 스타일 진화 기간' 으로 불렸다. 서예 스타일의 진화 과정에서 서예 발전의 주요 추세는 서예 스타일의 진화이며, 서예가 예술 스타일의 전시는 종종 서예 스타일과 관련이 있다. 스타일을 변경할 때 새 글꼴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서예가는' 존의 의미' 라는 주장을 제기했고,' 문풍' 은 고정됐고,' 뜻' 은 살아 있어 작가의 주체 역할을 더욱 강화했다.

서예의 기원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 예술의 보고에서도 유일무이하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에서 한자는 사상교류와 문화전승에서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근대의 고증에 따르면 중국 문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지금으로부터 약 5,600 년 전 중국 황하 중류의' 양사오문화시대' 가 이미 문자의 창조를 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양사오문화는 192 1 년 허난성 성산 양사오촌에서 처음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지난 40 년 동안 많은 발견이 있었다.

세계 각 민족의 글에는 세 가지, 즉 표의어가 있다. 표의 문자 녹음。 한자는 표의문자를 기초로 발전한 전형적인 표의문자이다. 상형자를 만드는 방법은 실물을 그리는 것이다. 회화는 더욱 단순화되고 추상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형체 특징을 부각시키는 상징이 되어 어떤 의미를 나타내고, 어떤 발음을 가지고 있다 ... 우리의 한자는 그림, 기호부터 창조, 정형까지, 중국 고대 전서에서 작은 인감까지, 전서에서 예서, 해서체, 행초까지 점차 형성된다. 한자 쓰기와 응용의 과정에서 세계 각 민족의 독특하고 독립적인 서예 예술이 점차 등장하고 있다.

카오스 계몽의 선사 시대-여름 서예

중국의 서예 예술은 한자의 생성 단계에서 시작된다. "소리는 다른 곳에 전파될 수 없고, 오히려 다른 시대에 머물러 문자가 탄생했다. 작가, 그래서 의음의 흔적이다. " 그래서 문자가 생겨났습니다. 서예 예술의 가장 오래된 작품은 글이 아니라 상형 문자 또는 그림 문자라는 묘사적 기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한자를 묘사한 부호가 최초로 도자기에 나타났다. 원시 묘사 기호는 혼돈의 대략적인 개념만을 나타낼 뿐, 정확한 의미는 없다.

8000 여 년 전 황하 유역에는 자기산 문화, 피지 문화, 이강 문화가 나타났다. 피지와 이강에서 출토된 수공 도자기에는 선민의 교류 기능, 필기기능, 도안 장식 기능의 카오스 결합이다. 이것들은 진짜 한자는 아니지만, 확실히 한자의 초기 형태이다.

약 6000 년 전의 양사오 문화 반포 유적지에 이어 비슷한 글자를 간략하게 묘사한 채도기가 출토되었다. 이 기호들은 도안과 구별되어 한자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것은 중국 문자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erligang 문화와 erligang 문화가 있습니다. 이속 문화의 고고학 발굴에는 24 종의 표기가 새겨진 도기 조각이 있는데, 어떤 것은 은허 갑골문과 비슷하며, 모두 하나의 독립된 문자이다. 이리강 문화는 필기체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여기에 글자가 있는 뼈 세 개, 한 글자 두 개, 십자가 한 개가 발견됐는데, 마치 글자를 연습하기 위해 새긴 것 같다. 이것은 문명을 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했다.

원시 문자의 기원은 일종의 모방 본능으로, 하나의 구체적인 사물을 형상화하는 데 사용된다. 간단하고 혼란스럽지만, 이미 어느 정도의 심미적 재미가 있다. 이런 간단한 글은 선사 서예라고 불릴 수 있다.

상 왕조에서 서한에 이르기까지-서예의 맥락

하상주부터 춘추전국을 거쳐 진나라와 한 () 에 이르기까지 2000 여 년의 역사 발전도 서예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이 시기에 각종 서예 풍격이 잇따라 등장했는데, 갑골문, 김문, 석각, 간구, 주묵의 필적, 그중에서도 전서, 예서, 초서, 해서체 등 서체가 수백 가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