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수이: 글을 어떻게 힘차게 만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시든 덩굴이여 만세", "백건석궁머리", "파도가 무너지고 천둥소리가 난다", "봉우리에서 떨어지는 돌" 등... 한 마디로 글쓰기의 힘이라고 합니다. 글쓰기의 힘에 대해서는 누구나 눈으로 볼 수 있지만 어떻게 하면 힘이 넘치는 글쓰기를 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는 초보자들이 많이 고민하지만 실력이 없다고 느낀다. 글쓰기의 힘은 인체에서 비롯되어 날카로운 모서리에서 형성되어 종이에 표현된다. 그러므로 손글씨를 굵고 힘차게 쓰기 위해서는 펜 잡는 법, 쓰는 자세, 올바른 펜 취급법, 종이에 펜의 힘이 반사되는 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우선, 고대인들은 “책을 쓰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자주 말했습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온 몸의 힘을 칼끝에 집중시키는 것은 결코 힘만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다. 일반적으로 쓰기 능력이 약한 사람들은 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펜을 제대로 잡을 수 없고 손가락을 사용하여 펜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펜을 단단히 잡지 않으면 어떻게 힘이 손가락을 통해 전달될 수 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펜을 잡는 올바른 방법이 있어도 배를 깎고 검을 구하려고 하면 생각은 '밀고 누르고 낚고 저항하는 것'에만 머물러 손끝에 힘이 집중된다. , 결과적으로 손가락 힘만 생기고 손목이나 팔 힘은 없고 몸 전체의 힘은 커집니다. 손가락의 힘에만 의존하면 글쓰기가 약해질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또한, 원나라 진의(陳儀)가 한때 손목을 베고 손목을 걸고 팔꿈치를 가라앉히는 글쓰기 방법을 주창했는데 이는 게으름과 영리함을 허용한다는 점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팔꿈치를 내리면 팔꿈치 위쪽의 힘이 차단되고, 손목을 베면 손목 위쪽의 힘이 차단됩니다. 이는 모두 필기력을 파괴하는 글쓰기 자세입니다. 일반적으로 손가락, 손목, 팔꿈치, 어깨, 허리 등의 관절이 느슨하고 막힌 부분이 없어야 온몸의 힘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황상고는 소동포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팽성 이전의 동포의 글은 여전히 가짜였다. 황주에 도착한 후 그의 펜은 매우 강력해서 그것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할 수 있었다." 그러나 동포 자신은 이렇게 말했다. 펜은 굳건하고 하오란은 법을 잃지 않고 펜이 하는 일을 듣는다." 이로부터 우리는 펜의 힘이 자연에 있음을 알 수 있다. 둘째, 글짓는 방법은 한나라 채용(蔡永)이 설명한 가장 상세한 방법이다. “서예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병이고 하나는 떫은 방법이다. 떫은맛, 필기감이 훌륭할 것입니다." 소위 "떫은맛"이란 우리가 일반적으로 "대세와는 정반대로"라고 부르는 것, 즉 펜을 밀고 펜털의 탄력을 마음껏 발휘하므로 "모든 것이 함께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은 "종이 뒷면을 관통한다"는 것이다. 이른바 '빠름'이란 기세가 있을 때 힘차게 글을 써서 거침없이 빠르게 솟아오르는 것을 가리킨다. Wang Xizhi가 "신처럼 멋지다"라고 말한 것처럼, Mi Fu의 책에 대한 Huangshangu의 논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보자가 배우기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미숙한 붓놀림으로 인해 초보자들은 획이 끈적이는 현상을 자주 경험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탄력이 없어지고 자연스럽게 필기력이 파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글쓰기 능력을 강화해야 하며, “의도를 먼저 쓰고, 말은 마음 뒤에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실력의 문제이다. 마지막으로 종이에 글쓰기의 힘이 반영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실제로는 진짜 '글쓰기력'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거짓을 퍼뜨리면 미로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펜의 힘을 표현하는 잘못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맹목적으로 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펜 끝을 누르고 세게 드래그하면 획도 없고 잉크의 운율도 없고 잉크가 너무 많아 문자가 "잉크 돼지"처럼 두껍고 생명력이 없습니다. 이런 노력은 사실 정반대다. 남제(南齊) 왕승첸(王勝泰)이 언급한 '서투른 세력'은 이런 상황을 가리킨다. 둘째, 채용은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보호하면 말에 힘이 있고, 글을 쓸 때 힘을 쓰면 피부의 아름다움이 드러나게 된다"고 말했다. 고대인처럼 형태를 드러내기보다는 점화의 안쪽 부분에 '솜 속에 바늘이 숨겨져 있다'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모르고,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사용하여 근육과 뼈를 드러내는 방법을 모릅니다. 장회관(張淮關)의 『의석수론』에는 “근육과 뼈가 드러나면 병인데 어찌 강하다고 하겠는가! 서예도 원을 그리며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모가 난다면 병이다. 어떻게 강하다고 할 수 있겠는가!” 셋째, 어떤 사람들은 나쁜 습관에 영향을 받아 지렁이처럼 의도적으로 글을 쓰거나, 기사처럼 기계적으로 글을 쓴다. 수줍어하고 허식적이다. 노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병 없이 신음하는 이런 서예는 가장 혐오스러운 것입니다. 3. 어떤 사람들은 글쓰기가 반드시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글쓰기가 반드시 "중심"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대 필기체는 모두 "중심"이 아닌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어떻게 이해해야 합니까? Shen Yinmo 씨는 붓놀림을 "'획의 중심'에 불과하다"고 요약한 적이 있습니다. 이 이론은 성급하게 전개된 것이 아니라 거의 2천년에 걸친 역사적 경험을 종합한 결과이다. 동한 말기, 유명한 서예가 채용(蔡永)은 “필은 항상 점화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가로의 비늘처럼 가늘다”는 그의 비유와 함께 흔히 여겨진다. 이것을 책 집필의 지침으로 삼아 센터에 관해 글을 쓰는 사람들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이세민은 "주로 손목이 곧으면 앞이 곧고 앞이 곧으면 사방이 찼다"고 했고, 안진경은 "집 안의 누수 자국"이라고 했고, 유씨는 이렇게 말했다. Gongquan의 "직립 펜" 이론. 또 다른 예는 황산 계곡의 "왕의 서예는 원뿔이 모래를 그리는 것과 같고 봉인 진흙과 같으며 봉인의 가장자리가 붓에 숨겨져 있습니다 ..."입니다. Mi Fu의 "Qunyutang Dharma Calligraphy": "붓을 얻으면 비록 콧수염만큼 가늘어도 둥글고, 펜은 서까래만큼 굵어도 납작하다." 명청대 이후에는 굳이 정교하게 만들지 않았다. 그중에는 다총광의 "서"가 있다. Raf"는 "센터를 사용할 수 있으면 서투르더라도 펜은 둥글게 될 것입니다. 센터를 사용하지 못하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습니다. "라고 가장 철저하게 설명했습니다. 좋고 나쁨은 여기에 있다.” 원나라의 조맹조예(趙孟趙伯)가 “시대가 지나도 펜을 쓰는 것은 쉽지 않다”는 말이 유행한 것은 당연하다. 중심을 강조하지 않는 사람도 중심을 부정하지 않고 단지 '가끔 어긋나는 것은 무해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핵심은 센터 포워드와 슬랜트 포워드를 혼합하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가끔의 일탈은 해롭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상황에서 나옵니다. 하나는 중심을 치는 것이 더 어렵 기 때문에 일부 작가는 중심의 이점을 알고 있지만 그렇게하지 못하고 취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다른 하나는 이렇듯 그들의 서예는 문인화와 같으며 관심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붓질에 대한 요구가 그리 엄격하지 않다는 점이다. Shen Yinmo 선생님께서 언젠가 말씀하신 것을 빌려야 합니다. 선 선생은 서예를 공부한 사람을 서예가와 서예를 잘하는 사람으로 나눈 적이 있다. 서예가의 작품은 엄격하고 재치와 유머가 넘치기 때문에 늘 사람들의 평가와 사랑을 받아 왔으며, 서예 학습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습니다. 일부 작품은 그렇지 않습니다. 비록 눈을 즐겁게 하고 일정한 감상 가치를 가질 수 있지만 엄격한 규칙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롤 모델이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선 씨는 이런 작품의 작가들을 '훌륭한 서예가'라고 부른다. 이를 통해 중심을 강조할 것인가 말 것인가는 목적과 요구사항의 문제임을 알 수 있다. 누군가 가끔 몇 마디씩 쓴다면, 술고래의 의도는 술을 마시려는 것이 아니다. 단지 기질을 기르기 위해서라면 중심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고 서예가가 되기를 바라고 서예의 정원을 거닐기를 바라고 있다면 엄격하게 해야 할 것입니다. 자신을 요구하고 서예의 고급 기술을 진정으로 습득하십시오. 사실, "훌륭한 서예가"라도 중심을 사용하지 않고 중심을 강조하지도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을 택하라, 오직 중간의 방법만 얻으라." 글씨에 대한 어느 정도의 연습을 거치지 않으면 서예의 문도 건드릴 수 없는 결과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따금의 센터 포워드와 가끔의 경사 포워드와 비교했을 때 전자가 후자보다 낫다는 것이 확실합니까? 여기서 파생되는 질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예! 반드시 전체적인 관점에서 볼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센터의 펜 핸들링은 서예의 필수요건이지 완전한 요건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송나라의 스승인 미푸(密富)는 서예에는 '뼈, 힘줄, 피부, 고기, 지방, 바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뚱뚱하고 바람"이 없어야하지만 서예 예술 그림의 높은 수준은 결코 단순한 글쓰기 기술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서예예술의 창작은 서예가가 자신의 지식, 지식, 생각, 정서, 정신 등을 기술에 녹여 독특한 문체를 이루는 것을 요구하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흔히 말한 바와 같다. 그 사람이야." 역사적으로 유명한 서예가들은 모두 뛰어난 서예 실력을 갖고 있습니다. 서예 실력만 있고 서예 외에는 실력이 없는 사람들은 작품에 매력이 부족하고 스타일이 낮은 경우가 많다. 즉, 예술성이 높지 않다는 것이다. 반면, 글쓰기 이상의 능력을 갖춘 작가는 때로는 글을 쓰는 데 운이 좋지 않더라도 전자보다 훨씬 나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북송 말기에는 두 명의 서예가가 있었는데, 한 사람은 황산 계곡의 깨달음의 대가인 주월(周越)이고, 다른 한 사람은 '춘화각 서예' 조각의 대가인 왕주(王朱)였습니다. 이 두 사람의 작품이 역사의 시험을 견디지 못한 이유는 바로 개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강하지만 운율이 있는 것은 모두 Qu Nong입니다. "실패의 유일한 죄는 배우고 노력하지 않는 것입니다." 역사를 통틀어 서예 실력이 부족하여 서예가가 탈락한 사람은 많지만, 합법적으로 펜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서예 실력만으로 서예가가 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물론 그의 품격이 높거나 지식이 깊기 때문에 서예가 평범하더라도 사람들이 여전히 그의 글씨를 소중히 여기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다. ............................................................................................................................................ ......... 호원수(胡文溪)의 『입퇴에 서예』 서예를 공부하는 동지들은 흔히 두 가지 상황에 직면한다. 아직 서예를 시작하지 않은 사람은 서예를 익히기가 어렵고, 궁궐에 들어간 사람은 남의 말에 따라 결혼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탈출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 두 가지 문제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과 게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이 측면에 대한 내 경험에 대해 각각 이야기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서예예술은 동물의 발굽과 새의 흔적을 표현한 상형문자에서 오늘날의 풀, 관인, 기타 서예에 이르기까지 발전하여 독특한 예술형식을 형성하였다. 조국의 전통 서예 보고(寶庫) 속에 우리 선조들은 막대한 양의 귀중한 재산을 간직하고 있으며 우리가 그것을 물려받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람은 모든 것을 직접적인 경험에 의존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제로 대부분의 지식은 간접적인 경험에서 나오므로 참고가 있는 것과 없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복사는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고대 법서를 복사함으로써 우리는 많은 귀중한 전통 경험을 배울 수 있습니다. 소위 카피 라이팅은 자신이 만족하는 이전 법서의 모델을 선택하여 직접 복사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시물 작성에는 읽기, 쓰기, 암기, 확인, 적용이라는 5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읽는다'는 것은 글을 읽는다는 뜻으로, 글에 적힌 단어를 읽는 것뿐만 아니라 펜의 사용 원리를 관찰하고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책의 서예는 누구나 좋다고 하는데 뭐가 그렇게 좋은지 모르면서 이해하지 못하고 무엇이 좋은지 나쁜지 모르고 그대로 따르면 되는 걸까요? 문양은 마치 눈 먼 사람이 눈 먼 말을 탄 것과 같지 않느냐? 선인들은 “서예를 공부하는 것은 고대 서예를 숙고하는 것이며, 붓의 의미를 아는 것이 유익하다”고 말씀하셨다. 벽에 붙은 캘리그라피를 밤낮으로 보며 붓을 쓰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이 말이 우리에게 말해준다. 게시물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강화하는 데 필요하다. "천번 읽으면 의미가 분명해진다."라는 속담처럼 읽기에는 신중한 사고가 필요하며 글쓰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느끼는 것을 즉시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무언가를 이해해야만 더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둥의 획의 피치와 뒷면, 획의 길이와 크기, 획의 높이와 높이 등. 이러한 인상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거나 교사와 친구에게 조언을 구한 후 마음 속에 반복됩니다. 이러한 점각 등의 피치와 뒷면을 알 수 있습니다. 획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것은 반사를 반향하고 무대를 완화하기 위해 캐릭터의 무게 중심을 조정하고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 서예는 밋밋하고 고르지 못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 이미지의 내부 연결을 요약함으로써 우리는 외부 형태를 마스터할 뿐만 아니라 내부 잠재력을 더 얕은 곳에서 더 깊은 곳으로, 외부에서 내부로 이해하게 되며, 실천은 계속 깊어질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서로 보완적입니다. 선배들은 “생각 없이 배우면 실패하고, 생각 없이 배우면 위험해진다”고 말했다. 두 번째는 린이다. "Lin"은 Lin Tie를 의미합니다. 손국정은 "관찰하는 사람은 더 세련되고, 모방하는 사람은 더 가치있다"고 말했다. 현대어로 번역하면 "보는 것은 조심해야 하고, 접근하는 것은 비슷해야 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이 '검사'는 단지 모든 것을 명확하게 관찰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관찰'이란 사람의 미묘함을 관찰할 뿐만 아니라, 관찰한 내용을 분석하고 요약하는 데 능숙한 능력입니다. 요리사 Ding Jie Niu의 이야기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Cook Ding은 소의 약한 고리를 보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이'는 돌파점, 즉 소의 관절눈이요, 말씀의 출발점이다. 미푸는 "수오징의 진품이 없다는 게 아쉽다. 글을 쓰는 곳을 보면 붓의 가장자리를 가리고 그려낸 흔적이 보인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캘리그라피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가로로 그릴 때는 획이 일직선으로 그려야 한다"고 하는데, 일직선 획도 가로로 그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지만, 아래로 일직선으로 그릴 수도 있고, 왼쪽 대각선 아래로 그릴 수도 있다. 대각선 아래로, 아래로, 아래로, 아래로, 종이에 똑바로 넣는 등 펜을 집어 들고 아래로 끌어서 닫을 수도 있습니다. 빈 위치 등 모두 펜 사용 규칙을 따릅니다. 법은 말해야 한다고 볼 수 있지만, "법에는 정해진 방법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펜의 시작과 끝의 모순을 이해하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추진력을 얻는 열쇠. 이곳은 금바늘이 사람을 구하는 곳이며 매우 중요합니다. 펜을 어떻게 쓰는지, 기세를 어떻게 잡는지, 이것이 메시지를 이해하는 자리이고, 워딩이 비슷하기 위한 전제이기도 하다. 추진력을 얻기 위해 위치 에너지를 활용하는 구조도 그 일부입니다. 글꼴의 모양은 글을 쓰기 시작하자마자 결정됩니다. 단어에 영향을 미치고 한 줄, 심지어 기사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방심하지 마세요. 정확하게는 붓글씨의 오르락 내리락의 울림과 원서의 점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서예를 배울 때 먹자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점각에는 울림과 반사가 있어 캘리그래피는 생생하고 활력이 넘칠 수 있습니다. 돌조각을 배우기 어려운 이유는 이러한 세세한 부분이 일그러지고 형태가 엉성하기 때문이다. 돌조각을 배우신다면 이러한 실들을 보충하여 원래의 모습을 회복할 수 있어야 얼룩덜룩한 돌꽃과 무관한 점묘법에 혼동되지 않을 것입니다. 쿵푸의 세 번째 단계가 돌아왔습니다. 공부할 때도 외워야 하고, 그림을 배울 때도 외워야 합니다. 그림에는 받아쓰기가 필요하지 않듯이 서예를 배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암기는 기억을 통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몇 번 암기하면 그 감동이 깊어집니다. 그러나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암기란 단순히 암기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붓질과 획, 붓질의 의미에 대해 깊고 확고하게 이해하는 것이 글에 있는 것들이 진정으로 당신의 것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차분하게 생각하고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는 “말이 내 입에서 나오고 뜻이 내 마음에서 나오도록 하라”고 했습니다. 암기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넷째는 핵심이다.
핵은 검증을 뜻한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이, 실패를 통해 얻은 교훈이 실패를 승리로 바꿀 수 있는 이유입니다. 자신의 결점을 직시하고, 실패의 경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생각이 객관적인 세계의 법칙에 부합하도록 개선 조치를 취한다면, 그러한 실패만이 한 단계씩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예전에는 한 단어를 쓰거나 낭독한 후 그것을 걸어 놓고 10~20분 동안 반복해서 보면 문제가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요즘 어떤 동지들은 글을 쓸 때 매우 열정적으로 글을 읽고 나면 자신들이 다소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즐기거나, 분석하고 요약하지 않고 그냥 버리고 선반에 올려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그들이 만들었습니다. 제때 발견되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재발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원본 게시물과 비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개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활용이다. "사용"은 사용을 의미하며 "읽는 것도 학습이고 사용도 학습이며 더 중요한 학습입니다." 진정으로 배우고 싶다면 따라만 한다고 해서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자유롭게 적용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만 진정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은 학습 수준을 테스트하는 중요한 측면입니다. 읽고, 연습하고, 암기하고, 확인하고, 적용하는 것은 책 학습을 시작하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분리될 수 없지만 통일되어 있어야 하며, 이들 사이의 관계를 적절하게 처리해야 하며, 근사와 설명 사이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초보자는 특정 가문의 책을 선택해야 하며, 이 책에서 읽고, 복사하고, 암기하고, 사용하는 것은 한 단계만 엿볼 것이 아니라, 하나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가리키고 나머지는 앞으로 밀어냅니다. 게시물이 많다면 일단 치우고 선반에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왜일까요? 전통적인 게시물마다 고유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는 목적은 마음이 바뀌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특히 성적이 오르지 않고 지루함을 느끼면 무리해서 게시물을 바꿀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늘은 "구성궁", 내일은 "신성한 가르침의 서문", "둬보탑"을 배우게 됩니다. "모레. , 이 5단계도 채택했지만 진전이 없었습니다. 이는 상실의 '약속' 때문이다. 책을 배울 때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상황이 어려울수록 빛을 더 많이 보아야 합니다.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은 없지만 나갈 길은 없고, 검은 꽃과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이 장벽을 돌파하는 것이 도약이다." 글쓰기는 장기적인 일입니다. 부름을 받으면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핵심은 회복력과 인내입니다. 한 게시물에서 약속을 잡고 한 마음으로 가져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식한 것이 아닌가라고 묻습니다. 모든 것에는 단계가 있고, 아직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지 못한 사람들은 기초적인 기술을 현실적으로 배우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특정 수준에 도달했다면 시야를 넓히고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박람회는 이 가족의 모든 저술을 개괄적으로 살펴보고 그의 교사, 동료, 혁신적인 업적 및 미래 세대에 대한 영향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그의 상하, 좌, 우의 관계를 명확히 해야만 우리는 더 명확한 이해를 가질 수 있다. 그런 다음 자신의 구체적인 상황과 조건에 따라 어떤 길을 택해야 할지 대략적인 윤곽을 그려보세요. 예를 들어 추수량을 공부했다면 추라는 인물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초수량(趙隆良)은 항저우(杭州) 전당(杭塘)에서 태어났으며, 종서(忠宏)가 유복서(吉浦舌)를 명할 때까지 관직을 맡았고, 아버지 초량(趙梁)은 우신안(玉密庵), 구양순(湯陽興)과 친구였기 때문에 아버지 지우(象河)와 우(禹)에게 서예를 배웠다. 그의 초기에. Ouyang Xun은 또한 그의 정통 서적을 특히 높이 평가했습니다. 중년 이후 우군에 특화되어 그의 진정한 서예가 참으로 매력적이었다. 우신안이 죽은 후 당 태종은 원나라 사람들이 자신과 책을 토론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습니다. Wei Zheng은 Suiliang을 "활발하게 썼으며 Wang Yi Shao에게 매우 합당하다"며 이 게시물을 추천했습니다. 태종은 즉시 시종을 불러 궁궐에 보관된 왕희의 서예를 모두 확인해달라고 요청한 뒤 잘 준비하고 진위 여부를 판단했다. 그는 태종의 명을 따랐기 때문에 고종 황제가 오측천을 왕후로 받아들이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용회 6년에 좌파로 옮겨 담주 태수가 되었다. 선청 2년에 다시 귀주(貴州)로 강등되어 애주(愛州)로 강등되었다. 편지는 자명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예순셋의. 추수량은 늘 당나라 초기 4대 서예가 중 한 명으로 평가되어 왔다. 그의 서예는 "요태청소, 봄의 숲을 반영한 것 같다....황인찬연이 낙기보다 낫다"고 한다. ." 사실 그의 업적은 아름다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또 다른 특징은 그 깊이와 깊이이다. 추수량의 필적 비석은 대대로 전해지는 4개의 확실한 비석이 있으며, 그 중 "이씨 불교 벽감 비석"이 가장 초기입니다. 정관 15년에 위(魏)왕 태리(Taili)가 절벽 위에 세운 비로 낙양(洛陽) 용문(龍文) 중굴에 두었다. 기념비라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고인의 초상이다. 나이는 마흔여섯 살이었다. 이듬해에 그는 "맹대사비"를 썼습니다. 두 비석은 1년 차이밖에 나지 않지만 스타일이 다릅니다. 왕시진은 "파도의 전환점에는 후회가 없다. 이는 진정한 먹풀의 가장 귀중한 보물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케>는 육조 조각상 사이에 놓여 있으면 식별하기 어려운 작품이다.
당나라 초기의 비석은 배우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두 비석은 특히 배우기 어렵다고 왕승찬은 "약간 뒤로 기울어져 있어서 머리카락 하나도 죽지도 살아있지도 않다"고 말했다. Liu Gongquan의 글쓰기를 연습하는 것이 글쓰기 능력을 얻기 더 쉽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Liu 연습이 Chu 연습만큼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세심한 펜 사용과 엄숙한 글씨체의 힘, 특히 구조의 단순함으로 인해 깔끔하고 단정하며 넓고 웅장합니다. 독특하지는 않지만 독특합니다. 트렌드가 팽배할 때, 그것이 눈에 띄지 않고 겉모습으로 가릴 수 없다면 자립하기 쉽습니다. 『방현령비』는 영희 3년 추수량이 지은 글로, 57세의 그는 강하고 야위며 마치 비장처럼 약하고 강하며, 그 폭이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이듬해 그는 <기러기탑신교서문>을 그렸는데, 등 사이에 점각이 휘어지고 기울어져 있으며, 붓의 획이 자신의 고유한 획으로 부드럽고 우아하며 맑고 힘차다. 말년에 등장. 육조의 정통 서예와 서법은 모두 공식적인 유산방식으로 나누어진다. 유준의 뛰어난 업적은 단순하고 열악한 일반 대본을 새롭고 유려한 문체로 쓴 것입니다. 유준은 이러한 법체계 변화의 선구자이자 선두주자였지만, 진정한 서예가 해방되기까지는 오랜 시간과 수많은 서예가들의 공동 노력이 필요했다. 모든 부문에서 유산은 고전적인 Tang Kai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추의 『일작』과 『맹사』는 초기에 쓴 것이지만, 그의 개인적인 문체는 아직 형성되고 발전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취한 것이 별로 없다고 느꼈다. 초서 자신의 문체가 형성된 것은 『방량공』과 『기러기탑의 성교 서문』이 출판된 후에야 비로소 형성되었다. 그의 성장은 여러 요인에 기인합니다. 추는 오우(Ou)와 유(Yu)를 스승으로 삼았는데, 이는 종속적인 문체에서 벗어나 참된 글을 매우 능숙하게 쓰는 것이 이 세대의 새로운 경향이 되었다. 그러나 오우의 엄격함과 진지함, 유씨의 평온함과 펜이 결합되어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따라서 두 가문의 명성은 오랜 세월 동안 번영을 누렸음에도 불구하고 나쁜 습관으로 인해 계승되기 어려웠다. 추수량은 중년이 된 후 오랫동안 궁궐에서 유준의 서예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유준의 서예에 대해 남다른 이해를 갖고 있었을 것이다. 그는 우군의 성공이 공식적인 형식 없이 공식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데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고, 그 정점은 오우와 우에서 나타났다. "Yique"와 "Master Yu"는 Shao Jiqiu로부터 약간의 돈만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눈에 띄기 어렵습니다. 서적에는 수량이 이 책을 맛보고 수나라에 묻힌 시영에게 가르쳤다고 적혀 있는데, 글씨는 전승되지 않았기 때문에 '용장사비'가 기록되었을지도 모른다고 짐작할 수 있다. 시 링 지음. Chu Zhi의 "Shu, Shou, Jian Jian"은 "Longzang"을 통해 달성되었으며 "Rituals"와 "Han Chi"와는 거리가 멀습니다. 그는 점점 사라져가는 펜리 서체를 다시 드러내고 단정하고 엄격한 문자체를 우아하고 우아하게 만들었으며 때때로 달리는 문자의 가닥을 드러내어 점점 더 세련되고 우아한 당개 문자를 우아하고 매끄럽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유군에게서 배우려는 의도라고 할 수 있지만 유군이 남긴 흔적은 아니다. 고대를 새로운 것으로 활용하고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은 추수량의 독특한 성취이다. 그래서 일단 나오자마자 낙양지는 비쌌어요. 당대에 현존하는 크고 작은 비석을 보면 초를 스승으로 삼은 사람이 셀 수 없이 많다는 사실은 그의 위대한 업적과 지대한 영향력을 보여준다. Chu Shuliu Bian이 대중에게 쉽게 받아들여졌기 때문에 Liu Xizai는 그를 깨달음의 대가라고 불렀습니다. 추 서예를 배우는 가장 유명한 예로는 "심성선사비", "산채사비", "재신왕 벽돌탑 비문", "위경무공비", "경경" 등이 있습니다. of the King of Wheels", "The Monument of Jiang Xia" 등이 있습니다. 작은 당나라 비석이 많이 있습니다. 이 비학자들은 모두 유명하고 각자가 성취한 바가 있지만, 각자의 문체가 그다지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그들은 항상 자신이 성취한 것이 별로 없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추 문자를 익히는 데에도 좋은 참고 자료가 됩니다. 또한 '니관찬', '다자음부경', '죽은 나무 송가', '애도서' 등과 같이 논란이 많은 추 캐릭터도 학습하고 흡수할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큰 글자의 "음복정"과 같은 것은 먹으로 쓰여 있기 때문에 회전 위치와 명확한 획으로 "이케"와 "맹사"를 공부하는 사람이 "음복정"을 동시에 공부할 수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글쓰기 기술을 익히는 것이 쉬울 뿐만 아니라 점각이 울려 퍼지고 서로 섞여 생생한 장면을 만들어 단단하고 단단한 돌 조각의 습관에 오염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연결이 끊어진 스트로크로. 위의 내용은 설명을 목적으로 추씨의 계승의 유래와 그가 후대에 미친 영향에 대해 매우 간단하게 소개한 것입니다. 포스팅의 핵심은 과거를 새롭게 만드는 것, 유준의 흔적이 아닌 유준의 마음에서 배우는 것이어야 합니다. 사람들의 게시물은 이미 게시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서예로서 사람의 서예만으로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없다. 즉, '서예에 입문'하고, 더 중요한 것은 '들어가는 것'과 '나가는 것'이 동시에 필요하다는 것이다. "캘리그라피에서 벗어나세요." 스레드에 가입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면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을 한다는 것은 가정을 꾸리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자신만의 가족을 형성해야 하거나 적어도 자신만의 스타일과 외모를 형성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물론 매우 어렵습니다. 난이도는 높지만 못갈 정도는 아닙니다. 게시물을 어떻게 게시할 수 있나요? 고대인의 경험과 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파괴는 생각을 강조합니다. Ren Tie는 전통 계승을 강조하는 반면 Tie를 출판하려면 혁신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출발과 출발의 순서는 예술이 독창성보다 더 가치 있다는 보편적 법칙을 보여줍니다. 예술의 독창성은 무엇보다도 고대인의 업적을 전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는 마음의 해방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대인의 업적에 대한 비판이 없다면 두 가지 설명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고대인에 대해 미신을 믿고 고대의 모든 것은 황금이며 바꿀 수 없다고 믿으거나, 생각이 정체되어 현 상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 스스로 가족을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양웅은 “말은 마음의 소리이고, 책은 마음의 그림이다”라고 말했다. 작품이 얼굴을 갖고 자립할 수 있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작품이 작가의 마음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감정. 독특한 작가의 작품은 다른 작가의 작품과 달라야 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외관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Bao Shichen은 "모양과 품질은 독특하지만 기질이 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작품은 변경되고 출판되어야 하며 자신의 스타일을 가져야 하며, 첫 번째 원본 게시물은 비판 없이 받아들일 수 없으며, 우리는 고대인에 대해 감히 비판해야 하며 이것이 돌파구의 출발점입니다. 왕희지(王熙治)의 서예 성취는 유례가 없고 그의 작품은 그야말로 완성도에 이르렀다. 그러나 왕헌지는 16~17세 때 아버지에게 “어른들이 서예를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돌북가'''도 '서지의 매력적인 외모를 이용하기 위한 천박한 서예'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사람인 장화이진(Zhang Huaijin)은 "이샤오카오(Yi Shaocao)는 여성적인 재능을 갖고 있고, 남자다움도 없고, 칼도 없고, 날카로운 칼도 없고, 놀랄 만한 물건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용무. 그것이 옳든 그르든 관계없이 심해해방, 과감한 비판, 권위에 대한 미신의 관점에서 이해한다면 여전히 긍정적인 교육적 의미를 지닌다. 예술의 돌파구는 먼저 마음의 해방을 요구합니다. 돌파구가 없으면 우리는 발전할 수 없습니다. 분석은 신중한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나는 고대인에 대해 미신을 믿지 않으며 과거에 집착하지도 않습니다. 나는 단지 게시물을 게시하는 첫 걸음을 내딛을 뿐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좋고, 어떤 것을 빼야 하는지는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이해가 깊어진 결과입니다. 어떤 회사에 대한 논평은 아무리 추상적인 것이라도 항상 그 바탕에 있기 때문입니다. 보이는 것과 지적되는 것, 이런 보는 것에 대한 참고는 지속적인 연구 후에 이루어져야 한다. Zhang Huaijin은 Wang Xizhi의 책에 대해 몇 마디 말했습니다. "그러나 Zhang Gong (Zhi)의 잔디를 분석하면 날씬함이 타협되어 그의 숙달에 부끄러운 일입니다. Zhongjun (Yao) Li의 사용 손실과 손실은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지만 우아하지는 않습니다. "Xizhi는 Zhong Zhencao와 Zhang Zhencao에게 가르쳤습니다. Huaijin은 그를 "손익 분석"이라는 네 단어로 요약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예리한 논의입니다. 분석하거나 연구하지 않으면 장점과 단점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무엇이 좋고 나쁜지 모른다면 어떻게 선택할 수 있습니까? 이는 학술연구에 있어 불가피한 방법이다. 사람들의 게시물을 분석해야만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고 글쓰기 기술과 제스처를 점차적으로 익힐 수 있지만, 게시물을 작성하려면 독특한 것을 만들기 위해 심층적인 연구와 반복 분석이 필요합니다. 분석해부학은 고대인에게만 적용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피하는 것도 분석의 또 다른 과제이다. 게다가 예술이 발전할수록 이해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지속적인 이해의 향상을 바탕으로만 실천이 점차 향상될 수 있습니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실패하고, 배우지 않으면 생각하지 않으면 위험해진다.” 학습 과정 전반에 걸쳐 실천해야 할 이 유명한 말이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상황은 저절로 변하고 변합니다. Li Yong은 학자들에게 자신의 가족을 시작하라고 경고한 두 가지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나에게서 배우는 사람은 죽을 것이고, 나를 모방하는 사람은 천박해질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맹목적으로 모방할 수 없으며, 특히 모방은 독창성보다 더 가치가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인과 노예가 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남제(南齊) 왕승겸(王勝源)은 서예에 대해 “소경은 여러 가지 모양으로 지조를 전하고 있으며 서예를 매우 좋아했다”고 말했다. 서진(西晉)은 한나라 말기의 필기체로, 장지(張治)의 누나이자 손자로 지차오를 물려받았으며, 자신을 매우 자랑스러워하며 자신의 캐릭터를 '은고리투위'라고 불렀다. 추(Chu) 문자를 배우고 있는 경우 추(Chu) 문자의 글리프 모양을 돌파하려면 추(Chu) 문자의 주요 모순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이 모순은 추(Chu) 문자가 희박하고 가늘고 우아하다는 것입니다. , Chu Suiliang이 강조한 것처럼 단단한 배처럼 보입니다. 이 문양을 변경해야 하는 이유는 그것이 나쁘다거나 아름답지 않기 때문이 아닙니다. 문제는 이러한 특성을 깨뜨려야만 우리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대한 일을 성취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Yan Zhenqing의 Xuechu만이 독립적이고 독특합니다. 그는 Chu 문자의 의미를 뒤집어 서예 세계의 영웅으로 황산 밸리가 쓴 책에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세상은 "Lanting"을 연구했으며 필멸의 뼈의 황금 비약과 교환하고 싶어합니다. Luoyang의 Madman Yang이 글을 쓰기 위해 Wsilan에 갔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이것을 닮음 또는 닮음이라고 합니다. 최소, 이 변화와 승화의 과정은 열 번, 수백 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실천-이해-다시 연습-다시 이해의 반복적인 공부입니다. , 완료될 수 있습니다. 오랜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아무리 우여곡절을 겪어도 방법은 거의 똑같습니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것은 가장 근본적인 것은 글쓰기의 스타일을 바꾸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획이 앞뒤로 움직일 때 종이에 남는 흔적에서 글리프 구조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글꼴의 모양을 변경하여 독특한 모양을 만들고 싶다면 먼저 획 변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획이 바뀌면 모양도 자연스럽게 달라집니다. 모두가 익히 알고 있는 또 다른 예를 들어보자. 청나라 허쯔진은 스스로 가정을 꾸리기 위해 누각제도의 견고한 족쇄를 깨고 과감히 손목으로 돌아가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그 결과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완전히 달라졌고, 마침내 우리는 한 세대가 될 것이다. 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따라 Dong Zhenlao로 간다면 그것은 내 의도가 아닙니다. 손실이 있으면 증가도 있을 것입니다. 왕희지는 종(Zhong)과 장진(Zhang Zhen)의 필기체를 계승했으며, 장화이추이(Zhang Huaicui)는 이를 "손익 분석"이라는 네 단어로 요약했습니다. 위에서는 "해제"와 "분석"이라고 했습니다. 다시 '손익'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일반적으로 원글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손실"과 "이익"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손실'은 삭제를 의미하고, '이익'은 이득을 의미합니다. 삭제란 원저작자의 작품에 담긴 시대정신과 개인의 습관을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혜택"은 삭제된 캐릭터 스타일을 보완하거나 특정 기능을 과장하거나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원작의 외관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위의 "유물과 정신"은 "상실"만을 달성할 뿐입니다. 가정을 시작하는 시작은 강화되고 풍부해야하며 시대의 스타일을 향상시키고 인물의 독특한 스타일을 반영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Du의시의 글쓰기 스타일은 가늘고 강렬합니다. "고귀함과 날씬함, 강인함은 정신적인 깨달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지만, 이 가늘고 힘센 서체는 어느 정도 발전하면 개원과 천보 이후에는 필연적으로 변모하게 되고, 펜과 글씨도 변하게 된다. 염진경, 소영지 등 살찐 것으로 유명한 세대의 서예가들처럼 먹은 점점 통통해졌습니다. 오늘날 모든 사람들이 강렬하고 생동감 넘치는 서예를 좋아하는 것은 활력이 넘치고 번영하는 사회주의 시대의 추세라고 생각합니다. 이 위대한 시대에도 여전히 할 수 있나요? 생명이 없는 파빌리온 스타일을 좋아하시나요? 반면에 당신만의 세트는 무엇인가요? 위에서 언급한 인물들은 시대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영되는 추수희 특유의 개성과 기질을 특징으로 하며, 이러한 독특한 예술적 특성은 붓의 무게와 속도, 두껍고 가늘고, 네모지고 둥글고, 건조하고 축축하고, 두껍고 가늘다는 것을 통해 표현됩니다. , 네모지고 둥글고, 뚱뚱하고 가늘다. 서예가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은 서예가 자신이다. 게다가 말은 그림처럼 이미지에 얽매이지 않고 표현될 수 있다. 작가의 감정이 더 강하기 때문에 작품에 자신의 스타일을 더하는 것은 마치 상품에 고유한 상표를 붙이는 것과 같으며, 꽃피는 문학 정원에 새로운 다양성을 더하는 것과 같습니다. 예술 작품은 스타일을 강조하고, 개인의 얼굴은 사실 누구에게나 공통적인 부분이 있는데, 키, 눈, 입, 코가 모두 사람의 얼굴과 같습니다. 서예는 평범해 보이고 일부는 멋져 보이고 일부는 아름답게 보입니다. 서예는 독특함을 강조하고 작품이 독특하고 유쾌하며 충격적이어야 하며 사람들에게 끝없는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아름다움을 제공해야 합니다. 작품도 독특하지만 보는 사람과 똑같고, 그 외모와 비열한 행동, 저속한 성격은 작가의 기질과 교육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붓질의 무게와 속도는 작가의 주관적인 의도에 따라 순간순간 만들어질 수 없다. 책에 대해 토론하고 Shanshangu는 의도적으로 Dongpo의 작업을 비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