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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갈량의 유명한 사적은 어디에 쓰여 있습니까?

제갈량의 사적과 이야기

삼구 초려

유비는 신야에서 생활할 때 반생을 낭비한 이유는 주변에 관우, 장비 등 맹장이 있지만 모사가 계획을 세우지 않았기 때문에 점잖고 예의 바르고 도움을 잘 구하는 것임을 알았다. 사마휘와 서서의 추천으로 유비, 관우, 장비는 양양륭에 와서 제갈량을 방문했다.

내가 이 별장에 처음 왔을 때 리앙은 이미 나갔고, 세 사람은 돌아오는 길에 리앙의 친구 최를 만났다. 며칠 후, 유, 관, 장 세 사람이 눈보라를 무릅쓰고 초가집을 돌보았다. 가는 길에 나는 나의 좋은 친구와 맹을 만났다. 코티지 에, 리앙 zhugejun 형제 를 만났다, 리앙 이 여행 했다는 것을 알고, 감탄 의 감정을 나타내는 쪽지 한 장을 남겼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융중산 아래 다리 옆에서 양지의 장인어른을 만났다. 잠시 후, 유비, 관우, 장비가 초당에 와서 마침 집에 불이 켜져 있어 낮에도 깨어나지 않았다. Xuande lingguan, 장 문 밖에서 기다리고, 두 사람은 살금살금 계단을 세우고, 현덕을 건네고 있다. 그들은 깨어난 후에야 알게 되었다. 삼고당: 청강희 58 년 (서기 17 19) 에 세워진 유비' 삼구당모록' 과 제갈량' 융중쌍' 의 기념관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융중쌍

Guandu 전쟁 후, 유비 는 유표 에 망명 징 으로 도망 쳤다. 유표는 일부 병력을 배정하여 신야에 머물게 했다 (현재 허난성 신야현).

유비는 야심이 있는 사람이다. 그의 야망이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마음이 늘 불쾌하다. 그는 좋은 조수를 찾고 싶어한다. 그는 양양에 사마휘라는 유명인이 있다는 것을 알고 특별히 그를 방문했다.

시마 후이 (Sima hui) 는 "이 지역에는 Wolong 과 fengjian 이 있습니다. 그 중 한 명을 초대할 수 있다면 천하를 정할 수 있다. " 사마휘는 유비에게 말했다: 와룡명 제갈량, 자공명; 봉황의 이름은 방통이다.

서서도 현지의 유명인이다. 유비가 현나스를 모집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일부러 그를 찾아왔다. 유비는 매우 기뻐서 서서를 그의 수하에 모사로 남겨 두었다. 서숙은 "나에게는 오랜 친구 제갈공명이 있다. 사람들은 그를 와룡이라고 부른다. 장군이 그를 만나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유비는 서서의 소개를 듣고 말했다. "네가 그와 이렇게 잘 아는 이상 억지로 오라고 해, 부탁해!" 서숙은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이건 안 돼. 이런 사람은 반드시 장군이 직접 초청하여 너의 성의를 표시해야 한다. "

유비는 사마휘와 서서가 제갈량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들었는데, 제갈량은 반드시 대재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관우와 장비를 데리고 융중으로 가서 제갈량을 찾았다. 제갈량은 모려를 세 번 돌아보았고, 마침내 유비의 정성에 감동하여 유비를 자신의 초가집에 받았다.

제갈량은 유비가 이렇게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보고 유비와 마음을 열고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그는 "이제 조조가 원소 () 를 물리치고 100 만 대군이 있어 천자 명령을 손에 쥐고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무력만으로 그와 경쟁할 수 없다. 손권이 강동 지역을 점령한 지 이미 3 대가 되었다. 강동 지세가 험난하여, 지금 백성들이 모두 그에게 합류하여, 한 무리의 인재들이 그를 위해 효력을 발휘하고 있다. 보아하니 우리는 그를 단결시킬 수 있을 뿐, 그의 생각을 때릴 수는 없을 것 같다. "

이어 제갈량은 경주와 익주 (이천, 감오, 구이저우의 일부) 의 형세를 분석해 경주가 군사중지라고 생각했고, 유표는 이곳을 지킬 수 없었다. 익주의 토지는 비옥하고 광대하여 예로부터' 천부의 나라' 라고 불렸지만, 그곳의 주인 유장도 약하고 무능한 사람이라 모두들 그에게 만족하지 못했다.

결국 그는 "장군은 황실의 후예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Jingzhou, Yizhou 장소, 연합 손권, 내정 개편, 일단 기회가 되면 Jingzhou, Yizhou 에서 진군해 조조를 공격할 수 있다. 그때가 되면 누가 장군을 환영하지 않겠는가? 이렇게 해야만 대업을 이룰 수 있고, 비로소 한나라를 회복할 수 있다. "

제갈량의 정밀하고 투철한 분석을 듣고 유비의 사상이 갑자기 밝아졌다. 그는 제갈량의 재능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여 제갈량의 출산을 간하여 그가 한나라 부흥의 대업을 완성하도록 도와주었다. 제갈량이 출마하여 유비를 보좌하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삼구 초려' 라고 불렀고, 제갈량의 대화를' 융중쌍' 이라고 불렀다. (양양융중 () 이라고 하고 남양 () 이라고 합니다. 확실하지 않아요? ) 을 참조하십시오

오장원

장무원지는 바오지시 치산현, 동거리 XI130km, 서거리 바오지 56km, 북거리 치산현 25km 에 위치해 있다. 높이 20 여 미터, 면적은 약 12 제곱 킬로미터이다. 장무의 남쪽은 기판산, 북쪽은 위강이다. 상황이 매우 위험하다. 삼국 시대에 제갈량은 오장원에 주둔하여 사마의를 토벌했는데, 나중에 쌓인 노동이 병으로 죽어서 오장원의 이름이 천하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삼국 시대 제갈량의 마지막 전장이었다.

서기 234 년에 제갈량은 군대를 이끌고 한중에서 출발하여 친링 너머로 오장원에 들어갔다. 나는 처음 와서 풀이 모자란다. 나는 먼저 장소 훈련을 잘 하고 위위를 기다린다. 웨이 장군 사마의는 제갈량의 묘책을 알고, 웨이 강 북쪽 해안에 고착하여, 경솔하게 출병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쌍방은 오장원에서 백일 동안 서로 버티며 싸우지 않는다. 제갈량 은 예기치 않게 웨이 사마의 를 물리 치기 위해, 웨이 는 살아 남았습니다, ​​조롱박 도랑 전투 에 웨이 웨이 웨이 를 유혹 하고, 구 입 을 불 태워 했다. 같은 해 가을에 제갈량은 군대에서 죽고 촉군은 대패했다. 사마의는 제갈량이 전투를 지휘하는 곳으로 들어가 촉군 진지의 위험을 보고 "천하의 천재도" 라고 외쳤다. 후세 사람들은 제갈량을 기념하기 위해 이곳에 사당을 하나 지었다.

현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제갈량이 죽었을 때 하늘에 별 하나가 떨어져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당시 제갈량의 둔전이 있던 곳을 제갈천이라고 불렀다. 그해 제갈량은 군장을 타고 작전을 지휘하던 곳에 0.5 미터 높이의 성벽 유적을 남겼는데, 남북길이는 약 250 미터, 동서폭은 100 미터였다. 현지인들은 이 작은 성을 "도시에서 길을 잃었다" 고 명명했다. 호로성의 남쪽에는 바둑판 무늬가 있는 평평한 석두 한 장이 있다. 당시 제갈량은 이곳에서 바둑을 두었다고 해서 이 산은 기판산이라고 이름지어졌다. 오장원의 토양에서 많은' 제갈주전자' 가 발견되었는데, 철주전자 위에는 한대 예서의 글씨가 주조되어 있었다. 5 대 평원은 현재 농경지이다. 관광객들은 항상 옛 전장의 유적과 소문을 찾고 싶어한다. 농토 한가운데에는 나성만이라고 하는 강만이 있고, 만 안의 마을은 나성부르크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농지명언)

오장원 북단에는 제갈량묘가 있어 원초에 건설되어 명청에서 재건되었다. 신사의 기념관 양쪽에는 고성회, 공성계, 제 3 차 세계대전의 여포 등 삼국 이야기의 사진이 있다. 벽화 밑에는 40 개의 청석이 박혀 있고, 석조악비 서예' 사표' 는 힘이 있다. 석 앞에는 명태조 주원장이 악비를 찬양하는 비문이 있다. "청순함은 가식적이지 않고, 글은 그 사람 같다." (양양융중 () 이라고 하고 남양 () 이라고 합니다. 확실하지 않아요? ) 을 참조하십시오

제갈량 이야기

-다음은 네티즌의 요청에 따라 정리한다. 2004.03.3 1

오이를 먹고 씨를 남기다.

제갈량은 농작물을 잘 심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박도 한 손으로 심을 수 있다. 양양 지역에는 수박밭에 들어가면 오이를 충분히 먹을 수 있지만 가져갈 수는 없다는 규정이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이' 규칙' 도 갈량의 요구에 따라 남아 있다고 한다.

제갈량이 심은 수박은 크고 달콤하고 시큼하다. 무릇 융중에 손님으로 온 사람은 지나가는 사람은 모두 과원에 가서 배불리 먹어야 한다. 주변의 늙은 농민들이 모두 와서 그와 함께 참외를 심는 경험을 배우러 왔는데, 그는 조금도 보류하지 않고 그들에게 참외를 모래에 심고 참깨떡이나 참기름을 발라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참기름, 참기름, 참기름, 참기름, 참기름, 참기름)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호박씨를 구하러 왔다. 이전에 호박씨를 보관하는데 주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여 집으로 돌아갔다. 이듬해에 수박밭이 다시 문을 열었다. 그는 밭에 "오이를 잘 먹고 호박씨를 남겨라" 라고 적힌 간판을 놓았다.

제갈량은 호박씨를 깨끗이 씻고 말려 부근의 과농에게 나누어 주었다. 현재 한수 양안의 모래밭에는 호가가, 장풍, 소복주의 수박이 여전히 유명하며, 키가 크고 껍질이 얇고 맛이 달다. 어떤 곳에서는' 오이씨를 먹다' 는 낡은 규칙도 지킨다.

교묘한 계산으로 자손을 구하다.

이 일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고증할 수 없다. 기록으로 볼 때, 여전히 가능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갈량은 죽기 전에 후세 사람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너희 중 한 명은 앞으로 죽임을 당할 것이다. 그때 너는 이미 집을 뜯었는데, 벽 안에 종이봉투가 하나 있었다. 구제책이 있다. "

제갈량이 죽은 후 사마천은 황제가 되었다. 그는 조정에 제갈량의 후손인 장군이 있다는 것을 알고 병을 고치려고 했다. 어느 날 사마0 은 핑계를 대고 장군을 사형으로 선고했다. 금전에서 사마가 물었다. "네 할아버지가 죽기 전에 뭐라고 하셨지?" 장군은 제갈량의 말을 자세히 그에게 알렸다. 사마0 은 듣고 병사들에게 집을 헐고 종이봉투를 꺼내라고 명령했다. 나는 종이봉투에서 "황제" 라고 적힌 편지 한 통을 보았다. 전사들은 편지를 0, 0 에 넘겨 열어서야 "방문이 끝난 후 세 걸음 뒤로 물러나라" 고 적혀 있는 것을 발견했다. " 0 즉시 일어서서 세 걸음 뒤로 물러나다. 그가 똑바로 서자마자, "찰칵" 하는 소리가 들렸고, 옥이 용안 바로 위의 지붕에서 떨어졌다. 책상과 의자를 산산조각 내다. 0 온몸에 식은땀이 났다. 한편 편지의 뒷면을 보면 "내가 네 목숨을 구했어, 내 후손을 살려줘." 라고 적혀 있다. 이 편지를 읽고 난 후, 나는 암암리에 제갈량의 지략에 탄복했다. 나중에 그는 장군의 직위를 회복했다.

제갈량의 팔괘복

연극과 화면 속에서 제갈량은 팔괘복을 입고 장막을 짜고 천리를 결정지었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제갈량의 팔괘복은 그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아내가 그에게 준 것이다.

제갈량은 소년 시절 수경 사마휘 선생을 스승으로 모시곤 했다. 제갈량은 각고의 노력으로 공부하고, 부지런히 머리를 쓰다. 사마조덕은 그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사마의 아내도 그를 매우 중시한다. 그들은 모두 이 근면하고 공부를 잘하는 소년을 좋아한다. 그때는 아직 시계가 없었으니 해시계로 시간을 기록하세요. 비가 오는 날에는 태양이 없다. 시간이 잘 잡히지 않는다. 시간을 기록하기 위해 사마휘는 정시 먹이를 주어 수탉이 제시간에 울도록 훈련시켰다. 제갈량은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다. 사마 선생이 무슨 말을 하는지 마음대로 알고 있으니, 그의 지식욕구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그는 선생에게 강의 시간을 연장하기를 원했지만, 선생은 항상 닭에 의지해 소리를 질렀기 때문에 제갈량은 닭이 시간을 연장한다면 선생님의 강의 시간도 연장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학교에 다닐 때 주머니에 음식을 가져왔다. 닭이 부르려고 할 때, 그는 음식을 좀 먹일 것이고, 닭이 배불리 먹으면 부르지 않을 것이다.

잠시 후, 사마씨는 왜 닭이 제때에 울지 않았는지 궁금했다. 자세히 관찰해 보니 제갈량은 닭이 울 때 먹이는 닭이다. 시마 선생님은 수업할 때 왜 닭이 제시간에 부르지 않는지 학생들에게 물었다. 다른 학우들은 모두 어찌할 바를 몰랐다. 제갈량은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지만, 그는 성실한 사람이었고, 사마 선생님에게 닭이 울 때 닭을 먹이는 일을 사실대로 보고하여 선생님의 수업 시간을 연장했다. 사마 선생님은 화가 나서 즉석에서 책을 태워서 그가 계속 공부하지 못하게 했다. 제갈량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배우지 못하고, 강요할 수도 없고, 사마부인에게 물어본다. 시마 푸 깊은 동정 Geliang 이 닭 에게 처벌 을 읽을 수 있도록, 그래서 시마 씨 에게 탄원. 시마 선생님은 "어린 나이에 숙제를 열심히 하지 않고 자신의 사상이 선생님을 속였다" 고 말했다. 이것은 심보가 좋지 않으니, 이 사람은 크게 할 수 없다. "사마 부인은 제갈량을 위해 여러 차례 사정했다. 그는 어린 나이는 좀 조심스럽지만, 늘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 다른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사마선생은 이 말을 듣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제갈량이 계속 책을 읽는 것에 동의했다.

사마선생은 화가 나서 제갈량의 책을 불태웠고, 아내의 권유를 거쳐 제갈량이 계속 책을 읽는 것에 동의했다. 그런데 책이 없으면 어떻게 책을 읽나요? 부인이 사마씨에게 말했다. "당신은 천 년 된 거북이의 등껍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은 사람들에게 천 년 동안 과거를 알게 하고, 500 년은 미래를 알게 할 수 있다. 너는 제갈량을 시험해 보라고 해도 무방하다. 만약 유용하다면, 당신은 책을 왜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사마씨는 그가 이미 그 책을 불태웠다고 생각하여, 그는 어쩔 수 없이 그의 아내가 말한 대로 해야 했다.

제갈량은 아내가 보낸 거북 껍질을 몸에 걸치고, 그의 일생의 옷차림인 팔괘복이 되었다. 과거에 배운 것이 머릿속에 생생해서 진실을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제갈량의 거위털 팬

제갈량의 거위털팬은 지혜와 재능을 대표하기 때문에 제갈량의 연극에서 공명은 항상 거위 털팬을 손에 들고 있다.

거위털 부채에 대한 민간 이야기가 있다. 노란 귀염둥이는 못생기지 않지만, 매우 총명하고 아름답고 재능이 있는 소녀이다. 황은 청년이 경산옥에 눈을 멀게 할까 봐 딸을' 아추' 라고 부른다. 아치황오 악영은 문필이 유창할 뿐만 아니라 무공이 뛰어나다. 그녀는 일찍이 명사 한 명을 스승으로 모시던 적이 있다. 일성이 산을 내려올 때 스승은 그녀에게 거위털 부채를 선물하고 "밝다", "밝다" 라는 두 글자를 썼다. 세계에도 공성략지, 치국평천하의 수가 많다. 그리고 그녀에게 그 이름에 광명 () 이라는 글자가 있는 것이 바로 너의 운명의 천자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황씨의 사위는 나중에 촉국재제갈량이었다. 그는 융중을 떠나기 전에 천하의 이름이' 명' 과' 량' 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들이 결혼할 때 황월영은 제갈아량 거위 부채를 선물로 주었다. 공명의 거위 털팬에 대한 사랑은 손바닥 진주와 같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는 그들 부부간의 진지한 사랑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교묘하게 전략에 빠져들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춘하 가을과 겨울에 나는 줄곧 부채에 손을 얹었다.

청조 강희년 동안 양양관찰자 조씨는 제갈시에서 "부채는 달 3 분, 석암운팔진" 이라고 썼다. 제갈량 거위털팬의 역할과 그가 부채를 떠나지 않는 이유를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참고: 남양 무후사에도' 삼구 초려' 라는 말이 있어 확실하지 않다. 너는 볼 수 있다.

제갈량의 "전사"

첸 리앙 (Chen Liang) 은 말했다: 첫 번째 황제는 반, 중도 붕괴를 시작하지 않았다. 오늘 다음 3 점, 익주의 피로, 이것이 중요한 가을이다. 그러나 근위부 장관은 꾸준하게 견지했다. 충신자, 외신을 잊는 자: 선제와의 특별한 처지를 덮고 폐하께 보답하고자 합니다. 성실한 사람은 성청을 열고 선제유지의 빛으로 국민의 기풍을 가져야 한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되고, 쓸데없는 말을 인용하여 충언의 길을 막아서는 안 된다. 궁궐에서는 모든 것이 하나로 되어 있다. 이벌과 달라야 한다: 만약 당신이 간신이고 충직하고 선량한 사람이라면, 신하에게 그에 대한 상벌을 상의하여 폐하의 정의의 통치를 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기심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렇게 안팎이 다르다. Shizhong, shilang 구오 야망, 페이 이순신, 동 윤 등. , 모두 착하고 정직하며, 모두 충성스럽고 순결하다. 그들은 선제가 폐하를 떠나는 간단한 선택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나는 궁중의 일이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상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시행하면 결원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득이 광범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총애, 장군 한 명이 좋은 개성과 유창한 군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는 과거에 시도해 보았다. 시황제가' 예' 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토론에 근거한 것이다. 그는 캠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크고 작은 일이든 전선과 무우를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성대하다. 신사 악당, 멀리 비 현신, 그 이후로 한나라가 이렇게 불황이다. 시황제가 아직 있을 때, 내가 대신과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나는 늘 한숨을 쉬며 환희와 예림을 미워한다! 석충, 상서, 상시, 군대에 입대하다. 나도 양진 사망절의 목사라는 것을 알고 있다. 폐하의 측근이 이렇게 한나라가 창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다려 주십시오.

나는 일개 민간인으로 남양을 위해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난세에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문다가 제후가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시황제는 비천하게 신하를 대하지 않고, 그 고발은 자파하지 않았다. 그는 초당에서 신하들을 돌보고, 신하들에게 당대의 사무를 상담하여, 고마움을 느꼈기 때문에 선제에게 그를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가치가 전복된 후, 내가 패군에 임명되었을 때, 나는 위독한 명령을 받았다. 나는 여기에 20 년이 되었다. 시황제는 내가 신중하다는 것을 알고, 만일 무너지면 나를 대신으로 보냈다. 임명된 후, 그는 밤새도록 걱정이 태산이었고, 당부를 부탁하는 것이 소용이 없을까 봐 시황제의 이해를 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5 월에 여주강을 건너면 풀 한 치도 자라지 않는다. 오늘 남방은 이미 정해졌으니 갑옷이 충분하다. 삼군은 상이 있고, 북방은 중원을 정하고, 한나라의 부흥은 회복되었다. 그래서 이 대신은 황제 폐하와 시황제에게 충성했다. 손익을 고려할 때, 너는 신용을 지키면 그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그것에 의지하고, 그것을 허용해야 한다. 폐하께서 회생의 효과를 신하에게 맡기시길 바랍니다. 만약 소용이 없다면 신하를 처벌하는 죄로 선제의 영을 고소할 것입니다. 만약 부흥이라는 단어가 없다면, 그것을 비난하고, 그것에 의지하고, 그것을 허락하는 등등. 느리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폐하 는 또한 자기 추구 할 때, 선도, 차야 얀, 전진 유조를 깊이 따져본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그것을 멀리하면 너는 울고 혼란스러울 것이다.

제갈량의' 출사표'?

선제는 한적을 걱정하지만 편파적이지도 않고, 나더러 도둑에게 물어보라고 했다. 시황제의 지식으로 신하들의 재능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도둑을 베는 것을 알고, 적은 약해지고, 적은 강할 것이다. 도둑을 참수하지 않으면 왕업은 죽을 것이다. 하지만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도대체 어느 것입니까? 이 때문에 나는 의심을 품었다. 주문한 날, 나는 안절부절못하여 밥을 먹고 싶지 않았다. 사북벌은 먼저 남쪽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래서 5 월에 여주를 건너 불모지, 일일식을 깊숙이 파고든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자기 연민을 느꼈다. 촉나라의 도성을 편안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위험을 무릅쓰고 선제의 유지를 섬겼다. 토론자들은 그것을 계획 없다고 부른다. 지금 도둑은 서쪽을 싫어하고, 동쪽을 봉한다. 손자병법' 지리인과': 이것도 추진할 때이다. 나는 진심으로 첸 치 를 기원합니다:

황제 영리한 태양과 달, 고문 깊은, 다음 위험한 건설, 위기 는 안전합니다; 지금 폐하는 황상보다 못하다. 모신은 그보다 낫다. 무사하지만, 장기적인 정책으로 승리해야 한다. 천하를 정해야 한다. 이 대신은 한 가지도 해결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유우와 왕랑, 각각 주현에 따라 계책을 이야기하고, 성인을 움직이며, 신하들이 의혹이 무성하여 가슴을 쑤셔 넣기가 어렵다. 올해는 싸우지 않고, 내년에는 징발하지 않고, 손책을 큰 자리에 앉히고, 우리는 강동에 가입했다. 이 대신은 아직 두 번째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조조의 지혜는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그는 군대를 이용해 손씨와 오씨를 모방한다. 그러나 그는 남양, 위험 우 차오, 위험 Qilian, Liyang 을 강요, 여러 차례 패배한 산, 거의 Tongguan 에서 죽은 다음 잠시 동안 가짜를 만들었다. 대신은 연약하지만 위태롭지 않은 결심으로 이 대신은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조조는 다섯 번이나 댐을 정복할 수 없고, 네 번은 조호호를 건널 수 없다. 그는 이복을 임명하고, 이복을 계산해 내고, 하후를 임명하고, 하후를 임명하여 패했다. 선제는 매번 조조를 능력자라고 부르는데, 역시 손해를 본다. 대신의 십자궁 아래에서 내가 어떻게 이길까? 이 부장은 네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내가 한중에 도착한 이후로, 나는 이미 조운, 양군, 마옥, 염지, 이정, 백수, 유하, 등통 등을 잃었다. , 그리고 긴 병거를 운전하는 70 여 명, 단번에 1000 여명이 산에 타고 있다. 이것은 모두 수십 년 이내이며, 사방의 엘리트들은 한 나라의 소유가 아니다. 복수년이라면 3 분의 2 를 써야 한다. -적을 죽이려 할 때: 이 대신은 다섯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오늘 사람들은 가난하고 지쳐서 일을 그칠 수 없다. 만약 일이 멈추지 않는다면, 생활과 여행, 일과 헌신을 하라. 오늘의 그림보다, 나는 도둑과 한 상태에 머물러야 한다: 이 부장은 아직 여섯 가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남편 어려운 평화, 일도. 어제, 시황제는 초국에서 패배했다. 이때 조조는 손뼉을 치며 천하가 정해졌다고 말했다. 선제동정 오월, 서취바, 촉, 전병 북상, 하후문 참수: 이 실책, 한일이 성사될 수 있다. 그런 다음 무경이 동맹을 위반하고 관우가 대패하고, 귀귀몰하고, 조비가 황제를 불렀다. 만물이 이러하니 돌이킬 수 없는 것을 보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죽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실패와 직언에 관해서는 대신은 모른다.

주유를 애도하다

아아, 공근, 불행하게도 젊은 나이에 죽었다! 사람이 결점을 고치면 아프지 않을까요? 내 마음은 정말 아프다. 뺨을 한 대 때려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너는 정신이 있으니, 나의 열기를 즐겨라! 교수형 왕 학습, "문자" 를 지불하기 위해; 정의를 가난한 사람에게 바치고, 국민들이 포기하게 하다. 약자의 월계관을 달고, 만리붕은 얻지 못했다. 일패를 세우고 강남으로 나누다. 디아 준 리 주앙, baqiu 마을 에서 멀리; 정생은 걱정도 하고 초조하기도 한다. 디아 6 월 풍부, 그리고 작은 조 좋은; 한신 사위, 당조에 부끄럽지 않은 것은 군주정신에 대한 큰 존중과 간언의 질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처음에는 날개를 달지 않고, 마지막에도 날개를 들 수 있다. 건군 포양, 장간; 홀가분하고, 대범하고, 지혜롭다. 디아 준 카이 홍, 민사 및 군사 계획; 불은 적을 깨뜨리고, 강함은 약하다. 보고 싶을 때 나는 영웅이다. 우는 군은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뜨면 피가 나기 쉽다. 충성스러운 마음, 영웅적인 기개 인생은 3 년, 이름은 천고에 걸쳐서, 나는 너를 위해 애도하고, 너를 위해 슬퍼한다. 오직 나의 용기만이 슬픔은 끊어지지 않았다. 하늘과 땅이 어두웠고, 삼군의 애홍이 있었다. 주 애도 친구가 눈물을 흘리다. 분명하고 무능하여 계책을 구하다. 우 카오 를 거부 하는 데 도움이, 한 을 돕는다; 나팔의 도움으로 시작과 끝이 서로 얽혀 있다. 네가 생사인지 죽었는데, 왜 걱정할 필요가 있니? 오! 공근! 영원히 생사원에서 순결을 지키며, 혼이 영처럼 되어 마음으로부터 배운다. 이때부터 더 이상 지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아이고, 아파! 위웨이는 여전히 재미있다.

권고서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수행한다. 그들은 명상과 자성을 통해 자신을 완벽하게 만들고, 절약과 저축을 통해 자신의 고상한 품격을 배양한다. 명확한 마음과 욕망이 없다면, 당신은 자신의 포부를 명확하고 확고하게 할 수 없고, 안정과 평온이 없다면, 자신의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고 장기적으로 열심히 공부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참된 지식을 배우려면 몸과 마음을 평온하게 배우고 토론해야 하며, 인간의 재능은 끊임없는 학습에서 축적된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자신의 재능을 키우고 발전시킬 수 없다. 만약 네가 확고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학업에서 성공할 수 없다. 방종과 부정적인 무시는 마음을 진작시킬 수 없다. 복숭아의 기질은 경솔한 모험과 조급함으로 인해 절조가 고상할 수 없다. 해마다 낭비하면 자원봉사자 시간의 낭비가 결국 낙엽처럼 늙는다. 이런 사람은 사회를 위해 쓰지 않고 오히려 사회를 축복할 것이다. 그들은 애석하게 자신의 불쌍한 집에 갇혀 있을 뿐, 그때가 되면 후회해도 늦었다. (란계제갈촌) [참고: 네티즌 오춘슨의 요구에 응함]

융중쌍

리앙 대답: "동 Zhuo 이후, 영웅은 함께, yuezhou 심지어 카운티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조조는 원소 () 에 비해 명성이 적고 사람이 적다. 그러나, 조씨는 소금을 이기고, 약함을 취하는 것이 강할 뿐만 아니라, 하늘뿐만 아니라 지리도 가지고 있다. 오늘 조조 백만 명, 황제와 제후가 되었다. 이런 진정성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손권에 따르면, 그는 3 대 강동에 살고 있으며, 국위민이 붙는다고 한다. 그는 그것을 이용할 수 있다, 그것은 원조에 쓸 수 있지만, 이윤에는 쓸 수 없다. 경주북은 한 () 과 면 () 과 접해 있고, 혜택, 동쪽과 연결, 서쪽과 동바 (), 촉 () 이 인접해 있다. 이것은 무협의 나라이지만, 그것의 주인은 오히려 지킬 수 없다. 이것은 거의 하루여서 장군이다. 장군은 신경 쓰나요? 익주는 험요한 땅, 양전 천리, 천부의 나라가 고조를 황제로 만들었다. 유장은 약하고, 장루는 북쪽에 있고, 백성들은 부유하고, 셔츠를 저축할 줄 모르고, 총명한 사람은 현자를 생각한다. 장군은 제궁이면서 사해에 충성한다. 그는 영웅이며 지혜를 갈망한다. 만약 우세와 이익이 교차하면, 그는 그의 암저항을 보호할 것이고, 그는 서용남용을 보호할 것이다. 그는 손권과 대외관계를 잘 하고, 대내정치를 잘 할 것이다. 천하가 변하면, 장군에게 경주군을 데리고 만, 로, 장군이 익주 사람들을 진천에서 끌어내도록 명령했다. 누가 감히 주전자 풀을 먹지 않고 장군을 만나러 갈까? 과연 이렇다면 패업은 도달할 수 있고, 한가는 흥이 난다. "

제갈량은 이렇게 대답했다. "동탁이 권력을 찬탈한 이후 전국의 영웅들은 모두 무수한 주현을 점령하기 위해 출발했다. 조조는 원소 () 에 비해 명성이 작고 병력이 적지만, 조조 () 가 원소 () 를 물리칠 뿐만 아니라 약함 () 에서 강해지기 좋은 시기이자 조조 () 의 적절한 계책이다. 지금 조조는 백만 대군이 있어, 황제에게 신하들을 명령하도록 강요하고 있는데, 정말 그보다 못하다. 손권이 강동을 점령한 지 이미 3 대가 되었다. 지세가 험준하여 백성들이 그에게 충성해야 인재가 그에게 중용된다. 손권은 이와 관련하여 그를 용병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그를 사용할 수는 없다. 경주는 북방의 한강과 미안 강을 통제하여, 줄곧 남해까지 물자를 얻을 수 있다. 동련, 회지 두 현, 서련바, 촉두 현. 이것은 병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곳이지만, 그의 주인 유표는 지킬 수 없다. 이곳은 아마도 신이 장군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데 쓰신 곳일 것이다. 장군의 뜻은 점령이 아닌가? 익주는 험한 관문과 넓고 비옥한 토지를 가지고 있다. 자연 조건이 우월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형세가 탄탄한 곳이다. 한고조는 이곳을 이용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Yizhou 축산 리우 링 졸용 비겁한, 장 루 는 한중 북부를 점거했다. 민부국강, 그는 백성을 아끼는 법을 모른다. 지모가 있는 사람은 영명한 군주를 원한다. 장군님, 당신이 한나라 황제의 후손이기 때문에, 당신의 위망과 충성은 천하에 잘 알려져 있으며, 당신도 널리 알려진 영웅입니다. 인재를 얻고 싶은 사람은 목마른 것 같다. 징 () 을 점령하고 익주 () 를 점령하면, 양주 () 의 험요한 지형에 의지하여 서부 각족과 화해하여 남부 각족을 위로하고, 대외와 손권 동맹을 맺고, 대내에서 국정을 개선할 수 있다. 세계 정세가 변하면 상위 장군 한 명을 보내 경주의 군대를 이끌고 남양과 낙양으로 들어간다. 장군, 네가 직접 익주의 군대를 이끌고 진천을 공격하라. 누가 감히 대나무 바구니 대신 술 한 주전자로 너를 환영할 수 있겠니? 만약 정말로 이 일을 해냈다면, 한나라의 정권은 부흥할 수 있을 것이다. "

계율과 조카의 책

남편은 고지원, 성현을 존경하고 정욕을 버리고 의심과 침체를 버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희숙의 야망이 드러나고 슬프다. 굽히고 스트레칭하고, 가는 것을 참으며, 광범위한 질문을 하는데, 너무 인색한 것 외에는. 오래 머물긴 했지만, 무슨 고생으로 아름다움을 해치고, 왜 고생을 하느냐? 야망이 강하지 않고, 정신이 너그럽지 않고, 사람을 속속에 가두고, 묵묵히 감정에 묶는다면, 영원히 평범하지 않을 것이다.

제갈량은 "앞차의 교훈" 을 예언했다

전설에 의하면 제갈량은 군대의 여가 시간에' 전마 수업' 을 한 권 썼는데, 이것은 천하의 대사를 예측하는 책이다. 말 그대로 출병 전 말 앞에서 점치는 교훈, 즉 점술의 의미다. 제갈량의' 앞말 수업' 은 해독이 잘 되어, 각 왕조마다 점술이 있으니 아래로 줄을 서세요. 중국 역사상 많은 다른 예언들은 역사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해독하기 어렵다. 때때로 한 왕조는 사건이 많을 수도 있고, 한 왕조는 어떤 사건이 적고 불규칙할 수도 있다.

경마 전 등급

제 1 과○●●●●●● ● ○ 중학교

나는 최선을 다해 천국으로 돌아갈 수 없다.

팔천여귀는 그늘에 살고 양속에 솔질한다.

카드는 말했다: 음과 양, 음과 양, 음과 양은 첫 번째 구아 다.

해악: 제갈은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 선주가 위에게 항복했다.

제 2 과 0 ○ ○○○○○ 중학교

불 위에는 불, 빛, 양초, 흙이 있다.

명분이 바르지 않고, 동방에 호랑이가 있다.

증언에 따르면 양, 양, 양, 음, 양은 점괘에서 분리되어 있다.

해악: 사마연이 위원제를 찬탈하고 건강은 강동에 속한다.

제 3 과 ○ ● ● ● ● 내려와

중원의 산하를 교란하다

2, 3, 그의 위치의 시작.

\ "대기 \" 에서 양은 구아 를 벗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Jieyue: 5 세대는 시마 (Sima) 에서 시작하여 양 (yang) 에서 끝납니다.

제 4 과 ● ● ● 00000 고급 중학교

열여덟 명이 태원에서 출발했다.

움직이면 태양, 달, 하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증거: 음, 양, 음, 양, 음은 점괘의 해법이다.

Jieyue: 타이 위안에서 시작, 타이 위안은 주라고 말했다.

제 5 과 000 ● 중학교

50 년 동안 여덟 개가 있었다.

소인이 길고 생령이 독하다.

정월: 양양 음양점술이 사실인가요?

해악: 5 대 팔성 * * * 53 년.

제 6 과● 00000000 000000 0000 0000

자연만이 사람에게 적합해야 한다.

가운데는 딱딱하고, 밖은 부드럽다는 것은 금이다.

증명: 음양, 음양, 음양, 점술에서 이것은 교환이다.

해악: 송의 황포가 몸을 더해 적을 금으로 만들었다.

제 7 과 ● 0000 ○ 중학교

일원회복이 마침 중간에 있다.

전설에 의하면 서방은 나의 동방이라고 한다.

증거: 음과, 또한 점쟁이입니다.

Jieyue: 원나라 10 황제 이후, 칸 국가는 분열했다.

제 8 과 000000000000000000000000000

햇빛이 찬란하고 하늘이 불그스름하다.

16 개의 나뭇잎의 연속 확장

정월: 양양 음양학설은 점술에 이롭다.

Jieyue: Zhu chi yueyue 는 명나라의 16 번째 마스터입니다.

제 9 과 0 ○ 000000000 ○ 고급 중학교

수월에는 주고월이 군으로 있다.

십전은 반드시 통일되고 서로 존중해야 한다.

카드에는 양, 음, 음, 음이 금점술이라고 적혀 있다.

정월: 수월에는 청주가 있고, 고월은 후엽이고, 청십조는 결국 선통에서 죽었다.

제 10 과 중학교

소 앞에 천 명이 한 입 있다.

친구를 천지개벽하게 만들어도 비난할 것이 없다.

카드는 말했다: 음과 양, 음과 양, 음과 양은 점술이다.

길호는 "신해도 천인의 합이고, 5, 2 의 반대는 백성도 서양인의 친구이다" 고 말했다. "

제 11 과 0000 중학교

네 개의 문이 갑자기 열렸다

아침 닭이 크게 실패하다.

증언에 따르면 양, 양, 양, 음, 양은 점괘에서 분리되어 있다.

해악: 왕조의 이미지도 처음엔 문을 열었는데, 지금의 유년 시절에는 아무도 믿지 않았어요.

제 12 과 ● ○○ 고급 중학교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돕는 것이 유일한 성인이다.

회양으로 음허를 다스리니, 매우 밝다.

정월: 음과 양양은 점괘보다 큽니다.

Jieyue: 이미지가 왔고 재앙입니다. 이때 성인들이 나타나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다.

제 13 과○○○○ 고등학교

선보엽의천하 일가

무명 무덕하여 중국을 영광스럽게 하다.

카드에는 음양, 음양, 양양, 점술용 큰 동물이라고 적혀 있다.

Jie yue: 세계 조화의 이미지

제 14 과 중학교

다음 수업은 이수의 끝이다.

과거와 현재는 무궁무진하다.

증명: 양, 음, 양, 음양은 점술에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제갈량 특집 사이트. Com

제갈량의 "앞차의 교훈" 예언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제갈량은 말 앞의 교훈 1 제갈량이 말 앞의 교훈을 예지했다.

제갈량이 예언한' 앞말 수업' 2 제갈량이 예언한' 앞말 수업'

참고 자료:

。 Com/websamba/zg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