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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연의 중국 술 문화?

술은 중국 문화의 전통 부분이다. 일찍이 여름상시대에 우리 조상은 이미 술을 빚었다. 한말 삼국에 이르러 술은 사회생활에서 점점 보편화되고 있다. 나관중의' 삼국연의' 든 신구버전의' 삼국' 드라마든 온주가 화웅을 죽이든, 술을 끓여 영웅을 논하든, 술은 모두 삼국 영웅 이야기의 중요한 소품이다.

금주와 좋은 술

고대의 생산성은 높지 않았고, 양조는 식량 소비를 의미하기 때문에, 당국은 술을 장려하지 않았다. 상조 말년에' 술못 육림' 의 주왕이 생겨 술이 다른 사람의 비난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승부 양측의 비방일 가능성이 높지만 금주는 일주일 만에 * * * 행위가 됐다. 동한 말년경에는 각지의 전란이 빈번했고, 대량의 인구가 도망쳐 사망하고 생산성이 더욱 불확실해졌다. 식량 부족은 줄곧 모든 영웅들을 괴롭히고 있으며, 금주는 정권을 수호하고 군비를 절약하는 임시방편이 되었다.

위촉우 삼발이 정립하기 전에 한중 장루와 서주의 여포 등 금주가 시작됐다. 조조가 중국 북방을 통일한 후 금주령은 그가 법에 썼다. 건안 13 년 (208), 조조가 원사오 부자를 북방과 나머지 군대에 평정하였다. 황건봉기 이후 중원의 사회경제에 직면하여 그는 금주령을 내렸다. "한 번"? "공융열전" 에는 "연기때 병왕, 통제표 금지, 술 만들기" 라고 실려 있다 당시 조조는 이미 농토를 개간하는 등 증산 조치를 취했지만, 연년 전쟁을 벌인 조준은 여전히 배고픔을 가리지 않고 금주에 의지하여 곡초 공급을 보장할 수밖에 없었다.

조조 는 와인 은 음식을 소비 할뿐만 아니라, 음주 가 정상 이 되면, 필연적으로 군기를 지연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술을 잘 만들지 못한다. 그러나 조조 문인의 이미지와 예술 렌더링의 필요성으로 삼국연의 속 조조는 크게 달라졌다. 예를 들어, 제 16 회' 조멘드 패배 맑은 물' 에서 패전한 조조는 어느 날' 술에 취했다' 며 성읍에 들어가 성매매를 하려고 했다. 그래서 심복과 그의 고모와 관계를 맺게 했다. 그래서 조조는 매일 조조와 술을 마시며 놀았다. 이 일이 폭로된 후, 장수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조조는 이를 위해 군대를 잃었다.

조조는 좋은 술이 아닐 수도 있지만, 주변 사람들이 술에 대한 편애를 막을 수는 없다. 그의 아들 조식이 그 중 하나이다. 역사서에서는 조식이 "제멋대로 행하고, 자기격려하지 않고, 술을 절제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건안 24 년 (2 19), 조인은 관우에 의해 번성에 갇혔다. 조조는 조식을 남중랑장으로 임명하여 조인을 구하러 그를 보낼 준비를 했다. 결국 조식은 "취해서 만들 수 없다" 고 말했다. 우리가 조조의 좋은 술을 믿고 싶어하는 것처럼, 사람들도 조식의 이후의 처지를 동정한다. 조식이 왕위에 오른 후 조식은 엄한 압박을 받았는데, 그중에는 그의' 너무 서두르다' 는 정치적 수완이 있었지만, 술로 조식의 앞날을 파괴하는 행위도 적지 않았다.

술바람과 술기

삼국에는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장비는 가장 전형적인 것이다. 삼국연의' 의 두 번째 회는 그가' 두우를 채찍질하고 술에 취해' 소설 전체를' 취하게' 했다. 장 페이 는 술에 취해, 항상 여포 장인 카오 표범, 쉬 저우, 유비 의 아내와 아이 를 잃는 등 몇 가지 문제를 만들어 낸다. 나중에 마음이 급하지만 힘이 없는 장비는 둘째 형 관우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술에 취해 범강과 장다를 때렸고, 결국 보복으로 죽었다.

조위가' 전론' 에서 쓴 삼국주량과 음주 스타일은 어떻습니까? "와인 교육" 이 답을 주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남방의 토양이 하나 있는데 ... 좋은 술은 경주에 있는데, 즉 세 왕자, 첫 번째는 보야, 두 번째는 중야, 마지막은 지아입니다. 보아는 7 승, 중앙아시아는 6 승, 지아는 5 승을 거뒀다. " 경주목유표는 술을 좋아하고 대중소 세 잔을 전문적으로 만들었다는 뜻이다. 이 큰 술잔은' 보야' 라고 불리며 술 7 리터를 담을 수 있다. 중국의 술잔은' 중야' 라고 불리며, 6 리터의 술을 담을 수 있다. 지아라는 작은 술잔은 5 리터의 술을 담을 수 있다.

"중국 역대 도량형 시험" 이라는 책에 따르면, 한말 삼국 시대의 1 리터는 오늘의 0.2 리터에 해당한다. 그래서 보아는 2 킬로그램의 8 온스를 담을 수 있고, 중앙아시아는 2 킬로그램의 4 온스를 담을 수 있고, 지아는 마침 2 킬로그램을 담을 수 있다.

한위 시대에는 증류주가 없었고, 자작 백주만 있었고, 양조 방법은 비교적 조잡했다. 삼국연의' 는' 탁주 한 주전자를 기쁘게 만나다' 로 시작한다. 증류주는 나관중이 있는 명나라까지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탁주' 는 한위의 상황에 부합한다. 소위' 탁주' 란 술이 여과되지 않고 술에 찌꺼기가 섞여 혼탁해 보인다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삼국영화극에서는 맑은 술을 마시는 사람은 모두 멍청이다.

산둥 제성의 한 베란다에서 출토된 한대 초상화석으로 주방의 그림이 있다. 일부 화면은 술을 빚는 상황을 묘사하며 당시 술을 빚는 전 과정을 보여준다. * * * 양조 원료 → 요리 → 냉각 → 으깨기, 침지, 여과된 곡즙 추가 → 큰 항아리 발효 → 술 추출 → 계속 발효 → 작은 병에 담는다. 이런 양조 공예 노선은 한위 시대 양조의 주요 조작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북위 자스훈의' 치 야민서' 에도 8 건의 제곡과 40 여 건의 양조가 있다. 술의 기술 노선은 한나라와 대체로 같다. 제서 야오민' 에는 조조가 술을 빚는 이야기도 실려 있다. 어느 해, 그는 고리보주 고 () 현령의 집에서 양조법 (구운춘주법) 이 참신하고 독특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빚은 술이 매우 순하여 한헌제에게 바쳤다. 현대 발효 공사의 관점에 따르면,' 보료 배치 발효' 로 분류되어 중국 양조사에서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것은 또한 중국이 황주를 양조하는 가장 중요한 공급 방식이다.

이런 방법에서 물과 쌀의 비율은 1 대 1 이하이다. 2 차 발효를 거쳐도 완제품주는 보통 10 도를 넘지 않는 강소강 일대의 강미 단 술과 비슷하다. 이런 저급한 술이라도 보통 사람들은 근에 따라 마시지 않지만, 유표는 단숨에 세 잔을 다 마셨고, 거의 7kg 에 가까운 술이 배에 들어갔다.

장 Feiqiang 이 마시지 말라고 설득 한 카오 표범과 마찬가지로, 유표는 스스로 마시고 손님들에게 마시라고 권유했습니다. 누가 마시지 않으면 그를 재촉한다. 《전론》의 조비? "주법" 에도 "(유표) 지팡이 끝에 큰 바늘을 달고, 손님이 술에 취해 잠을 자면 바늘로 찔러요" 라고 적혀 있다. 만약 네가 술에 취하면, 나는 너를 깨워서 다시 마시게 할 것이다. 장비에 비해 유표의 술풍도 상당히 사납다.

당시의 술기에 관해서는, 옛 드라마' 삼국연의' 에서 작으로 술을 마시는 것은 옳지 않다는 학자가 이미 지적한 바 있다. 작씨는 상주시기에 예기와 술로 사용했지만 한대 이후에야 제사식에 등장했다. 새로운 판' 삼국' 을 돌아보아도 이런 흠이 있다. 관우온주는 화웅을 잠시 썰어서 작작 음주의 클로즈업이다. 그러나 흥미롭게도 관우가 죽임을 당했을 때 줄곧 그를 영웅으로 추앙해 온 조조가 그를 위해 성대한 장례식을 치렀다. 극 중 조조가 절생주로 관우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잘못이다. 그러나 당시의 공예를 감안하면 삼국 시대의 기사는 청동기가 아니라 칠기여야 하며 소품의 응용도 완벽하지 못하다.

그렇다면 삼국 사람들은 어떤 그릇으로 술을 마십니까? 장 페이 (Zhang Fei) 와 같은 거친 사람들을 제외하고, 약간 우아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가운을 사용합니다. 동진 () 은 삼국 () 에서 그리 멀지 않아, 회지 민간사 왕희지 () 가 친지들을 란정 () 모임에서 초대하여 술을 빼놓을 수 없다. 주류 주문이 끊이지 않다. 만약 그것이 누군가 앞에서 회전하거나 멈추면, 그에게 시 한 수를 써달라고 부탁한다. 만약 그가 시 한 수를 쓸 수 없다면, 한 번에 세 번 벌을 준다. 이는 지렁이와 지렁이가 각각 그 시기의 주요 술그릇과 술 용기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술기가 납작하고 개방된 외관도 엄숙한 술기가' 제 2 차 경례식' 으로 일반 사회생활에 진입하는 추세에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