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보살에 대한 평가
관음보살: 위엄 있고 친절한 모습으로 자주 버드나무 정화병을 들고 있으며, 죽은 자를 살리는 신통력을 지닌 부처님이기도 합니다. 그는 자비로우시고 자비로우시며 인류를 재난에서 구원하시는 분이십니다. 사람들이 재난에 직면했을 때 그 이름만 부르면 세상의 고통스러운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관음이라 불린다. 불경을 배우러 서양으로 가는 길에 승려와 그의 제자 손오공이 진원선생의 인삼과수를 손상시켰고 그를 치료할 수 없어 관음보살에게 도움을 청해야 했습니다. 나는 관음보살이 왼손에 청정한 꽃병을 들고 오른손에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꿀에 살짝 담가서 인삼과수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승이 경전을 구하러 가는 길에 손오공을 도와 홍소(紅男), 천봉원수, 서해용왕제3태자 등을 제압했다. 그제서야 당승과 제자들은 경전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갔다. 그분은 세상 모든 사람에게 사랑과 평화와 행복을 가져다 주신 구원자이셨습니다.
사찰에서 관세음보살은 보통 시비안 무니 부처님의 마하비라 홀 뒤편의 대자비 홀에 모셔져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들 사이에서 관세인의 영향력과 인기는 석가모니부처를 훨씬 능가합니다.
Avalokitesvara는 산스크리트어의 무료 번역이며 "Guangshiyin", "Avalokitesvara"등으로도 번역됩니다. 당나라에서는 당 태종 이세민의 금기시를 피하기 위해 '세'라는 단어를 생략하고 관음으로 축약했다.
일명 관세음보살이란 항상 세상의 고통받는 중생들을 관찰하고, 한번 그의 이름을 부르는 강력한 관세음보살을 가리킨다. 그녀는 즉시 그를 구하러 갔다.
이르면 불교가 등장하기 전인 기원전 7세기, 인도 브라만교의 고대 경전에 '관음보살'이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바라문교의 관세음보살은 인간이 아니라 쌍둥이 말신이라 불리는 한 쌍의 귀여운 쌍둥이 조랑말로, 자비와 자비를 상징하는 브라만교와 힌두교의 선한 신이며, 큰 신력을 갖고 있다. 이 두 말 신동은 눈먼 사람을 보게 하고, 아픈 사람을 낫게 하고, 장애인을 건전하게 하고, 불임 여성이 아이를 낳게 하고, 황소가 우유를 생산하고, 썩은 나무가 꽃을 피우게 한다고 합니다.
기원전 5세기 석가모니는 불교에 받아들여 '말머리 관세음보살'이라는 자선보살이 됐다.
훗날 불교에서는 관음보살을 막강한 대남편으로 의인화하고, 관음보살이 왕족으로 태어나는 새로운 삶의 경험을 창조했다. "Sad Flower Sutra"에 따르면 Avalokitesvara는 비공식적 인 이름을 가진 바퀴의 성왕 Wu Jing Nian의 왕자입니다. 그는 큰 자비를 낳고, 모든 중생의 모든 고통과 번뇌를 끊고, 모든 중생이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바라는 큰 소원을 이루셨기 때문에 부처님께서는 그에게 관세음보살이라는 이름을 주셨습니다.
관음은 삼국시대쯤 중국에 소개됐지만 당시에도 관음은 여전히 강력한 인물이었다. 간쑤성 둔황 막고석굴의 벽화와 남북조의 조각상에서 관음은 입술에 두 개의 아름다운 콧수염을 기른 남성의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중국 불교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남조와 북조에는 수많은 비구니와 여성 신자가 등장했다. 서양의 신들이 중국에서 발판을 마련하려면 반드시 중국화되고 세속화되어야 한다는 것이 역사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국민신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성보살이 창조되어야 한다.
이 임무는 역사적으로 관음에게 맡겨졌습니다. 첫째는 선한 신이고, 둘째는 남성과 여성 모두 33화신을 할 수 있으므로 단순히 수당대에 일어난 여성보살로 놔두는 것이다.
북송 시대 중국인들은 관음의 삶의 경험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창작했습니다. 묘장왕이 묘원, 묘원, 묘산이라는 세 딸을 낳았다고 합니다. 세 딸은 모두 결혼 적령기에 이르렀고, 큰 딸과 둘째 딸은 행복하게 결혼했고, 심지어 셋째 딸 묘산도 결혼을 거부하고 승려가 되겠다고 고집했습니다. 장왕은 이에 분노하여 묘산을 궁궐 밖으로 몰아냈다. Miao Shan은 산에 가서 수련을 수행하고 Xiangshan에서 불멸의 존재가되었습니다. 나중에 장왕은 중병에 걸려 약을 소개하기 위해 친척들의 손과 눈이 필요했습니다. 큰 누나와 둘째 누나 모두 기꺼이 희생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오직 승려인 묘산만이 아버지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손과 눈을 바쳤습니다. 부처님께서는 그녀의 효심에 감동하셔서 천손과 천눈으로 보답하시어 그녀를 마른 손과 마른 눈의 관세음보살로 삼으셨습니다.
이 이야기는 유교의 '효'와 도교의 불멸사상(묘산수련은 '불멸의 지도자')을 혼합한 것으로 유교, 불교, 도교가 융합된 산물이다. 이 시점에서 관세인은 완전히 중국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도불교의 '진경'과도 거리가 멀다.
관음이 중국인들 사이에서 가장 대중적인 신앙이 된 것은 바로 이러한 중국화와 세속화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는 샤먼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대중적인 신앙이기도 합니다. 예전의 관음각과 같은 작은 상점을 제외하고, 현재 샤먼에는 관음사를 모시는 사찰이 30개가 넘습니다. 샤먼에서 가장 큰 사찰인 푸타(Putuo)는 푸젠성 남부에서 가장 크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음사입니다. 관음보살은 음력 2월 9일에 태어나서 9월 9일에 열반에 이르렀고, 6월 19일에 깨달음을 얻었다고 합니다. 샤먼에서 보내는 이 3일을 '부처님 탄신일'이라고 합니다. 이 3일 동안 남보타사는 사람들로 붐비고 향이 최고조에 달해 놀랍습니다.
사찰뿐만 아니라 샤먼의 많은 서민들의 집에서도 아침저녁으로 관음상을 모시고 향을 피우고 있습니다.
관음 숭배는 오랫동안 샤먼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는데, 이는 정말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해보세요. 그 이유는 매우 복잡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관음의 기원을 이해하지 못하는 많은 선남선녀들의 관음 숭배가 실제로는 단지 '선'에 대한 추구와 희망일 뿐이며 이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민속 관습에.
관음보살 입문. 산스크리트어로는 '아나와로지 저손실(Anava Loji Low Loss)'이라고 하는데, 지금 서방세계에서는 일생 동안 부처님의 보좌를 계속 채울 수 있는 대보살이다. 『애화경』의 기록에 따르면, 과거 겁기, 아미타불이 여전히 바퀴성왕이었을 때, 관세음보살은 왕의 첫 번째 왕자였으며, 이름은 '부환'이었습니다. 그 때, 보배 여래께서 전륜왕에게 예언을 하신 후, 부처님의 왕자가 앞으로 나와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내가 가진 뿌리는 아뇩다라삼(Anuttarasam)에게 바쳐질 것입니다. 내가 보살의 길을 수행할 때 어떤 중생이 온갖 괴로움과 공포로 고통받는다면 법을 추구하는 믿음과 힘을 잃기를 바랍니다. , 빛도 없는 암흑 속으로 빠져들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불안하고, 슬프고, 외롭고, 가난하고, 궁핍할 때, 나를 기억해 줄 사람도 없고, 의지할 사람도 없고, 집도 없습니다. 나의 이름을 부르면 나의 하늘 귀에 부르짖는 소리가 들리나니 나의 하늘 눈으로 보는 바와 같이 모든 괴로움 중생을 그 괴로움에서 구원하지 못하면 영원히 아뇩다라삼먁삼보리세불의 성불을 이루지 못하리라. 첫째, 내가 오늘 모든 중생을 위하여 발기해야 할 것입니다. 가장 큰 소원은 서방정토에 계신 아미타불께서 온갖 묘한 일을 이루시는 것입니다. 모든 중생을 제도하기 위하여 모든 중생을 제도하고, 남음 없이 열반에 들어가고, 참 법이 세상에 살아 있을 때에도 그때에 부처님의 참 법이 멸도하신 후에 나는 보살의 도를 닦아 중생을 이롭게 하리이다. 첫날 밤에 나는 즉시 아뇩타르삼먁삼보디(Anuttar Samyak Sambodhi)의 최고 부처님 경지를 달성하고 계속해서 "모든 중생"을 제도할 것입니다.
그때 보물 부처님은 즉시 그에게 예언하여 말했다: "삼악계의 모든 신과 사람과 모든 중생을 관찰하고 기억하여 큰 자비를 발하여 모든 중생의 모든 고통을 없애고 모든 중생이 살 수 있도록 하라. 안전하고 행복한 곳이여, 오늘은 너를 '관음보살(Avalokitesvara)'이라 부르리라. 아미타 부처님께서 갠지스 강 모래만큼 많은 제2아승기겁에 열반에 들어가신 후에 그 땅은 '모든 보물을 이루는 곳'으로 이름이 바뀔 것이다. 세상에는 측량할 수 없는 엄숙한 보물이 있고, 평화롭고 행복한 세계에는 닿을 수 없습니다. 보리수 아래서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 Samyak Sambodhi)를 이루셨으니, 이름하여 '모든 빛과 공덕이 있는 산왕 여래'입니다."
관음보살경과 대세지보살수경에 따르면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과거에 광대하고 길고 측량할 수 없고 상상도 할 수 없는 겁에 걸쳐 무량덕집이라 하는 세계가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 부처님의 이름은 '황금광사 유여래'이시니 부처님의 법을 설하는 곳에는 부처님의 국토의 청정함과 엄숙함이 다함이 없느니라. 천천세계 중에 위데(Weide)라 이름하는 이가 왕이라 불린다. 대덕왕이 정원탑에서 삼매에 들어갔을 때 왕의 좌우에 연꽃 두 송이가 땅에서 솟아나왔고, 연꽃 가운데 태어난 소년들은 위대왕과 함께 부처님 자리에 가서 머리를 맞대고 부처님의 설법을 들었다.
그때 두 소년은 다음과 같은 게송을 말했다. “하늘과 용과 귀신과 신들이여, 내 말을 들으소서.” 스승님, 우리는 오늘 여래 앞에 서서 보리심을 일으키겠다는 큰 서원을 드리며, 생사(生死)가 무수한 겁을 지나서 그 근원을 헤아리려 합니다. 마진이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알 수 없습니다.
'대자비경'에도 부처님은 보타나가산, 관음보살의 궁전, 보물이 많은 장엄한 절에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때 관세음보살이 광명을 크게 하여 시방으로 무량한 삼천세계를 비추셨느니라. 천광왕께서 무량억겁 동안 고요히 머무시는 곳에서 대자비대다라니를 받아 배우셨다고 하시니라. 첫 번째 수준의 보살은 즉시 여덟 번째 수준의 보살로 초월되어 수천 개의 손과 수천 개의 눈을 부여받았습니다. 이 대자비주를 지킨 결과, 당신이 세세 어디를 가든지 부처님 앞에서 항상 연꽃 속에 태어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관세음보살은 다음과 같이 서원했다: "어떤 중생이 대자비주를 받아 지니고 읽고 외우고 모든 부처님의 정토에 왕생하지 못하면 나는 맹세하노니 위엄을 이루지 못하리라.
관세음보살이 설을 마친 후 석가모니 부처님은 군중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중생을 평안하게 하고 중생의 도를 이루기 위하여 너희는 마땅히 관세음보살께 공양하고 온 마음을 다하여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염불하여야 할 것이니라. 이 구절에 따르면 관세음보살에게 공경하고 특별히 관세음보살의 명호를 부르는 사람은 극락세계에 왕생하기를 바라는 마음임을 알아야 합니다. 궁극의 행복과 항상 아미타 부처님을 중시하는 분들은 모두 정토에 왕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축복과 지혜의 결과는 거의 같으며, 그들의 공덕과 선근 또한 같습니다.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