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이란 무엇인가요?
불은 음식과 요리의 기본이다. 불에는 음식문화가 있다고 해야 할까요.
불이 탄생하기 전의 조상들은 원시적이고 동물적인 삶밖에 살 수 없었다. 소위 "풀과 나무를 먹고, 새와 짐승의 고기를 먹고, 그 피를 마시고, 머리털을 탐하는" 사람들입니다. "한비자"가 말했듯이 "사람들은 과일, 조개, 조개를 먹습니다." , 그리고 비릿한 냄새가 해를 끼친다
위장과 장에 질병이 많다." 불이 탄생한 이래로 "불을 요리할 수 있어 사람은 동물과 달리 복부에 질병이 생기지 않는다. " 불의 발명자, 중국. 수이렌(Suiren) 가문이 수(Sui)를 드릴로 불을 피웠다는 전설이 일관되고 있다. 고고학자들은 주구점의 북경원인이 사용한 석기 도구를 통해 중국 유인원이 약 50만년 전부터 의식적으로 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미리 추측해 왔습니다.
중국 역사에는 3명의 황제와 5명의 황제가 있습니다. 3명의 황제의 이름은 복희, 신농, 황제라는 설이 있습니다. ("Shiben", "Emperor") Century"); 하나의 이론은 Fuxi, Nufu 및 Shennong("Three Emperors",
"Customs")이고 다른 이론은 Fuxifei, Shennong입니다. , 그리고 Zhurong ("Baihutong") ); 또 다른 속담이 있는데, 그것은
Fuxi, Shennong 및 Suiren ("Baihutong")입니다. Suiren 일족은 Fuxi와 Shennong을 따르는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왜냐하면 중국 민간 전설에 따르면 복희 이후에는 데이트 가문이 천하를 다스렸다고 하고, 복희 이후에는 백황 가문, 중중 가문, 리루 가문, 릴리안 가문이 있었다고 합니다
허서 가문, 준지에 가문, 주롱 가문, 혼돈 가문, 호영 가문, 유차오 가문, 게천 가문, 인강 가문, 주샹 가문, 우화이 가문, 수인 가문 , 모든 그는 Paoxi (Fu Yi)라는 사후 칭호를 받았습니다.
"Zi Zi": "수나라 사람들은 별을 보고, 다섯 그루의 나무를 내려다보며 불을 본다."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불은 에서 태어난다. 나무, 그래서 수족 사람들은 나무를 사용하여 불을 피운다. "Lu Shi"는 Sui 사람들이 Qianxiang을 관찰하고 Chen heart를 관찰하고 불을 일으키고 훈련을 한다고 말합니다. "Chenxin"은 고대인에 따르면 "Xinsu", 즉 "큰 화성"이라고 불립니다. 이른바 '오목(五木)'은 당시 날씨에 따라 불을 피우기에 적합하다고 여겨졌던 다섯 가지 나무를 가리킨다. 즉, 느릅나무는 녹색이므로 봄에 채취하고, 대추는 살구색이므로 여름에 채취하고, 뽕나무는 노란색이므로 여름에 채취하며, tussah는 (목장)은 흰색이므로 가을에 채취한다. "백단향은 검은색이므로 겨울에 채취한다."
수족이 불을 피우기 위해 드릴을 만든 후, 그들의 나무 굴착 도구를 수이라고 불렀다. 후세들도 금속을 이용해 태양으로부터 불을 피우는 발명을 했기 때문에 '목수'와 '양수'의 차이가 또 있었다. "회남자"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수가 태양을 보면 타서 불이 될 것입니다. 양수는 금입니다. 태양의 높이는 3~4피트입니다. 태양을 향해 들고 있습니다. 마른 뜸쑥이 1인치 이상 있습니다. 그리고 순간이 있습니다. "태양 불은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거울 모양입니다. 무언가를 비추면 장면이 뒤집어지고 태양을 향해 불이 생깁니다."
한나라 이전에는 양수로 불을 피우는 것을 '명화'라 하고, 나무로 불을 피우는 것을 '국화'라 불렀다. 《주례》의 《대주》와 《대사구》에 따르면 양수는 태양에서 취하여 하늘에 가까워 점술과 제사에 사용된다고 한다. 장작
장작은 5가지 나무로 만들어 사람과 가까워서 요리에 사용한다. 한나라 이후에는 금속과 돌이 서로 부딪혀 마찰에 의해 불이 생길 수도 있었기 때문에 단순한 쇠조각도 양수로 쓸 수 있었다. 사람들은 외출할 때 보통 왼쪽 허리에 양수(楊衣)를, 오른쪽 허리에는 나무수(木船)를 입고 언제든지 불을 피운다. 뜸쑥과 초석을 섞어서 만든 틴더도 있습니다. 마찰로 인해 벨벳에 불꽃이 떨어져 화상을 입으면 "머리털 양초"를 사용하여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소위 '헤어 캔들'은 껍질을 벗긴 대마 짚으로 만든 작은 조각으로, 길이가 5~6인치이며, 머리에서 유황이 흘러나오고
불에 노출되면 타버릴 것입니다.
불이 난 뒤에는 난로가 있다. 난로를 만든 사람은 연황제라고 합니다. "회남자"는 "연황제가 불로 죽어 난로가 되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불의 덕으로 부엌신에게 제물로 죽었다." 1 황제라고 한다: "이야기의 시작": "황제가 난로를 세웠다." 따라서 "사물의 원만합" "황제는 난로를 만들고 부엌의 신으로 죽었습니다." 불의 신은 일반적으로
달마는 주롱이다. 『회남자시저』는 “주융이 오나라로 돌아와 고신의 불신이었는데 불의 신으로 죽어 난로를 맡겼다.
” “사기·추씨 가문”: " 동리는 불의 중심에 살았던 구고신이었으며, 그는 매우 효과적이었고 세상에 빛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주문": "맹하(孟夏)월에 그의 황제 연제(皇帝)." 주롱(Zhurong) 신은 난로와 조상을 숭배합니다.
”
난로의 원래 형태는 땅에 구덩이를 파는 것이었다. 오늘 시안 반포현장에서 발굴된 난로는 이중 연결형 난로, 즉 구덩이를 2개 파놓은 것이다
p>
표면에는 두 개의 화덕이 서로 분리되어 있고, 두 개의 구덩이는 지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 구덩이는 장작을 넣기 위한 구덩이이고, 두 구덩이 사이에는 사람이 나가는 구덩이가 있습니다. 구덩이는 부엌 문으로 6~7천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창안자는 황제(黃帝)가 아니라 연제(燕帝)가 4,600여년 이상 집권한 것으로 추정된다. 20년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약 6,000년 전의 일이다. 전국시대에는 난로의 생산이 매우 완벽했다. 『Zeng Lianz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연기를 나누는 사람이 많으면 요리는 10번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불로 요리를 하면서 고대인들은 요리에 있어서 열의 중요성을 즉시 알아차렸습니다. 고대 문헌에서 요리에 있어서 열의 중요성에 대해 처음으로 언급한 것은
"Lu Shi Chun Qiu"였습니다. · 판''웨이피안(Wei Pian)', 이인이 상탕에게 "모든 맛의 뿌리는 물이다"라고 말했다. 5가지 맛과 3가지 재료, 9가지 끓임과 9가지 변화, 불은 규율입니다. 병은 점차 가라앉고, 비릿한 냄새도 없어지고, 냄새도 없어지고, 양고기가 없어지면 반드시 승리할 것이고, 무리하지 않을 것입니다.
섞을 때에는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짠맛을 사용해야 합니다. 연속되는 것은 많지만 그 차이는 매우 작습니다.
정교하고 섬세하며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열망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샷이 미묘하면 음양이 바뀌고 사계절이 계산됩니다. 오래 보관해도 해롭지 않고 익혀도
썩지 않고 달지만 맛이 없고 신맛이 나지만 시원하지 않고 익어도 쇠하지 않고 매운 것이 강하지 않고 싱거워도 얇지 않고 기름지지 않고 [위에호] . ”
이 구절의 일반적인 의미는 모든 맛의 근원, 물이 첫 번째라는 것입니다. 요리는 신맛, 단맛, 쓴맛, 매운맛, 짠맛의 다섯 가지 맛을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물, 나무, 불의 세 가지 성분이 가마솥에 아홉 번 끓이면 불의 조절과 조절에 따라 달라지며 때로는 강한 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비릿하고 냄새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불의 사용 규칙을 숙지해야만 냄새가 향기로 바뀔 수 있습니다.
단맛, 신맛의 다섯 가지 맛. , 쓴맛, 매운맛, 짠맛을 써야 하는데 양념의 순서와 재료의 양의 조합이 아주 미묘합니다
가마솥의 변화도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마음으로 알면 명확하게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말을 타고 화살을 쏘는 것처럼, 음양의 자연스러운 결합처럼, 사계절의 자연스러운 변화처럼, 요리 실력도 잘 연습해야 합니다. 요리 솜씨가 있으면 오래 끓여도 실패하지 않고, 익혀도 썩지 않고, 달지만 과하지 않고, 신맛이 강하지 않고, 익혀도 떫고, 맵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지만 익지 않는 것이 가능하다. 지루하지 않고 기름지지 않습니다.
Yuan Mei는 나중에 "Suiyuan Food List"에서 열에 대한 섹션을 다루었습니다. 그는 음식 요리의 핵심은 열을 조절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불이 부족하면 튀긴 음식이 약해지고, 끓이면 따뜻해야 합니다.
불, 불이 너무 강하면 끓인 음식이 오그라들게 됩니다. 끓일 때는 먼저 센 불을 사용하고, 급할 때는 항상 센 불을 사용해야 하며, 음식의 겉은 타지만 속은 덜 익는다고 합니다. , 더 부드러워질수록 생선, 조개, 돼지고기가 더 부드러워집니다. 생선을 익히면 색이 빨갛게 되고 너무 늦게 익히면 검게 변합니다. 너무 늦게 익히면 조리 중에 고기가 질겨질 수 있습니다. 유안메이는 도교에서는 이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진정한 비약은 9주기의 변신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으며, 유교에서는 요리사가 그것을 과도하게 하지 않고 기술을 익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불을 제대로 익히고 주의 깊게 조리해야 기본적인 숙달이 가능합니다. 이런 고기가 살아 있으면 분홍빛처럼 하얗고 헐거워야 하는데 끈적이지 않으면 죽은 것이다.
고기
고대인들은 불이 붙을 수 있다고 믿었다. 새불과 옛불로 나누어지며, 따뜻한 술로 고기를 굽는 데는 돌숯불, 숯불, 대나무불, 풀불
, 마가이(상차오 접두어 하해)불이 사용된다. 불: 대마뿌리로 타는 불)은 냄새가 다르다. 《정지불》에는 다양한 음식을 조리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불이 나열되어 있다.
또한
오래된 오리와 고기를 삶으면 매우 부패할 수 있으며 모든 독을 해독할 수 있습니다. 더러운 장작은 먹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벼이삭 불: 음식을 요리하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장기. 밀수화: 쌀을 요리하면 갈증을 해소하고 목을 촉촉하게 하며 배뇨를 촉진합니다. 소나무 장작 : 밥 짓기, 뼈와 근육 강화, 차 끓이기에는 적합하지 않음
참나무 장작 : 돼지고기를 삶아 먹으면 바람이 불지 않고, 닭, 오리, 거위 등 비린내가 나는 요리를 하면 썩는다. Mao Chaihuo: 요리사의 식단은 내일의 해독을 담당합니다.
갈대불, 죽불: 모든 강장제는 달이는 것이 좋다. 숯불: 차를 끓이는 데 적합하며 맛이 좋지만 탁하지 않습니다. 밀기울 불: 쌀겨 불은 음식을 요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갈은 난로를 지지하고 냄비 2개를 넣을 수 있으며 남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며 비용은 장작의 절반입니다. 봄철에는 왕겨 속에 인간 벌레가 들어 있어 사물의 생명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메뚜기나무에 붙어서 불을 피우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쇠 연장으로 부싯돌과 돌을 쳐서 불을 피우고, 장작 여덟 개를 뚫어 쓰는 것은 소용없다”고 믿었다. 팔목(八木) : 소나무는 고치기 어렵다(祥:전염병, 즉 소나무의 불로 병을 고치기가 어렵다), 편백나무 불은 마음을 아프게 한다
땀을 많이 흘리면 뽕나무 불은 아프다 제불은 기맥을 상하게 하고, 대추불은 내장혈을 상하게 하고, 주황불은 영맥을 상하게 하고, 느릅불은 뼈를 상하게 하여 의지를 잃게 하며, 죽불은 힘줄과 눈을 상하게 한다. ”
구옌우 역시 부싯돌을 사용하여 불을 피우는 것이 수명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여 돌을 사용하여 불을 피우는 것을 반대했지만, 나무로 만든 불은 사계절과 오행의 변화에 따라 만들어져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사람이 불을 사용하려면 나무를 구해야 하는데 사계절과 오행에 변화가 생긴다. "Su Wen" Huangd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Zhuang
불은 Qi를 분산시키고, 불이 적으면 분노를 가져옵니다. 《주례(周禮)》: 봄의 불은 새로움을 중요하게 여기며 불이 적다는 뜻이다. 오늘날은 모든 것이 돌에서 나온다.
성질은 난폭하고 사람에게 유쾌하지 않으며 가래를 많이 흘리며 수명을 단축시킨다. "
고대인들은 불을 '양의 본질'이라고 불렀습니다. "후오행기": "불은 양의 본질이고 불은 염증입니다. ""합토·
변광장": "양의 기운이 불처럼 흩어지고 퍼진다. "고대인들은 인간을 오행 중 하나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은 에너지가 있지만 물질이 없다고 믿었습니다.
모든 것을 살 수 있고 죽일 수 있으며 무한히 경이롭습니다. 고대인들은 에너지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불은 오행(五行) 중에 둘이고 나머지는 하나만 있다. 소위 2는 불을 음화(陰畵)와 양화(陽화)로 나눌 수 있다는 뜻이다. 그들은 하늘에 불이 네 개 있고 땅에 불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하늘에는 다섯 개의 불이 있고, 하늘에는 두 개의 양불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천둥불입니다. 땅에는 세 가지 종류의 불이 있는데, 나무를 뚫는 불, 돌을 치는 불, 쇠를 치는 불, 즉 기름불(기름을 저장할 때)이 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자연화됩니다. 불), 물 속의 불 (고대인들은 강, 호수, 바다라고 불렀고 밤에는 불)이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Bingdingjun 불 (소위 Li 불)이 있습니다. 사람의 음화(陰熙)와 명문향화(북해에서 유래하여 간화라 하며 삼화로 가서 간과 쓸개에 깃든다)와 삼미화(화의 3가지 맛)가 있다. 순양, 건불).
양
불6, 음불6, ***12
중국에서 불을 만드는 도구는 다음과 같다. 원래의 "Fa Zhu"는 당송 시대에 소나무로 만든보다 세련된 "Fa Zhu"로 개발되었습니다. "Weixiang Congtan"은 "항저우 사람들이 소나무를 작은 조각으로 자릅니다." /p>
종이처럼 얇고, 유황으로 갈아서 '파주'라 부른다. "송나라 이후에는 '화촌'이라고도 불렸다. "청일록·기구
": "밤에 비상사태가 있어서 등불 만들기가 어렵다. 현명한 사람은 솔잎을 잘라서 유황으로 염색한 다음 따로 보관하여 사용합니다. 불을 만나면 불이 붙는다
수이란, 즉 '불을 끄는 노예'라고 불리는데, 요즘에는 돈을 빌려 이름을 ''로 바꿨다. 화춘""
남송시대에는 '불인치'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공방이 있었다고 한다. 따라서 일본인은 초기에 성냥을 "인 인치"라고 불렀습니다.
성냥을 발명한 사람은 스웨덴 사람이라고 합니다. 1833년에는 황린을 마찰 성냥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황린은 독성이 강하고
자연발화되기 쉬우므로 안전하지 않습니다. 1855년 렌 타스트롬(Len Tastrom)은 황린 대신에 적린을 사용하는 방법을 발명하여 세계 최초의 안전 성냥을 만들었습니다. Matches는 1880년에 영국인 Richard가 상하이에 최초의 Match 사업소를 열면서 중국에 진출했습니다.
1890년, 스웨덴인들은 중국 최초의 성냥 공장인 "스위스 상인 및 대외 무역상"을 상하이에 열었습니다.
중국에서 제작된 첫 번째 성냥의 상표에는 Cixi의 흉상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첫 번째로 제작된 성냥은 Cixi의 60번째 생일과 일치했다고 합니다. 성냥은 해외에서 소개되었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이를 '성냥'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