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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 조암-하북성 박물관 조사

최근 석가장에 가서 신선한 곳인 허베이 박물관을 발견했다.

성 보 광장에 들어서자, 나는 정말 깜짝 놀랐다. 수백 마리의 비둘기가 광장에서 한가롭게 빙빙 돌며 한가롭게 거닐었다! 나는 기쁨과 신중함을 가지고 그들에게 다가갔지만, 그들은 두렵지 않았다. 내 발 주위를 으르렁거리고, 내 주위를 돌고, 매우 귀엽다. 광장에서 비둘기와 가까이서 접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옛날 영화작품에서 부러웠던 유럽과 미국 국립도시 광장 비둘기가 기승을 부리는 장면이 실제로 내 앞에 나타났다. 비둘기 사이를 걸으면서 도시의 평온함과 행복을 실감하게 하고 만물과 화목하게 지내는 즐거움을 실감하게 한다.

유명한 예술가가 기분이 좋을 때 일등석을 타고 런던으로 날아가 광장에서 비둘기를 오후 내내 먹이고 밤새 날아온다는 보도를 본 기억이 납니다. 일등석의 장엄함과 비둘기를 먹이는 멋대로 경제적 자유가 무엇인지, 마음대로 사는 것이 무엇인지 완벽하게 해석한다.

이럴 때, 나는 당연히 낭만적이고 스타일리시하게 비둘기를 먹일 수 있지만, 무더운 날씨에 어떻게 이런 우아함을 용인할 수 있을까? 우리는 광장에서 잠시 머물다가 박물관에 직접 가서 중앙에어컨의 시원함과 조암의 깊은 역사를 느꼈다.

성 박물관에 처음 갔을 때 나는 자랑스럽다. 하북박물관의 소장품은 15 만건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미리 숙제를 충분히 해서 준비했다. 목표는 유승의 김옥 옷이다. 유승은 유비가 늘 말하는' 중산왕정 이후' 의 중산왕정이다. 김옥옷은 한대 최대의 상복이다. 현재 출토된 김옥옷 중 가장 오래되고 정교하며 대표적인 것은 중산정왕 유승과 그의 아내 떠완이다. 그들은 2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승옥복,1.88m 길이로 인체 구조의 비율에 따라 제작되었습니다. 후드, 재킷, 장갑, 바지, 신발의 다섯 부분으로 나뉩니다. * * * 옥기 2498 장, 금실1100g. 사용된 금실은 보통 길이가 4-5cm 이고 가장 가는 금실 지름은 0.08mm 에 불과하다. 옥옷 전체가 정교하고 정교하며 정교하게 조립되어 있어 의류 장인의 뛰어난 기예와 왕공의 럭셔리한 생활을 구현한 것은 드문 예술 진품이다.

사치스러운 왕실 귀족 미신' 옥은 시체를 차갑게 만들 수 있다'. 그들의 시체를 불멸의 상태로 만들기 위해, 그들은 비싼 옥옷을 옷으로 하고, 9 개의 노하우로 그 9 개의 노하우를 막았는데, 정말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하지만 2000 년 후,' 금신무적' 을 기도한 묘주인은 이미 먼지로 변했고, 나머지는 바로 이 정교한 옥복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흥미롭게도 출토된 모든 옥옷 중에서 유승의 복부만 약간 융기되어 있다. 즉 유승의 체형에 따라 완전히 잘렸다는 뜻이다. 즉 유승은 배변을 크게 하는 뚱보이다. 사료에 따르면 유승이 죽었을 때 53 세, 재위 43 년이었다. 그는 왕자들이 매일 음악을 듣고 미녀들의 가무를 감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승은 평생 교만하고 음탕하며 처첩이 많았고, 그의 아들은 120 여 명을 낳았는데, 역사상 아들이 가장 많았다고 한다. 사료에 따르면 이런 금옥옷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은 당시 100 중산층 가정의 재산 합계와 거의 맞먹는 반면, 유승부부의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은 6000 여 점, 각각 절묘하고 절묘하며 세계를 놀라게 했다. 유비 () 가 초창기에 떠돌아다니면서 짚신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또 다른 국보급 유물은 장신궁등으로 2009 년 허베이 () 성 국어 시험지에서 처음 알게 됐다. 장신궁등도 유승아내 떠완의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전문가의 고증에 따르면 떠우태후가 혼수로 떠완에게 준 것이다. 디자인은 정말 교묘해서 실용성, 장식, 환경보호를 하나로 모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실용성이 예술성보다 높고, 정교함은 다른 소장품 (예: 오금박산로, 오금은호 식록스크린, 조각 용봉 청동점 등) 보다 훨씬 낮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원청화 유약 속 붉은 데칼, 원청화 최고 국보, 1964 보정시 영화남로 초등학교 원대 지하실이 출토된 것이다. 탱크는 그림, 조각, 쌓기, 붙여넣기 등 다양한 장식 기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 * * 에는 1 1 레이어 장식이 있습니다. 복부에는 마름모꼴 꽃 네 세트가 장식되어 있고, 안에는 사계절 화석이 새겨져 있다. 가지와 잎은 파란색과 흰색으로 렌더링되고, 꽃과 바위는 유약 아래 붉은색으로 칠해졌다. 청화자기는 색채가 풍부하고, 유약이 빨갛고, 청화순하며, 공예가 정교하다. 그것은 원대 청화자의 걸작으로 청화의 왕으로 불린다. 해설원은 당시 한 * * * * * 이 출토된 두 가지도 전국에서 유일한 두 가지였지만, 다른 하나는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었고 고궁박물원은 자희가 사용한 몇 개의 접시와 함께 성보에 돌려주었다고 말했다. 하하, 나는 마음속으로 은근히 웃을 수 없었다. 고궁은 보를 구해야 하고, 성박도 성보를 구해야 한다. 이 보물은 보정에서 출토된 것이 아닙니까? 200 만년 전의 매머드 상아화석은 장자커우 양원의 것이 아닌가? 이게 무슨 상관이야? 중화권의 판도 안에 있는 한, 어디에 놓아도 똑같지 않나요?

박물관을 거닐며 교과서의 유물은 입체적인 방식으로 나타난다. 모든 문화재 뒤에는 천년을 넘어 우리 곁으로 오는 이야기가 하나 이상 있다. 시간은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었고, 귀중한 소장품은 과거의 화려함과 휘황찬란함을 씻어내고, 역사의 무게와 변천을 가라앉혔다. 그들은 이렇게 늙어서 세월의 잔혹함을 하소연하며 봉건 왕조의 흥망을 하소연하고 있다. 별이 움직이고, 해와 달과 산천은 여전히 웅장하다. 세상일이 변천하여 가무승평은 이미 지나갔다. 눈앞에 있는 모든 유물은 마치 시간터널처럼 과거와 현재, 고대인과 현재를 잇는다.

당태종은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안다고 말했다. 이 보물들에 직면하여, 우리는 고대인의 근면과 지혜에 경탄하는 것 외에, 더 많은 것을 반성하지 말아야 하지 않겠는가?

견학이 끝난 후, 나는 마치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길처럼 박물관을 빠져나와 현실로 돌아왔다. 햇빛이 화창하여 석가장에서 보기 드문 맑은 날이다. 나는 방금 택시 기사가 한 말이 생각난다: 나는 익숙하지 않다. 올해는 스모그가 적고 햇빛이 강해서 검게 그을렸다 ...

같은 시공간에서, 사람마다 같은 일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2000 년이 지났는데, 모든 것이 어떻게 변했습니까?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유물이 역사의 증거이며, 소리 없는 것이 우리를 가장 진실한 과거에 더 가깝게 만든다고 말한다. 아마도 이것이 박물관의 존재의 의미 중 하나일 것이다.

비둘기는 여전히 빙빙 돌며 프라하 광장의 가사를 떠올린다. 나는 황혼의 프라하 광장에 서서 소원풀에 희망을 던졌다. 비둘기가 석양을 등지고 있는데, 화면이 너무 아름다워서 나는 볼 수가 없다 ...

안녕, 슈보! 안녕, 비둘기! 앞으로 꼭 적당한 기회를 찾아 성보에 가서 성박광장에서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는 따뜻함과 낭만을 즐기겠습니다. 결국 나는 일등석을 탈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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