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다스는 금으로 변했지만 결코 부자는 아니었던 20세기 보석계의 유일한 귀족——
샤넬 수석 주얼리 디자이너 베르두라
채널로 말하면 가장 고전적인 것은 여성에게 바지를 입히고 '가짜 진주'를 입게 하는 반항적인 패션이다. 따라서 채널 주얼리의 대부분은 인공재료로 만든 '가짜' 주얼리입니다.
그러나 사실 채널의 역사 속에 하이엔드 주얼리의 하이라이트 순간도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샤넬 시대' 시대이다. 천재적인 장난꾸러기 소년 베르툴라(Vertula)와 함께 이탈리아 귀족 스타일이 가득한 비잔틴 양식의 주얼리 시리즈를 탄생시킨 작품이 바로 이 작품이다. 1930년대 샤넬을 지배하며 주얼리와 패션의 역사에서 영원한 클래식이 된 주얼리 디자인 스타일이었습니다.
'재미'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는 이 장난꾸러기 소년은 항상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매우 흥미로운 방식으로 주얼리 디자인의 개념을 뒤집습니다. 독특하고 수많은 헐리우드가 찾는 하이엔드 주얼리입니다. 그의 작품의 매력은 수세기에 걸쳐 지속되어 왔습니다.
베르두라의 삶에도 흥미롭고 전설적인 일들이 많다. 오늘은 20세기 주얼리 업계의 유일한 귀족, 베르두라(Verdura)의 예술적 삶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겠습니다.
베르두라는 1899년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 이는 일반적이지 않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적어도 20세기 내내 그는 아마도 보석이나 패션 산업에서 진정한 귀족적 배경을 가진 유일한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까르띠에든 샤넬이든 다른 사람의 기원은 미천했습니다. 이런 귀족 출신의 남자가 실제로 과거 장인의 솜씨로 여겨졌던 주얼리 디자인과 제작에 전념하는 모습이 얼마나 일탈적인지, 그가 디자인하는 주얼리는 얼마나 독특할지 짐작이 간다.
그리고 그의 고향인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수도 팔레르모는 따뜻하고 쾌적한 기후, 아름다운 자연경관, 그리고 절묘하고 현대적인 노르만, 비잔틴, 이슬람 건축물을 갖고 있다. 이탈리아 문학의 거장 단테는 팔레르모를 극찬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슬람 도시".
어린 시절부터 풍족하고 자유로운 환경은 물론, 시칠리아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자유롭고 로맨틱한 스타일은 포둘라의 타고난 미적 취향과 야성적인 상상력, 자유롭고 편안한 유머러스한 성격을 키워준 것입니다. 미래의 주얼리 디자인에 특별한 예술적 유전자를 더해 보세요.
1923년 8월 아버지가 사망한 뒤 베르두라는 가문의 칭호를 물려받아 시칠리아의 마지막 공작이 됐다. 세상이 부러워하는 고귀한 혈통을 갖고 있지만, 베르두라에게는 그 어떤 고귀한 칭호보다도 예술적인 추구가 더 중요하다.
1925년은 베르두라에게 있어서 특별한 해였다. 친구의 소개로 그에게 매우 중요한 사람, 즉 샤넬을 만났고, 이 역시 미국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유럽 주얼리계의 전설. 동일한 고급 미학, 절충적인 유머 및 거친 아이디어로 인해 Channel과 Verdura는 즉시 성공했고 Verdura는 즉시 텍스타일 디자이너로 임명되었습니다.
1927년 베르두라는 고향을 떠나 프랑스 파리로 갔다.
그들은 종종 갤러리와 미술 전시회를 함께 방문합니다. Verdura에게 샤넬은 그의 뮤즈이자 "나를 진지하게 받아들인 첫 번째 사람"이었습니다.
1930년은 그의 경력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이탈리아를 여행한 후 Vertula와 Chanel은 Ravenna 교회를 방문했고 비잔틴 여왕 Fodula의 모자이크 초상화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의 혁명적이고 대담한 금과 유색 보석의 사용은 당시 사회에서 인기 있던 주얼리 스타일의 현상을 깨뜨렸습니다.
그 중 클래식한 샤넬 몰타 크로스 커프스(화이트 에나멜에 십자가 패턴에 여러 개의 밝고 독특한 둥근 보석이 박혀 있음)는 샤넬의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거의 평생 그녀와 함께했습니다. 이 팔찌는 나중에 Vedura 디자인 스타일의 기본 요소가 되었으며 주얼리 시대를 정의했습니다.
유명한 패션 에디터인 Diana Vreeland는 당시 샤넬의 충성 고객이었습니다. 그녀는 Verdura의 가장 초기이자 가장 유명한 주얼리인 "Theodora"와 "Ravenna" 브로치를 구입했습니다.
6년 넘게 Verdura는 주얼리에서 영감을 받은 창작물을 계속해서 샤넬에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주얼리 디자인 스타일은 결국 샤넬 주얼리의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이 되었습니다.
1934년 베르두라는 샤넬과의 협력을 끝내고 친구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주했다.
1939년,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던 날, Verdura와 그의 두 친구는 뉴욕시 5번가에 있는 650피트 높이의 초고층 건물에 보석 가게를 열었습니다.
미국의 황금기였고, 뉴욕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가, 스타, 유명인들이 모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고향 시칠리아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르네상스 예술에 대한 사랑과 결합하여 컬러 지르콘으로 만든 나뭇잎 브로치, 석류와 같은 자연을 주제로 한 주얼리 작품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루비 "씨앗", 흑진주 옥수수 "옥수수", 에메랄드 아티초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완벽한 구상과 절묘한 구조, 대담하고 절제된 주얼리 작품은 뉴욕 패션계의 인정을 받았고, 당시 그레타 가르보(그레타 가르보)를 비롯한 수많은 셀럽과 할리우드 스타들이 베르둘라의 충성스러운 팬이 됐다. , Joan Crawford, Marlene Dietrich 및 Katharine Hepburn은 모두 Verdura가 디자인한 주얼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Verdura for Flato"는 동부 해안과 영화계 모두에서 빠르게 인기 있는 상표가 되었습니다.
베르두라 주얼리의 예술적 가치는 초현실주의 거장 달리와의 친분에서 비롯됐다. 베르두라는 달리의 성격과 아이디어에 큰 관심을 갖게 됐다. 베르두라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이해하는 완벽한 파트너를 찾았다. 에게. 그들은 즉시 성공했고 보석과 그림과 관련된 일부 활동에 협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41년 Verdura는 Dali와 협력하여 첫 번째 초현실주의 주얼리 컬렉션을 개발했습니다. 이 컬렉션은 초현실주의 개념을 구현하면서 사랑, 상실, 믿음, 전쟁의 주제를 재해석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전통을 완전히 깨뜨리고 보석 산업에 다채로운 새로운 분위기를 가져왔습니다. 이 역사적인 협력은 달리의 평생 보석에 대한 매혹을 시작했습니다.
30여년이 지난 후 Verdura는 자신의 주식을 팔고 은퇴한 후 영국에 다시 정착하여 1978년 사망할 때까지 계속해서 그림과 디자인을 했습니다.
그의 생애에 있었던 클래식 디자인 작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 Wrapped Heart(“Wrapped Heart”)
1940년 할리우드 영화배우 타이론 파워 커스텀 -아내 아나벨라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브로치를 만들었습니다. 이 독특한 브로치는 보석 산업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이름은 Wrapped Heart로 명명되었습니다.
5. 1941년 Dorothy Paley Hirshon을 위해 디자인된 Verdura 에메랄드 스카프 목걸이.
Verdura는 진정한 예술가입니다. 대량생산과 상업화를 거부하는 그는 작품 하나하나가 완벽하게 구상되고, 절묘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독특한 빛을 갖고 있다.
그는 전통적인 규범에 따르지 않는 인물이다. 그의 작품에는 주얼리, 모조 원석, 조개껍데기 등의 생물을 사용하고 심지어 값싼 체스 세트를 원석과 다이아몬드로 장식하는 등 전례 없는 방식으로 주얼리 디자인의 경계를 무너뜨렸습니다.
아마도 그는 구식 귀족으로서 돈과 같은 세상적인 것에 별로 관심이 없고 때로는 경멸하기까지 해서 결코 부자가 되지 못하면서도 자신의 삶을 살았기 때문일 것이다.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삶.
그가 만드는 주얼리는 그의 성격과 일치합니다. 고귀하고 우아하며 항상 매력적인 귀족적인 분위기를 발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