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일본이 이렇게 강력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본이 이렇게 강력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본은 메이지 유신 이후 국가와 사회 전체가 자본주의 체제로 진입했다. 그 급속한 성공은 동아시아에 높은 조직적, 권력적 불균형을 초래했고, 이는 결국 태평양 전쟁으로 이어졌습니다. 일본을 포함해 영향을 받은 모든 국가는 상당한 대가를 치렀습니다. 역사의 교훈은 인종적 우월성을 오만하게 여기거나 사람들에게 열등감을 아무 이유 없이 주는 것은 전쟁 참화로 이어질 위험이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더욱이, 일본이 자본주의 체제에 진입한 역사적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위 단락에서 언급된 세 가지 발전은 모두 이러한 운동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리한 조건을 진정으로 파악하고 이를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일본 국민의 업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인종 우월 이론을 뒷받침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본인의 육체적인 힘을 칭찬하기보다는 그것을 일본의 지리적 환경에 귀속시켜야 합니다. 이 책은 일본의 자본주의 체제 진입을 검토할 때 이러한 입장을 취한다.

1868년은 일본이 자본주의 체제에 진입한 분수령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대 자본주의를 형성한 요인들은 수백 년 전에 나타났습니다. 일본 미쓰이 재무부의 원래 조직은 중국 명나라 말기인 17세기 초에 시작되었으며, 처음에는 양조로 시작하여 도쿠가와 시대에 "우푸 가게"(비단 가게)를 시작하여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영국 은행이 설립되기 전인 1680년에 은행 업무를 시작했습니다(1694년). 약 10년 전입니다. 이후 그는 유신 당시 막부의 출납원과 송금인으로만 일했고, 미쓰비시, 스미토모, 야스다와 함께 천황의 신정부에 자금을 빌려주는 역할을 했다. "자이바츠". 자본주의가 공공 사업에서 민간 자본이 특별한 비율을 차지하도록 허용한다고 믿는다면 일본 재벌은 메이지 유신 전후에 이러한 특성을 충분히 발휘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 오랫동안 역사에 자리 잡았습니다. 외부 시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본주의를 하나의 조직과 운동으로 본다면 미쓰이그룹과 같은 일본 컨소시엄이 배후에서 기분전환 역할을 하지 않았다고 할 수 없으며, 이토 히로부미와 이노우에 가오루 같은 개혁가들 가운데서도 최고였다. Fan은 나중에 Mitsui의 이익을 대변한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본주의가 '발아'할 수 있다면 어린 묘목을 재배하기 위한 이상적인 온실은 서유럽, 특히 관료주의로 가득한 중국이 아니라 에도 시대에 '폐쇄'된 일본에만 있을 뿐입니다. .

일본의 봉건시대는 가마쿠라 시대, 무로마치 시대, 에도 시대의 세 단계를 거쳤습니다. 이 세 문단 사이에도 전환기가 있습니다. 각 문단에서 가문은 "오랑캐 정복 장군"이라는 칭호를 이어받습니다. 관할권 아래에 있는 "막부"는 실제 중앙 정부입니다. 막부의 조직은 매 세기마다 비슷했지만, 이 세 단계 동안 일본 사회에는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각 단계는 중국 왕조와 유사하게 약 25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이때 일본 천황은 교토에 주둔하고 있었고 실권도 없었을 뿐만 아니라 신하들만큼 열심히 살았다. 현대 학자는 “천황은 정말 가난하고 약한 다이묘이다”라고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다이묘의 의미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중국 명나라가 무로마치 막부로부터 조공을 받았을 때 그 장군 아시카가 요시미츠를 다이묘라고 불렀습니다. "일본의 왕." 나중에 만력천황이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화해할 계획을 세웠을 때, 도요토미 히데요시도 그를 '일본의 왕'이라고 부르려고 계획했습니다. 실제 정치 지도자.

에도는 오늘날의 도쿄이고, 에도 막부의 창시자이자 초대 쇼군은 도쿠가와 이에야스였습니다.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에 이어 무력으로 일본을 통일한 그는 메이지 유신 당시 15대 장군으로 임명되어 도쿠가와 가문이 265년 동안 일본을 통치했습니다. 년.

도쿠가와 가문의 봉건 조직은 막부와 함께 일본의 중심부를 직접 통제했으며, 에도를 비롯한 모든 주요 도시를 포함해 '십령'이라 불렸다. 교토, 다이몬, 나가사키. 다른 지역은 "가신"으로 나누어 영지 내에서 생산된 쌀을 기준으로 직위와 급여를 계산했습니다. 가장 큰 다이묘인 마에다 가문을 불렀습니다. 100만 석이 넘는 영토. 에도 막부가 창설되었을 때 일본에는 295명의 다이묘(나중에 265명으로 감소)가 있었으며 각 다이묘의 직위는 세습되었습니다. 막부는 그 능력 범위 내에서 가신을 축소하거나 새로운 다이묘를 추가하거나 영토를 늘리거나 줄이거나 다이묘에게 이전을 명령할 수 있지만 이러한 상황은 중앙 가신에게만 적용됩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천하를 통일했을 때 이미 상황에 따라 가신임을 주장하고 공물을 바치는 다이묘가 있었지만, 그들의 태도는 여전히 소외되어 관망하는 태도를 보였습니다. 대부분 국경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훗날 타도 운동이 시작되었을 때 가장 많은 공헌을 한 영주는 남서부의 조슈, 사쓰마, 히젠, 도사였습니다.

에도 막부가 일본 역사에 남긴 가장 큰 공헌은 장기적인 평화를 유지한 것입니다. 1636년 '격리정책'이 시행된 이후 일본인은 해외로 항해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고, 해외에 있던 일본인은 본국으로 돌아갈 수 없었으며 이를 위반한 사람은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외국 선박은 중국과 네덜란드 국적자로 제한되었습니다(일본은 당시 기독교를 금지했으며 네덜란드는 선교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일본인은 항구에 "데시마"라고 불리는 인공 섬을 건설했습니다. , 그리고 네덜란드인들은 섬에만 머무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포르투갈인들은 약간의 관용을 얻기 위해 막부와 협상하기 위해 두 번이나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사절단에 있던 61명은 즉시 구금되어 참수당했고, 소수만이 그들의 경험을 보고하기 위해 송환되었습니다.

막부 성립 이후 각 가신은 허가 없이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소위 "참여 및 임무 할당"은 1635년부터 시행되었습니다. 모든 영주는 직접 에도에 와서 쇼군 근처의 다양한 의식에 참여하고 명목상의 방어 임무를 수행해야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다이묘는 두 그룹으로 나누어 매년 에도에 주둔하며 영주가 임기 후에 번으로 돌아올 때 인력, 경로, 장비 및 장비에 대해 매우 세부적인 규정이 있습니다. 끝났어도 그의 가족은 여전히 ​​에도에 남아 있을 것이기 때문에 일부 역사가들은 이를 인질 제도라고 부릅니다. 또한 반년 동안 교대로 지정되는 다이묘 그룹도 있지만 교번이 덜 빈번한 먼 영주에게는 약간의 예외가 있습니다. 경제적인 관점에서 출석이동제도는 향후 도쿄에 대규모 소비시장을 창출하고 부를 집중시키며 금융경제의 발전을 촉진할 것입니다. 또한 막부는 각 번에 남은 쌀을 에도와 오기에서만 판매할 수 있도록 규정하여 도시의 번영에 더욱 기여했습니다.

에도 정권은 봉건 체제였기 때문에 가신들은 재정적으로 자급자족할 수 있었고, 불규칙하고 비정기적인 '기부금' 외에도 각 다이묘는 막부에 세금을 내지 않았고, 내부 지출도 컸다. 가신들이 스스로를 돌봅니다. 막부가 군사 작전을 수행하거나 대규모 건설 사업을 수행할 때 가신들은 인력을 제공하고 병참 역할을 했습니다. 평상시에는 각 가신이 국내 안보와 소송 문제를 스스로 처리합니다. 도쿠가와 막부는 "무사 가문의 법률"과 같은 법치의 일반적인 원칙만을 공포했습니다. 각 번은 아마도 에도의 명령을 모방한 자체의 "가정법"을 공포했습니다. 학생을 보상하고 오만함과 외설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막부와 다이묘의 관계'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이론적으로는 높은 수준의 중앙집중화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상당한 수준의 분권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상호 확인할 수 있는 유사한 사례는 세계사에 없습니다. 또 다른 예는 전국적으로 균일하지 않은 Dufan의 내부 관리입니다. 일반적으로 봉건제에는 다이묘 아래에서 각 실제 가신이 모든 수준에서 통제되어야 하며 각각 고유한 영지(fi6f, 일본인이 "지식"이라고 함)가 있으며 토지도 이에 대한 능력이 없습니다. 구매 또는 판매, 봉건제 및 장원 제도는 서로 내부적이기도 하고 외부적이기도 했습니다. 일본의 봉건제도가 처음 확립되었을 때에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형태를 유지하였습니다. 사무라이는 "하인"이라고 불립니다. ("하인"에 해당하는 중국어 단어는 사무라이로 발음되며, 일본인은 이를 "학자, 농부, 산업 및 상인"을 의미하는 "시"라는 단어와 동일시하려고 합니다). 빗은 남들과 다르며 장검으로 두 자루의 검을 들고 싸우며, 단검은 장군의 부하 다이묘와 '대보스'(총리·부총리), '니안지'를 시작으로 패배 후 자살을 준비하고 있다. "(고문), 각종 "간부"(특정 관리자), "왕족"(하급 장교)까지 모두 같은 직급에 속하며 일반 민간인에 대한 무제한의 권한을 갖습니다. 명령에 저항하는 민간인은 학살될 수 있지만, 토지도 할당됩니다.

그러나 시대가 변하면서 이 불변의 시스템은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즉, 도쿠가와 가문이 천하를 통일하기 전에는 봉건 제도가 사실상 쇠퇴하고 점차 관료적 조직의 요소를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에도막부는 다양한 유명명을 이식했습니다. 각 다이묘는 자신의 관할 하에 있는 가신을 이끌고 그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자신이 속한 번에는 사무라이 계급의 중복으로 인해 가신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전체 인구는 다양했습니다. 롱모나 토사처럼 수행원의 수가 엄청나게 많다. 따라서 관리자는 동일한 접근 방식을 채택할 수 없으며 다양한 지역의 관습법에만 적응할 수 있습니다.

17세기에는 명장들이 봉토를 폐지하고 영주의 수비에 이관하고 급여를 지급하며 이동 임무를 부여하는 것이 유행이었다. 1800년까지 봉건 영주의 90%가 모든 종속 영지를 폐지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포괄적인 근대화도 아니고 유동적인 사회도 아니다. 중세 이후 많은 전사 계급은 "농촌 전사"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상속을 통해 수세기 동안 시골의 정치적, 경제적 권력을 통제했을 것입니다.

특히 일본의 토지세가 중국의 세금 체계와 완전히 다르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막부나 다이묘는 주민 전체에게 세금을 직접 부과하지 않았으며, 세액은 각 마을에 집단적으로 부과되었으므로 지방 당국의 힘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일본의 높은 토지세는 역사가들에 의해 자주 언급됩니다. 공식적인 토지세("연간 공물")는 일반적으로 수확량의 40%~50%("공공 4인과 시민 6인" 또는 "공공인 5인과 시민 5인")이며, 기타 추가 및 기타 세금("코우 쌀")이 있습니다. ", "미곡 체납", "작은 물건 만들기", "농촌 하인 돕기"), 그리고 도쿠가와 시대 중기에는 토지 주권이 집중되어 대부분의 소규모 농민이 지주에게 임대료를 지불하는 소작인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농민들이 직간접적으로 이렇게 무거운 부담을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실제 상황은 위의 표면적인 설명과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17세기에 일본의 경작지는 약 80% 증가했고, 쌀 생산량은 1,800만석(1석은 보통 1년에 한 사람의 소비량으로 중국의 1석보다 많은 양)에서 2,500만석으로 증가했습니다. koku도 약 40%입니다. 그러나 일반세액은 이 비율로 인상되지 않았다. 1700년 이후에는 정기 토지 조사가 더 이상 실시되지 않았습니다. 농업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평범한 농민 생활의 고난과 고통은 견딜 수 없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도쿠가와 시대에는 이 기간 동안 1,600건의 농민 폭동("민중 폭동")이 발생했습니다. 예를 들어, 1721년 일본의 전체 인구는 거의 3천만 명이었습니다. 거의 150년이 지난 메이지 유신 직전에도 그 수는 여전히 약 3,200만 명이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세금과 토지 임대료가 과도하고, 하층민의 생활이 어려운 것은 전체 인구의 증감과 관련이 있다고 본다. 따라서 일본이 자본주의 체제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서민들은 막대한 대가를 치러왔다.

위의 배경을 보면 메이지유신 이전에는 상업자본의 축적과 상업조직의 발전이 불가피했음을 짐작할 수 있다. 도쿠가와 막부는 거대한 소비 시장을 창출하고 막대한 생산력을 마련했습니다. 그 정치적, 사회적 시스템은 매우 컴팩트한 조직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므로 둘 사이의 물질 이전이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의무적입니다. 남은 문제는 유통, 즉 수집, 교환, 운송이다. 그 중 막부 직속 지역을 통과해야 하는데, 협력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경쟁하는 200개 이상의 지방 단위가 관련되어 있어 사업가만이 다룰 수 있는 일이다. 취급하는 조직이 확립된 후에는 효율성 향상을 위한 내부 조정이 불가피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자금이 순환되고, 남은 수익은 생산에 투자되며, 서비스 사업에도 활용됩니다. 일본은 외부세력의 간섭이 없었고 해상운송도 편리하여 점점 더 커졌습니다.

에도의 봉건 제도는 모든 사람을 농업, 공업, 상업의 순서로 배열했습니다. 법체계의 불평등은 자본주의의 성장과 발전에 부정적인 역할을 한다. 하인이 빚을 갚지 못할 수도 있고, 상인이 방탕하게 행동해도 이유 없이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상인이 빚을 갚지 못하면 사형을 선고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러한 가혹한 처우로 인해 사업가들은 열심히 일하고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서비스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미쓰이 가문의 성공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가 포함되는데, 그건 그렇고 언급할 수 있다.

미쓰이하라 가문은 후지와라 가문 출신이고, 후지와라는 일본을 대표하는 귀족이다. 16세기 말까지 미쓰이 가문은 여전히 ​​교토 근처의 작은 영주로 등장했지만, 오직 오다 노부나가의 통일 운동에 저항했다는 이유로 패배하고 와인을 만들기 위해 이세에 정착했습니다. 일본의 자본 축적 초기에는 주로 농산물에서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일본 술과 간장이었습니다. 가업은 경영의 대가이자 비즈니스 천재였던 하치로베이 미츠이에게 물려졌습니다. 그는 Mitsui 상표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광고를 사용했으며 협상도 신용도 없이 실용주의만을 옹호했습니다. 또한 고리대금으로 인한 정치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 하인들에게 돈을 빌려주지 말라고 제자들에게 경고하셨습니다. 미쓰이 형제의 관계는 미래 일본 자본주의 체제의 새로운 문을 열었습니다. 강한 혈통과 가족 전통은 상속자들의 법칙이자 목적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고용된 관리자는 보유자만큼 충성스럽고 순종적입니다.

하치로베이가 오픈한 '우푸 스토어'는 일본 농산물 전문화 추세에 맞춰 실크와 면직물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교토 에도의 두 번째 매장은 현대식 백화점을 오픈한 최초의 매장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외환은행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세운 '두 집'이다. 에도에 있는 미쓰이 상점에서 모은 현금은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교토와 오사카로 운송되는 경우가 많았고, 에도 막부는 서쪽에서 세금을 징수하여 동쪽으로 운반했지만 헛수고였습니다. 그래서 하치로베이 미쓰이는 다이고에서 돈을 받고 60일 이내에 금과 은이 에도에 배달될 것이라고 보장하자고 막부에게 제안했습니다. 실제로 그의 가게에 있는 상품은 15일부터 20일까지 서쪽에서 동쪽으로만 배송하면 됩니다. 그의 평판 때문에 막부는 미쓰이가 60일에서 150일 이내에 돈을 송금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때도 순환자금을 선택적으로 빌려줄 수 있고, 정보전달을 위해 그가 조직한 기관이 해당 공무원에게 서류를 전달한다. 이러한 성공은 주로 하치로베이의 작업에 대한 정확성과 신중함에 기인했으며, 그는 73세까지 살았으며 그에게 자신의 경력을 체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기업과 정부의 통합적 협력 역시 기업을 무적의 위치에 있게 만든다. 현대 법률 시스템이 발전하기 전에는 유럽 왕실이 상인들에게 빚을 갚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본의 봉건 정권은 '선덕 정부'라는 이름으로 신하들이 상인들로부터 대출금을 탕감해 주곤 했습니다. 그러나 에도 시대에는 이미 다양한 기업이 정부와 분리될 수 없었고 체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기 때문에 막부는 기업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타격을 받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도쿠가와 시대에 '도덕정책' 명령은 단 두 번만 내려졌고, 그 범위도 매우 좁았다. 그렇지 않으면 초기 자본 축적이 좌절될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미쓰이엔터프라이즈는 독특하고 분명한 예일 뿐입니다. 물론 비즈니스 발전을 위해서는 고객, 판매자, 친구 상점, 대리점, 상점, 도소매 조직의 상호 지원이 필요합니다. 움직임을 형성합니다. 실제로 이런 종류의 조직은 미쓰이 사업의 발전 과정에서 조직되었습니다. 1721년 처음 인구 조사가 실시되었을 때, 에도의 인구는 주요 막부 저택과 그 밖의 신하들을 합하면 50만 명을 넘어섰고, 18세기 말에는 인구가 80만 명을 넘어섰을 것입니다. 100만 마크. 산업 기반도 없고, 항구 자체도 아니며, 국제 무역 지원도 부족한 현대화되지 않은 이 도시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겠는가? 따라서 그 뒤에는 국가의 정치적, 경제적 요인에 관여하고 물류운영을 담당하는 거대한 운영조직이 있어야 한다.

에도 시대는 오랫동안 지속되어 다이묘는 실제로 각 지역의 농업 생산의 리더가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사카에 사업 관리자를 임명하는 "장위안(Zangyuan)"이 있으며 창고는 "구라야시키(Kurayashiki)"라고 불립니다. 전성기에는 구라야시키(Kurayashiki)가 500개가 넘었고 쌀과 곡물 등 기타 지역 생산물이 매년 400만석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나무와 마찬가지로 종이, 설탕, 린넨도 마찬가지입니다. 에도와 교토의 수요를 공급하는 것 외에도 일부 제품은 해외 무역에 공급하기 위해 나가사키로 보내집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은 대규모 국가 시장이 되었습니다.

도매상이 오픈한 매장을 '원우'라고 부르며, 대개 한 가족이 소유하고 스스로 운영합니다. 처음에 Wenwu는 판매자를 대신하여 상품만 판매하고 수수료를 받았습니다. 오랫동안 사업을 해왔기 때문에 대량의 물품을 구매하고 주도적으로 영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무역 협회의 조직은 "Zhuzhongjian"으로도 알려진 "Zhongjian"이라고 불립니다. 왜냐하면 각 회원 단위는 "zhu"이고 이러한 종류의 권리와 이익은 가족이 소유하고 유전될 수 있으며 양도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몰래. Zhu Zhongjian은 전통적인 "좌석"과 다릅니다. 조디악은 준공식 조직으로 진즈오, 긴즈오 등 중요한 사업에 관여하고 있다. 막부가 특허를 금지하자 나카마 제도는 비밀결사 형태로 조직됐다. 목욕탕이나 노점상에도 나카마 집단이 있었다. 나중에 관리는 점차 그 존재를 인식하고 연간 기록 ( "명 플러스 금")을 대가로 막부에 지불했습니다. Zhuzhongzhong은 일반 무역 협회의 기능을 수행하는 것 외에도 협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상업 중개업체는 회원에게 회원 간 사전 구매 및 사전 판매를 허용하고 회원 간의 분쟁을 중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막부는 심지어 원우와 나카마를 '그룹'으로 만들었습니다. 에도에는 10개의 가옥이 있고, 다반에는 24개의 가옥이 있습니다.

은행업은 미쓰이에서 시작한 것이 아니다. 다이키 출신의 사업가인 신로쿠 고노치 역시 양조업자로서의 경력을 시작했고, 이후 다이토 막부의 대리인이 되어 동시에 32 다이묘의 재정을 관리했습니다. 1663년 막부가 고노치에게 오사카의 '10인 2대리'를 맡겼을 때 그의 그룹에는 이미 22개의 은행이 있었고 금은 교환 및 대출 사업을 운영했으며 오랫동안 서로 어음이 유통되고 있었습니다. . 약 20년 후, 미쓰이가 멀리서 막부의 공금을 받기 시작하자 막부는 그를 위해 '3인 팀'을 구성했다. 구라야시키에는 각종 다이묘들의 상품이 비축되어 있고, 세금 쌀이 끊임없이 들어오고 나가고 있다. 장겐 자신도 사업가이고, 은행가들과도 거래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공매도는 막부에서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여전히 평소처럼 작동합니다. 상인들이 다이묘와 그 시종들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따라서 대출금의 즉각적인 소비와 더불어 그 자금이 각 영역에 진출하여 생산을 확대하는 것도 불가피한 추세이다. Hongchi Xinliu는 토지를 식민지화하는 데 투자했습니다. 또한 상업 자본은 수산업, 공업, 광업, 수공예품, 가정 산업에 투자되어 일본 경제의 점진적인 다각화를 촉진합니다.

일본의 도로 교통망은 교토와 에도 사이의 산길과 북쪽의 센다이와 아오모리까지 이어지는 해안 도로와 지선이 고후와 닛코에 이르는 '5개 거리'로 불립니다. 주요 영주입니다. 예배의 구절을 준수하고 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다만 막부가 군사에 중점을 두고 사방으로 뻗은 넓은 도로망에 전략 거점을 두기를 원하지 않고, 일부러 진두 절벽이 방어하기 쉽고 공격하기 어려운 곳으로 경로를 확장한 것일 뿐이다. 또한, 육상운송 비용이 높아 일본에서는 트럭 운송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량의 물품은 수하물로 운송되고, 대량의 물품은 해상으로 운송됩니다. 1624년 초, 히시가키는 배로 돌아와 에도와 오사카 사이를 오가는 정기 상업 운송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해상 표류로 인한 손실로 인해 효율성이 높지 않습니다. 1694년 이후에는 오사카와 에도의 해운이 필요한 주택을 '그룹'으로 편성해 전세선을 실시하고, 표류로 인한 손실을 그룹 구성원이 분담하는 일종의 해상보험을 실시했다. 17세기에는 선박의 운반 능력도 200개에서 400개로, 1,000개로 늘어났습니다. 1772년에 Hishigaki Huishan은 경쟁사인 Tahuishan(와인병 운송 전문)과 합병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266척의 선박을 보유하고 있으며 표준 운임은 매년 발표됩니다. 현재 공식적인 해상운송은 거의 15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아라하마와 히라가타로 향하는 '동쪽 귀로'는 북해안 대부분을 포함한 저우 시모노세키로 향하는 '서부 귀로'는 17세기 후반 막부의 지도 아래 가와무라 즈이켄이 계획한 것이었습니다. 이 남자는 쿨리로 태어나 일본 역사상 몇 안 되는 교통 전문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일본 역사상 '겐로쿠 시대'(1688~1703)는 윌리엄 3세가 영국 국왕이었던 시대(1689~1702)와 대략 겹친다. 숙성되었고, 막부에서도 금은화, 광산 광물을 주조했습니다.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자본주의 진입 과정에서 일본은 당황스러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현대 서구의 관점에서 볼 때 위의 성과는 의심할 바 없이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일본에는 정신적인 삶에서 물질적인 삶의 진보를 보완할 수 있는 유럽의 개인주의와 자유주의의 이념 체계가 없습니다. 사유재산권과 개인의 자유가 동등하게 침해될 수 없다는 법적 개념은 없습니다. 서구 국가들과 접촉할 기회도 부족하고, 컴팩트한 경제 구조가 즉각 국력을 키울 수 있다는 사실도 깨닫지 못하고 있다. 유교적 관점에서 보면 사치스러운 삶을 사는 것은 부패로 이어진다. 농부보다 사업가가 중요하고 관료보다 승려가 중요하다는 것 역시 말보다 수레를 앞세우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괴한 배경 때문에 그들은 새로운 시스템이 도래할 것이라고는 볼 수 없었고, 기존 조직이 부패했고 정책이 통제 불능이라고만 믿었습니다. 봉건 사회의 도덕적 개념. 이때 에도의 가장 큰 약점은 포괄적인 대외 무역이 부족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막부 다이묘와 그 가신들의 소비 시장에만 의존하면 생산 기술이 획기적인 향상을 이룰 수 없었고 발전도 계속될 수 없었습니다.

그 후 150년 동안 에도 막부 치하의 일본은 정치 체제와 경제 발전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벌였습니다. 다이묘와 그 수행자들은 상인들에게 빚을 지게 되었고 이는 봉건 체제의 기초를 뒤흔들었습니다. 물가의 상승과 하락은 일반 서민들의 삶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고대복귀에 열중한다고 해서 기업활동을 완전히 뒤엎고 이상적이고 안정된 사회를 회복할 수는 없습니다. 반면에 상업 자본이 권력을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대체'하려는 야심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극단 사이에서만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유교에 기초한 저술을 하는 전통 역사가들은 대개 '시민 통치' 뒤에는 '나쁜 통치'가 따른다고 말합니다. 아마도 소위 시민 거버넌스는 전통적인 도덕을 찬양하고, 절약을 옹호하고, 재정 및 디플레이션을 시행하여 가격을 하락시키는 것과 분리될 수 없는 반면, 나쁜 거버넌스는 대개 그 반대입니다. 뉴에이지 역사가들은 반대되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소위 시민 거버넌스로는 현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지만, 소위 나쁜 거버넌스는 장기적으로 일본 국가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역사적 관점의 길이에도 차이가 있고, 두 가지 다른 정치철학을 대변하기도 합니다.

1769년부터 1786년까지 '나쁜 정부'를 주재한 다누마 에츠지는 많은 학자들에 의해 연구되어 왔다. 그의 삶과 정책은 18세기 후반(중국의 건륭제 시대에 해당) 에도 막부의 상황을 반영합니다. 다누마는 전통적인 농경정책을 버리지 않았으며, 신토 개척사업도 주도했다. 그러나 그의 계획은 막부의 산업 및 상업 소득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의 지도력 아래 정부가 통제하는 광산이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그는 특히 해산물 생산과 함께 중국과의 국제 무역을 강화하기 위해 구리 생산량을 늘리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새로운 은화를 발행하고 다량의 구리화와 철화를 주조하여 화폐 가치 하락에 기여했습니다. 그의 감독하에 Zhu Zhongjian은 연간 기록이 막부에 제출되는 한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았습니다. Tanuma는 또한 대규모로 상인 특허를 승인했습니다. 그는 상인의 자본을 이용하여 현금이 부족한 다이묘에게 막부를 통해 돈을 빌려주기를 희망했습니다.

타누마의 경험은 '웨이터'라는 사회 계층이 여전히 큰 이동성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하급 신하(600석)로 큰 이름을 얻었고, 노중으로 승진하여 재상의 지위를 얻었으나 정치적인 상황에서 실패하여 거의 모든 것을 잃었다. 에도시대의 봉건제도 자체가 더 이상 변함없는 태도를 유지할 수 없음을 알 수 있다. 타누마 정책의 영향력은 그가 더 이상 전통적인 중국 경제와 비교할 수 없는 도시 경제를 다루는 데 있어 그의 활동이 풍부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중국의 청 정부는 또한 막부가 이용할 수 있는 재정 도구에 대한 통제권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봉건제도가 철폐되는 한 하층 기관에서는 다양한 것들이 공정하고 자유롭게 교환될 수 없습니다. 사유재산권은 보장될 수 없습니다. 더욱이 민간자본은 공공사업에서 특별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는 아직 막연하고 법체계의 지원이 부족하다. 이러한 무지의 장기적인 상황은 세계사에서 독특합니다.

19세기에도 여전히 이러한 모순은 해소되지 않았고, 도시경제는 계속해서 발전했고, 이로 인해 농촌과 쌀을 기반으로 한 조직은 재정적으로 더욱 어려워졌다. 금융경제가 통제되는 사회에 대처할 수 없다. 1830년부터 1843년까지 중국은 아편전쟁과 난징조약을 경험했는데, 이를 일본에서는 '천보시대'라고 불렀습니다. 자연재해가 잇달아 발생하고, 기아가 만연해 농촌 주민들이 폭동을 일으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의 가난한 사람들도 지역 상인들의 창고를 파괴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는 우선 경제적 대책도 강구하고 있다. 세계에서 "Tianbao Reform"으로 알려진 일련의 정책입니다.

명백한 현상은 덴포 개혁 당시 '마쿠'와 '가신'의 태도가 전혀 달랐다는 점이다. 에도에서는 미즈노 다다쿠니가 '주장'으로 임명됐고, 그가 주재한 개혁은 근면과 절약에 대한 보상, 도시에 들어온 농부의 송환, 사치품과 오락의 금지, 가격 인하 강요, 임금 제한, 예금 환율 결정 등 전통적인 '문명' 스타일과 기본적으로 동일했다. 구리 동전, 화폐 개혁 실시, Zhuzhongjian 해체. 덴포 개혁이라고도 알려진 각 번 다이묘가 발표한 정책은 토지 균등화, 세금 감면, 토지 정리 등 경제 발전의 자연스러운 추세를 따르며 추세에 어긋나지 않는 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부채 등 공공판매를 확대합니다. 창저우는 세금을 보다 공평하게 조정하고 봉건 가문의 부채에 대한 장기 차입을 마련했습니다. 미토는 일부 독점 사업을 봉건 협회가 운영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사츠마는 사탕수수를 광범위하게 재배하고 설탕 재고를 보증으로 사용하여 무역 자금을 빌릴 수 있도록 봉건 부채를 250년 무이자 부채로 변경했습니다. 부채 이자를 갚기 위해 적립금을 모았습니다. 그 결과 정책이 시대에 뒤떨어지고 조직의 유연성이 부족해 '커튼' 개혁의 실효성이 부족했다. 각 영역의 개혁은 일반적으로 성공적이었습니다. 이 개혁 이후 일본의 중앙 정부는 약화되었고 "주권이 상승"했습니다. 정치체제 개편의 필요성은 더욱 시급하다.

위의 전개는 독자들에게 외부 압력이 없다면 일본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지 쉽게 궁금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6세기 오다(Oda)와 도요토미(Toyotomi)가 출현하기 전과 같은 또 다른 장기 내전이 일어나고 마침내 도시 경제의 내부와 외부 모두에 군사 정부가 생길 것인가? 아니면 중국에서처럼 명태조식 지도자가 농민 중에서 등장하여 자신의 정치 체제에 맞게 국가 경제 조직을 후퇴시키는가? 이러한 추측은 흥미롭기는 하지만 역사를 연구하는 올바른 방법은 아니다. 이날 전개된 사실은 중국이 아편전쟁에서 패한 것이 일본에게 큰 교훈을 주었다는 것이다. 소위 제국의 가신은 이미 "부국과 군대를 강화"를 옹호하고있었습니다. 게다가 매튜 페리 제독이 건국을 요청하기 전에 영국과 프랑스 함대는 이미 류큐로 항해했고 네덜란드 선박은 나가사키에 입항했습니다. 북쪽에서는 이미 다누마이지 시대부터 러시아와의 무역을 제안했다. 세계사의 발전은 일본사와 서양문화의 융합을 요구해왔습니다.

메이지 유신을 마르크스주의 계급투쟁으로 묘사하는 것은 일본 역사에서 논란이 된 주제였다. 이 책은 이데올로기를 고찰하려는 의도가 없으며, 단지 자본 순환, 관리자 고용, 기업의 서비스 성격을 뒷받침하는 요소 등 기술적인 관점에서 도쿠가와 막부 시대 일본의 자본주의 체제의 원리를 살펴볼 뿐입니다. 모두 대략적으로 존재합니다. 더욱이, 도시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은 위의 원칙을 더욱 구체화하고 국가 전체를 수치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가장 큰 문제점은 이러한 단체와 운동을 합리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법적 체계가 없다는 점이다. 막부는 자신의 존재 가치를 포기할 생각이 없었고 180도 변화를 이룰 수도 없었기 때문에 천황에게 그러한 조직과 운동을 주재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이상적인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과거 왕족은 아무런 권력도 없었지만, 자유롭게 새로운 체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황제에게도 휴면권이 있다. ('황제'는 원래 당나라 황제의 칭호였다. 고종, 이치, 오측천을 황제, 황후로 불렀다.) 따라서 '왕정복원', '메이지유신'이라고도 한다. , 또는 "왕을 존경하고 야만인을 거부하십시오"는 모두 그러한 변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메이지 유신은 유동적인 사유재산권이 점점 더 강화되었기 때문에 일본이 자본주의에 진입하는 전환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100여 년 전 메이지 시대 개혁의 성공을 이야기합니다. 이는 실제로 역사를 단순화하고 어려운 상황을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1860년과 1870년에 개혁파들이 직면한 문제는 자신들을 포함하여 전체 인구의 6%를 차지하는 특권층의 특권을 폐지하고, 200개가 넘는 지방정부를 폐지하고, 전통적 관습을 버리고, 현대적인 중앙 집중식 시스템. 그러나 작업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으며 새로운 국가는 이미 외국 세력과 불평등한 조약으로 묶여 있습니다. 일본은 석탄, 구리 외에 공업용 원자재도 부족해 건국 이후 막대한 대외 무역 수입을 하게 됐다. 위에서 반복적으로 언급한 재벌들은 처음부터 강력한 재정 자원을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새 정부의 요구를 즉시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도쿠가와 시대 말기에 미쓰이는 파산 위기에 처해 있었고, 타도 운동에 참여하려는 필사적인 움직임이었습니다. 미쓰비시 창업자인 이와사키 야타로는 유신 직전에야 도사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므로 일본이 자본주의 체제에 들어간 것은 재벌이 정부를 볼모로 삼았기 때문이 아니라, 정부가 민간자본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다. 새 정부는 외부 투자를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농촌 지역에 대한 요구를 강화해야 했습니다. 당시 농민들의 무거운 부담으로 인해 몇몇 역사가들은 그들이 지불한 토지세가 정부의 국가 자본을 제공했으며 기업가의 민간 자본도 제공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본이 자본주의 체제에 더 쉽게 진입했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다른 나라에 비해 자본주의 체제가 발전할 수 있었던 역사적 배경이 많기 때문이다. 비록 그 기능이 반드시 새로운 시대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할지라도 그 조직의 일반 원칙은 여전히 ​​조정되고 적용될 수 있습니다. 즉, 농촌이 '원초적 축적자본'의 부담을 감당할 수 있는 이유는 장기 봉건제를 따른 개혁이 일반 농민들에게도 강요되었고, 상부로부터의 전환이 급격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들의 삶에 변화가 생깁니다. 외부 압력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불평등 조약은 관세의 자율성 부족과 치외법권의 족쇄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제약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본은 민사법과 형법을 현대화하는 데 최선을 다했으며, 이를 통해 서구의 법적 개념과 법원 절차를 빠르게 수용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제도의 조직과 전통적인 습관과 규율의 추가로 메이지 ​​유신은 역사에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일본은 자본주의 시대에 접어들었고, 이는 외부 군국주의와 사회적 다윈주의가 대중화되는 날이기도 했다. 새로운 체제는 외부 압력에 의해 탄생했고, 이후 강력한 공리주의와 국가주의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다. 많은 관계자들은 역사의 인과관계를 보지 못하고, 메이지 유신의 성취가 지도자들의 우월한 행동과 숭고한 도덕에 따른 것이라고 늘 믿고 있습니다. 더욱이 자본주의의 효율성은 일본의 전통적인 강점과 쉽게 혼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은 일본의 리더십 능력을 주변국에 적용하면 일본의 생존과 번영의 상황을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항상 믿고 있습니다. 이것이 대동아주의와 대동아번영권에 대한 다양한 가정 뒤에 숨은 동기이다. 그러므로 장기적으로 보면 에도 개항, 메이지유신, 중일전쟁, 태평양전쟁은 모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