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인록 ~ ~ 이중천의
조조는' 한간' 이다. -응?
"한간" 조조는 대부분 핍박당했다. -응?
지금 생각해 보니 항우의 시간은 여전히 비교적 자유롭다. 당시 중앙집권의 독재제도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고, 실험 기간이 길지 않아 진 () 이 죽었고, 사람들은 그 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천하에 단 하나만 있을 수 있다
황제, 신, 사람, 돼지, 개는 절대적으로 충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간통, 비적의 개념이 아직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다. 아직도 기억에 남는 것은 분봉천하, 분봉제후, 오패가 계승하고, 칠협이 공존하고, 추창남정, 진브라질 징정, 주맹회의 제출, 남과 여성이다. 제후들은 자유롭게 선전포고를 하고, 화해하고, 동맹을 맺고, 세금을 징수하며, 천자를 안중에 두지 않는다. 문인과 무사, 레인저와 암살자는 자유롭게 나라들을 여행하고 제후들 사이를 헤엄쳐 다니며 그 스승을 택하며 육관직을 전혀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논자측은 심지어 위왕을 공격하기까지 하는데, 학자들 사이에는 서로 논쟁할 필요가 없다고, 바로 다른 나라로 간다고 한다. 원군을 버리는 것은 짚신을 버리는 것과 같다. 요컨대, 그 당시, 한 사람이 실력, 능력,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었다. 비록 우리가 운이 좋지 않아 실패하더라도, 아무도 험담을 할 줄 모른다. 그래서' 승자는 왕, 패자는 코우' 라고 말하지만 진승은 황제에게 선전포고를 하고 패했고, 아무도 그가 코우, 비적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송강 등과는 달리, 끌어들이더라도 토비, 토비의 모자를 벗어날 수 없다. -응?
이것은 끊임없이 정복하고, 전쟁이 빈번하고, 서로 합병하고, 약육강식의 격동의 시대이다. 영웅과 범표범의 시대이기도 하다. 약자에게 불공평할 수도 있지만 강자에게 자유로운 세상을 제공한다. 그래서 어쨌든, 항목은 마침내 자신의 성질을 풀었다. 비록 그가 실패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떳떳한 실패자였고,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절을 하며 그를 그리워했다. 비교해 보면 조조는 훨씬 뒤떨어졌다. 비록 그가 성공해도 (사실 그는 이미 매우 성공적이었다), 여전히 큰 흰 얼굴로 그려질 것이다. -응?
조조는' 나쁜 사람' 이 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응?
조조 () 는 일명 멘드 (), 시 () 호 아장 (), 페국교현인 () 으로, 현재 안후이보주시 () 사람이다. 삼국지' 는 진수가 서한재상 조삼의 후손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터무니없는 말이다. 조조는 원래 조씨라고 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그의 아버지 조송은 단지 조텐의 양자일 뿐이다. 조송과 조탱은 혈연관계가 없다. 조탱이 조삼임을 증명하더라도 조조와 무슨 연관이 있는가? 사실 조송의 친부모가 누구인지는 당시 수수께끼였다. 진수조차도' 생로병사로 판단할 수 없다' 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친부모를 아는 조조조조차도' 내력 불명' 을 조금 만들었다. -응?
조조는 나쁜 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동한 출신으로 링제에서 자랐다. 그는 영수원년 (기원 155) 에서 태어나 평삼 년 (기원 174) 에 입사했다. 환영제 시대는 한나라의 가장 어둡고 혼란스러운 시대였다. 이른바' 상기' 란 거의 군혼용 간사한 대명사이다. 이런 시대에' 좋은 사람' 이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그는 모함을 당하거나 겁쟁이이다. 조조는 죽임을 당하고 싶지 않아 겁이 나지 않는다. 물론 그는 반드시' 나쁜 사람' 이어야 한다. 요컨대 조조는 내력이 불분명하여, 태어날 때 만나지 못해 재수가 없다. -응?
사실 조조의 시대와 항우의 시대는 크게 다르다. 그가 부귀 출신이라고 해서 반드시 차이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의 불량배 영웅 유방이 조직에서 천하를 존귀하게 만들고, 그의 증손자 황제 유처가 사상적으로 천하를 존귀하게 한 이후, 영웅적인 기질과 고상한 정신을 가진 범표범들은 문인지 무인지 사고인지 일을 하는 것은 모두 깨끗이 정리되었다. 치우는 방식은 역시 큰 막대기에 당근을 더한 것이지만, 당근에는 태슬이 있고, 큰 막대기는 늑대의 이빨봉으로 변해 피가 묻었다. 태사공 사마천은 단지 이릉을 위해 몇 마디 공평한 말을 했을 뿐, 무제의 호위를 불쾌하게 하고 횡령죄를 선고받았을 뿐, 남자와 여자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농민이안은 말을 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다른 사람이 국사 실패에 대해 의론할 때 입술을 살짝 뒤집었을 뿐,' 우쭐대는 것' (뱃속에서 법원과 어르신을 비방함) 으로 여겨져 사형에 처해야 한다. 당시 장안에 50 만 명, 포로16 만 7 천 명이 있었던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어쩐지 의사가 석견에게 편지를 써서 물건을 때리라고 했는데, 말을 적게 써서 그를 놀라게 했다. 이 모든 일은 재능이 넘치는 한무제 시대에 일어났다. 한무제는 줄곧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황제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이른바' 진황한무, 당종송조' 이다. 그의 손에는 한제국의 영토가 두 배 이상 확대되어 500 만 제곱 킬로미터에 달했다. 그래서 그는 늘 영웅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나는 그의 철혈전사 철권의 통치하에 영웅적인 업적은 간혹 있지만 영웅적인 기개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응?
카오 카오 (Cao Cao) 는 환 (Huan) 과 링 (Ling) 의 세계에 살고 있으며 상황은 악화되고 있습니다. 한나라와 그것이 대표하는 제도 안팎에서 시체 냄새가 난다. 사실 왕망 () 이 부국 () 을 찬탈한 후부터 한나라 () 는 더 이상 재편되지 않았다. 외척은 권력을 잘 휘두르고, 환관은 독단적이고, 군벌은 독차지하며,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권력을 빼앗고, 탐관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돈을 벌려고 하니, 백성들은 관음토를 먹을 수밖에 없었다. 도덕의 쇠퇴는 더욱 설상가상이다. 당시 민요는 "학자 한 명, 책 한 권, 효자 한 명, 군부께서 별거할 것" 이라고 말했다. "현처럼, 길가에서 죽고, 갈고리처럼 구부리고, 인도를 거꾸로 한다" 는 것은 성실성이 이미 유행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조금도 이상하지 않다. 왕조와 제도가 군자를 수용할 수 없기 때문에 소인을 키울 수밖에 없다. 기왕 진실을 들을 수 없으니 모두들 거짓말을 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숨어서 못된 짓을 하거나 꼬리를 두려워할 때, 거북이가 쥐나 쥐가 구멍을 파거나, 권력이 거만하고, 비열하고, 고귀함을 장려하고 타격을 받을 때, 이 사회는 어떤 영웅적인 기질과 고상한 정신을 갖기가 어렵고, 범표범을 낳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네, 개와 양만 있습니다. 저속한 개는 거친 늑대에서 퇴화해 왔고, 평범한 양은 양가죽을 쓴 늑대이자 족제비였다.
이때 갑자기 호랑이나 표범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될까? 동화 속의 오리가 백조를 미운 오리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모두가 그것을 불길한 괴물로 여길 것이다. 하지만 오리들은 미운 오리만 비웃을 뿐, 저속한 개와 평범한 양들이 몰려들어 호랑이나 표범을 위해 큰 얼굴을 그린다. -응?
이것이 조조의 운명이다. -응?
조조의 운명은 이미 결정된 것 같다. -응?
조조 씨도 어렸을 때' 문제소년' 이었다. 그는 젊었을 때 항우, 유방과 많은 유사점이 있었지만 그들보다 독서를 더 좋아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조조는 젊었을 때 "독수리를 앞잡이로 잘 날아다니며 끊임없이 돌아다녔다" 고 한다. 그의 삼촌은 참을 수 없다. 그는 늘 조송에게 아들을 징계하라고 상기시킨다. 조조는 이 점을 알고, 그의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삼촌을 상대할 똑똑한 방법을 생각해냈다. 어느 날 조조는 삼촌이 멀리서 오는 것을 보고 즉시 입을 삐뚤었다. 삼촌은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그는 갑자기 뇌졸중이 났을 것이다. 숙부는 즉시 또 조송을 보고하러 갔다. 카오 노래 카오 카오 가 볼 때, 아무 움직임 을 했다. 조조는 기회를 틈타 말했다, 나는 어떤 바람에도 있지 않을 것이다! 삼촌이 나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나쁜 말을 한다. 바닥에는 이런 "늑대" 이야기가 있습니다. 조송은 당연히 그의 삼촌이 나중에 조조의 말을 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응?
솔직히 조송은 아들의 교육 문제를 거의 묻지 않는다. 조조 자신의 시에서 말했다. "이민은 세 가지가 없고, 조정 언어는 들어 본 적이 없다." 이른바' 삼천' 이란 맹자의 어머니가 아들이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나쁜 영향을 받지 않고 삼천한 것이다. 이른바' 상조' 란 공자의 아들이 정원을 두 번 지나는 것이다. 공자는 그를 교육하고, 시를 한 번 배우고, 예의를 배우라고 했다. 조조가 어렸을 때 부모님이 그를 잘 징계하지 않으신 것 같아서 과외가 없다. 그래서 그는' 임협에 방탕하여 산업을 다스리지 못했다' 며 유방이 젊었을 때의' 좋은 술 호색',' 가산 불무' 와는 크게 다르지 않았다. -응?
조조의 사당 원소, 장호 등도 비슷한 역할이다. 그들은 자주 함께 모여 못된장난, 일이 매우 엉뚱하다. 한번은 한 가족이 결혼했는데, 조조와 원소 () 가 시끌벅적한 모습을 보러 갔고, 심지어 신부를 훔치고 싶어했다. 그들은 먼저 다른 사람의 화원에 숨어서 날이 어두워졌는데, 갑자기 큰 소리로 외쳤다. "도둑이 있다!" "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이 집을 뛰쳐나왔고, 조조는 난동을 틈타 신부를 빼앗아 갔다. 황급히 잘 가지 못하자, 원소 () 는 가시가 많은 관목 수풀에 빠져서 움직일 수가 없었다. 조조 조조 긴급 중생지, 소리 쳤다: "도둑이 왔다! 클릭합니다 서우가 급해지자 갑자기 튀어나왔다. 조조의 계략이 이렇게 많은데,' 삼국지' 가 그가' 기지가 적고 권리가 있다' 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 -응?
이렇게 못된장난 같은 아이를 좋아하는 것은 아마 사랑스럽지 않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이것은 세상에 이상하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구조는 조조를' 인재' 로 여겼고, 장차 천하를 평정하는 유일한 사람이 될 것이다. 조조는 장난이 심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지만, 그는 평범한 불량배나 부잣집 자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는 "재간이 넘치고, 힘이 강하고, 남을 다치게 할 수 있고, 많은 책을 읽고, 병법에 특히 뛰어나다" 는 것이 바로 난세에 필요한 인재이다. 그래서 조현은 조조를 잘 보고 그의 아내를 신뢰한다. 허쇼와 친구를 사귀어 허소가 어떻게 말하는지 보라고 제안했다. -응?
서소, 자장군, 여남평유 (현재 하남 평유) 는 당시 가장 유명한 감상가와 평론가였다. 매월 초하루에는 당시 인물에 대한 평론을 자주 발표하는데, 이를' 월단 평론' 과' 월남 월단 평론' 이라고 부른다. 누구 든 지, 일단 봉인 되 면, 그것은 100 배 가치가 있다, 세속에 확산, 아름 답다 고 생각 합니다. 한, 위, 육조 시대에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사회에서 큰 사건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상류 사회에 들어가려면 권위 있는 비평가의 평가를 거쳐 자신의 가치를 결정해야 한다. 오늘날의 유럽과 미국 예술시장처럼 권위 비평가들이 칭찬하는 예술작품만이 고가를 팔 수 있다. 조조는 자연스럽게 서소로부터 칭찬을 받기를 바란다. 그러나 조조가 너무 나쁜지 조조가 받은 평가는 잘 알려져 있다. "천하를 관리하는 유능한 신하, 난세 중의 간신." 조조가 서소의 평론을 얻기 위해 많은 마음과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는데, 조조가 어떻게 요청하든 서소도 입을 열지 않았다. 결국 허소는 조조에 핍박받아 이 말을 생각해 냈다. 그러나 이렇게 조조의 일생은 관을 덮지 않았지만 이미 결정되었다. -응?
분명히 허쇼도 조조가 인물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능력 있는 대신이 되든 매국노가 되든 간에, 그것은 그가 세상에 있는지 아니면 난세에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른바' 천하를 다스리는 능신, 난세의 간신' 이라 해도 천하를 다스리는 능신으로 이해되어 천하의 간신을 교란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강간을 할 수 있는지 여부는 조조의 주관적인 의지에 달려 있다.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응?
인물이 되고, 자질이 자연스럽다. 어떤 세상에서든 모두 운이다. -응?
조조는 재수가 없다. 그는 난세를 만나 매국노가 되어 재난을 피할 수 없었다. 사실 조조는 처음에는 능력 있는 대신이 되고 싶었다. 서기 174 년, 스무 살의 조조가 효종으로 승진했다. 효도는 효자이고 성실은 성실한 사람이다. 이 칭호가 있으면, 당신은 지금 학위가 있으면 공무원에 응시할 수 있는 것처럼 경력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위명언) 얼마 지나지 않아 조조는 낙양 북부의 치안을 담당하는 낙양 북부 통수로 임명되었다. 이 직무는 관리가 크지 않고 (임금 400 석), 권력은 많지 않지만, 책임은 크고 번거로움이 많다. 천자의 발밑에 권력과 세력이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건드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나 수도의 현지 안전은 유지할 수 없다. 그래서 조조 가 도착 하면, 그들은 각 문 옆에 10 개 이상의 매달려, 오색 스틱 을 만들기 위해, 정부 야 를 개조했다. "금지령을 위반한 사람들은 몽둥이로 맞아 죽을 것이다." 몇 달 후, 역시 죽었다. 건석 아저씨, 영제가 총애하는 환관은 조카의 열권에 의지하여 조조의 금지령을 무시하고 노골적으로 야행을 금지했다. 조조도 모호하지 않아 즉시 오색봉으로 이 놈을 죽였다. 이것은 닭과 원숭이를 죽이는 것입니다. 이때부터 치안 상황이 크게 호전되자 조조는 여야에서 명성을 얻었다.
대략 174 부터 189 까지 조조는 여전히 대신이 되고 싶어한다. 역대 낙양 북도독, 제남 대위 (산둥 성 이성현 동쪽), 군 대위를 표기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직위 한 번 면제, 사직 두 번, 협상 세 번 소집되었다. 환해 침몰 속에서 그는 법정과 관직을 꿰뚫어 보았다. 그는 동한 말년에 가망이 없어 천하의 혼란은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어지럽지 않더라도 부패한 법정과 관직은 어떤' 신하가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 는 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조조 는 법원 에 책을 썼다, 힘 충고 시 단점, 진흙 소 바다 감감무소식이다. 낙양 웨이 로서, 법 집행 산, 강력한 타격; 제남 총리로서 그는 관료를 없애고 장소를 안정시켰다. 이 모든 것이 플랫폼을 정비하지 못하고, 조수를 만회하고, 생산하지 못했다.
영향이 얼마나 큰지. 그의 모든 노력은 쇠퇴한 왕조에게 아무 소용이 없다. 포학한 권신에게 나무를 흔드는 것과 같다. 마치 석두 에 계란을 던지는 것과 같다. 왜 살신의 화를 초래하지 않았는가, 다만 조곡이 큰 배경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법원은' 능력사고' 를 핑계로 그를 직권 없는 한가한 관원으로 보냈으니, 그의 속셈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조조는' 임협주색' 으로 유명하지만, 지금은' 고지를 배울 수 있다' 고 불리는데, 상당히 풍자적인 것 같다. 조조는 학문은 좋지만 천하를 관리하는 데 뛰어나다. 길고 짧지 않아도 되고, 사실은 원하지 않는가? 그를 이용하다. -응?
조조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인생길 선택을 재고해야 했다. -응?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대신이 대신이 될 수 없을 것 같아 조조는 그의 간통자가 될 수밖에 없었다. -응?
사실, 반역자가 되는 것이 대신이 되는 것보다 더 중독성이 있을 수 있다. -응?
유능한 부장이 되는 것은 쉽지 않다. 첫 번째는 충성이고, 두 번째는 능력이다. 충성과 무능은 평범함, 능력 불충은 간사함, 모두 능력 있는 대신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충성과 능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모두들 이 점을 인정해야 한다. 이 세 번째 항목은 가장 어렵다. 남의 능력을 질투하는 것은 관직의 통병이기 때문이다. 부하의 충성심을 의심하는 것은 황제의 통병이다. 그래서 역사상 재간이 있는 대신은 좋은 결말이 있는 사람이 별로 없다. 생전에 비하되었든 사후에 욕을 받았든, 생전에 죽은 후에 아무도 험담을 하지 않았다. 바로 제갈량이다. -응?
하지만 제갈량은 살기가 너무 힘들어요! -응?
제갈량의 이미지는 수천 년 동안 줄곧 형성되지 않았다. 일반인의 눈에는 그의 집 어르신이 매우 멋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결과는 미리 예약되어 있습니다. 계획도 이미 만들어져 있었고, 심지어 오래전에 다 써서 가방에 담아 수행자가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나는 직접 전투에 나서서 적을 죽일 필요도 없고, 이것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도 없다. 큰 두건을 쓰고 거위털팬을 흔들고, 국화차를 우려내고, 바둑판을 놓고, "웃으면서 쿨하다고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응?
사실 제갈량의 심리적 스트레스는 매우 크다. 유비와 제갈량의 만남은 줄곧 인의도덕의 전범으로 여겨져 왔다. 특히 유명한' 삼구 초려' 는 수천 년 동안 벼슬을 하려는 문인들의 부러움에 부러워해 왔다. 사실, 그들 군신들 사이의 의심과 방범, 어느 날도 마음속에 숨어 있지 않다. 결국 군신 관계는 친구가 아니기 때문에 가장 신뢰하는 사람은 왕왕 동시에 가장 의심하는 사람이다. 쌍방이 이렇게 오랫동안 함께 있었기 때문에, 서로 깊이 접촉하고 서로를 잘 알고 있다. 이것은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된다. 백제성이 고아를 위탁했다는 말을 보다. 겉으로는 내면이 무방비 상태이며 신뢰가 과격해 보인다. 사실 의심과 예방입니다. 유비는 제갈량에 아들을 남편에게 맡겼다고 말했다. 왕선생은 그가 괜찮다고 생각하여 그를 도왔다. 그렇지 않다면, 그를 폐지하고 대신한다. (후계자가 보충할 수 있다면, 보충한다.) 무능하다면 스스로 가져갈 수 있다. 이건 말도 안돼! 유선의 무능함, 이것은 뻔한데, 또 봐야 하나요? 제갈량의 재능이' 조비의 10 배' 라는 것을 아는 것뿐인데, 그의 아들은 또 쓸모가 없어, 안심하고, 일부러 진실을 말하고, 그를 군대에 두었다. 현자 제갈량은 즉각 입장을 표명했다. "나는 감히 최선을 다해 충절을 받다가 죽는다." 그는 지능을 돕는 것이 고등학생과 중학생들의 장난에 해당한다고 결심했다. -응?
진수는 유비의 위탁을 말했다. "마음성무죄, 군신의 성의가 가장 높고, 고금의 궤도도 성성성했다." 이런 견해는 아첨하거나 머리가 없는 것이다. 손승이 말했듯이, 당신이 현명하다면, 이런 쓸데없는 말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간이 아닌 사람에게 의뢰하면, 다른 사람을 부추겨 반란을 부추기는 것과 같다. "다행히도, 유선은 어둡고 허약하다. 그는 추측할 위험이 없다. 제갈량의 책략은 이단을 멈추기에 충분하므로, 같은 마음을 가진 것은 일어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이것은 반만 옳았다. 유비가 고아를 다른 사람에게 맡길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제갈량의 신뢰, 충성, 신중함 때문이었다. 그러나 유선은 의심과 질투가 옳지 않다고 말한 적이 없다. 제갈량이 죽은 후 촉한 각지의 사람들은 모두 그를 그리워하며 그를 위해 사찰을 하나 짓고 싶었지만, 유선은 비준을 거절하며 "전대미문" 이라고 말했다. 유선은 마음속으로 제갈량을 질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한 사람이 황제가 되는 한, 자신의 능력보다 더 강한 대신을 질투할 것이고, 약할수록 질투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모든 바보들이 같기 때문에, 대권을 쥐고 남보다 우월하다면, 스스로 기분이 좋고, 자기치켜세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일단 너의 남자가 너보다 강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너는 화가 나서 빨리 가고 싶을 것이다. 유선도 마찬가지다. 다만 도둑의 마음에는 도둑이 없고, 도둑이 없으면 담력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그래서 나는 제갈량이 죽은 후에 작은 일을 좀 하고 힘을 내야 한다.
사실, 유선이 제갈량에 대해 진실하더라도 그것은 지루하다. 이 녀석은 너무 어리석다. 이것은 어리석을 뿐만 아니라 무정하다. 포로로 전락한 후 낙양으로 옮겨져 안락군을 봉쇄하다. 어느 날, 그를 식사에 초대했고, 석간에서 그는 특별히 촉나라의 가무를 공연했다. 촉나라의 노신들은 보고 눈물을 글썽이며, 유선만이 여전히 먹고 마시며' 웃음' 을 하고 있다. 사마소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한 사람의 냉혹함이 어떻게 이런 지경에 이르렀을까? (인간의 무정함은 더 비참할 수 있다)! 어느 날,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슈를 그리워합니까? 즉시 대답했다: "나는 여기서 매우 행복하지만, 나는 슈를 원하지 않는다." 내가 이 일을 들었을 때, 나는 유선에게 다음에 다시 물어보면 우리 조상의 무덤이 간숙과 쓰촨, 어느 날 내가 원하지 않는 날이 없다고 말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눈을 감다. 나중에, 사마소가 다시 한 번 물었는데, 유선은 그가 말한 대로 했다. 사마소가 말했다, 내가 어떻게 진실한 말처럼 들리는가! 유선은 곧 눈을 떴다, 깜짝 놀라서 말했다, 맞아, 바로 그 사람이야! 옆 사람들은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물론, 이것은 또한 목숨을 지키기 위해 어리석은 척하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어리석은 척해도 무정하다. 사실, 유선은 성어' 진취적이지 않다' 를 제외하고는 중국 역사에 아무런 공헌도 하지 않았다. 이런 일을 돕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응?
그래서 제갈량은 매우 피곤하다. 우리는 세상을 정복하고, 아이를 달래야 하지만, 오래된 의심과 작은 불행을 두려워해야 한다. 우리는 피곤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사실 제갈량은 군사가가 아니라 집사이다. 그가 직접 묻고 직접 일을 지휘하는 것을' 손' 이라고 한다. 이것은 당연히 천성이 신중하고 천성적인 것이다. 만약 그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대권을 독차지할 수 있겠는가, 국민들은 의심하지 않는가? 그는 정말 실수를 두려워한다! -응?
과도한 피로는 제갈량의 건강을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무거운 압력으로 그는 먹을 수도 잠을 잘 수도 없었다. 제갈량은 책상 위에서 유선에게 편지를 썼다. "명령을 받은 날,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서기 207 년에 제갈량은 오장원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나 북벌길에 쓰러져 54 세를 일기로 조조보다 12 년 적었다. 제갈량의 몸은 본래 아주 좋다. 진수는 자신이 "길이가 8 피트이고 용모가 남다르다" 며 대단한 남편이라고 말했다. 과로하지 않고 기진맥진한데, 어떻게 장년에 죽을 수 있단 말인가? -응?
제갈량은 자신의 약속을 이행했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그는 사실 이미 기진맥진했다. 촉과 위전은 오와 서로 버티지 못한다. 슈 웨이 막사 에, 사마의 는 군사 서비스를 요구하지 않고, 음식 만 물었다. 제갈량이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밤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20 여 개의 훌륭한 벌금을 자문해야 했다. 그의 결론은' 날이 밝으면 곧 죽을 것이다' 였다.
유능한 대신이 되기에는 너무 피곤해서 황제가 되는 것은 좋지 않다. -응?
황제가 되는 것은 당연히 좋지만,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도 할 수 있는지 봐야 한다. 만약 네가 리우웬 (디엄) 과 같다면, 너는 차라리 하지 않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원술 같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응?
아저씨, 이 사람은 아주 소입니다. 그는 귀족 가정에서 왔다. 할아버지 위안 앤, 장 디 시 스튜어트. 쩡 삼촌은 항상 멀리, 평범한 사람 이었다; 할아버지 당나라 위안, 전 사령관, 스튜어트, 치우; 아버지 yuanfeng, 평범한; 위원 아저씨, 선생님 한 명입니다. 태위 사제 사공을' 삼공' 으로 하는 동한 관제는 백관 중 지위가 가장 높고 권력이 가장 큰 것이다. 원술의 조상, 증조부, 증조부, 증조부, 증조부는 모두 삼공의 직무를 맡았기 때문에' 4 대 삼공' 이라고 불리며 당시 관직에서 가장 핫했던 혁혁혁한 가문이었다. -응?
원술 출신은 고귀해서 소가죽홍을 참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고, 그의 동생 원소를 포함한다. 원소 () 와 원술 () 은 모두 원봉 () 의 아들이다. 소우는 나이가 들었지만, 작은 아내가 낳은 것이다. 이른바' 첩' 이다. 원술은 동생이지만' 일류' 이기 때문에 자아가 매우 높다. 군벌이 할거할 때, 원소, 원술 형제는 모두 자신의 병사들에게 공물을 바쳤다. 그러나 소우의 실력은 비교적 강하고, 위망이 비교적 높고, 인복이 비교적 좋다. 그래서 많은 제후호걸들이 모두 원소 () 에 붙어 있다. 원술은 화가 나서 제후를 욕하고 분별할 줄 몰랐다. 그는 그를 따르지 않고 그들의 노예 원가를 따랐다! 그리고 편지 공손찬 (gongsun Zan) 은 원소 (yuan Shao) 가 여종 (yahuan) 의 아들, 비 yuan 의 후손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원소 를 격분시켰을 뿐만 아니라, 영향이 매우 나빠서, 그의 앞으로의 실패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응?
그러나, 이렇게 오만하고, 머리가 간단한 일이라, 그로 하여금 매일 황제가 되는 꿈을 꾸게 했다. 손견은 189 년 봉기 때 내시 장장 등에 의해 분실된 후 손견에게 받은 칙령을 가지고 있다. 원술은 듣자마자 손견 부인을 인질로 삼아 강제로 데려갔다. 이 보물과 함께, 게다가 일부 민간 소문을 잘못 듣고, 그는 중국의 다음 황제가 원술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서기 197 년 봄, 원술은 마침내 억누를 수 없어 정식으로 황제를 불렀다. 이때 조조는 이미 디엄을 손에 쥐고 수도 허창을 옮겼는데,'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들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Yuan Shu 는 어디에서 균형 빔을 뛰어 넘을 수 있습니까? 당연히, 나는 이 광대를 치워야 한다. 원술은 또 어디 조조의 적수인가? 결과는 당연히 실패했다가 다시 실패하는 것이다. 서기 199 년, 패배하고, 소외된 원술로, 마침내 황제가 더 이상 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소옥새를 주기로 결정했다. 아기를 버리기 아쉬워서 아무데나 선물해 주고, 동생에게 선물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느꼈고 (이때 그는 또 원소 () 를 오빠로 인정했고, 그도 원가의 사람이었다. 조조 는 유비 가 xiaping (이 장쑤 Pizhou 시) 요격 에 유비 를 보냈기 때문에 그러나, 이 생각 조차 달성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죽었다. 원술은 어쩔 수 없이 유턴하여 화 남으로 돌아갔다. 그가 수춘 (현재 안후이성 수현) 에서 80 리 떨어진 강정으로 도피했을 때, 마침내 중병에 걸렸다. 아아, 그는 겨우 3 년 반 황제로 일했는데, 역시 거짓이었다. 원술이 비참하게 죽었다고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가 죽었을 때 주변에는 음식이 없었다. 주방을 묻자, 30 여 개의 막대기만 있는 보리 부스러기 (음호, 한 방망이 열 두 마리) 라고 대답했다. 요리사가 보리 부스러기를 가져왔지만, 원술은 삼킬 수 없었다. 그때는 6 월이었는데, 뜨거운 태양이 무더워서 더위가 견디기 어려웠다. 원술은 꿀 시럽 한 모금을 마시고 싶었지만, 그는 할 수 없었다. 원술 혼자 침대에 앉아 오랫동안 한숨을 쉬다가 갑자기 비명을 질렀다. 내가 어떻게 이 지경에 이르렀을까? 소리를 지르고 침대 밑에 쓰러져 피를 토하며 죽었다. -응?
원술은 이것이 그에게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일찍이 그가 황제가 될 생각을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하지 말라고 권했다.
무모하게 일을 처리하고, 제멋대로 행동하다. 그와 사이가 좋은 진귀는 동의하지 않았고, 그의 부하인 항연, 장범, 장승, 손책도 강동에서 편지를 써서 반대를 표시했다. 천하의 3 분의 2 가 있다고 해도 은에게 항복한다. 공명은 주문왕에 비할 수 없고, 한헌제도 은주왕에 비할 수 없다. 그는 어떻게 그것을 대신할 수 있습니까? 장승 대표 장돛은 그가 천하를 이길 수 있는지 물었고, "덕이 대중에게 없다" 고 물었다. 뭇사람이 뭇사람의 기대를 받고, 천하가 추대하면, 서민도 왕도 패권을 이룰 수 있다. 황제가 되는 것과 태자당이 되는 것은 상관없다는 뜻이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가혹한 제안, yuanshu 오른쪽 귀에 왼쪽 귀 입니다. 그는 정말 이익에 눈이 멀었다. -응?
원술에서 가장 어리석은 곳은 모든 사람이 황제가 되고 싶어도 감히 나서지 못할 때, 그는 출세하는 새가 되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중국 문화의 전통 중 하나는' 총타두새',' 출세한 서까래가 먼저 썩는다' 는 것을 알아야 한다. 특히 분리주의자, 세력이 비슷한 상황에서 이 머리를 고르는 사람은 대중의 화살의 대상이 된다. 원소 등은 이 이치를 이해하므로 가려움에도 불구하고 참아야 한다. 조조는 더욱 마음이 밝다. 손권은 그에게 황제가 되라고 권했다. 그는 손권의 귀신의 눈을 한눈에 꿰뚫어보고 인형이 불 위에서 나를 굽고 싶다고 말했다. 원술은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출세하기만 하면 그가 우위를 점하고 다른 사람도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비아그라의 상표를 먼저 등록하고 자신이 황제라고 선언한 것처럼. 황제의 직함이 상표도 아니고 비아그라도 아닐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결국 그는 스스로 불태웠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태웠다. -응?
사실 부적절한 황제가 되는 것과 먼저 이기는 것은 상관없다. 중요한 것은 당시의 실력과 조건이었다. 그리고 조건이 성숙해도 허세를 부리고 거절하는 척하고 비천한 척하고 세 번 내려놓아야 천의와 민의에 복종하는 척해 마지못해 받아들여야 한다. 물론 위선입니다. 그러나 중국인은 그냥 산다. 이런 위선이 없으면 파렴치한 것으로 간주된다. 원술은 조건과 실력이 없어 이런 정해진 조작 절차를 완전히 무시했다. 이것은 조조 등의 적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적이다. 게다가 그는 "천성이 도도하고 자존감 있는 일", "법을 고치지 않는다", "사치, 욕심이 끝이 없다" 는 것은 더욱 인심을 얻지 못한다. 그의 통치하에 강화는 공허하고 백성들은 서로 먹는다. 그는 매일 산해진미를 먹지만, 그의 병사는 얼어 굶어 죽었다. 이런 개자식은 실패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