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종이 우산의 유래
진풍 존 기름종이 우산 전문 제작 전통 기름종이 우산. 기름종이 우산 뼈 가공 공장은 풍경이 그림 같은 강남에 위치해 있다. 북경 조양구 동댐 동요예술구에 한화방을 덮는 우산이 하나 있다. 기름종이 우산은 이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이 되어 기름종이 우산을 만들 수 있는 연예인은 많지 않다. 진풍 존 기름종이 우산 공장에는 민간 예술을 잘하는 예술가들이 모였는데, 그들은 모두 기름종이 우산을 만드는 가정이었다.
진풍 존 기름종이 우산은 전통 기름종이 우산 제작 공예를 전승하여 순전히 수제로 만들었다. 우산면은 전통 면지로 만들어졌고, 우산뼈는 주란으로 만들어졌으며, 순천연 오동유를 칠했다. 우산자루와 우산뼈는 모두 재료의 본색을 보존하고, 일종의 고풍스러운 정취를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진풍 존은 끊임없이 혁신하고 연구하며 우산뼈, 실, 꽃 등 핵심 기술에 혁신을 거듭했다. 국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재는 꽃과 새, 인물, 산수, 석판 탁상 등이다. 기름종이 우산 패턴은 페이스북이나 손으로 그린 청화시리즈와 같은 새로운 주제도 개발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진월유종이 우산은 천년을 전하는 오래된 방법이다. 과정이 복잡하고 주기가 길다. 대나무 (대나무 선택) 에서 거품 대나무 (물), 찐 대나무 (삶은 물), 대나무, 대패, 조각 대나무, 드릴, 조립, 실, 연결, 우산 (자른 종이를 골격에 붙이고 손질) 그래서 악유종이 우산에는 여러 가지 독특한 기능이 모였다.
(1)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고법으로 제작되어 소장과 상속성이 높습니다.
② 우산면은 전문 화가가 손으로 그렸고, 기름종이 우산은 절상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3) 바오터우의 독특한 청화자 패턴은 중국 고전 스타일로 진풍 존의 기름종이 우산에 우아함을 더했다.
④ 기름종이 우산의 각 재료는 정교하게 고르고 정교하며 튼튼하며 비바람에 견딜 수 있는 능력이 강하여 3,000 회 이상 반복해서 개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기름종이 우산은 멸종 위기에 처한 수공예품으로 문인 묵객의 서화와 중국 문화 요소를 지닌 우아한 조형의 집합이다. 그것은 간단하고 향수적이고 정교하며 아름답고 우아한 예술품이다. 진풍 존 기름종이 우산은 일종의 동경이다. 벽이나 지붕에 걸면 좋은 장식 효과를 낼 수 있어 공간 전체가 예술감과 품격이 고상하다. 기름종이 우산이 있을 때, 바람과 비를 막아 주고, 비바람 속에서도 우아하고 매혹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가 시간에도 그것을 소품으로 삼아 향수를 더할 수 있다. 너도 할 수 있어
A, 사랑하는 사람 보내기: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바람과 비를 막아라.
B. 애인 보내기: 기름종이 우산 한 자루는 이생의 인연이며, 변하지 않는 약속이며, 우리는 함께 비바람을 이겨냈다. C. 친구, 전우, 동창생 보내기: 필요할 때 따뜻한 도움을 주세요. D, 동료들에게 보내기: 항상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 지도자 보내기: 재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과정 내내 도와드리겠습니다. F, 교사 보내기: 사심없는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바쁠 때 자신을 잘 보살펴라. 학생들의 마음은 관심과 감사로 가득 차 있다. 명말 청초에 시작된 여주우산업은 루저우라오쟈오 주식유한공사와 비슷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40 년대와 1950 년대는 여주 기름종이 우산의' 황금시대' 였다. 1940 년대 말부터 50 년대 초까지 여주시 부두 근처의 사이토 유자거리는 기름종이우산거리였다. 전성기에는 여주에 기름종이 우산 공장 100 여 개, 종업원 수만 명이 주로 강양구 램, 태안, 사만 등에 집중되어 연간 2 천만 개를 생산한다.
1970 년대까지 실용적이고 편리한 강철 우산이 점차 기름종이 우산을 대신하고, 여주가 기름종이 우산 생산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전행하기 시작했다. 90 년대에는 이미 기름종이 우산 생산에 종사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양산이 유행하자 여주 기름종이 우산 기술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 기름종이 우산 절차가 복잡하고, 생산원가가 높고, 이윤이 낮아 젊은이들을 이 업종에 끌어들이기 어렵다. 2004 년, 현지에서는 30 여 명의 노장인만이 이 기술을 이어갔다. 당시 많은 사람들은 여주 기름종이 우산이 실전될까 봐 걱정했다. 5438 년 6 월부터 2005 년 10 월까지 상하이 기네스 세계 여주 기름종이 우산이 강양구 정부에 다시 초대장을 보내자 현지 기름종이 우산 산업이 되살아나기 시작했다.
기름종이우산업이 회복된 후 우선 운남, 구이저우, 여주구린현, 서영현 등 소수민족지역에서 제사, 축하, 선물 등 제사용품으로 성행하고 있습니다. 곧 일본 싱가포르 한국 홍콩 마카오 등으로 수출된다.
여주에서 기름종이 우산을 생산한 지 이미 400 여 년이 되었다. 여주유종이우산 제작공예는 2008 년'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으로 평가됐고, 전문가들은' 중국 민간우산예술의 활성화석' 으로 칭송받아 CCTV 에 보도됐다.
여주 기름종이 우산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특색 있는 민간 공예품이다. 둘째, 여주 기름종이 우산은 기본적으로 수백 년간의 전통 수공예 제작 방식을 유지하며,' 중국제 우산 기술의 활성화석' 으로 알려져 있으며, 어느 정도 계승성을 가지고 있다. 3. 여주 기름종이 우산 생산공예가 특수하여 생산한 기름종이 우산은 정말 우비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미관과 실용적인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4. 내구성, 공예가 정교하고 품종이 다양하며 도안이 아름답고 클래식한 기름종이 우산으로 대표되는 신흥 기름종이 우산 기업들이 전통문화와 패션 문화를 결합하여 여주 기름종이 우산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여주는 아직도 전통적인 고법으로 기름종이 우산을 만들고 있는데, 70 여 개의 공정은 모두 수작업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여주 현지에서 기름종이 우산 가공에 종사하는 기업, 작업장 또는 개인이 많아지면서 기술도 어느 정도 혁신을 이루었다. 많은 공장들이 컴퓨터 컬러 인쇄면을 채택하여 여주 현지의 중요한 관광 산업이 되고 있다. 분수유종이우산 공장은 중국 유일의 오동유와 석판화 전통공예를 보존하는 종이우산 생산업체이다. 기름종이우산 전통제작기예가 전문가들에 의해 중국 민간우산예의 활성화석으로 칭송되고 있으며, 현재 기름종이우산업계에서 유일한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이기도 하다. 분수유종이 우산은 7 번이나 CCTV 채널에 올랐고, 20 여 차례 국제 국내 전시회에 참가했다. 가장 특색 있는 전착용 우산은 오색실로 2000 여 바늘을 걸치고, 죽점프 스위치는 2 단 기어가 있어 우산에서 절묘하다. 20 13' 분수유종이 우산' 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로고 제품의 보호를 받았다. 필은 중국 무형문화유산 기름종이 우산 제작 기예의 유일한 국가급 합법적인 상속인이 되었다.
제조 재료 및 공정
현재 기름종이 우산은 현지에서 여전히 전통적인 고법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70 여 개의 공정은 모두 수작업으로 대나무에서 꽃무늬 그리기에 이르기까지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소재도 전통을 고수한다. 예를 들면 우산틀은 반드시 산에서 베어야 한다. 생산 도구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잉크 리소그래피, 45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디자인도 신경을 써서 다른 축제 행사에 적합하다. 기름종이 우산의 도안은' 용봉상상',' 견우직녀',' 신선 부양 커플' 이다. 갓 태어난 아이를 축하하는 것은' 이룡강도보',' 연화등',' 까치 소란매',' 선녀산화' 다. 생일 선물은' 새 조봉이 온다',' 불노송',' 팔선교차 바다',' 펑조노선' 이다. 베이징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도 남아 있는 약수당 기름종이 우산 작업장은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대 이래 대강남북으로 명성을 떨쳤다. 약수당의 우산 공예는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는 우산보다 더 복잡하고 정교하다. 우산뼈와 우산대는 다년생 보라색 나한대나무로 손으로 잘라서 만든 것으로, 연기를 통해 강도를 높인다. 우산면은 인성이 뛰어난 가죽 종이를 사용하며 손으로 그린 후 감유와 오동유를 반복해서 발라 방수가 오래 간다.
고종희 (산시 평요인) 가 청도주 () 시 입구에 약수당 기름종이 우산 작업장 (1886) 을 열었다. 가게에는 20 여 명의 직원과 10 여 명의 남북화파에서 온 화가가 있는데, 그들은 섬세하고 정교하게 그렸는데, 특히 손으로 그린 공필로 덮인 모란 기름종이 우산과 북송 산수 소재의 기름종이 우산이다. 한동안 명두, 달관귀인, 귀부, 소녀가 앞다투어 사재기하며 각지의 상인들이 끊임없이 교류하며, 울연히 성풍이 되었다.
60 ~ 70 년대부터 현대공업문명의 충격과 복잡한 수공 기술의 제약으로 인해 대량의 기름종이 우산 제조사들이 점차 일상적인 우비 시장에서 페이드되어 왔지만, 기름종이 우산의 우아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은 나일론 강철 우산과 결코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약수당도 수출가공업체로 전업해 대만성, 일본, 동남아를 위해 전통 수제유종이 우산을 생산한다.
2008 년 베이징올림픽을 앞두고 정부의 발굴과 지원으로 약수당 등 오래된 기름종이 우산은 생산 규모를 확대하고 우산공예는 100 년 전통공예, 70 여 도의 수공 공정을 물려받았다. 우산면은 손으로 그린 공예를 견지한다. 전통적인 손으로 그린 꽃과 새, 인물, 산수 외에도 제조업체는 긴 손잡이 구김 운당우산, 천연 나뭇잎이 박힌 고대 종이종이 우산을 개발해 올림픽 뉴스센터에서 장식과 선물로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약수당 기름종이 우산은 강서에 위치해 있고, 베이징 대흥구 방각 장진에는 생산화센터가 있고, 베이징에는 제품전시센터와 판매점이 있으며, 제품은 일본 동남아 유럽 등지에도 수출된다. 역사와 진화
저장여항이 만든 종이우산은 적어도 23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건륭 34 년 (1769), 동문연은 구방에 우산가게를 열었다. 여항유종이우산은 종류가 다양하여 어선우산 문명우산 등이 있다. 공예가 정교하고 재료가 우수하여 만든 우산은 오래도록 내구성이 있고, 햇빛과 비에 젖어도 깨지지 않아 인기가 많다. 과거에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밤중에 문을 두드리며 우산을 사서 고향 친지들에게 선물로 삼았다.
195 1 년, 저장성은 여항종이우산을 수공업협력화 시범으로 선택하고 1952 년 말 우산수공업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성 최초의 수공업생산합작사가 되어 국내 언론에 널리 보도되었다. 시장에 강철 우산이 등장하면서 이런 종이 우산은 점차 도태되고, 여항유종이 우산 기술도 거의 실전 위기에 처해 있다.
5438 년 6 월 +2006 년 2 월 5 일까지 여항구위 부서기, 대구장 장강군이 평요당보촌에 입주했고, 우산주인 유우천은 장군에게 여항종이우산을 회복하고 현지 촌민을 위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농가카라 관광의 흐름에 영합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우전은 기름종이 우산이 탈락하기 시작했을 때 이 전통 공예를 계승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푸양에서 대나무 우산대 제조사를 찾아 수백 위안을 들여 100 개의 대나무 우산대를 샀다. 그러나 그는 당시 가공 기술을 익히지 못해 우산뼈를 30 여 년 동안 잘 보존해야 했다. 65438 년 2 월 7 일' 도심 도보' 헤드라인은' 우산꾼을 찾아 여항종이 우산을 복구한다' 고 보도해 현지 대중의 큰 관심을 끌었다. 19 년 2 월 19 일 방금천, 진월향, 심립화, 손수근 4 명의 스승이 병요진당보촌에 모여 여항종이우산 수리를 논의했다. 5438 년 6 월 +2007 년 10 월, 그들은 손재주가 뛰어난 두 손으로 기름종이 우산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그들은 평요당 보촌에서 기예를 전수하여 산간 지역의 대량의 죽농을 이끌고 부자가 되었다. 여항구 문광신국은 종이우산을 민간 수공예 프로젝트로 중점적으로 보호하고, 저장성 문화청도 여항유종이 우산을 저장성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다. 같은 해 6 월 여항종이우산은 항저우 제 1 회 무형문화유산 보호 성과전에서 전시되었다.
제조 재료 및 공정
우산을 만들려면 높은 수공 기술이 필요하다. 우산꾼은 자신의 기술과 경험으로 그것을 완성해야 한다. 기술은 스승이 계승한 것으로, 스승과 개인의 이해, 그리고 장기적인 실천 경험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견습생은 3 년 동안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사용하는 공구는 모두 대장장이가 특별히 만든 것이고 우산의 재료도 매우 신경을 쓴다. 위의 좋은 복숭아종이는 우산면이다. 감칠로 담가 우산뼈에 한 장씩 붙였다. 곶감 페인트는 감청시 으깨서 짜낸 감즙이다. 그것은 매우 끈적해서 복숭아종이에 달라붙지 않는다. 죽목우산은 우산뼈와 우산뼈를 머리카락으로 묶고, 우산면을 붙이고 도안을 그리고 오동유를 바른 다음 실내 그늘에 걸어 말린다. 톱죽, 긁기, 평평하게 썰기, 쪼개기, 톱, 절골, 갈비, 파라솔, 우산, 우산, 장대 등 최소 70 개의 공정이 필요합니다. 호남 창사 기름종이 우산업은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창사 최초의 우산점은 도항태 종이우산점으로 청나라 함풍년 동안 도계조가 창립한 것이다. 몇 년 후, 근처에 또 다른 도자기 우산 가게가 열렸다. "도자기" 우산은 정교하게 제작되어 조상의 공예를 엄격히 따르고, 재료 선택에 신경을 쓴다. 월동 늙은 죽통과 고급 운지로 제작되었으며 자방토사로 묶었습니다. 그리고 조작이 정교하고 엄격하다. 꼭대기 층은 실크 면으로 감싸지고, 중간 뼈는 머리끈으로 매듭을 짓고, 우산 가장자리는 모줄로 묶고, 우산 배아는 굵은 실로 만든다. 만든 후 삼복일에 농축되어 생동유로 세 번 연속 기름을 담그다. 질이 너무 강해서 입소문을 얻었다.
1900 년 양경정은 장사시 북정가 양홍모우산점에 재학했고, 이후 양홍발우산회사를 내걸고 명유 흑유 구식 종이우산과 오리창고 전용 우산을 생산했다. 생산된 종이우산은 정교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담나막신, 경항 기름우산'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192 1 년, 판혜청은 날으는 우산 공장을 설립하여 종이우산을 생산했다. 전통적인 화훼화 외에도 스프레이, 프린트, 데칼이 있으며 도안도 다양하다.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를 멀리 판매하고 1929 년 중국 상품전에서 1 등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기름종이 우산은 최고 연간 생산량이 3 만 개에 육박한다. 2 월 1975 까지 경항 우산사가 취소돼 경항 기름종이 우산이 생산이 중단되고 창사의 다른 지역에서도 종이우산업이 쇠퇴했다.
창사종이 우산의 원료는 가죽지, 대나무, 면사, 머리끈, 숙동유, 감수, 물감, 우각, 나무입니다. 후베이 한구 소항태 우산점에서 생산된 기름종이 우산은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864 년 호남에서 온 수문이 30 문자열 (1 문자열은 1000) 을 모아 집에 투자하여 우산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는 배운 우산 제조 기술을 개선하여 완제품은 항상 공급이 부족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한정가 관제묘 장두골목 입구에 소항태 우산점, 직원 12 명, 견습생 3 명이 문을 열었다. 한 달에 500 개의 우산과 600 개의 우산을 팔 수 있어 현지 우산 시장을 촉진시켰다. 그 후 호달로 선골목에 작업장이 열렸는데, 생산 모델은 한 사람에서 다섯 사람이 우산을 만드는 것으로 바뀌었다. 동치 9 년 동안 소항태는 매달 우산 700 개를 팔았고, 연간 이윤은 200 문에 육박했다.
소항태의 우산은 재료가 우수하고, 호남 다릉의 대나무, 호남 익양의 나무, 상덕의 동유, 산시의 가죽지, 후베이 나다현의 감유는 8 년에서 12 년까지 지탱할 수 있다.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았고, 강한평원은 과거 결혼할 때 빨강 블루 소항태 우산, 남자 버팀목, 여자 버팀목 블루를 사는 것이 유행했다.' 남녀 결혼이 원만하다' 는 의미다. 1970 까지 소항태 기름종이 우산이 생산이 중단되면서 이런 민간 공예도 현지에서 사라졌다. 자루는 강서우원의 자연 마을이다. 때문에 위치 혜주 raozhou 의 주요 도로 에 위치, 그래서 일반적으로 지아 도로 로 알려진 지아 도로 이름. 자로 전통 우산은 역사가 유구하다. 전설에 따르면 5 년 (기원 1269), 송나라 재상마 (장의 사위 자도) 가 경성에서 기름종이 우산을 가져왔다. 그 후, 행인은 공예를 끊임없이 개선하고 대대로 우산을 만들었다. 민간 시대에는 용승지 우산 작업장의 장용승이 가장 유명하며, 그는 줄곧 고수해 온 대나무 우산 열쇠를 발명했다.
아로종이 우산은 손재주가 있고, 정교하며, 풍격이 독특하기로 유명하다. 그림 참고: 강희년 동안 우원 (안후이에 속함) 휘극이 성행하였다. 한번은 강희 황제가 강남을 밀복하고 방문했는데, 마침 노천 무대를 따라 연극을 보았다. 아쉽게도 비가 와서 앞줄에 뒷줄 사람들의 시선을 막았고, 귀찮은 개구쟁이는 석두 로 그를 때렸다. 석두 때 우산을 맞혔는데 다시 튕겨 옆에 있는 우산을 깨뜨렸다. 강희 황제는 이상하게 느껴져 곧 사람을 불러 알아보았다. 결과: A 로에서 완벽하게 제작되고 파손된 것은 다른 곳에서 제작됩니다. 그래서 민요는 "경덕진 도자기, 갈록 우산, 항주는 고를 필요가 없다" 고 불렀다. 그해 번화함을 알 수 있다. 그들은 휘장 상인의 발자취를 가지고 장강 유역을 두루 돌아다니며 전국을 잘 팔며 해외로 이름을 날렸다. 일찍이 강희서가년 (1694) 에 오원현의' 화물편' 에 등재됐다. 민국 32 년 (1943), 한 거리에는 36 개의 우산 작업장이 있으며, 우산 25 만 2000 개를 생산하는데, 그 중 수출은17 만 6000 여 개이다. 1936 국제제품박람회에서 전시하여 금상을 받았습니다. 1936 광동, 호남, 후베이, 강서 4 성 특색 제품 연합전과 1943 강서성 농공 제품 전시회에 전시돼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A 로 기름종이 우산, 재료가 순수하고, 상등죽목, 양질의 실크, 실크, 가죽지, 오동유, 감유 등을 정선합니다. 주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톱 대나무-녹색 기획-분할-뼈 절단-노치-드릴링-톱 조롱박 (우산 축)-문자열 조롱박 (조합)-증기-노출-손잡이-키 설치-우산-우산 설치- 우산에는 서화 비문이 있어 아름답고 대범하여 맑은 날과 비오는 날에 적합하다. 내구성이 뛰어난 일용품이자 매우 귀중한 공예품이다.
1990 년, 전국 선진 문화역인 자루 문화역,' 업양문' 이 자루 전통제 우산을 회복했다. 1999 10 월, 우원현 가로공예우산유한회사의 전통제 우산으로 등록된 우수한 민간 수공예 기예가 이어졌다. 기름종이 우산은 중국 고대에 없어서는 안 될 일상용품이다. 지리적 제한으로 인해 중국제 우산 지역은 고대 휘주 (현재 강서우원), 소주항, 쓰촨 여주 등 많다. 제각기 학교가 있다.
안당 기름종이 우산의 창시자인 후송귀씨가 강서우원인 것을 기원합니다. 그는 젊었을 때 우산 만드는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휘주 우산 기술의 정수를 흡수했다. 우연한 기회에 나는 항주 비단우산의 공예를 접했고, 그로부터 영감을 받아 휘주 기름종이 우산의 실용성과 항주 비단우산의 미관과 관상성을 결합시켰다. 소주와 항주의 특정 특색을 이룬 기름종이 우산.
안당 기름종이 우산 작업장의 전승인이 전통 공예로 전통 고산을 만드는 것을 견지하기를 기원합니다. 상등죽목, 실크, 가죽지, 오동유를 골라서 전통 절차에 따라: 재료-톱죽-대패질-쪼개기-뼈 깎기-톱통-드릴-톱박-꼬임 조롱박-
축안당은 우산을 근본으로 삼고, 기술적으로 전통 수공예와 현대 제조 기술을 결합하고, 문화적으로 중국 전통 문화와 공예와 현대 패션을 결합하여 제품의 예술성, 공예성, 관상성, 수집성, 실용성을 직접 결합하기를 바랍니다. 중국 고대 우산의 전승자와 전파자가 되어 중국 고대 우산 문화를 발양하다. 푸저우 시
기름종이 우산은' 푸저우 삼보' 중 하나로, 다른 두 개는 탈태칠기와 우각 빗으로, 과거 푸젠푸저우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현지에는' 짐우산'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외출하는 모든 사람이 우산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복주의 기름종이 우산은 5 대 10 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왕은 군대를 이끌고 남하 푸젠건도를 세웠고, 중원, 강소강 일대의 사람들은 제우산 기술을 복주로 데려갔다. 청나라가 번영기에 들어섰다. 청말민 초에 시 전체 우산 가게가 가장 많을 때 300 여 개에 달했다. 신해혁명 이후 일본화물 보이콧 운동에서 푸저우 시민들은 전통적인 푸저우 기름종이 우산을' 국민우산' 이라고 부르며 사용을 극력 주장했다.
푸저우 기름종이 우산은 반드시 현지나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양질의 재료를 선택해야 하며, 우산대는 민북 5 년 이상 탄력과 인성이 강한 청산노죽으로 선택해야 한다. 우산 한 자루는 반드시 83 개의 공정을 거쳐야 완성할 수 있다. Zhongting Street 에서 Yang Changli 의 우산 가게가 가장 유명합니다. "재료 선택, 얼굴 느끼함, 그림 그리기"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용하는 대나무는 청산노죽이어야 하고, 우산면의 종이는 푸젠성 전용면종이여야 한다. 19 15 년 파나마에서 열린 엑스포에서 심사위원들은 양창례가 생산한' 쌍희' 종이 우산을 테스트해11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여러 차례 복주시 인민위원회에 명품 제품 칭호를 수여받았다.
푸저우의 전통 우산 공예는 우산뼈, 우산, 우산머리, 우산손잡이, 화화의 다섯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우산' 은 주류이지만' 우산 배아',' 기름',' 조립' 등의 공정만 완성한다. 우산뼈, 우산자루 가장 좋은 우산뼈는' 후주갱' 이다. 1950 년대' 후주방' 으로 만든 우산뼈는 대마관 같고 균열이나 물이 새지 않는다. 가장 유명한 우산자루 프로듀서는 양중정 왕일견집이다. 쳉 Jiabao, 린, 리우 는 가장 유명한 우산 화가입니다. 쳉 지아 바오 (Cheng Jiabao) 는 서예와 그림에 능숙하고, 린은 꽃과 새 캐릭터를 그리는 데 능숙하며, 리우 (Liu) 의 "외국 풍경" 도 유명합니다.
대약진 시기에 지방 우산 공장이' 복주우산 총공장' 으로 합병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온주 모조 실크 우산의 경쟁으로 공장은 온주에 가서 예술을 공부하고 푸저우 기름종이 우산을 개선하여 현지와 동남아시아를 잘 팔았다. 문혁 이후 우산의 유행으로 푸저우 기름종이 우산이 실용품에서 공예품으로 바뀌었다. 1985 년 이 공장에서 생산한 기름종이 우산은 일본 유럽 동남아에 수출되어 3 년 후 유럽 동남아 시장에서 탈퇴했다. 종이우산의 원료와 공예를 개선하였다. 각 우산에는 72 개의 우산뼈가 있는데, 지탱할 때 크고, 합칠 때 작고, 뱀허리처럼 생겼기 때문에' 뱀우산' 이라고 불린다.
1990s 기간 동안 복주시 위원회 지도부인 임애지가 미국 시애틀에 가서 세계화우산 페스티벌에 참가해 큰 빨간 우산을 선보여 전체 관객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푸저우 우산 총공장은 1997 에 도산하여 푸저우 종이우산 산업이 쇠퇴했다. 현재 복주시몬의 한 작업장만이 종이우산을 계속 생산하여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 일부 우산 제작자들은 직장을 옮겼지만 우산 산업을 진흥시키고 현지 정부의 지지를 희망하고 있다.
푸젠 양구
푸젠남평양구진의 기름종이우산은 푸젠종이우산' 세 입' 명문 중 하나이다 (다른 두 개는 물꼬와 민청구). 20 세기 초에 생산을 시작했는데, 최고 연간 생산량이 5 만 개 이상의 우산을 생산하였다. 이전에 이 동남부의 처녀들은 모두 그들과 결혼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1970 년대부터 전통적인 기름종이 우산은 점차 새로운 천우산과 접이식 우산으로 대체되고, 현지 우산도 실용적인 우산에서 작고 정교하며 가볍고 아름다운 우산으로 바뀌었다. 우산면은 각종 도안을 손으로 그려서 1980 푸젠성 공예미술 백화상을 받은 적이 있다. 현재 동남아시아, 유럽과 미국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운남 텅충 흥양촌의 우산업은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9 대를 계승하여' 종이탁' 이라고도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텐월성현의 정사부는 밖에서 난동을 부렸을 때 서가에 종이 우산을 만들 줄 아는 두 명의 성장 () 과 주 () 의 사부 () 를 만나 그들에게 경전을 얻어 고향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현지에서 생산한 기름종이 우산은 대대로 전해져 전체 윈난서 시장을 공급한다. 현지의 많은 객가가 모여 살면서 기름종이 우산을 가장 좋아한다. 촌장 정은 이 마을의 80% 의 마을 사람들이 과거에 종이우산과 기타 뜨개질 제품을 만들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고 지적했다. 오늘날, 마을에는 네 가구만이 여전히 기름종이 우산을 만들고 있는데, 할 수 있는 사람이 다섯 명 있는데, 그 중 세 명은 이미 고희를 넘겼다. 현재 정가의 공예가 가장 좋고, 재료도 신경을 쓴다. 페인트 속의 천연 오동유와 감수는 고법에 따라 배합해야 한다. 완제품이 착실하고 아름다워서 하루에 한두 개만 할 수 있다. 그의 기름종이 우산은 운남 민간 연예인 3 등상을 받았다. 또 정영루는 큰 종이 우산을 만들었다. 과거에는 상가들이 가게 앞에 큰 종이 우산을 놓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비를 가리고, 자금을 유치하고, 고객을 유치하기 때문에' 우산 관리' 라고도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은 비수기에만 우산을 만든다.
여기서 만든 색종이 우산은 섬세하고, 색채가 밝고, 디자인이 아름답고, 품질이 우수하며, 보산, 대리, 쿤밍 등지에서 잘 팔린 적이 있다. 1950 부터 195 1, 취업 57 가구, 연간 우산 4 만 개. 1952,60 가구 90 명, 연간 생산량 3 만건 중 큰 우산이 10% 를 차지한다. 1953 국영무역, 협력가공의 길을 걷고 규격과 품질을 높였으며, 선 수는 4 개에서 6 개로 늘었고, 그해 이윤 (세금 포함) 은 약 13000 원이었다. 1954,62 가구 92 명, 소수민족 지역, 보산, 현성, 미얀마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958 부터 1960 까지 국영 삼화공장에서 기름종이 꽃우산을 생산한다. 1965 이후 천우산과 나일론 우산이 기름종이 우산 대신 생활용품이 되면서 작은 기름종이 우산이 생산이 중단되어 큰 기름종이 우산 몇 개만 길가 노점에 팔렸다. 현지 종이우산업은 다시 한 번 관심을 끌며 작은 우산을 수공예품으로 다시 생산하지만 생산량은 크지 않다. 2006 년 5 월 2 1 일, 텐충현 문화생산처 주임 주특 등이 현지 종이우산 생산기지에 시찰하여 종이우산 산업화의 길을 찾았다. 현지 우산은 주로 민간 공예를 계승하기 위한 것이다.
종이우산은 구름과 구 용인 등에서 생산된 대나무와 현지 목재를 우산자루와 우산뼈로 사용한다. 우산면은 계두에서 산 구조화지로 덮여 있고, 바자유나 오동유를 바르는 것을' 녹색 옷' 이라고 한다. 공정은 우산뼈 절단, 상처, 종이 붙이기, 감 급수, 우산 수거, 양산, 페인트, 우산 손잡이 설치, 오동유 끓이기, 헝겊 머리 등을 포함한다. 삼하고진의 기름종이 우산은 이미 400 여 년의 생산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삼하고진 기름종이우산의 제작공예는 2009 년 순호 제 8 회 중국 국제관광상품박람회에서 디자인제작금상을 수상했다.
삼하고진의 우산면은 색깔이 다양해서 염색만 하면 20 여 가지가 있고, 어떤 것은 아침 빛처럼 검고, 어떤 것은 파랗고, 어떤 것은 맑은 물처럼 푸르다. 단색이나 컬러, 오색찬란하다. 정교한 우산면에는 브러시, 스프레이, 그림 등 다양한 수법을 통해 고진의 풍경, 화훼, 산천을 그려 삼하고진의 기름종이 우산에 금상첨화를 더해 더욱 아름답고 대범하다.
우산면은 삼하고진의 풍경을 채택하여, 옛 이름인 삼하고진 우산이다. 삼하고진 기름종이 우산은 날염, 붙여넣기, 손으로 그린, 인쇄 등을 통해 고진, 다리, 흐르는 물, 사람, 휘파 마당, 꽃, 산수, 벼슬녀 8 경을 그렸다. 빨강, 대추홍, 평화블루, 먹녹색, 분홍, 오렌지 등 20 여종의 품종이 있으며 외형 미관, 소재 조사, 디자인이 정교한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