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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도수 포니테일 자수는 어디에 속합니까?

삼도수족 포니테일 자수는 지리적 표시 보호 제품이다. 삼도수족 포니테일 자수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입니다.

구이저우성 삼도는 중국 유일의 수족자치현으로 구이저우성 남부이족 묘족 자치주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수족 포니테일 자수는 포니테일을 중요한 원료로 하는 특수한 자수 기예로, 수족 여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런 수족 특유의 민간 전통 공예는 삼도의 삼동, 중화, 정행, 당주, 수룡 등 향진의 수족 마을에 분포되어 있다.

수족의 포니테일 자수 공예가 독특하고 자수품이 정교하다. 어떤 매체는 심지어' 자수 예술의 활성화석'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오랜 역사 속에서 독창적인 수족 여성들은 다채로운 민족 민간 공예를 창조했고, 널리 알려진 수족 포니테일 자수는 더욱 독보적이어서 중국 자수의 활성화석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수족 민속 민풍 토템 숭배와 민족 문화를 연구하는 귀중한 예술 자료이다. 최근 포니테일 자수가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선정돼 이 오래된 원시 예술의 보호에 더 좋은 기회를 가져왔다.

자수는 수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유구한 역사 전통과 광범위한 군중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 예술 조형은 다채로워 수족 사람들의 생활에 대한 느낌과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집착을 충분히 표현했다. 수족의 자수 기예는 평수, 포니테일 자수, 펀칭수, 선발수, 매듭 수, 나선수 등 다양하다.

수족 포니테일 자수의 역사는 관련 자료에 기재되어 있지 않지만, 천년의 기예를 계승한 것으로 수족 선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전통적인 절수절 (한족의 설날에 해당) 에는 경마 풍습이 있다. 경마의 역사가 유구한 것 같다. 이 긴 역사 속에서 수족 여성들은 포니테일 자수 예술을 발명했다. 전통 명절에는 남자 경마, 여자의 포니테일 자수가 명절 행사에 참가해 이미 아름답고 감동적인 풍습이 되었다.

아마도 주된 이유는 수족이 말 기르는 풍습이 있어서 포니테일 자수가 생겨났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실크로 포니테일을 감싸는 자수 방법에는 두 가지 뚜렷한 장점이 있다. 하나는 포니테일이 단단하고, 패턴이 쉽게 변형되지 않고, 두 번째는 포니테일이 1 변질되지 않고 내구성이 높다는 것이다. 또한 포니테일에는 기름이 함유되어 있어 주변 실크의 광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포니테일 자수

포니테일 자수의 또 다른 특징은 자수가 청동 액세서리로 장식된 것이다. 구리 장식의 모양은 고주화와 비슷하지만 작고 가는 지름은 콩 크기밖에 없다. 그들은 포니테일을 묶고 작은 꽃처럼 붉은 선을 수놓았다. 장식 외에도 수족 동포들은 구리가 엑소시즘 작용을 한다고 생각한다. 봉건 사회에서 구리는 주화의 물건이다. 일부 왕조는 민중이 구리를 주조하는 것을 금지했지만, 수족의 포니테일 자수에는 구리 장식이 있다. 포니테일을 구현하는 또 다른 가치 있는 곳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포니테일 자수 예술도 변화하고 있다. 두 개의 민소매의 주색이 모두 바뀌었고 해방 전의 민소매는 주로 노란색이었다. 봉건 사회가 노란색이 고귀하다고 생각하고 해방 후 민소매의 색깔이 붉은색을 위주로 한다는 것을 연상시키는 것은 오늘날 붉은 상서로운 관념과 같다.

현지에서, 사람들은 자수에 정통한지 아닌지를 한 소녀의 총명함 여부를 판단하는 표지로 삼았다. 이곳의 처녀가 시집갈 때, 어머니는 모두 포니테일 자수의 어린이 멜빵을 딸의 혼수로 준비하고, 그녀가 하루빨리 태어나기를 기원합니다.

구이저우 () 성 삼도현 () 은 중국 유일의 수족자치현으로 구이저우 () 성 남부이족 묘족 자치주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자치현 삼동 향반고촌은 포니테일 자수의 발원지로, 이곳의 포니테일 자수 공예가 널리 알려져 완제품이 국내외에서 멀리 판매되고 있다. 반고촌의 아가씨들은 어려서부터 어른을 따라 포니테일 자수 기예를 배웠다. 보통 열 살 때 스스로 작은 공예품을 만들 수 있다. 현재 반고촌의 여성 시민들은 모두 포니테일 자수에 정통하고 있으며, 포니테일 자수는 이미 이 마을의 유명한 부업이 되었으며, 이 마을의 경제 성장의 중요한 경로이기도 하다. 이런 수족 특유의 민간 전통 공예는 삼도의 삼동, 중화, 정행, 당주, 수룡 등 향진의 수족 마을에 분포되어 있다. 현지에서, 사람들은 자수에 정통한지 아닌지를 한 소녀의 총명함 여부를 판단하는 표지로 삼았다. 이곳의 처녀가 시집갈 때, 어머니는 모두 포니테일 자수의 어린이 멜빵을 딸의 혼수로 준비하고, 그녀가 하루빨리 태어나기를 기원합니다.

장기간의 생산생활 과정에서 수족 여성들은 자연계의 각종 사물에 대해 예리한 관찰력과 심미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 상상 가공을 거쳐 모든 자연적 사물과 민속적인 풍속을 포니테일 자수 공예에 반영하는데, 수놓은 꽃새 벌레의 모양은 독특하고 민족적 정취와 예술적 효과가 풍부하다.

포니테일 자수의 특이한 점은 자수가 청동 액세서리로 장식되었다는 것이다. 구리 장식의 모양은 고주화와 비슷하지만 작고 가는 지름은 콩 크기밖에 없다. 그들은 포니테일을 묶고 작은 꽃처럼 붉은 선을 수놓았다. 장식 외에도 수족 동포들은 구리가 엑소시즘 작용을 한다고 생각한다. 봉건 사회에서 구리는 주화의 물건이다. 일부 왕조는 민중이 구리를 주조하는 것을 금지했지만, 수족의 포니테일 자수에는 구리 장식이 있다. 포니테일을 구현하는 또 다른 가치 있는 곳이다.

삼도수족 마위수

구이저우성 삼도현은 현재 관할 행정 구역이다.

삼도현 인민정부는 삼도수족 말꼬리 자수 지리적 표시 제품 보호 범위를 정하는 편지, 삼도서 [20 15]3 호입니다.

구이저우성 첸난주 지방기준: DB522700/T075-20 15' 지리표시제품 삼도수마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