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언제부터 의자가 있었나요?
의자의 이름은 당나라 때 처음 등장했고, 의자의 이미지는 한나라와 위나라 때 북쪽으로 전래된 호침대에서 유래됐다. 둔황 285굴 벽화에는 두 사람이 의자에 앉아 있는 모습이 있고, 257굴 벽화에는 네모난 의자와 책상다리에 앉아 있는 여인들이 있고, 둔황굴 벽화에는 둥근 의자에 앉아 있는 여인들이 있다. 용문연꽃동굴. 이 이미지는 남북조 시대 관직과 사대부들이 의자와 의자를 사용했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의 좌석은 이미 의자와 의자의 형태를 가지고 있었지만 당시에는 의자와 의자라는 제목이 없었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들은 그것을 "후 침대"라고 부르며 사찰에서는 좌선에 자주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Zen Bed라고도 불렸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의자의 사용이 점차 많아지면서 의자라는 명칭도 널리 쓰이면서 침대의 범주에서 분리되었다. 그러므로 의자와 발판의 기원을 논할 때에는 반드시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호(胡)침대부터 시작해야 한다.
노래. Gao Cheng의 "Shi Jiyuan"은 "Customs"를 인용하고 "한 왕조의 Ling 황제는 Hu 옷을 좋아했고 조경 주인은 Hu 침대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시작의 시작이며 이제 그는 지도자입니다." “후한 왕조의 책.” "오행 연대기 1": "한 왕조의 링 황제는 호의 옷, 호의 천막, 호의 침대, 호의 의자, 호의 쌀을 좋아했습니다...교토의 모든 귀족과 친척들이 그랬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 의자의 출현은 한나라 영제(168-189) 시대에 있어야 한다.
호 침대는 위(魏), 진(晉), 남(南), 북조(南朝)부터 수(隋), 당(唐)나라까지 폭넓게 사용되었다. 임시 휴식을 위해 여행할 때 수행원. 호(Hu) 침대는 당시 고급 가구 카테고리였으며, 일반적으로 남자 주인이나 귀빈만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민과 학자들 사이에서 칭찬과 생생한 묘사가 많이 나오고 있다. 예를 들어, 남조의 양우건무(梁玉建wu)는 그의 『호침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승된 이름은 외국 땅에서 온 것이고, 그 이름은 베이징으로 옮겨졌다.
발 모양을 수정했고, 글자의 이탤릭체도 곧게 펴졌습니다.
홀 앞에서 나는 여행자들에게 나가서 싸우라고 명령했다.
명나라를 섬기기 위해 물을 가득 채운 여자관.
후 침대는 형태적 특성으로 인해 '자오 침대', '로프 침대'라고도 불립니다. 수 왕조에서는 수 왕조 고조 황제가 "호"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기를 원했기 때문에 "호"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식기에 "호"라는 단어를 바꾸라고 명령했습니다. 송나라. 타오의 『청일록』에는 “호 침대는 손을 잡을 수 있도록 돌려 놓았고, 그 위에 붕대를 감아 앉았다. 잠시 줄어들었고 무게는 몇 킬로그램도 채 되지 않았다. 황제는 신하들과 동행하며 자신의 욕망을 표현하지 못했는데, 당시에는 '해피시팅'이라고 불릴 만큼 그 몸이 창의적이었다." Hu 침대는 오늘날 우리가 보는 Mazar처럼 처음에는 등받이가 없었습니다. 등받이는 당나라 때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행복하게 앉아 있는 것은 아마도 등받이가 있는 침대일 것이다. 호침대는 당나라 명제보다 수백년 앞선 한나라 때 처음 등장했다. 따라서 여기서 언급된 창의성은 등받이의 추가를 의미해야 합니다. 호 침대는 당송 왕조, 특히 송나라에서 인기가 있었지만 송 왕조에서는 호 침대를 부르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었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Jiaozhuang"이라고 불렀습니다.
등받이가 있는 호 침대는 당나라 명나라 시대의 것으로, 당나라의 "지도사 북해 제단 제사 도구 및 기타 비문"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비인(Stele Yin)"의 기록에 따르면 "내부에 로프 침대 10개와 의자 4개"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기록을 보면 당나라 진원 원년에 의자라는 이름이 이미 존재했음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언급한 "내부에 4개의 의자가 있는 10개의 로프 침대"는 10개의 로프 침대 중 4개가 기댈 수 있는 의자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등받이가 없는 다른 6개의 로프 침대와 분명히 구별되기 위한 것입니다. 의자라는 이름이 등장하고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구임에도 불구하고 침대라는 개념과 완전히 분리되지는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고전에서는 여전히 의자를 침대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두보(Du Fu)는 『청년여정』에서 이렇게 썼다. "Qijue"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의 하얀 얼굴의 남자는 곧 말에서 내려 길 앞 침대에 앉을 것입니다.
부자는 이름을 모르니 은병을 가리키며 와인을 맛보라고 했다.
여기서 말하는 침대는 등받이가 있는 의자인지는 반영되지 않지만, 잠자리에 들기 위한 침구는 분명 아니다.
'의자'는 '린'으로도 사용됩니다. 더 일찍 유래되었지만 사람이 앉는 의자를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원래는 "산동자", "수박"이라고도 알려진 일종의 나무 이름이었습니다. 목재는 가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전에 '의자'라는 단어가 '차로', 즉 차의 울타리를 의미한다는 또 다른 설명이 있습니다. 그 기능은 사람들에게 자동차를 탈 때 의지할 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후 4족 플랫폼에 울타리를 설치한 형태의 의자는 아마도 자동차 옆의 울타리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추정되며, 그 좌석은 이름을 따서 '의자'라 불렸다. 기존 자료로 볼 때 당나라에는 이미 꽤 정교한 의자가 있었다. 예를 들어 Lang Yuling의 "과거 황제 초상화"에서 당 태종 황제가 앉은 의자는 네 개의 직선 다리, 거들 허리, 위쪽에 각진 이빨, 모서리에서 시작되는 선이 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일종의 장식을 '혼합양면선'이라고 불렀다.
좌면 뒤쪽에는 4개의 기둥이 세워져 있고, 가운데 2개의 기둥은 약간 높게 세워져 있고, 윗부분에는 곡선형 들보가 설치되어 있으며 양쪽 끝의 성장 부분을 용머리 모양으로 새겼으며, 팔걸이는 뒤쪽에서 앞쪽으로 향하게 되어 있다. 중앙 기둥을 측면 기둥을 통과하고 전면 기둥에 얹습니다. 팔걸이와 좌석 표면 사이의 공간은 상감 고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팔걸이 끝부분에도 용머리를 새겨넣어 등받이와 일체화시켰습니다. 좌석 표면은 쿠션이 있고 등받이가 있습니다. 당시에는 매우 세련된 의자였을 것입니다. 당나라 육능위의 <육성초상>에 묘사된 의자가 더 대표적이다. 4개의 다리 대신 4개의 종과 유봉을 사용하고 양쪽 팔걸이의 앞기둥과 옆기둥이 가로대로 연결되어 있다. 의자는 연꽃무늬를 둥글게 새겼으며, 머리 꼭대기는 아치형이고 양쪽 끝이 위로 향하여 연꽃무늬가 늘어져 있으며, 전체적인 형태가 엄숙하고 고급스럽다. 금과 옥으로 상감한 가구는 당시 사찰의 저명한 승려들의 위엄과 신성함을 반영했습니다.
오대부터 송대까지 키가 큰 좌석이 그 어느 때보다 인기를 끌었고 의자는 안락의자, 안락의자, 안락의자 등 다양한 형태로 등장했다. 동시에 의자의 모양, 재질, 기능도 우열의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오대부터 송까지의 가구는 대체로 당나라의 유산을 그대로 유지했지만, 이전보다 키가 큰 가구가 유행하게 됐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키가 큰 가구를 사용하는 것이 유행했고, 당시의 그림에서도 알 수 있듯이 키가 큰 테이블과 의자는 집에 꼭 있어야 하는 필수품이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장쩌단의 '청명제 강가'에 등장하는 작은 상점에는 모두 다양한 고급 가구가 갖춰져 있습니다. 송나라의 "회창구장자"에 묘사된 안락의자 역시 이전 세대에서는 다양성이 없었습니다. 최근 발굴된 송나라 무덤 중에는 돌과 도자기로 만든 가구 모형도 있고, 벽돌로 만들거나 묘실 벽에 조각한 다양한 가구도 있는데, 그중에는 무덤주인과 그 측의 모습이 담겨 있다. 아내가 의자에 앉아 있는 모습이 가장 흔하다. 예를 들어, 허베이성 난청에서 출토된 돌의자 파편, 허베이성 징징현 스좡에 있는 송 왕조 7호 무덤의 벽돌로 조각한 테이블과 의자, 스좡의 "좌상" 벽화에 나오는 테이블과 의자 2호분, 건서서송대 무덤 테이블과 의자, 낙양벽돌조각가구 등 이는 의자나 기타 높은 의자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매장물로도 사용되었음을 보여준다.
송나라 시대에는 다른 의자보다 높은 의자가 유행했는데, 일부 신분의 가족들은 모두 주인과 귀빈이 사용할 유아용 의자를 구입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