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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을 하늘로 삼는 시 한 수.

1 .. 중국의 옛말'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것은 중국의 음식문화에서 유래했다. 가장 초기의 이론적 근거는 그 잘 알려진' 백성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와 그 구절이 잘 알려진' 음식, 색깔, 성도 중요하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인류학자, 미국과학원원, 하버드대 장광지 교수는 "문화의 핵심에 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배를 통과하는 것" 이라고 단언했다. "먹기", 가장 생물학적이고 물욕적인 수준은 한 민족의 정신적 기질과 핵심을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진입점일 수 있다.

그렇다면' 먹는 것' 은 중국인에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조롱박에 어떤 약이 들어 있습니까? 민식 천일' 의 모든 의미를 파헤치고 이런 행동의 모든 심리적 동기를 탐구해야만 우리 주변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먹는 것' 에 대한 황당무계한 현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한서 슐리전" 에서 유래했다. "군은 백성을 하늘로,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고 말했다.

중국은 일찍부터 농경 시대로 접어들었다. 긴 농업 사회에서는 생산력 수준이 낮아 사회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고, 역사상 자연재해와 인화가 빈번하여 사람들은 부득불 식량과 의복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고대에는 국가와 국가를' 나라' 라고 불렀는데, 이' 기장' 은 일부 고서에서는 좁쌀이라고 하고, 일부 책에서는 곡물이라고 했다. 요컨대, 그것은 일종의 음식이다.

고대에 샤오미는 줄곧 백곡의 왕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역대 왕들은 모두 "샤오미" 를 곡신으로 숭배하고 나라를 그것을 불렀다. 이전의 정권 변경은 대부분 농민 봉기에 의해 전복되거나 약화되었다. 늘 큰 가뭄이라 농민들은 수확할 수 없다. 하지만 정부는 여전히 공갈을 하고 있었고, 백성들은 가난했고, 결국 폭로되었다. 따라서 사회 격동의 근본 원인은 생산자료와 생활자료, 통속적으로 식량과' 먹는 것' 으로 인한 것이다.

춘추시대의 위대한 정치가 관중은 통치자에게 "의식에는 영욕을 알고, 의식에는 예의를 안다" 고 경고했다. 그는 국가를 다스리는 것이' 목축업' 이라고 생각한다. 즉 국민을 다스리는 방식은 사람들에게 밥을 먹게 하는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법을 준수하고 규칙을 이해할 것이다.

국가에 관한 한,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것은 중국 음식 문화의 핵심이자 입국의 근본이다. 역대 통치 계급은 모두 중농경상이며, 국가는 시종 농업을 중심으로 한다.

Zhou Shu 는 국가의 8 가지 주요 행사 ("8 가지 정책") 를 소개했으며, 첫 번째는 식량이었습니다. 오늘날의 말로, 그것은 정치적 높이로 상승하는 것입니다. 농업의 불안정은 없으며 모든 것을 압도합니다. 슈웨이 이표 전기' 는 "한 나라에 3 년의 비축이 없다면 그 나라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식량은 가장 중요한 전략 물자이다. 고대에 창고는' 천하의 다행이다' 로 여겨졌으며, 역대 왕조는 모두 매우 중시하여 창고 시설을 적극적으로 건설하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식량을 기르고 있다.

하조, 창고 저장 제도는 공식적으로 국가의 기본 제도 중 하나가 되었다. 1990 년대 초까지 중국의 식량 정책은 수십 년 동안' 통매 통매' 로 독점도가 매우 높았다. 지금도 완전히 놓아주지 않았다.

게다가, 중국의 호적제도, 조세 제도, 임금제도는 모두 이것을 기본 기준으로 한다. 중국의 예절, 도덕, 윤리 등 상층건물은 이런 경제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모든 조화할 수 없는 사회적 갈등도 여기에 집중되어 있다. 그래서 역대 정치 개혁과 개혁은 통상 농업을 둘러싸고 밥을 먹고 있다.

반면에, 제도는 음식 문화를 침몰하지 않게 하고, 끊임없이 살아간다. 따라서 결국 음식 문화는 일종의 농업 문화로, 농업 문화의 핵심에 있다. 이 표준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합니다. 중국과 세계를 둘러보면, 음식의 기원은 이전에는 대부분 농업 문화가 고도로 발달한 지역이었지 상업 도시가 아니었다.

광저우, 청두, 양주, 항주, 파리 등. 상인이나 자본가의 생활 속도가 빨라서 장사가 바빠서 밥을 먹을 시간이 없다.

집주인은 전형적인 레저층으로 손에 비옥한 땅이 있는데 손을 뻗어 세를 받는다. 그들은 음식을 먹고 연구할 충분한 시간이 있다. 중국 역사상 식원을 개척할 수 있는 사람 외에' 식기' 를 높일 수 있는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가 특히 두드러졌다. 바로 요리사다.

셰익스피어는 "손가락을 핥지 않는 요리사는 좋은 요리사가 아니다" 고 말했다. 톨스토이는 요리사의 매력을 이렇게 묘사했다. "신은 우리에게 음식을 보내셨지만 마귀는 요리사를 보내왔다."

서구의 요리사에 대한 평가는 이렇다. 그들은 훌륭한 장인이나 예술가이다. 중국 역사상 요리사의 지위는 훨씬 높다. 숙식을 발명하고 요리를 잘하는 조상은 모두 성인으로 추앙받았다.

예를 들어 전설의 수인, 푸, 신농씨 등이 있다. 그들은 음식 공급원을 개설하거나 사람들에게 음식 요리를 가르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존경을 받았다. 최초의 역사적 증거가 있는 요리사는 4 천년 전 소강이다. 그는 하조의 왕이다.

중국어에서' 재' 는 지배와 지배와 같은 관리와 주재의 의미도 있다. 속담에' 살자' 는' 결심한다',' 지시를 내리다',' 결정을 내린다' 라는 말이 있다.

고대에는 또 하나의 관명이 있었다: 태재. 승상' 은 당연히 고대 최고관직이다.

"사기", "진평열전" 에도 한나라의 진평이 젊었을 때 향경에서 육식을 도살하고 분배하는 것을 주재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분배가 가장 평균적이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진유자가 도살됐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가 앞으로 반드시 훌륭한' 재' 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역사상 세 명의 부뚜막 신이 모두 대관이 되었다.

신선전설에 따르면' 펑조' 는 꿩 오미' 산계탕' (들계탕) 을 개척해 당야오 황제의 위병을 치료했다고 한다. 대붕성 (이 장쑤 서주) 제후로 봉쇄되어' 펑조' 라고 불린다. Yiyin 은 거위 수프와 생선 이슬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노예제도에서 벗어났을 뿐만 아니라 상조의 개국도 되었다.

이아, 일명 디야는 원래 식당을 개업한 요리사였다고 한다. 맛을 잘 내기 때문에, 그는 환공을 기쁘게 하여 총아가 되었다. 또한 주나라의 개국훈 강상이 정치를 하기 전에 물고기를 잡고 소를 도살하고 쌀을 파는 것은 미담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좋은 요리사는 벼슬이었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 공자라는 몰락한 귀족, 원망으로 가득 찬 사상가, 성현조차도,' 음식 남녀, 사람의 가장 큰 욕망은 생존이다' 는 전략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먹는 것" 을 인류의 첫날성과 근본 호소로 나열하다. 전술적으로 "음식은 좋지 않고 음식은 좋지 않다" 고 강조했다. 밥을 생활 중의 큰 즐거움으로 열거하다.

수천 년 동안, 혹은 본능을 위해, 술에 취하거나, 뺨을 때리거나, 한 마디를 위해, 백성을 위해 장사를 했다.

2.'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이 시를 누가 압니까? 하늘을 정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해주세요. 은유생존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음식에 의지하여 자신의 생활을 유지한다. 식량은 음식을 가리키며, 음식을 경영하는 데 필요한 생산 자원을 암시한다. 사람들이 음식과 기타 생필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확대하는 것은 국가가 사람들의 공헌을 필요로 하는 것만큼 중요하다. 사람의 음식의 중요성을 가리킨다.

동의어국은 식량을 원천으로' 한서 슐리전': "군은 백성을 하늘로,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복잡한 문장 패턴 사용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동 \ "셴 여사를 받들다 \") 전고 진 말, 한 독서인이 불렀고, 매우 학문이 있었다. 그는 일찍이 유방지취를 돕는 계획을 제시하고 광야군으로 지명되었다.

3. 식량에 관한 그 말은 사람들이 음식을 하늘로 삼는 것과 비슷하다 (1).

2. 촉인은 셀러리 싹에 비싸고 잡육은 그것이다.

3. 냄비를 깨끗이 씻고, 물이 없으면 장작을 피울 수 없다. 그가 익으면 재촉하지 마라, 열이 충분하면 그는 아름답다. 황주는 돼지고기가 좋아서 똥처럼 싸다. 부자는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쳤는데, 가득 찼으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4.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5. 가을에는 서리가 내리고 갈대는 자손을 낳는다. 나는 그가 싫어하는 것만큼 배부르고 왜 닭과 돌고래를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후풍호에는 등나무가 있는데, 이것은 적인 것 같다.

7. 옥색 손은 고르게 잡고, 파란 기름은 노랗다. 밤에 봄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산산조각 내고, 금을 껴안는다.

8.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속은 바삭하고 과육이 있다.

9. 보리밭에 한 바퀴 돌면 들풀이 있어야 하고, 스님의 집에 산약탕을 끓여야 한다.

10. 각지의 장강은 어미를 알고, 좋은 대나무는 산각순향을 잘 낸다.

1 1. 세상은 무의미하다. 어떻게 옥보를 얻을 수 있을까?

12. 송이가 하늘에서 고백한 것을 알기가 쉽지 않다.

13. 냉이, 마, 토란, 나물을 잡식으로 해 산해진미와 함께 끓여 소스를 넣지 않는다.

14. 동문에서 돼지뼈를 사고 오렌지 소스를 주문합니다. 찜닭이 가장 유명하고 미녀는 생선과 갑어가 아니다.

15. 서리는 담백하고 달콤하며 봄싹이 연하다. 돌아와서 만들 수 있어요. 소금 치즈 반 바트 넣지 않아도 돼요.

16. 당안이 처음 와서 보리를 먹었을 때 후매에 대한 조각품이 빠지지 않을 것이다. 냉이처럼 크고, 옥처럼 하얗고, 미끄럽고, 온 집안이 향기롭다.

17. 농어의 뚱뚱하고 바삭한 숟가락은 맛있고 새로 끓인 기름 (조맥) 은 케이크 냄새가 난다. 예로부터 사람은 가볍고 부유해서 각자 고향으로 돌아갔다. ""

18. 색깔은 에메랄드 버전의 고양이 죽순과 같고, 맛은 낙타봉 소꼬리 성홍과 같다.

19. 신진무부추, 거위 노란색 3 피트 이상. 동문의 고기는 더욱 독특하여 비계가 줄어들지 않는다.

붉은 낙타봉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으로, 향어는 수정쟁반에서 주문한 것이다. 비록 그들의 유니콘 뿔의 음식봉이 나른하게 들어 올려져 있지만,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고, 함대마는 황문에서 먼지를 휘저으며 제국 주방에서 귀중한 요리를 끊임없이 가져왔다.

2 1 .. 죽순은 배를 맞이하고 붉은 물고기는 하얗게 온다.

나는 이미 최선을 다했으니, 채택하기를 바란다!

4. 식량과 의복에 관한 시경복동향시 증여서왕조: 송작가: 사마광성인과 신, 그 영어예술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당신이 한가할 때, 당신은 신처럼 움직입니다.

여행할 때 쓰세요. 안사민을 잊지 마세요.

토비와 단체 비적들이 끊임없이 진으로 달려온다.

동굴 영봉상, 노발대발하다.

가을이 맑은 하늘처럼, 세상은 봄과 같다.

우관은 비천하지만, 비와 이슬도 모두 드러난다.

나는 책의 뜻을 고의에 곧이곧대로 전하고 싶다.

시본학 선생, 우정을 구하고 인심을 구하다.

농민들은 그들의 농작물을 위해 봉사하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한가한 각종 일은 다 하고 자수는 하지 않는다.

수천수만의 상가를 이사할 필요도 없고, 주와의 전화도 할 수 없다.

사업은 이미 수리하였으니, 하늘이 만든 것이 아름답다.

사람과 의복이 풍족하여 하늘이 매우 길하다.

황제의 마음이 여기에 있는 것은 남보다 우월해야 하는 것이 아니다.

5. 고시 약식친구가 청운루에서 연회를 베풀었습니다.

음식 12 에 랑주를 곁들인다.

엇갈린 컵이 다 떨어졌고,

문 앞의 돌사자가 침을 흘렸다.

소동파는 해남도 참현으로 유배되었다. 현지에 떡을 파는 할머니가 있다. 그녀는 솜씨가 좋아서 동그라미의 질이 높다. 그런데 가게가 한적해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아 장사가 잘 안 돼요. 노부인은 소동파가 유명한 작가라는 것을 알고 그에게 상점을 위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소동파는 그녀의 불쌍한 생활을 불쌍히 여기고, 이 도넛의 솜씨는 확실히 좋다. 그래서 그녀는 칠절시를 썼다.

손을 비빌 때 옥색이 고르다.

파란 기름은 연한 노란색이다.

봄날 밤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으깨서 그녀의 두 팔로 금을 껴안았다.

"물고기" 정보

물고기

생선은 맛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해서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범라오주는 중국어로 복어를 먹는다.

송대매 야오첸

봄에는 꽃봉오리가 싹트고, 봄기슭에는 꽃이 흩날린다.

이때 복어가 출시되어 가격이 높아서 모든 물고기와 새우를 능가했다.

복어의 모양은 사람을 이상하게 할 수 있고, 게다가 음식도 없다.

배가 큰 돼지처럼 크고, 눈이 튀어나오고, 오 일대의 개구리와도 같다.

물집이 터지자 목에 졌다.

이렇게 인명을 해치는 음식을 왜 또 누가 먹으러 갈까?

나는 남방인에게 물었지만, 그들은 복어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짱 입을 다물었다.

물고기가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 독에 침묵하는 사람은 더 무감각하다.

나는 그들을 반박할 수 없었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공허하게 놀라움에 직면했다.

한유는 조양에 와서 뱀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류종원은 용성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잔한 개구리를 먹었다.

뱀과 개구리의 모양은 이상하고 징그럽지만, 인간의 생활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복어의 맛은 그들을 능가하지만 숨겨진 악은 끝이 없다.

아름다운 것도 분명 사악할 것이다. 옛사람의 이 말은 조금도 나쁘지 않다.

강가의 어부

송대의 범중엄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둑에 사람들이 오가고, 번화하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농어는 납작하고 좁고, 머리는 비늘이 얇으며, 맛이 신선하다. 사람들이 강가에 몰려드는 것은 먼저 그곳에 가서 고등어의 맛을 일찍 맛보기 위해서이다.

화이상 어부

정곡

백두랑 위의 백두옹

집은 한 배에서 다른 배로 옮겨졌다.

1 피트 길이의 농어는 새로 잡은 것입니다.

자손들이 꽃밭에서 불다.

어가코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과 고등어가 뚱뚱하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대마 섬유,

가랑비 속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

스와 동포: 유 키안 스님 루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그들이 어리석을 정도로 키가 크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것을 씹고 있다면, 세상에는 양주 학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