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주 탈태 칠기 칠화 기법의 역사적 추적
복주 탈태 칠기의 발전사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항상 그것을 심소안의 이름과 연결시킨다. 복주공예미술계는 지금까지 심소안을 탈태칠기의 정통 대표로 삼고 있다. 푸저우 탈태칠기의 창시자는 청대 후관현 (오늘 푸저우) 의 칠장인 심소안 (1767-1835) 이다.
심소안의 오래된 가게는 푸저우 양교로 쌍교교 부근에 열려 페인트 가공, 페인트 젓가락, 페인트 그릇, 신의 목표 등 소품을 판매하고 있다. 당시 복주는 팔민 수도로 수공업이 비교적 발달했다. 칠기업은 각종 수공업에서 손꼽히지만 경쟁이 치열하여 장사가 잘 되지 않는다. 게다가 푸저우는 남송에서 칠기가 생기기 시작했고, 청초에도 수백 년의 역사를 겪었다. 구식 기술은 칠기 산업의 진일보한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가게 장사가 담백하기 때문에 심소안은 수시로 관사나 절에 가서 화공을 한다. 일단 그가 고대 사원에서 일했을 때, 그는 사원 입구의 플라크 나무가 썩은 것을 발견했지만 회색 여름 천 상감 프레임의 바닥 가공물은 그대로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세심한 심소안은 이것으로부터 깨우침을 받았다. 귀국 후, 그는 낡은 간판을 모형화하고, 먼저 점토로 모형을 만든 다음, 모형 밖에 샤브를 달고, 파란색 물감을 바르고, 물감이 마르면 흙모형을 벗고 물감을 바르고 색칠을 한다. 반복적인 실험과 개선을 거쳐 마침내 최초의 탈태 칠기를 만들었다.
심소안은 중국 페인트 문화의 새로운 면모를 개척했는데, 당시 영향이 매우 컸다. 심소안은 법정의 탈태국화 꽃잎 모양의 파우더 커버 그릇, 높은 10 cm, 직경 10.8 cm, 벽이 종이처럼 얇고 두께가 1 밀리미터도 안 된다. 건륭황제는 이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그는 뚜껑과 그릇에 친필로 예서시 한 수를 썼다: 국화식을 만들고, 손잡이는 국화보다 가볍다. 차 도자기 문장을 한 모금 마시며, 그 영을 드러내다. 건륭황제의 시사는 심소안 탈태칠기의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심소안 탈태칠기가 당시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이 칠기는 현재 고궁 박물원에 있다.
심소안이 처음으로 탈태칠기를 개척해 그 기예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기 때문에 복주에서는 심씨 탈태칠기라고도 불린다. 1920 년 심소안 5 세대 전인 심화는 진흙, 진흙, 은 등을 페인트로 옮겼고, 원래 빨강, 블랙, 주, 보라색 등의 회화 기법을 바탕으로 금은, 하늘색, 사과녹색, 고동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칠기의 표현 방식과 65438 년부터 0898 년까지 심화요는 탈태칠기 작품을 골라 파리 국제박람회에 참가하여 금상을 받았다. 그 이후로 복주 탈태칠기가 국제공예미술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어 심, 요, 심, 심유란 등 심씨 탈태칠기 제품이 이탈리아, 미국, 베를린, 런던 등에 선정돼 각종 메달을 획득하며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1905 년 청정은 심소안 5 대 손심소안 4 등 상훈, 5 등 예모를 수여했다. 19 10 에서 심화는 1 급 업무영예와 4 급 예모로 승진했다. 1949 이후 심씨 블루 칠기 가게가 탈태칠기 회사로 바뀌었다. 유명한 도예가 이지청, 고수전은 디자인과 회화 예술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얻었고, 그 작품은 전국 칠기 조형 디자인 1 등상을 수상했으며, 인민대회당 푸젠청, 대만 성청의 주요 장식으로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