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인의 이름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티베트족에는 성이 없다. 보통 그들은 네 글자로 이름을 짓는다: 자시도르지, 차인왕더미 등. 불교의 성행은 티베트인의 이름에 영향을 주었고, 많은 사람들의 이름은 단바-불교의 의미와 같은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다.
강양 열한 의미; 그래는 운이 좋다. 다걸은 금강을 뜻한다. 그 단체는 법률이나 교육을 장려하는 생각을 칭찬한다.
티베트인의 이름은 모두 일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일정한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다채롭다. 1, 자연물을 자신의 이름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다바월; 니마손; 백마-연꽃 매실의 꽃이 한 송이씩 한 송이 이어졌다. 2, 이름과 같은 아이의 생년월일:
용강 -30 호 송지-중학교 3 학년; 둘째, 지난 8 일; 열한 번째 날의 첫날. 3. 주 이름을 딴 아이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니마는 일요일, 다와 월요일, 미마 화요일, 섣달 8 수요일, 푸부-목요일, 바산 금요일, 변바 토요일.
어떤 부모들은 자신의 감정을 아이의 이름에 반영한다. 만약 부모가 아이가 너무 많아서 출산을 끝내려고 한다면, 아이에게' 창촌',' 가난',' 막내' 라는 이름을 지어 줄 것이다. 부모가 남자아이를 낳고 싶다면 갓 태어난 딸의 이름을 부치와' 남자아이' 로 지을 것이다. 부모는 아이를 오래 살게 하기 위해 아이에게' 차인',' 장수' 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만약 부모가 나이가 들면, 앞으로 아이를 다시 낳을 수 없다고 생각하거나, 이 아이가 오기가 쉽지 않아, 앞에서 많이 죽으면, 아이에게' 게으름뱅이',' 미약천선',' 로브',' 보배 의미' 라는 이름을 지어 줄 것이다. 어떤 부모들은 자녀들이 쉽게 살 수 있도록 "제나라 집" 과 같은 이름을 마음대로 지어줍니다.
이런 이유로,' 차인',' 단바',' 바산' 과 같은 티베트어 이름이 많이 있습니다. 구별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름 앞에 약간의 차이를 만듭니다.
하나는 이름 앞의 증가, 중, 작은 것, 예를 들면 대바산, 중바산, 소평초이다.
하나는 다른 곳에 있는 사람의 이름을 이름에 붙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난한 더미", "아동" 의 "가난한 더미", "아동" 은 모두 지명이다. 또' 인부도길',' 용도길' 의' 인포',' 용' 은 모두 지명이다.
하나는 이름을 통해 사람의 생리적 특징을 구별하는 것이다.
게산소크 한 명은 게산을 유괴하고, 자시바자는 구덩이 자시를 유괴한다. 단바곽셀러리-대두단바와 도길샤가 맹인인 도길을 지나가고 있다. 다른 하나는 직업을 사용하여 이름을 구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마진 erdan-요리사 erdan; 스타 소강바-목수 강바.
같은' 다와', 남성은 푸다와, 여성은 푸다와와 같은 성별과 나이를 구분한다. 또 다른 예로,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자시라고 불리기 때문에 노소를 막론하고' 포자시',' 아빠 자시',' 푸자시',' 아이 자시' 라고 부를 수 있다. 개구리 김양',' 할머니 김양',' 푸무김양',' 소녀 김양'.
해방 후 인민 정치생활의 변화에 따라 인명을 명명할 때 김주, 대마홍기, 덕희메도의 행복화 등 새로운 내용이 나왔다.
티베트의 쓰촨, 청해, 간남, 창도 등지에서는 한족 성이 티베트한 통혼에 미치는 영향으로 한성과 티베트명을 함께 사용한 성씨 (예: 왕장더미, 이차가, 진발표, 조인증 등) 가 나타났다.
티베트어 이름은 다바, 니마, 바산, 자시, 게산 등 남녀가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왕엄, 탁마, 탁가, 김양, 슬림, 곡진, 라진, 람, 창고 (나무) 작과 같은 여성만을 위한 엄격한 구분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