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탕매 소개
청나라 함풍년 동안 차국 창시자는 차탕과 기타 간식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청대 자안 자희를 위해 차탕 등을 만든 적이 있다. 자희가 죽은 후 태감 웨이 시아버지의 초청으로 동안 시장에 노점을 차리고 차탕, 기름차, 정월대보름, 스콘, 냉면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민국에 이르러 차탕 이일년은 대부분 그들이 차탕을 만드는 데 쓰는 큰 구리 냄비를 등에 업고 묘회를 서두르고 있다. 당시 베이징 정문, 안정문 밖에는 두 개의 수정사, 좌안문의 인자사, 법장사, 호방교의 왕도사, 유리공장의 연수사, 화신전이 있었다. 이동림의 아들 이사중,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묘회에 가서 가정공예를 배웠다.
1934 년 백탑사 라마는 차탕 이 2 세대 후계자를 백탑사 산 앞에 노점을 내세웠다. 겨울에는 차탕, 기름차, 정월대보름, 여름에는 스콘, 냉분, 칼국수를 관리한다. 사당 입구로 가게를 만드는 것은 간단하지만, 결국 고정된 점두 주소가 있기 때문에, 원래 차탕을 팔았던 단판안도' 더블 콤비네이션 롱 테이블' 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사방은 대나무로 둘러싸여 동그란 놋쇠못으로 연결되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체 사건은 길이가 6 미터이고, 표면에 니스를 칠하여 매우 깨끗하고 매끄럽다. 사건에서 원료를 담는 데 쓰이는 나무상자, 그릇, 접시, 접시, 숟가락은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나무상자는 길이가 60 cm 이고, 고 12cm 로 매년 마지막 니스를 한 번 하는데, 수십 년 후에도 여전히 반짝 빛난다. 이 가늘고 긴 탁자 위에는 명가정년에서 청도광년 사이의 도자기도 있다. 모두 관요에서 나온 것으로 다탕 노점상들의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도 이씨 집은 여전히 이 악기 세트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다탕매의 재료 연구에 신경을 써서, 솜씨가 독특하다. 이씨네 집에는 특별한 맷돌이 있는데, 당나귀로 쌀쌀을 갈아서 가루로 만든 다음 무로 체질한다. 차탕의 맛을 순수하게 해야 한다고 합니다. "차탕매" 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큰 구리 주전자로 찻국을 만드는 것이다. 찻국을 만들 때 주둥이 근처에 서서 힘껏 주전자를 당긴다. 끓인 물이 주둥이에서 튀어나올 때, 그릇의 손을 들고 물과 함께 가라앉아 물을 쫓다가, 물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들어 올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명언) 뜨거운 물이 그릇의 좁쌀국수를 모두 삶았다. 이 쿵푸는 매우 간단해 보인다. 사실 파악하기 어렵다. 찻국을 "청청" (중간 부분은 완전히 끓이지 않음) 이나 "썩음" (주변은 잘 끓이지 않음) 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둘째,' 차탕매자' 의 기교가 극치로 발전하면 아침에 차탕 두 그릇을 타면 차온에 따라 그날의 날씨 상황을 알 수 있어 일기예보보다 더 좋다. 세 번째는' 차국 버클' 입니다. 차탕이 완성되면 그릇 밑창을 긴 막대 위에 잠그고, 가는 김에 그릇을 긴 막대 위에 미끄러지게 한 다음 손으로 그릇을 잡고 설탕을 뒤집어 그릇 속의 차탕을 그대로 유지하고, 찻국물 한 방울도 긴 막대 위에 뿌리지 않는 것이 묘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씨가 씻은 차탕은 왁스 공 같다. 숟가락으로 자르면 횡단면 안팎에 벌집 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민국 초년부터 신중국 성립을 앞두고' 차탕매' 의 전성기였다. 당시 베이징에는 9 개의 찻솥이 있었고, 이기차탕이 6 개를 차지했다고 하는데, 그 인기도를 알 수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도' 차탕매' 는 여전히 옛 전통을 유지하며 백탑사에서 차탕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1952 년 이사중은 천단에서 열린 베이징 물자 교류회에 참석해 차탕 등 간식으로 회의를 위해 붉은 깃발을 얻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1959 년, 큰 구리 냄비도 문혁에서 파괴되었다.
개혁개방 후 섣달 23 (1985) 에서 아들 이연보 등 9 명의 아이들을 데리고 베이징 지단 설 문화묘회 풍미 간식거리를 선보이며' 다탕리' 라는 간판을 다시 걸었다. 나중에 서성구 () 성문 () 내 거리 뒤에 있는 궁문 골목 () 을 열었는데, 일부 대형 상점들도 노점을 펼쳤다.
북경에는' 차탕매' 가 많은데, 그중 비교적 유명한 것은 육교' 차탕매' 이다. 이천교는 원래 올드 베이징 육교' 당자 리' 의 후손으로 조상에게 사탕을 팔았다. 해방 후 이런 노천 수제로 만든' 설탕' 은 식품 위생에 지장을 주어 재경영을 허용하지 않는다. 문혁' 이후 차탕을 전매하다. "차탕매" 서비스 상표는 엄청난 호소력과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경제적 이득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1993 이전에 서비스 상표 등록 신청을 접수하지 않기 때문에 보호할 수 없습니다. 백탑사' 차탕리' 와 육교' 차탕리' 에서 사용권과 상속권 분쟁이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