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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상무정신의 상실은 과거제도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까?

중국인상무정신의 상실은 과거제도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사실 중국인들은 송나라부터 무술에서 점차 사라졌다. 개국황제 조광윤은 진교 병변으로 고아와 과부의 손에서 나라를 훔쳤기 때문에 병권을 장악하는 장군에 대해 매우 민감하여 강산에 앉은 후 어쩔 수 없이' 술 한 잔으로 병권을 해제한다' 는 방식으로 장군의 병권을 해지해야 했다. 그 이후로 송대에서 중문경무의 문화가 형성되었다. 같은 직급에서는 공무원이 무관보다 크고 대우가 더 좋다. 이것은 아직 아니다. 황제는 장군의 지휘권을 극력 통제하고 있다. 장군은 적을 대면할 때 황제가 미리 정한 포메이션에 따라 싸워야 했다. 그리고 송나라에 이르러 문인을 파견하여 지방행정을 담당하고, 중계를 설정하고, 지방재권을 관리하며, 병권을 더욱 약화시켰다. 심지어 송대에서도 문인들이 직접 군사 행동을 관장하는 상황이 여러 차례 나타났다. 요컨대 송나라 황제는 장군들에게 너무 경계했다. 한편으로는 당말' 분리',' 5 대 10 국' 시대의 군벌 혼전으로 인한 것이다. 한편,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 (즉 송태조) 을 본받아 군사 쿠데타를 일으켜 중앙왕조를 전복시킬까 봐 두려웠다. 송나라와 당나라의 차이점은 황제가 중앙에서 통제하는 황군이 변방군보다 현저히 강하다는 것이다. 당나라에 이르러 변방군의 권력은 매우 크고, 군대의 전력은 매우 강하여, 중만당에서는 중앙을 능가하기도 했다. 송나라 황제는 내방이 외방보다 무겁다고 생각했다. 양가장과 악비는 모두 유명한 인물이지만, 그들은 모두 통치자의 의심과 박해를 받았다. 이 점을 감안하면 송정부가 사회에 문풍을 보급하려는 의도와 함께 송나라 300 여 년의 맷돌을 거쳐 중국인 전체가 보국의 열정을 잃었다. 사회 엘리트들은 모두 문학을 배웠지만, 거의 모두 무술을 연습한 적이 있다. 이 시기의 가장 큰 사회적 공헌은 아마도' 송사' 일 것이다. 이것은 송조와 거란, 당항, 여진, 몽골의 전쟁을 연이어 패배시켰다.

정주리학은 명대에서 충분히 발전하였다. 황제는 국경의 전쟁보다는 부하의 충성과 황권의 공고함을 더 중시한다. 장군 작전은 주동권이 없어 사실상 황제가 임명한 군대를 감독하는 환관의 제약을 받았다. 명나라 전체의 대외전쟁은 이미 한당의 휘황찬란함이 아니다. 연해 해적과 맞서 싸우고 북한을 지지하는 승리가 있지만 조 송 왕보다 조금 낫다. 왜 그럴까요? 명나라 황제는 백성들이 궁핍한 군대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탕을 계계계로 삼을 것이다. 군국주의 작풍이 강한 한당은 한말의' 황건봉기' 와 호강분리주의, 당나라 말년의 황둥지 봉기와' 정사 분리주의' 도 만들어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국주의, 군국주의, 군국주의, 군국주의, 군주의) 제왕의 관점에서 볼 때, 밖에서 바쁘면 반드시 먼저 자리를 잡아야 한다. 특히 민중이 수다를 떨지 않도록 해야 한다. 내우는 항상 외환보다 크다.

중원 내란을 틈타 만청이 큰 이득을 주워 대명의 강산을 손에 넣었다. 한인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청나라 대흥' 문자옥' 은 한인의 반항정신을 박해하고 계획적이고 단계적으로 한인의 마지막 상무정신을 연마했다. 동시에, 만인은 한인에게 머리를 땋으라고 강요했고, 한인의 풍속 습관을 바꾸어 한인의 자의식을 흐리게 했다. 이런 정신적 모욕은 그들의 자존심과 자신감을 깊이 손상시켰다. 그 이후로 한족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크게 개조되었다. 만주족 피맹은 더욱' 문명' 이다. 그들은 육체살육만으로는 주 중원에 영구적으로 입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문화적으로 노예를 키워야만 통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문화침략에 치중하고 한민족정신을 마비시킨 청왕조는 몽원보다 통치시간이 더 길며, 시간이 길수록 정신적 독해가 깊어졌기 때문이다. 만청은 또한' 한제한' 의 도에 정통하여 유교 사상의 맥동을 발휘하고 조정에 충실한 신하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그들은 한족이 무술을 좋아해서 강할까 봐, 한인의 상무정신을 교살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그들은 한족이 이학에서 선전하는 모델처럼 맑은 노예가 되기를 바랄 뿐, 만주족 자신은 사냥, 양궁, 부지런히 무술을 배우는 것을 잊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희, 건륭 등 만청 황제가 솔선수범하여 부하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을 봐라. 만주족 사람들이 조상을 잊지 않고 수시로 한인의 반항을 진압할 준비를 잘 했으면 좋겠다.

요컨대 송대부터 한족 황권그룹은 무풍이 너무 강해서 자신의 통치를 위태롭게 할까 봐 일부러 제한했다. 이학이 이 시기에 출현하고 발전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주로 군권을 수호하고 이데올로기 감금을 강화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 그것은 소위' 정의' 라고 부르는 것을 보존하지만, 그것은 정말로' 인간성' 을 소멸시켰다. "중용" 이 세계에서 유행하고, 중국인들은 모서리와 혈성을 잃고, "상무정신" 을 말할 수 없다. 이는 통치자가 좋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원나라와 청나라가 중원에서 계승하면서 방한 사상은 반드시 외래 통치자의 주류 의식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그래서 그들은 육체적인 고초를 강조하여 한족의 반항을 위협하거나 문화사상적으로 박해하고, 선인을 속이고, 한족이 그들이 정한 서클 내에서 백순을 이루게 하여 자국의 안정을 이루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