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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 경의를 표하는 관습이 있는 민족은 무엇입니까?

키탄 민족 샹그리

횃불 축제는 이(Yi), 바이(Bai), 낙시(Naxi), 라후(Lahu), 하니(Hani), 푸미(Pumi) 및 기타 소수 민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음력 6월 24일에는 이(Yi)족, 낙시(Naxi)족, 진누오(Jinuo)족이 개최하고, 6월 25일에는 바이(Bai)족이, 6월 20일에는 라후(Lahu)족이 3일 동안 개최한다.

옛날 옛적 하늘에는 시테라비라는 강자가 있었고, 땅에는 알티라바라는 강자가 있었다. 두 사람 모두 산을 들어올릴 만큼의 힘을 갖고 있었다. 어느 날 시테라비는 알티라바와 씨름 시합을 하려고 했는데, 알티라바는 급히 나가야 했고 떠나기 전에 어머니에게 원반 한 접시를 들고 시테라비를 대접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시테라비는 알티라바가 원반을 먹이로 삼으니 매우 강할 것이라 생각하고 서둘러 떠났다. 알티라바가 돌아온 뒤 어머니로부터 시테라비가 방금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쫓아와 씨름 시합을 해보려 했으나 시테라비는 죽음을 맞이한다. 이 사실을 알고 엔티구즈(Entiguz) 신은 매우 화가 나서 땅에 있는 농작물을 먹도록 많은 수의 메뚜기와 천공충을 보냈습니다. 음력 6월 24일 밤, 알티라바는 많은 소나무 가지와 야생 쑥 가지를 베어 횃불로 삼고 백성을 이끌고 벌레를 태우러 나갔다. 이후 이족은 이날을 횃불축제로 지정했다.

——양산 이족의 '횃불제 전설'

사메이왕은 외계인과 싸워 머리를 잘랐는데, 별이 나타났을 때 또 다른 머리가 자랐다. 그들과 싸우려고. 결국 간첩의 배신으로 인해 사메이왕은 머리가 잘리고 날카로운 풀잎으로 목을 쓸어버린 후에도 머리가 다시 자라지 않았다. 날카로운 칼풀의 붉은 반점은 사메이왕의 피로 붉게 물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사메이 사람들은 매년 6월 24일과 25일에 횃불을 켜서 사메이 왕을 기념하고 그의 영웅적 정신을 찾았습니다.

횃불절은 당시 쓰촨성 량산에서 열리는 이족의 가장 큰 전통 축제로, 당시 집집마다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고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동물을 죽였습니다.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와 스포츠 활동을 하며, 남자들은 투우, 양치기, 닭놀이, 경마, 씨름 등을 하고, 여자들은 노래하고, 월금을 친다. 밤에는 집 앞 뒤로 횃불을 들고 돌아다니며, 횃불을 들고 산과 들판을 돌며 불을 피우고, 한자리에 모여서 모닥불을 피우고, 횃불을 켜고, 술을 마셨다. 새벽까지 노래하고 춤추고 놀았어요.

——이족 사메이 지파의 '사메이족의 횃불 축제'

선한 신 아판(Afan)이 몰래 하늘의 문을 열고 곡식을 뿌렸다. 지상에서의 행복한 삶은 천국에서의 삶보다 더 행복합니다. 신은 분노하여 그의 분노를 풀기 위해 강한 사람을 땅에 보냈습니다. 도아 레지는 헤라클레스가 횡포하는 것을 싫어하여 그와 씨름을 하고 헤라클레스를 땅에 던져 구덩이를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비가 파랗고 긴 호수(루난 담수호)로 변했습니다. 인류 영웅을 추모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6월 24일에 투우, 씨름, 양 도살, 횃불 점화 등의 활동을 펼쳐 애도의 뜻을 표했습니다.

——이족 사니족의 "사니족의 횃불 축제"

노예 주인은 많은 가난한 형제들을 감옥에 가두었고, 가난한 아진은 그곳에서 기다렸다 그는 양의 뿔을 몸에 묶고 먼 저택으로 달려가 노예 주인을 불태워 죽이고 가난한 사람들의 손에 밧줄을 불태웠습니다.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성화 퍼레이드를 열었고 이것이 관습이 되었습니다.

——이족 추씨족의 '추족 횃불제'

나무이 가문에 아름답고 유능한 소녀가 있었는데, 오랫동안 Yi 소년 Aaron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근처 열두 지파의 남자들이 차례로 결혼을 제안했는데, 그 중 한 관리는 동의하지 않으면 마을을 죽이고 온 마을에 재앙을 가져올 것이라고 사납고 잔인하게 말했습니다. 소녀는 어쩔 수 없이 6월 24일 소개팅에 동의했다. 소개팅이 다가오자 소녀는 순백색 옷에 검은 재킷, 꽃무늬 앞치마를 가슴에 두르고 큰 불을 피운다. 12개 사단의 지도자들도 도착했습니다. 소녀는 아론을 자세히 살펴본 후 불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Aaron과 몇몇 젊은이들이 그녀를 붙잡으려고 했지만 그들은 그녀의 옷 모서리만 찢었을 뿐입니다. 사방에서 사람들이 왔지만 그녀는 이미 사랑을 위해 죽었습니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12명의 청년들이 황소를 들고 서로를 향해 밀고, 아래로 밀어 승리했습니다. 그런 다음 소를 죽이고,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이후 이씨 가문은 6월 24일을 횃불축제로 정하고, 아론이 찢은 옷자락이 이씨 여성들의 허리띠가 되었고, 마을에는 불타는 소녀들의 녹색 연기가 아침 안개로 변했습니다. 이른 아침 까치가 울면 이산 저편에 소녀의 모습이 희미하게 나타난다고 하여 까치소녀라 부른다.

——이족 낙우지파의 『까치소녀』

천신의 아들 라오아푸는 세상의 행복한 삶을 질투하고, 그래서 그는 늙은 장군을 세상에 보내 세상을 불바다로 태워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에 오실 때, 큰 아이를 업고 있는 사람과 작은 아이의 손을 잡고 있는 것을 본 그는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조카, 그리고 그가 안고 있던 아이는 조카였다. 아들, 처남이 죽었기 때문에 남자는 조카를 잘 보살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은 세상의 이런 미덕에 깊은 감동을 받으셨고, 사람의 마음이 이렇게 선한데 어떻게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그 사람에게 하나님이 인간 세상을 불태웠다는 소식을 전하며 그에게 말하라고 하셨습니다. 6월 25일, 미리 문앞에 횃불을 켜서 재난을 피하는 사람들. 그래서 그날 밤 수천 가구가 횃불을 밝혔습니다. 신은 사람들이 불바다에 빠져 죽은 줄로 생각하여 깊은 잠에 빠져 깨어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나시족은 이날을 횃불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나시족의 '횃불축제 전설'

산에는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이 살았습니다. 악한 사람은 사람의 눈만 먹습니다. 6월 24일, 선한 사람은 밀랍으로 염소의 뿔을 감싸고 밀랍에 불을 붙여 염소에게 악한 사람을 찾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악한 사람은 불꽃을 보고 사람들이 총을 쏘러 오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급히 굴 안에 숨어서 굴 입구를 돌로 막았고, 굴에서 나오는 물에 빠져 죽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더 이상 악한 사람들이 눈을 먹으러 올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었고, 평화롭게 생산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라후족은 이날을 횃불 축제로 지정합니다.

——라후족의 '횃불축제 전설'

또, 바이족과 이족의 횃불축제 전설 중에는 유명한 횃불축제 전설도 있다. 아난(즉, 만안) 전설, 백부인의 전설과 자선부인의 전설의 줄거리는 일반적으로 여성 캐릭터인 '만아난'과 '불타는 송명탑'의 전설과 일치하는 결과이다. 캐릭터 전설과 횃불축제 전설의 교차진화.

다리 지역에는 아난공주 전설이 있다. “한나라 봉건시대 예우(현재의 달리)의 아내인 아난은 족장 마나나의 아내였다. Na는 한 장군 Guo Shizhong에 의해 살해되었고 그녀는 내 아내 Nan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세 가지를 약속할 수 있습니다. 첫째, 나는 내 늙은 남편을 기리기 위해 커튼을 만들 수 있고, 둘째, 나는 늙은 남편의 옷을 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새 옷으로 갈아입혀 주고, 먼저 내가 혼례를 치르겠다는 사실을 온 국민에게 알리십시오. 그리고 그 날에 그는 자기 남편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휘장을 쳐 놓았습니다. 그 아래서 불이 나오자, 그 칼로 옷을 불태우고, 음력 6월 25일에 나라 사람들이 그를 애도하였다. 그것을 걸기 위해 불을 붙여서 성회절(興會節)이라 불렀다."

——남조왕이 송명탑을 불태웠고, 그 자비로운 여인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잃었다.

당나라 초기 윈난(雲南)에는 원래 6명이 있었는데 이 부족을 '유조(劉趙)'라고 불렀다. 최남단 부족인 Mengshezhao는 Nanzhao라고도 불립니다. 어느 날 Nanzhao 왕 Pi Luoge는 Five Zhaos의 다른 지도자들을 모임에 초대했습니다. 지도자 덩푸자오(Deng Fuzhao)의 아내 채리티(Charity) 여사는 필뤄 게(Piluo Ge)가 사악한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남편에게 가지 말라고 강력히 충고했습니다. 그러나 남편은 듣기를 거부했습니다. 떠나기 전에 Charity 부인은 보호를 위해 눈물을 흘리며 남편의 팔에 쇠반지를 끼웠습니다.

그 후 필라각은 지도자들이 모인 송명탑을 불태웠고, 오조의 지도자들은 한 명도 살아남지 못했다. 송명탑의 잿더미 앞에서 채리티 부인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녀는 잿더미 속에 몸을 던진 뒤 남편이 끼고 있던 쇠고리를 빼내고 나서야 남편의 시신을 확인하고 집으로 옮겼습니다. 나중에 필뤄 거(Piluo Ge)는 이 총명하고 고결한 자선 부인에 대한 소식을 듣고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런데 채리티 부인은 어떻게 남편을 장사한 뒤 도시를 닫고 자살한 채 죽은 남편을 따라가며 감동이 가득한 감동적인 사연만을 남겼을까.

이후 윈난성 바이족에서는 '불타는 송명탑'의 역사적 이야기와 용감하고 지적인 사랑의 여인을 기념하기 위해 횃불축제를 거행해 왔다.

---------궈 장군은 아내를 지배하기 위해 남편을 죽였고, 진리에 여사는 불바다에 불바다에 빠졌다

부장 궈시종 한나라의 왕은 대리 추장 마나나를 죽이고 그 아내 아난 부인이 매우 아름다워서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 했습니다. 아난 부인은 동의하는 척하면서도 고인이 된 남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세 가지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아난은 남편에게 제사를 지낼 때 애도실에 불을 지르고 그 맹렬한 불 속에 뛰어들어 스스로 불에 타 죽었습니다. Anan의 충성심과 용기는 사람들의 칭찬과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아난(Anan)에서 자살한 날이 되면 바이(Bai) 동포들은 횃불을 켜고 마을을 방문하여 이를 기념했습니다.

——전사들은 악마와 씨름했고, 모두가 횃불을 켜서 천상의 곤충을 태웠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 사람들의 행복한 삶을 파괴한 실릴리라는 악마가 있었다고 합니다. 세계. 사람들은 이 사실을 알고 나서 그에게 질문을 하러 나섰습니다. Shi Li는 오만하게 사람들에게 자신과 씨름을 해달라고 요청했고, 심지어 강한 황소를 차례로 쓰러뜨리는 시범을 보이기도 했습니다(그때부터 횃불 축제에서는 투우가 첫 번째였습니다). 그의 도발적인 행동은 Bao Cong이라는 Yi 영웅을 화나게했습니다. 그는 군중 속에서 나와 Shi Dali와 3일 낮과 3일 밤 동안 씨름했지만 여전히 결과를 결정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싼셴(sanxian)을 연주하고, 피콜로(piccolo)를 연주하고, 손뼉을 치며 발을 구르며 바오콩(Bao Cong)을 응원했고, 마침내 스달리(Shi Dali)를 물리쳤습니다.

마귀는 화가 나서 메뚜기와 해충을 풀어 사람들이 그토록 열심히 일한 농작물을 멸절시켰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시 모여서 횃불을 켜서 해충을 태웠고, 마침내 해충을 모두 태워 죽였습니다. 이 날은 우연히 6월 24일이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일 소와 양을 죽이는 등 다양한 행사를 벌이게 되었는데, 이는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행복한 삶을 위해 투쟁하는 이족의 투지를 반영한 ​​것입니다.

——세무사를 죽인 것은 신들을 노하게 했고, 해충을 퇴치하기 위해 횃불을 밝혔습니다

오래전에는 하늘과 땅이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어느 해, 시티구라 신은 세금을 징수하기 위해 시레아비를 인간 세계로 보냈습니다. 인간계의 재난과 흉년으로 인해 사람들은 세금을 내지 못하게 되었고, 구리와 철을 먹을 줄 아는 인간계의 강자 오티라바가 세리 시테라비를 때려죽였다. 신은 분노하여 홍수를 보내 사람들을 땅에 빠뜨렸으나 홍수는 사람들에 의해 패배했습니다. 신들은 인간의 농작물을 먹기 위해 다양한 해충을 인간세계에 풀어 놓기도 했다. 오틸라바와 모두는 화덕 주위에 모여 해충을 퇴치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그들은 우연히 화덕에 떨어진 벌레가 빨리 타 죽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에르티 라바는 모두를 조직하여 횃불을 들고 벌레를 태웠고, 마침내 해충을 퇴치하고 풍성한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는 관습이 되었고 이족의 횃불 축제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질투하는 신은 불바다를 보냈고, 그 횃불은 재앙을 숨기는 데 사용됐다.

나시족의 전설에 따르면 어느 날 라오스 신의 아들 아푸(Apu)가 윤강(雲河) 가에서 놀고 있는데 문득 비단과 대나무로 민요와 춤추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들었다. 인간 삶의 놀라운 행복이 그를 매우 화나게 만들었고, 그래서 그는 천상의 장군을 인간 세계에 보내어 지구를 불바다로 태워 버렸습니다. 천상장군은 노인으로 변해 세상에 왔는데, 큰 아이를 등에 업고 어린 아이를 손에 안고 있는 나시족 남자를 만났다. 그는 혼란스러워서 물었지만 큰 아들은 다른 집의 고아이고 작은 아들은 이 남자의 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마음이 가엾게 여겨져 땅을 멸하는 것을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횃불을 준비하여 6월 25일에 함께 불을 붙일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날 자노아푸는 운강(雲河)에 가서 확인했는데, 과연 산과 들에 불이 붙은 것을 보고 땅이 정말 타버린 줄 알고 포기했다. 그 결과 나시족은 씨족을 불태우는 재난을 면하게 되었다. 이후 매년 6월 25일에 횃불축제가 개최되어 왔습니다.

——이족 전설

마일 카운티의 이족은 횃불 축제가 노예 폭동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이 노예들은 양의 뿔에 횃불을 묶어 침략했습니다. 노예 주인의 집에 불을 지르고, 자유를 얻었습니다.

쿤밍 근교의 이족은 사메이왕(이족의 일파)이 침략자들과 싸워 참수당했지만 밤이 되면 별이 뜨고 그의 목에 새 머리가 ​​났다고 한다. . , 사람들을 다시 싸우게 만듭니다. 나중에 그의 아내가 그의 머리 재생 비결을 폭로했고, 그의 머리는 다시 자라지 않았다. 그가 죽던 날, 이족 사람들은 매년 횃불을 들고 그의 영혼을 찾아 축제를 벌였습니다.

남동 이족 자치현의 전설에 따르면, 사람의 눈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 악마가 달팽이 고기로 사람의 눈인 것처럼 가장하여 그를 굴복시켜 하루만 주었다고 합니다. 나오려고. 사람들은 그가 계속해서 악한 일을 저지를까 봐 두려워서 이날 그가 굴에서 나가지 못하도록 횃불을 켜고 노래하고 떠들썩하게 했습니다.

다양한 민족의 횃불축제 명칭은 같고, 거의 같은 시기에 축제를 거행하는데, 이런 다양한 전설 뒤에는 횃불축제의 유래도 같거나 비슷할 것이다.

우선 횃불축제의 풍습과 전설의 형성은 같은 민족 출신인 이족의 토착 신앙과 관련이 있으며, 그 중 불에 대한 신앙이 더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즉, 성스러운 불이 빛난다. 풍년을 기원할 때 농사일을 불의 색깔로 설명하고, 횃불의 명암으로 세월의 풍족함과 실패를 설명한다. 다양한 민족이 구전하는 축제 전설 외에도 중국 문서에는 모두 같은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Shi Lifei의 "Dian 시리즈"에는 "횃불 축제는 칠석 축제입니다. 6월 25일 농부들은 횃불을 들고 들판을 빛냅니다. 이것은 모든 지역에 해당됩니다. "Xu Yinfang의 "Wujiezazu·Xinghui 축제"에도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축제의 날은 저녁이며 동시에 사람들은 나무를 태우고 집에 들어갑니다. 불을 피워 밭을 밝히고 장작과 목축업과 어업을 기원하며 각자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다. 쓰러진 나무 아래 누우면 남자와 여자가 ​​옷을 들고 불을 건너고, 일행은 서로를 축하하며 '재난'을 외친다. 별이 사라졌고, 악취도 사라졌다. 원가곡(巨嘉縣) 『해평현천문기』 제1권에는 “6월 25일 들판에 소나무 횃불이 하늘을 비추는데, 이는 한 해의 행운과 액운을 점친다”고 되어 있다. 그리고 젊은이들은 마을의 길흉을 점치기 위해 소나무 횃불을 태워 서로 싸움을 벌인다. "문헌 기록 외에도 중국 남서부 이족의 횃불 축제 활동에서는 여전히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 밭에 불을 질러 역병을 ​​물리치고, 해충을 퇴치하고, 묘목을 보호하며, 묘목을 돋우고, 풍년을 기원하고, 빛을 불러들이고, 행운을 맞이하는 민간의 기능을 갖고 있다. 이 과정의 신념 개념은 행운을 구하고 불운을 피하는 것입니다.

량산 이족의 횃불축제 전설은 신비한 요소를 지닌 초자연적 힘으로서의 불에 대한 원시적인 숭배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는 횃불축제 풍습과 전설의 원래 민속유전자를 구현하고 있다. 그리고 그 문화 핵심은 불 숭배인데, 이는 적(縣)족과 강(强)족의 불을 숭배하고 태양을 숭배하는 문화적 전통과 맥을 같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