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공포영화의 이름, 시간, 발전장소!
◎ 연도 +09 19
◎ 독일
◎ 카테고리 스토리/스릴러/공포
독일어를 하다.
◎ 영화 길이 7 1 분.
◎ 감독 로버트 웨인 로버트 웨인
◎ 주연배우 워너 클라우스 ... 칼리가리 박사
콘래드 웨이트 ... 세사르
프리드리히 피셔 ... 프란시스 (프리드리히 펠)
릴 다고보 ... 제인 (여자 이름)
한스 하인리히 폰 텔바도프스키 ... 애륜 (한스 하인리히 v 토보스키)
루돌프 레팅거
◎ 제인
이상한 연예인 캘거리 박사가 작은 마을에 왔다. 그는 모두에게' 카이사르' 라는 몽유자를 보여줬고, 예측 능력을 가지고 있다. 시저는 젊은 학생 애륜 곧 죽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그날 밤, 애륜 들은 꿈에서 살해되었다. 애륜 친구 프란시스는 진짜 살인자를 붙잡겠다고 맹세했다. 조사를 통해 그는 마침내 배후 살인자가 캘거리 박사라는 것을 밝혀냈다. 결국 의사는 다시 병례를 하다가 붙잡혀 정신병원에 보내졌다. 하지만 프란시스가 다른 사람에게 진실을 말했을 때, 그는 추악하고 사악한 캘거리 박사가 다시 그 앞에 나타났다 ...
이 영화는 19 19 에서 촬영되어 머머 영화 시대의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전반적으로'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은 영화 역사상 최초의 공포영화이다. 그 후' 점토전사',' 노스필라두',' 삼생운' 과 같은 고전적인 공포영화가 잇따르고 있다.
동시에 이 영화는 독일 표현주의 영화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표현주의 영화란 1920 년대 현대주의 회화와 연극의 영향을 받은 독일 무음 영화를 말한다. 이 영화들은 과장되고 왜곡된 세트, 기이한 촬영시각, 음울한 몽롱한 조명, 기하학적으로 왜곡된 구도로 유명하다. 당시 독일 지식인들의 망연자실한 정신 상태를 반영한 것이다. 위의 특징은 본 영화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미로와 같은 작은 마을, 형상의 조각화 영상, 당황한 사람의 표정과 동작으로 빚어져 흑백영화지만 밤에 혼자 보는 것은 정말 무섭다. 특히 캘거리 박사의 소름 끼치는 웃는 얼굴은' 주문' 에 나오는 그 아이의 얼굴에 지지 않는다!
감독 로버트 웨인 (Robert Wayne) 은 현재 표현주의의 거장으로 여겨지지만, 그의 가장 유명한 영화는 평론가들이 세 명의 주인공과 예술과 세트 디자인에 종사하는 초현실주의 화가로 여겨진다.
독일 표현주의
표현주의는 19 1 1 에 최초로 사용되어 한 화가가 자연의 모방에 반대되는 것을 묘사한다. 그림의 선봉파 운동으로서 표현주의자들은 더 이상 자연을 재현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지 않고 르네상스 이후의 전통적인 목적을 작별하며, 색채, 선, 모양으로 자신의 감정을 완전하고 강하게 표현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표현주의 운동은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지만, 나중에 독일에서 적절한 위치를 찾아 연극, 문학, 건축에 영향을 미쳤다.
표현주의가 영화에 미치는 영향은 먼저 세트 처리에 따른 다음 영화 자체로 뻗어나가는 것이다. 전후 독일 영화에는 제작비가 높은 회사가 있었지만, 여전히 작은 독립 프로듀서들이 있었다. 한 회사는 칼 마이어와 제노비의 두 청년 작가의 극본을 채택하여 표현주의 스타일로 등장해' 캘거리 박사의 내각' (1965438+) 이라는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이 영화의 성공으로 일부 실험 영화감독들도 추상적인 영화를 찍었고, 독일 표현주의 스타일은 일부 묵영화 시대의 할리우드 영화와 1940 년대의 검은 영화에 영향을 주었고, 히치콕과 오슨 윌스와 같은 다른 영화들도 표현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19 19) 은 이런 수법으로 유명하다. 이후 독일의 표현주의 스타일은 소리 없는 할리우드 영화와 1940 년대의 검은 영화에 영향을 주었고, 히치콕이나 오슨 윌스와 같은 다른 영화들도 표현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은 영화가 창조한 첫 번째 비극의 전형적인 예이자 아바고나 돈 후안과 같은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 모델은 인물이라기 보다는 일종의 정신 상태, 즉 잔혹함과 조급함, 환상과 광기의 혼합정신 상태를 대표한다. 유명한 영화'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은 오늘날 독일 정신을 이해하는 중점 작품 중 하나가 되었다.
오스트리아인 칼 메이유는 체코인 한스 야노비스와 함께'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대본을 썼는데, 독일 머화에서 가장 개성이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도박으로 파산한 상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행상인, 방랑 화가, 배우로 일한 적이 있다고 한다. 전쟁 중에 그는 군인이 되었다. 행동이 비정상적이어서, 그는 정신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다. 그가 제대한 후, 그의 친구 자노비시 블랜치는 한동안 문학을 하다가 나중에 석유 상인으로 전업했다. 이 두 젊은이는 정신병원, 성범죄, 명절과 시장에서 공연하는 일과 같은 개인적인 경험을 연극에 혼합했다. 지그프리드 클라콜에 따르면, 그들의 연극의 중심 사상은 전쟁에 반항하는 잔혹함과 칼리리 박사가 상징하는 권위 (이 이름은' 표준 문자집' 에서 유래한 것) 이다. 이 영화에서 정신병원의 원장인 카리리 박사는 젊은 샤자르를 시장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최면하고 밤에 끔찍한 살인을 하도록 부추겼다. 셰자르는 결국 정력이 소진되어 죽고, 칼리가에 있는 가면이 폭로된 후 미치광이로 정신병원에 보내져 수감되었다.
이 영화의 줄거리와 표현주의적인 스타일로 이야기를 표현하는 방식은 많은 성공적인 작품을 만든 프로듀서 에릭 팡 마오에게 매우 재미있다. 폰무는 제 2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이래 줄곧 데클라를 장악해 왔으며, 이 회사는 젊은 비엔나인 프리츠 랭거를 포함한 많은 이사들을 보유하고 있다. 폼무는 먼저'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감독을 맡으라고 요청했지만, 나중에는 프리츠 랭거가 감독을 거부했기 때문에 또 다른 다작의 상업영화감독 로버트 비네트 감독이 이 영화의 감독을 맡았다. 하지만 이 명함의 진정한 감독은 비네트가 아니라 표현주의에서 온 세 명의 화가, 즉 세트 디자이너 헤르만 벌름, 월터 로리치, 월터 레먼이다.
아방가르드 표현주의 운동은 19 10 정도 뮌헨에서 시작된다. 그것은 인상주의와 자연주의에 반대하는 유파로 음악, 문학, 건축, 특히 그림 방면에 나타난다. 독일이 패한 후 사회 격동기에 표현주의가 베를린 거리를 침범했고, 광고, 극장, 카페, 상점 간판, 쇼윈도 장식은 몇 년 후 입체주의가 파리를 가득 채운 것처럼 표현주의로 가득 찼다.
당시 헤르만 벌름은 "영화는 살아있는 그림이어야 한다" 고 선언했다. 이 말은 영화'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의 미적 기초이기도 하다. 이 영화에서 모든 거리, 조명, 물체 모양, 건물이 바뀌어 변태의 세계를 형성했다. 이 비정상적인 세상에서 인물은 쉽게 어울리지 않는다. 따라서 기이한 경치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배우들이 기괴한 의상을 입고 얼굴에 과장된 화장을 하고 일부러 허세를 부리며 꼼짝도 하지 않고 서서 촬영해야 한다. 이에 따라 범인은 삼각형 말뚝에 쭈그리고 앉아 있고 강도는 굴뚝이 늘어선 지붕 위에 서서 망설이고, 몽유자의 어두컴컴하고 가늘고 긴 그림자는 어두운 담벽에 의해 형성된 기형적이고 흐릿한 시야에 있는 흰색 원 사이에 머물러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러한 성공적인 장면은 특히 영화 사진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영화의 운동은 화가가 고심하며 구상한 세트 구조를 파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런 세트 개념은 배우가 통제선 밖에서 빨리 움직여야 하지만 세트의 위치가 배우의 위치와 조화를 이룰 때는 가만히 있어야 한다. 촬영을 진행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런 공연 방식은 아방가르드가 연극 학습에서 수정한 무언극 공연과 비슷하다.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의 캔버스 세트는 빛과 그림자로 그려져 있으며, 배경은 생동감 있고 인물의 동작은 리듬감이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메이가 과거에 촬영한 영화처럼' 연극 촬영' 영화로 만들었다. 영화의 장면 클립은 사진작가 하메스터가 마음대로 찍은 화면을 연결하는 것일 뿐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콘래드페이드 (셰자르), 비너클라우스 (칼리가), 릴더그, 프리드리히 페헬 등 유명 배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청자들이 이 독특한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비네트는 프리츠 롱거가 폼모에게 제안한 건의에 따라 원본 대본을 다음과 같이 수정했다. 즉, 서문과 결말로 영화의 이상한 장면이 카리 박사에 의해 정신병실로 보내진 미치광이가 본 세계라는 것을 설명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런 식으로 이야기의 원래 의도가 바뀌었다. 초기 대본에서 권위는 범죄의 광기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이성적인 보호자가 되었다. 따라서 이 영화가 베를린에서 상영될 때 사민당 기관보' 전진보' 는 이런' 정신과 의사에 대한 사심 없고 칭찬할 만한 노력' 에 대해 깊은 만족을 표했다. 이런 전통적 관념에 대한 타협은 이 영화의 유행을 불러일으켰는데, 이 영화는 루이 뤼크가 당시 프랑스의 독일 영화 봉쇄를 돌파하기 전에 이미 뉴욕 관객을 휩쓸었다.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이 개봉된 후 사람들은 로버트 비네트의 새 영화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그의 표현주의 영화' 가노인' 에는 칼 메이유의 극본과 세실 캐런의 세트 디자인이 있었지만 결과는 거의 완전히 실패했다. 그의 영화는 30% 할인된' 라스콜니코프',' 아락의 손', 현대 소재와 그리스도의 생애를 융합한' 그리스도의 인생' 과 같은 일부 성공을 거두었으며, 감독이 패션에 영합하는 상업영화 제작을 포기하게 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칼 메이유, 비너클라우스, 콘래드 필드, 박정수 리치 피셔, 세트 디자이너 발임, 로리치 등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과는 반대로, 그들은 나중에 독일 영화의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에 이어 표현주의의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는 프리츠 랭그의' 세 생명의 이야기', 위그너의' 점토투사', 로빈슨의' 그림자 연극인' 이 있다. 1924 년까지 폴 레니의 밀랍관은 표현주의라고 불리는 이 영화의 마지막 영화였다.
공포, 판타지, 범죄는 표현주의 영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지만, 이런 영화가 아슬아슬한 멜로드라마가' 프랑켄슈타인' 으로 대표되는 미국 공포영화로의 전환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면 틀렸다. 지그프리드 클라콜이 지적한 바와 같이' 캘거리 박사의 오두막' 은 폭군을 묘사한 일련의 영화의 전신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