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장화곡 산문
마을 동거리 조채 2 화리, 서거리 소릉 5 화리. 원래 두곡 거리에서 운영하는 두곡 북촌, 남과 장조가 인접해 있고, 북과 조택이 인접해 있다. 이 마을은 신언로에서 동쪽으로 3 킬로미터 떨어져 있고, 북동쪽으로 약 3 킬로미터 떨어진 대조 거리 사무소의 소재지이다.
온 마을의 기존 인구1860,402 가구는 7 개 촌민조로 나뉜다. 경작지가 2032 무 () 인데, 주로 밀과 옥수수이다.
마을에는 10 여 개의 성이 있다. 강망경' 에는 팬, 상, 손, 악, 황, 생강이 있다. 북쪽에는 첸, 펭, 리, 심, 양이 있다. 그 중 반점전촌 30%, 첸은 40%, 풍은 50 ~ 60 가구이다. 전설에 의하면 반성은 무덤을 지키는 사람이고, 황성은 산서성의 큰 아카시아 나무의 후예이며, 양성은 삼창에서 이주한 것이라고 한다.
강왕정마을은 소릉' 구정차이견마을' 중 하나이다. 명나라 번왕과 왕이 태어난 지 두 살이 되자 능을 짓기 시작했다. 그들이 수리한 후, 한 개의 아트리움만 남았고, 죽은 후에 묻혔기 때문에 무덤을 피해 우물이라고 불렀다. 당시 낡은 체제 하에는 우물마다 두 개의 캠프가 수비되어 있다가 나중에 마을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원상은' 구정차이견마을' 이라고도 불린다. 명대 왕 (일명 해석) 무덤이 있기 때문에 무덤 옆에는 두 개의 병영 수비가 있어 각각 무덤의 동서 양쪽에 주둔한 뒤 하나의 마을을 형성하여 강왕정 (), 동서양촌 () 으로 명명되었다.
현재 강왕촌에는 북장 수로가 포함되어 있고, 북장 수로는 남장 운하에 가깝고, 고장 추세에 속한다. 그러나 두 행정촌으로 나뉜다. 왜 그런지 마을 사람들도 모른다. 장동향은 장안 남부의 다섯 명소 중 하나에 속한다. 장안 지명에는 당대에 이 마을이 있고 당대의 대시인 송송이 이곳에 묻혔다는 기록이 있다. 송나라는 장조로 기재되었다. 당대종 환관 권신이 조은에 장원을 짓고 있으며, 4 130 개의 홀이 있으며, 화청궁의 구도에 따라 지어졌으며, 장과 곡은 그 중 중요한 부분이다. 만당 시대에는' 성남 장조가 두비모벽' 이라는 말이 있었고,' 오가의 최고' 라는 말도 있었다. 여조은이 참수된 후 장정황후는 이곳을 장정사로 바꿨다. 사람들은 이 이름의 이니셜을 장가로 하여 남북양촌으로 나누었다.
고대 장안 남부 오곡은 위위 (), 두곡 (), 왕곡 (), 장조 () 로, 또 다른 곳은 시험할 수 없다.
고대 장은 물이 있는 경향이 있고, 게다가 면적이 작지 않다고 한다. 벌써 없어졌어요. 강왕정은 본명 강왕금정촌으로, 마을에는 오래된 우물이 하나 있다. 언제 파는지 모르겠어요. 강왕서촌 동쪽에서는 수질이 좋고 달다. 이런 물로 끓인 죽이 매우 향기롭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이 우물의 물을 사용하며, 도르래가 하나 있다. 유정 지름은 약 1 미터이다. 절름발이 배라 지하가 크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서까래로 땅속으로 쑤셔 넣었는데, 이리저리 흔들어도 가장자리에 닿지 않았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기 때문에 김정이라고 부른다.
동, 서강왕은 남북으로 가는 길에 의해 분리되고, 강지걸의 묘는 두 마을 사이에 있다. 지금 강왕묘는 얼마 남지 않았다. 지난 몇 년 동안 묘는 높이가 9 미터, 밑길이 13 미터였다. 묘비 1 좌석, 간판 1 좌석, 석문관 2 개, 무관 2 개, 석마 3 마리, 석사자 2 마리가 있습니다. 이제 일곱 개의 석상, 한 쌍의 돌사자, 한 쌍의 돌인, 한 쌍의 반석마가 남았다. 이 석상들은 조각이 정교하고 장관이다.
북장수로는 강왕정에서 약 200 미터 떨어져 있다. 현재 마을위원회와 건설중인 마을 중심 광장이 두 자연마을을 잇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강망경은 약 80 가구, 북장로는 8-90 가구였다.
그 당시 강왕정마을 사람들은 남산에 가서 땔나무를 밀어 Xi 안으로 가서 팔거나 생활용품을 바꾸었다. 북장도랑촌에는 울타리 (인면) 를 엮거나 대나무 바구니를 엮어 생계를 이어가는 장인들이 있다. 나무 울타리를 짜는 방법은 나무를 조각으로 톱질하고, 자루로 자른 다음 다듬는 것이다. 여자는 대나무를 담그고, 대나무를 담근 후 대나무를 자르고, 넓은 경을 만들고, 좁은 새장을 짠다. 남자들은 자전거를 타고 도곡 팔교, 진진 등 다른 곳의 시장에서 판매한다. 당시 마을 남자들은 모두 산에 올라가 대나무를 베었기 때문에 대나무를 베는 것이 힘들다는 말이 있었다. 마을은 몇 년 전부터 이 솜씨를 알고 있었는데, 지금은 아무도 편찬하지 않았다. 당시 마을의 한 품삯 15 센트 정도였는데, 마을 사람들은 이 품삯을 보충했다.
북장수로는 매년 7 월 초 3 일에 고회가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늘 말하는 것이다. 모든 친척들이 서로 추수를 묻고 사방을 돌아다녔다. 낫은 정월 25 일에 거행될 것이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낫으로 산에 올라가 대나무를 베었기 때문에 낫도 언제 만들어졌는지 알 수 없었다. 주로 딸들이 후배들에게 왔다.
북장 운하와 남장 수로는 예로부터 연합체였으나, 각각 두 행정촌에 속한다.
강망경 동계마을은 6 월 29 일 고회이다.
강왕정에는 동촌과 서촌 사이에 세 개의 대묘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명청제후 왕 주지걸의 묘이다. 진의 사생아는 원래 부평군왕, 선덕 원년, 진주의 군은 자식이 없어 죽고, 주지걸은 진의 왕위를 계승하여 5 대 진왕이 되었다. 진강왕은 독서를 좋아해서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는 명대종 경태에서 6 년을 살았고, 죽고, 시호는 강이 되었다. 집권 27 년 동안 그는 중국 인민을 잘 대해야 한다. * * * 네 아들, 각각 진주, 주, 하양공 보링 공숙 홍보 단의공숙이 있다.
1970 년대에 마을 사람들은 석문과 묘비명이 있는 이 무덤을 발견했다. 빈틈없이 덮인 큰 유골함도 하나 더 있습니다. 유골함에 검은 유상 액체가 가득 들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식물성 기름이라고 말하지만, 감히 먹지 못한다. 누군가가 그것을 자전거의 엔진오일로 사용한다. 안에 있는 벽돌이 크고 두꺼워서 누군가가 꺼내서 돼지우리를 만들었다. 나중에 묘문을 묻을 것을 건의하고 묘비를 한 집 세 식구로 끌어당겼다. 나중에 지하에 묻혀 종적을 모른다고 들었다. 지금 중간에 있는 큰 흙더미는 작은 덩어리밖에 남지 않고, 양쪽의 두 흙더미는 지금 모두 봉쇄되어 있고, 옆에 있는 벽돌가마는 대량으로 흙을 채취하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남은 흙더미가 없어진 것 같다.
동촌에는 큰 흙더미가 있어서 강왕정동 서촌에는 네 개의 큰 흙더미가 있다. 북장운하 마을 동쪽에는 토루 세 개가 있다. 이제 그 중 하나는 대부분 봉인되었고, 다른 하나는 작고, 다른 하나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사람들은 이를 반역자의 무덤이라고 부른다. 왜 한강간 무덤이라고 부릅니까? 이 사람들은 멀지 않은 소릉에 묻힌 허황후를 죽였다고 한다. 죽은 후, 이들은 소릉 앞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다. 이 대묘의 구도는 마치 한 사람이 땅에 무릎을 꿇는 것처럼 매우 생동적이다.
또 하나의 현지 풍습이 있다. 찜질탑 샤오롱바오는 서황후 무덤의 플랫폼처럼 보인다. 현지인들도 소릉을 플랫폼 언덕이라고 부르며 이 자상한 황후를 기념한다.
북장수로에는 한때 2 무 () 가 넘는 물웅덩이가 있었고, 학교 북쪽에는 작은 물웅덩이가 하나 있었다. 강왕정서촌에는 1 무 () 의 수렁 () 이 있고, 동촌 () 에는 반 무 () 의 수렁 () 이 있다.
북손바닥 운하에 사는 73 세 노인 황춘장은 마을에는 예로부터 남안북사의 설이 있었다고 말했다. 북장도 남서쪽 모퉁이에 아줌마 절이 있고 학교 앞에 보살묘라는 큰 절이 있다고 합니다. 오보살을 위해, 뇌신을 위해. 2 무 () 의 땅, 십여 개의 방, 앞 세 칸, 가운데 세 칸이 있다.
그것은 원래 헌종묘라고 불렸지만 혜걸시대에 소실되었다고 한다. 나중에, 원래의 일부 서까래 기초 위에 큰 사찰이 세워졌다. 대묘의 중도리는 모두 쭈그리고 앉아 둥지를 짓는 것이다.
마을의 원래 학교는 북장 초등학교, 1957 년 조채강왕과 함께 강왕소학이라고 불렀다. 1980, 학교는 대묘에서 더 개조되었다. 20 1 1 9 월 1 학교는 학생이 너무 적기 때문에 폐쇄되어 학생들이 남장구 초등학교에 합병되었다. 원교에는 높이가 2 미터, 너비가 1 미터인 비문이 하나 더 있다.
학교에는 또 고목 한 그루가 있는데, 둘 다 굵다. 옛 사찰이 재건될 때 베어진 큰 아카시아 한 그루도 있다.
강왕경계촌 동쪽에 오래된 절이 하나 있고, 방이 여섯 개 있다. 관공, 말, 그리고 세 신을 숭배합니다. 나중에 자료를 조사해서야 이랑신 양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최근에 또 세 신의 조각상을 다시 창작하여 이미 완성되었다. 음력 9 월 13 일은 어르신의 묘회이다.
동촌 서쪽에 또 한 개의 노묘가 있는데, 두 묘는 서로 잘 대응한다.
마을에는 많은 전통 풍습이 있는데, 어떤 것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점차 도태되고, 어떤 것은 여전히 존재한다.
결혼: 예전에는 결혼은 모두 어른이 도맡아 했고, 중매인은 남녀가 만나지 않기로 약속했다.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부자는 의자 두 대, 파란색 한 대, 빨간색 한 대, 여덟 명이 들어 올린 가마를 고용하고 판매원 한 명, 드러머 한 명, 판호 한 명을 고용했다. 돈이 없는 사람은 가마가 하나밖에 없다. 나중에는 가마가 되고 바퀴가 달린 마라 가마가 되었다.
며느리가 집에 와서 삽을 들고 밀짚에 데우고 빨갛게 달구어 식초를 붓고 집안을 왔다갔다하니 악령이라고 한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리면, 그녀는 마루를 위해 레드카펫을 준비해야 한다. 신랑은 신부의 오줌을 온돌 위에 올리고, 한 개는 * * * 여섯 개, 왼쪽 세 개, 오른쪽 세 개를 들어 올립니다. 하나는 집에서 신랑을 듣는 것이고, 신랑은 일가의 주인이다. 다른 하나는 축복입니다. 신랑은 신부를 어떠한 상처도 받지 않도록 보호할 것이다. 신부가 방에 들어오면 밀짚을 뿌리고, 미리 조각을 썰어 우리 안에 넣고, 입구에서 한 가닥씩 집안으로 깔아야 한다. 지금은 이미 산화가 되었다.
나는 홀에서 담배를 먹고 있는데, 갑자기 가마가 문으로 오는 것을 들었다. 그는 손에 풀통을 들고 황급히 뛰어 들어왔다. 한 명은 금을 뿌리고, 한 명은 은을 뿌리고, 세 번째는 신부를 문으로 뿌렸다. 。 。 。 。
여자는 시집가고, 울고, 가마에 올라가야 하고, 나이든 세대에게 들려야 한다. 예를 들면 남편이다.
아이가 온돌을 누르게 하고, 남자아이는 귀아이를 누르게 하고, 여자아이는 여자아이를 누르게 한다. 새로운 아내를 연기하여 너에게 몇 가지 말을 하게 하는 것은 웃음이나 처벌을 초래한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결혼식 다음날 신랑은 레드카펫을 깔고 있는 신부를 데리고 집집마다 절을 하며 향당 이웃들에게 감사하고 문을 알아보았다.
장례: 마을에 한 노인이 쓰러졌으니 음양사에게 나침반을 지참하고, 풍수를 조사하고, 묘를 골라주세요. 혈두를 나누어 나무 쐐기를 삽입하고 무덤을 파기 시작하다.
반인심, 구멍을 파서 관을 넣고 흙반죽기 (토배) 나 벽돌로 봉한다.
음양사는 집문서를 썼고, 7 기 날짜를 적어 빈소 앞에 붙였다.
죽은 사람은 노란 종이 세 장으로 얼굴을 가리고, 발에 빨간 줄을 묶고, 입에 마돈을 물고 있었다. 그가 죽었을 때, 그는 관에 철과 청석을 놓아야 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5 일 동안 죽었고, 3 일 후에 묻혔다. 또 다른 무서운 설법은 노인이 넘어져서 영혼이 무덤으로 인도되었다는 것이다. 첫날 밤, 영혼이 돌아올 것이다. 그래서 첫날 밤, 집안의 모든 사람과 동물은 나가서 숨어서 옆집에 살고, 혼자 집에서 묘목을 베는 것, 즉 오곡초를 베어 귀신에게 먹게 하는 것이다. 다음날 아침까지 닭이 울면 한 사람이 돌아온다.
묻을 때 곡식통을 구멍에 부어 닭에게 먹였다고 한다. 장광등은 쓰러진 노인의 발가에 놓고, 마지막으로 묘귀에 두었다.
만약 누군가가 밖에서 폭사하면, 그들이 마을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마을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지 않으니, 항행을 돌보아 주십시오. 매달 여자들이 죽고 밤에 묻히기 때문에, 혈귀를 피하기 위해 무덤에 우산을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옛 풍습: 섣달 그믐을 먹으면 막막하다. 설관에 가깝다고 돈 씀씀이가 흐리멍덩하여 살림이 빠르다. 랍팔밥은 콩, 밥, 두부, 당근 등을 가리킨다. 밥에 있어요. 식사를 마친 후, 나무뿌리 밑에 쓰러져, 나무가 내년에 좋은 열매를 맺도록 보우하였다.
섣달 그믐날, 아궁이 사오지를 산 사람이 아궁이 할아버지께 제사를 지내며 하늘이 좋다고, 토지 핑안 보전을 했다. 30 박 동안 종이말을 태우고 새 난로를 바꾸다. 만두를 빚고 첫날 아침에 먹어요. 인형들에게 향 한 봉지를 메고 절에 향을 피우게 하고, 토지신 창소, 용왕, 소, 신마의 가호를 빌다.
어른도 집집마다 세배를 하고, 사람들은 호두와 대추를 꺼내 아이에게 먹였다. 셋째 날 다음날 손님을 대접하다. 다섯째 날이 지나자 외삼촌이 조카에게 등롱을 보냈다. 밤 14 시, 불이 켜지고, 15 딸이 엄마에게 정월대보름을 보냈다.
오늘날, 새로운 시대의 조화로운 과학 발전관의 지도 하에, 낡은 풍습을 폐지하거나 도태시키고, 전통의 우량한 풍습을 보존하고, 찌꺼기를 버리고, 과학을 발양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과거를 알리고, 정수를 계승하게 한다.
새로운 마을위원회 그룹의 인의지도하에 마을 중심 광장은 이미 건설 중이며 마을 용촌의 모습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근면하고 소박한 강망경 인민의 생활이 나날이 좋아질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푸른 하늘과 푸른 보리밭 아래에서 조상의 무덤은 좀 얇아 보였다. 우리는 그들을 보호해야 하며, 이 땅의 선물에 떳떳하고, 강망경이 묘지인의 후손으로서의 본분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