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커 당구 규칙? 자세히 소개해드려요! 감사합니다!
1, 표준 당구대:
스누커 조리대 사양:
1, 표준 당구대의 내연 경기 면적은 3569mm x 1778mm, (11ft8 1/2in x 5ft1in) 입니다
2, 테이블 높이는 851mm ~ 876mm (바닥에서 테이블 프레임 모서리까지 2tf9 1/2in ~ 2ft1 1/2in) 입니다.
3, 포켓 폭:
(1 또한 당구대의 두 긴 변 정중앙에 각각 주머니 (중포라고 함) 가 하나 있다.
(2) 포켓 너비는 세계 프로비열 및 스누커 당구연맹 (WPBSA) 이 정한 사양 (최근 85.mm) 을 준수해야 합니다.
4, 시구선 및 하층구: < P > 는 하안내연내연으로부터 737mm(29in), 그림선은 하반과 평행하며 시구선이라고 합니다. 시구선과 하단 해안 사이의 영역은 하단 구역입니다.
5, 시구 (D 구역): < P > D 구역 내에서 시구선의 중간점을 중심으로 292mm(11 1/2in) 를 반지름으로 그린 반원형이 시구구역입니다.
6, 볼 점:
(1) 볼에는 세로 중심선에 있는 4 개의 볼 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a) 블랙 볼 점: 상단 해안에서 수직 거리가 324mm (12 3/4in)
왼쪽 교차점은 초록색 볼 점입니다.
2, 볼
모든 볼은 양질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각 볼의 지름은 52.5mm 이고 공차는 양수 및 음수 .5mm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1, 모든 볼의 무게는 동일해야 하며 각 볼의 공차는 양수 및 음수 3g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2, 공 하나 또는 공 한 벌을 교체하는 것은 쌍방 선수의 동의나 심판이 결정해야 한다.
3, 큐대: 경기에 사용되는 큐대는 914mm(3ft) 보다 짧지 않아야 하며, 큐대의 외관과 구조는 전통 및 널리 인정받는 형태와 크게 다를 수 없다.
4, 보조기구: 운동선수가 운봉에 불리한 위치에 있을 때 각종 선반, 장봉, 장봉, 연결관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구들은 당구공이 원래 구성한 것일 수도 있고, 운동선수가 가지고 다니거나 심판이 제공할 수도 있다. 모든 기기는 반드시 WPBSA 가 제공한 설계 매개변수에 따라 제조해야 한다. < P > 3, 경기 < P > 스누커 경기는 두 명 이상의 사람이 단독 또는 분변으로 진행한다.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경기 때 선수들은 같은 주구로 목표구를 칩니다. * * * 21 개의 목표 공이 있는데, 그 중 15 개의 빨간 공이 각각 1 점입니다. 노란 공 2 점; 녹색 공 3 점; 갈색 공 4 점; 파란 공 5 점; 핑크 볼 6 점; 블랙 볼 7 점
2, 운동선수 표준타수 순서: 레드볼과 컬러볼은 모든 레드볼이 다 나올 때까지 번갈아 가방을 떨어뜨린 다음, 컬러볼 점수에 따라 낮은 것부터 가장 높은 것까지 모두 퇴장한다.
3, 한 타 안에 들어가는 각 라이브 볼의 점수는 타자의 점수 기록에 기재됩니다.
4, 선수 반칙으로 처벌받는 점수는 상대의 점수 기록에 추가해야 한다.
5, 스누커 경기의 기본 전술은 가능한 한 주구를 상대에게 활구가 없는 곳에 두는 것이다. 상대에게 장애를 주는 것이다. 만약 한 선수가 상대에게 많은 점수를 뒤진다면, 제작장벽이 상대에게 벌점을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득점 수단이 된다.
6, 한 판의 우승자는 운동선수 또는 한쪽이어야 한다.
(1) 최고 점수를 받았다.
(2) 이 판의 상대방이 패배를 인정하거나' 무의식 구구' 와' 부정행위' 로 판정을 받았다.
7, 한 판의 우승자는 선수나 한 쪽이어야 한다.
(1) 이 이국에서 전부 또는 필요한 판수를 따야 한다.
(2) 이국의 최대 총 점수와 해당 누적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3) 상대방이 이 국에서' 부정행위' 로 판정을 받았다.
8, 한 경기의 우승자로 선수나 한 쪽이 최다 이닝을 얻거나 최다 총점에 해당하는 누적 점수를 획득했다.
9, 공 배치:
(1) 경기 시작 전 주구는 핸드볼이고, 다른 목표볼은
a)15 개의 빨간 공이 서로 밀착되어 등변 삼각형으로 홍구 지역에 놓여 있다. 삼각대 정점의 그 빨간 공은 당구대 중심선에 있고 가능한 분홍색 공에 가깝지만 서로 붙어서는 안 된다. 삼각대의 밑줄은 맨 위 해안과 평행하다.
b) 노란색 볼은 D 구역의 오른쪽에, 녹색 볼은 D 구역의 왼쪽에, 갈색 볼은 시구선의 중간점에, 파란색 볼은 중심에, 분홍색 볼은 삼각대 정점에, 검은색 볼은 볼에 놓입니다.
(2) 경기가 시작된 후 타자가 합리적인 요구를 하면 심판만이 공을 닦을 수 있고,
a
b) 닦인 공의 위치를 표시하는 로케이터로, 볼로 취급되고 공이 지워지고 제자리에 다시 놓일 때까지 공의 점수를 얻습니다. 타자 이외의 선수가 로케이터를 만지거나 교란하면 그는 타자처럼 처벌되고 경기 순서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심판은 위치 지시기나 닦은 공을 다시 그가 인정한 자리에 올려놓을 수도 있다. 설령 공이 이미 주워졌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1, 경기 방식: < P >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참가자들은 제비를 뽑거나 서로 동의하는 방식으로 경기 순서를 결정해야 한다.
(1) 일단 경기 순서가 정해지면 각 판의 타격 순서를 바꿀 수 없다. 한쪽이 반칙을 하지 않는 한, 상대방은 그에게 계속 공을 칠 것을 요구했다.
(2) 한 경기의 각 판은 참가 각 측이 번갈아 시구를 해야 한다.
(3) 첫 번째 선수는 핸드볼에서 시구를 해야 한다. 그 클럽의 가죽머리가 주공에 닿았을 때, 또는
a) 한 타를 완성해야 한다.
b) 메인 볼을 한 위치 이동합니다.
(4) 한 타를 잘 치기 위해 처벌을 위반한 경우는 없어야 한다.
(5) 매 라운드의 첫 번째 타격은 모든 레드볼이 모두 무대를 떠날 때까지 레드볼 (또는 자유볼 지정) 을 활구로 한다. 한 타수 안에 들어가는 모든 활공의 점수는 득점 기록에 기록해야 한다. 같은 공을 가방에 넣은 모든 빨간 공과 레드볼로 지정된 자유볼의 점수는 득점 기록에 기입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유공, 자유공, 자유공, 자유공, 자유공, 자유공, 자유공)
(6) 레드볼이나 레드볼로 지정된 자유볼이 주머니에 들어가면 그 선수는 다음 타격을 계속할 수 있고, 다음 활구는 그 선수가 선택한 컬러볼이어야 한다. 만약 이 채색공이 봉지에 맞았다면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그런 다음 색구를 다시 공 지점에 놓습니다.
(7) 레드볼은 모두 무대를 떠나기 전에 번갈아 가며 레드볼과 컬러볼을 백에 쳐넣어야 한 타를 계속할 수 있다. 무대 위의 마지막 빨간 공이 격추될 때까지, 그에 따라 채색 공 한 개도 봉지에 맞았고, 공 한 자루는 계속 진행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레드볼이 모두 무대를 떠난 후, 조리대 위의 컬러볼은 점수대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차례로 라이브 볼이 되고, 다음 컬러볼이 가방에 들어간 후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테이블 밖에 남아 더 이상 꺼내지 않는다. 그런 다음 타자는 다음 채색 공을 다시 쳤다.
(9) 레드볼이 가방을 떨어뜨리거나 아웃바운드를 한 뒤 더 이상 무대에 올리지 않는다. 선수가 반칙으로 이득을 본다고 해도 고려하지 않는다. 그러나 몇 가지 특수한 경우는 예외다.
(1) 타자가 한 방에 득점이나 반칙이 없다면 이번 타격은 끝난다. 상대방은 주공이 멈춘 곳에서 공을 치기 시작했다. 주공이 아웃된다면 주구는 수중공이 된다.
11, 디스크, 국, 필드의 끝:
(1)
b) (누적으로 음수 점수를 매기는 경우) 이 때의 점수는 경기의 최종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위의 두 가지 상황이 발생하면:
a) 검은 공이 공 배치 점에 배치됩니다.
b) 선수가 동전을 던져서 먼저 타격 순서를 결정한다.
c) 시구권을 획득한 선수는 수중에서 시구를 한다.
d) 타격이 가방에 들어가거나 반칙을 범하여 이 판이 끝났다.
(3) 경기가 누적점으로 한 판이나 승부를 결정한다면, 경기의 마지막 각 측이 같은 점수를 받았을 때, 상술한 단계에 따라 흑구를 재배치해야 한다.
12, 핸드볼에서 시구: < P > 핸드볼에서 시구를 하려면 시구 (D 구역) 라인이나 라인 내 어느 곳에나 놓아야 하며, 어떤 방향으로든 주구를 칠 수 있습니다.
(1) 문의를 받으면 심판은 주공이 제대로 배치되었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2) 선수가 주구를 놓을 때 피머리로 주구를 만져서 위치를 잡는 데 도움을 주고, 심판이 타자가 한 번 타격을 하려고 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면 주구는 이닝 볼이 아니다.
13, 두 번 클릭:
메인 볼의 첫 번째 충돌에서 두 개의 볼을 동시에 맞히면 안 됩니다
14, 컬러볼 배치: 가방에 넣거나 아웃했던 모든 컬러볼은 다음 타격이 진행되기 전에 볼포인트에 놓아야 합니다.
(1) 심판이 컬러 볼을 제대로 배치하지 못했기 때문에 선수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레드볼이 모두 정리될 때, 컬러볼을 가방에 오름차순으로 쳐넣은 후, 잘못된 위치에 부딪히면, 일단 착오가 발견될 경우, 그 컬러볼은 구대에서 다시 올바른 위치로 옮겨야 하며, 처벌이 필요하지 않으며, 경기는 계속되어야 한다.
(3) 잘못 배치된 하나 또는 일부 공의 경우, 한 번 타격을 가하면 이후 타격 과정에서 올바른 위치에 있는 공으로 취급되고, 비정상적으로 경기장을 떠나는 채색 공은 재배치되며,
a) 색구가 잘못 배치된 것을 발견하면
b) 심판이 잘못 배치되기 전에 타자가 타격을 가하면 규정에 따라 벌점을 받아야 한다.
(4) 채구를 배치해야 하는데 그 치구점이 점령된 경우, 이 채구는 공의 가장 높은 점수를 배치할 수 있는 치구점 위에 놓아야 한다.
(5) 둘 이상의 색구를 배치해야 하는데 그 세트포인트가 모두 차지될 경우 점수가 높은 색구를 우선적으로 배치해야 한다.
(6) 모든 볼점이 점유된 경우 볼은 볼의 볼점과 맨 위 해안 사이의 영역에 배치해야 하며, 볼은 조리대 세로 중심선에서 볼의 볼점에 가장 가까운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7) 위의 모든 경우, 채색공이 위치할 때 다른 볼에 붙일 수 없습니다.
(8) 컬러 볼을 올바른 위치에 놓으려면 이 규칙에 의해 결정된 위치 볼포인트에 따라 손으로 배치해야 한다.
15, 스티커:
(1) 주구가 하나 이상의 활구 또는 활구가 될 수 있는 공에 붙는 경우 심판은 공을 발표하고 주구가 어느 볼과 맞는지를 표시해야 합니다.
(2) 볼이 확인되면 타자는 주구를 쳐서 붙여 놓은 공을 떠나야 하지만, 피켓을 움직이거나 만들 수는 없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타자가 목표구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면 처벌을 받지 않는다. 즉,
a) 붙어 있는 공은 살아있는 공이다.
b) 이 공은 활구가 될 수 있고 심판은 활구라고 발표했다.
c) 이 공은 활구가 될 수 있고 심판은 활구라고 선언하며 동시에 활구가 될 수 있는 또 다른 공을 친다.
(4) 주구가 멈추고 비활구를 붙이거나 거의 붙일 때, 공을 붙이라는 질문을 받을 때 심판은 "예" 또는 "아니오" 라고 대답해야 한다. 이때 타자는 앞서 설명한 대로 공을 방해하지 않고 주구를 쳐서 떠나야 한다. 하지만 먼저 활구를 쳐야 합니다.
(5) 주구는 생구와 비생구와 동시에 붙고, 심판은 그 붙인 공만 지적하면 된다. 타자가 반드시 심판주구에도 비생구를 붙였는지 물어봐야 할 경우, 그는 알릴 권리가 있다.
(6) 심판이 확인 한 경우, 순간적으로 공을 치는 움직임이 타자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심판은 파울을 판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심판이 관찰할 때, 정지된 목표공은 주구에 붙지 않았지만, 나중에 한 타구가 시작되기 전에 주구와 접촉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때 그 목표구는 심판이 인정한 위치에 다시 놓아야 한다.
16, 포켓볼:
(1)
(2) 만약 포대 구구가 한 타구의 어떤 공에 부딪히면 가방을 떨어뜨린다.
a) 반칙을 하지 않고 모든 공을 제자리에 두고 한 타를 반복하거나 같은 타자가 마음대로 다른 타격을 해야 한다.
b) 반칙이 발생하면 그 타자는 규정된 처벌을 받아야 하고, 모든 공은 제자리에 놓아야 하며, 다음 선수는 통상적인 반칙 후의 선택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3) 공이 주머니 가장자리에서 짧은 균형을 유지한 후 주머니 안으로 떨어지는 경우, 다시 제자리에 놓을 필요 없이 정상적인 봉지로 간주해야 한다.
17, 반칙을 한 후 주구가 장애물볼이 된다. < P > 반칙을 한 후 주구가 장애를 일으키면 심판은 상대가 자유구를 획득했다고 발표해야 한다. (1) 다음 라운드의 선수가 다음 타격을 선택하면
a) 그는 프리킥을 활구로 지정할 수 있다.
b) 지정된 공은 활구로 취급되고 그 활구의 점수를 받아야 한다. 주머니가 격추된 후에야 공 점으로 되돌려 놓는다.
(2) 주구는 반칙이다.
a) 지정된 공을 먼저 치지 않았거나, 먼저 지정된 공과 활구를 동시에 맞췄다.
b) 지정된 자유구로 모든 레드볼이나 활구에 장애를 일으킵니다. 단, 무대에 파우더와 블랙볼만 남아 있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3) 자유구가 격추될 경우 이를 꺼내서 배치점으로 돌려놓아야 하며, 얻은 활구의 점수는 기록에 기록해야 한다.
(4) 주구가 먼저 지정된 공을 맞힌 후 또는 먼저 지정된 공과 활구를 동시에 맞힌 후 활구가 주머니 안에 부딪히면 그 활구의 점수를 기록하고 활구는 꺼내지 않는다.
(5) 지정된 공이 라이브 볼과 동시에 가방에 들어가는 경우 라이브 볼의 점수만 기록됩니다. 레드 볼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 각 볼이 가방에 들어갈 때 점수를 기록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자유공은 공 점으로 되돌려 놓고, 활구는 꺼내지 않는다.
(6) 상대방이 반칙자가 계속 공을 칠 것을 요구하면 발표된 자유공은 무효가 된다.
18, 반칙: < P > 경기에서 규칙 위반이 발생하면 심판은 즉시 반칙을 발표해야 한다.
(1) 선수가 아직 한 타를 치지 않았을 때 반칙을 하면 그 라운드는 즉시 끝난다. 동시에 심판은 처벌을 발표해야 한다.
(2) 타자가 이미 한 타를 쳤다면 심판은 그 타격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3) 다음 타격이 시작되기 전에 한 번 반칙을 하면 심판은 판결을 내리지 않고 상대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 이번 반칙은 관용으로 간주된다.
(4) 잘못 배치된 컬러 볼은 제자리에 그대로 있어야 한다. 다시 격추되거나 경계를 벗어난 후에야 제대로 배치할 수 있다.
(5) 반칙자가 반칙 전 모든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허용한다.
(6) 상대는 주공이 멈춘 곳에서 다음 타격을 시작한다. 주공이 아웃된다면, 상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