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은 초원 생태 환경, 초원 문화, 경제 발전 사이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 초원 생태 환경은 풀 < P > 원문화의 전달체이고, 초원 문화는 초원 생태 환경을 보호하는 중요한 무기이다. 초원 생태 환경은 경제 발전의 토대인 < P > 의 기초와 요소로, 외부적 특징과 생물경제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초원 문화는 경제 발전의 비교 우위로, < P > 의 힘 경제 기능과 산업 자체의 경제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합리적인 경제 발전은 초원 생태 환경과 초원 문화를 보호하기 위한 물질 < P > 의 기초를 다졌다. 우리는 과학 발전관으로 목축 지역의 경제 발전을 지도하고 초원 생태 환경과 초원 문화를 보호해야 한다. < P > 키워드 초원 생태 환경 초원 문화 경제 발전 외부성 과학 발전관 < P > 사회주의 신목구 건설 과정에서 목축 지역의 민족적 특징, 초원 위주의 생태 환경을 고려하면 초원 생태 환경, 초원 문화, 경제 발전 사이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그들은 서로 대립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서로 포용할 수 있습니까? 이 글은 이 문제에 대해 조잡한 토론을 한다. < P > 1. 초원 생태 환경과 초원 문화의 관계 < P > (1) 초원 생태 환경은 초원 문화의 전달체로서 생태 환경과 문화의 관계에 관한 것으로 문화생태학이라는 학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문화 생태학은 문화와 환경의 상호 관계를 분석하는 과학이다. 문화 생태학자들은 환경이 문화적 특성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일정한 문화는 일정한 환경에서 생겨났고, 초원 생태 환경은 초원 문화의 전달체이며, 초원 생태 환경이 파괴되면 초원 문화는 존재하지 않고 역사의 개념이 되는 것이 분명하다. < P > (2) 초원 문화는 초원 생태 환경 보호를 위한 중요한 무기다. < P > 내몽골 당위 차관 진광림 동지는 "천인합' 의 사상은' 천인합' 이 중화민족의 사상 결정체이며 중화민족의 가장 완벽한 생태 지혜라고 말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그러나 초원 문화의' 천인합' 사상과 중원 문화의' 천인합' 사상을 비교하면 또 뚜렷한 특징이 있다. 초원 문화의' 천인합' 관념은 사람을' 하늘' (자연) 의 일부로 취급할 뿐만 아니라' 하늘' (자연) 을 신성한 대상으로 삼아 경외와 애모의 심정으로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을 소중히 여긴다. 이러한 특징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초원 문화가 자연스럽게' 천인조화' 라는 이념을 행동의 규범으로 바꿔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극대화시켰다. 따라서 현대 세계의 인간 생산 발전이 점점 더 심각한 생태 환경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서, 역사적으로 유목 문명을 바탕으로 한 초원 문화의 고유한 선진 생태 이념은 새로운 생명력과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해 주는 것은 참으로 얻기 어려운 사상의 원천이다. 선사시대부터 우리나라 북방 소수민족 (예: 몽골족, 티베트족) 에서는 자연을 보호하는 훌륭한 전통과 의식 (종교 포함) 이 형성되어 천지 숭배, 산지 숭배, 나무 숭배, 수초 숭배, 토템 숭배 등 다양한 숭배가 형성되었다. 이런 큰 생태계 관념은 몽골족 유목업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대상 관계와 객체화 활동 방식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제도 경제학의 원리에 따르면, 제도 시스템은 정식으로 제정된 일반 외적 제도, 즉 외적 규칙과 내부화된 도덕 규범, 즉 내재적 규칙으로 구성될 수 있다. 시스템의 내부 규칙이 외부 규칙과 충돌할 때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자발적인 복종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내재적인 규칙인 도덕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외적 제도 등 강제적인 수단만으로는 초원 생태 환경 보호의 시행과 같은 조치를 보장할 수 없으며, 인간의 자각성에 의존해야 한다. 강제만으로 언제든지 전체 규범의 3 ~ 7% 만 집행할 수 있다는 통계가 나왔다. < P > 2. 초원 생태 환경과 경제 발전의 관계 < P > (1) 초원 생태 환경은 중요한 경제 요소로서 경제 발전의 기초이자 요소가 환경이 완전히 파괴될 경우 어떠한 경제 행위도 발생할 수 없다. 경제 발전의 전제는 당연히 존재하지 않는다. 프랑스 경제학자인 르네 파세는 경제 발전과 인문학과 환경 사이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지적했다. "우리는 환경의 운영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생명, 특히 인간의 생명과 경제 활동은 모두 환경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 P > 환경을 파괴하면 경제를 포함한 모든 것을 파괴한다. " 미국의 저명한 환경경제학자 데일리가 지적한 바와 같이, "경제학자들은 경제에 비해 자연계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희소하지 않기 때문에 그 가격은 이라고 습관적으로 생각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환경명언)." 그는 또한 "신고전주경 < P > 경제학의 생산 함수는 최소한 국민채산의 개념과 일치한다. 즉 GDP 는 노동과 자본을 통해 생기는 부가가치의 합계다" 고 지적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보통 노동의 두 가지 입력, 즉 노동과 자본의 함수로만 생산물을 취급하기 때문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즉, 생산에서 노동과 자본에 의해 생성된 부가가치는 어떤 것에도 첨부되지 않고, 심지어 가치가 없는 중성물질에도 붙지 않는다. 하지만 가치는 어떤 물건에 붙지 않을 수도 없고, 재, 먼지, 녹, 바다와 대기의 열로 흩어지는 것도 불가능하다. " "하지만 자연은 희소하다. 생산능력이 커짐에 따라, 그것은 나날이 더욱 희소해진다." < P > (2) 초원 생태 환경이 경제 발전에 미치는 의미는 외부적 특징인 초원의 경제적 가치도 거대한 외부 < P > 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외부성이란 "경제당사자의 행동이 시장거래에 반영되지 않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다른 < P > 당사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때마다 외부성이 나타난다" 는 뜻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영국 학자 피어스 등은 개념적으로 환경자원 경제 총량의 구성 문제를 체계적으로 토론했다. 피어스는 환경 자원의 경제적 가치에는 다양한 가치나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원경제학은 천연자원을 생산물과 비생산물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눕니다. 그에 상응하는 사용가치와 비사용가치는 천연자원이 생산 과정과 소비에 직접 사용될 수 있는 경제적 가치 (예: 사료, 또는 그 전환물-고기, 우유, 털, 가죽 등) 를 말합니다. 어떤 것은 시장에서 시장 가격을 직접 측정하기 쉽고, 어떤 것은 측정하기 쉽지 않습니다. 시장 인수 가격은 참고 값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 사용 가치는 시장 인수 가격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의 가치에는 다른 사용 < P > 성능도 포함되지만 생산 프로세스나 소비에 직접 사용되지 않고 시장에서 직접 교환되지 않으며 그 가치는 간접적으로 드러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가치는 생태학자가 말하는 생태 기능에 해당한다. 초원의 경제적 가치를 인식하고, 공간적으로 초원 자체의 가치를 뛰어넘는 전체관을 세워야 하고, 초원 생태의 파괴는 이미 이 공간의 국지적 이익을 뛰어넘어 이웃 지역과 더 먼 지역에 대한 확산과 이주를 형성해야 한다. 우리나라 초원의 파괴는 화북, 중국 전체를 직접 위험에 빠뜨릴 수 있으며, 심지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시간적으로 초원의 생태적 이익의 시간효과도 경제효과의 시간효과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경제효과의 성과는 일반적으로 한 경제 운행 주기의 완성과 함께 끝나는데, 생태효과는 반드시 다음 라운드, 심지어 다음 몇 차례의 생태계 운행 과정에 영향을 미쳐야 한다. 생태경제학의 관점에서 볼 때, 생태효율은 생태계와 그 영향에 관련된 범위 내에서 인류에게 유익한 모든 가치를 가리킨다. 여기에는 생명시스템이 제공하는 이익, 환경시스템이 제공하는 이익, 생명시스템과 환경시스템이 통일되는 전반적인 효과, 위에서 언급한 객체들이 제공하는 물질적, 정신적 효과 등이 포함됩니다. 경제적 이익은 생태계의 전체 이익 중 사람들이 개발하고 이용하는 것으로, 이미 경제 형식의 그 부분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 P > (3) 초원 생태 환경이 경제 발전에 미치는 생물경제의 의미는 195 년대와 196 년대처럼 정보기술 (IT) 이 세계 경제와 인류 생활에 이처럼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21 세기에는 생명기술 (BT) 이 정보기술의 예측을 뛰어넘어 현실이 될 것이다. 진주 중국과학원 부원장은 "생명기술이 직간접적으로 움직이는 산업이 GDP 의 5% 를 차지할 수 있을 때 생물경제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생명과학과 생명기술, 인간 사회, 심지어 인류의 진화에도 정보 기술보다 훨씬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한 전문가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인터넷은 단지 인류의 정보 소통에 막대한 혁명을 가져왔을 뿐, 유전자 분야의 혁명은 인류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글로벌 생명기술산업의 매출은 5 년마다 약 2 배로 증가하여 성장률이 25 ~ 3% 에 달하며 세계 경제 성장률의 약 1 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초원은 생물경제의 중요한 기초이다. < P > 우리나라 북방 초원에는 각종 목초가 약 4 여 종, 건군종은 45 종, 화본과는 1 위, 약 33 종이다. 세계에서 재배한 우량 목초는 대부분 중국에 야생종이 있어 세계에서 목초 자원이 가장 풍부한 나라이다. 야생 동물 수업이 매우 풍부하다. 이 모든 것이 귀중한 생물 유전자 자원을 낳고 있다. < P > 3. 초원 문화와 경제 발전의 관계 < P > (1) 초원 문화는 경제 발전의 비교 우세로 경제학의 관점에서 초원 문화 자체의 독특성으로 인해 생겨난 희소성과 대체불가성의 특징이 바로 경제 발전의 핵심 경쟁력이 있는 곳이며 문화적 가치를 경제적 가치로 바꿀 수 있다. 특히 사람들이 생태문명, 녹색문명을 숭상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사회트렌드를 중시하는 추세에서 무공해, 순천연녹색제품으로 유명한' 초원 문화' 브랜드가 인기를 끌며' 초원 문화' 의 경제문장 유망하다. 내몽골 초원에서 온 일리, 몽우, 오르도스, 사슴왕, 작은 살찐 양, 초원의 흥발, 하투밀가루 등 유명 기업과 제품은 깊은 초원 문화에 의지하여 전국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것이다. 미국의 저명한 전략전문가, 하버드대 공상관리학원 교수 마이클 포터 (Michael E·Porter) 교수는 198 년 < P > 의' 경쟁전략' 을 출간해 보편적으로 채택된 세 가지 경쟁 전략을 제시했다. 비용 리더십 전략, 차별화 전략, 전문화 전략, 초원문 < P > (2) 초원 문화의 주의력 경제 기능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허버트 사이먼이 처음으로 주의력 경제 문제를 제기했다. 고도의 경쟁, 일, 생활 리듬이 크게 빨라진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의 수양적인 여가 소비 수요로 초원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의력 경제 기능이 생겨났다. 초원 문화는 사람들의 엽기와 릴랙스 심리의 수요에 영합할 수 있다. 우리 나라 기획전문가 조장해는 우리나라 상업발전 과정에서 연해 지역의 기업들이 정책적 우세와 지리적 우세로 지역 경제의 발전을 이끌고 있으며, 우리 내몽골 < P > 의 기업이 발전하려면 초원 문화라는' 상표' 를 잘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초원 문화에 대한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찬 외부 사람들의 면모를 이용하여 자금을 흡수하고 소비층을 유치하며 우리 내몽골 기업을 국내, 국제 시장으로 이끌고 있다. < P > (3) 초원 문화산업 자체의 경제가치문화산업은 문화자원 개발을 통해 산업화를 형성하는 과정으로 사회대중의 문화요구와 정신소비를 충족시키고 정신부와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신흥산업이다. 사회경제의 발전과 물질적 부의 증가로 기본적인 물질 소비 수요를 충족시킨 후 문화 소비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사람들은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감상에서 지역민족문화에 대한 감상에서 돈을 꺼냈다. 최근 몇 년 동안 외국의 일부 전문가들은 전통적인 3 차 산업 부문을 기초로 정보산업을 4 차 산업으로, 문화산업을 5 차 산업으로 등재했다. 또 문화산업은 앞으로 가장 발전 가능성이 있는 조양산업이라고 생각한다. 내몽골 고대의 신기한 역사 < P > 사문화자원, 다채로운 민족문화자원은 초원 문화 개발과 문화산업 발전의 막대한 가치를 담고 있다.
4. 경제발전과 초원 생태환경과 초원 문화 보호의 관계
(1) 외래경제요소와 문화를 완전히 배척하는' 생태근본주의'
이른바' 생태근본주의' 의 의미는 자연보호를 절대적인 우선 순위로 두고 기본적인 인류가치와 무관하며 무시할 것이라는 의미다 세계 경제 통합의 오늘은 이미 할 수 없다. 마르크스와 거스가' * * * 산당 선언' 에서 심각하게 예언한 바와 같이 산업혁명과 자산계급은' 세계시장을 개척해 모든 국가의 생산과 소비를 세계적인 것으로 만들었다' 며, 과거 그런 곳과 민족의 자급자족과 폐쇄자영 상태는 각 민족의 각 방면의 상호 왕래와 각 방면의 상호 의존으로 대체되었다. 개방된 초원 문화로서 외래문화에 대한 저항은 한 번도 하지 않고, 호환 가능하고 포장하여 그 정수를 흡수하는 것이 내가 쓰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2) 합리적인 경제발전은 초원 생태 환경과 초원 문화를 보호하기 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국제자연보호연맹 주석이다. 유명한 이집트 사막 학자 미사스 교수는 "가난은 사막화의 한 요인으로 전통적인 자연순환 생산 과정을 포기하도록 강요한다" 고 말했다. 서아프리카 원주민 < P > 은 "가난한 사람들이 척박한 땅을 만든다" 고 말했다. 척박한 땅은 가난한 사람들을 낳는다. " 1955 년, 미국 경제학자 쿠즈네츠는 < P > 가 경제 성장과 소득 분배의 유명한 거꾸로 U 자 모양의 가정을 내놓았다. 경제가 충분히 발전하지 못한 시기에 소득 분배는 경제 발전에 따라 불평등해질 것이다. 이후 소득 분배는 당분간 큰 변화가 없는 시기를 거쳐 경제가 충분히 발전하는 단계에 이르면 소득 분배가 평등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가정은 후세 사람들에게 쿠즈네츠 곡선이라고 불린다. 많은 환경 경제학자들이 연구를 통해 환경 악화와 경제 발전 수준 사이의 관계도 이 거꾸로 U 자 모양을 따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초기 공업화 또는 경제 발전의 낮은 단계에서 경제 수준이 낮기 때문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 경제, 경제, 경제, 경제, 경제, 경제, 경제, 경제) 산업화 과정이 빨라지거나 경제 이륙 시기가 되면 천연자원의 소모, 폐기물, 배기가스 배출이 환경 자체 처리 능력을 넘어 환경이 심각하게 악화된다. 그러나 일단 산업화 후 사회나 경제 발전의 더 높은 단계에 이르면 생산설비 기술 수준 개선, 산업의 고급화 추세, 사람들의 환경보호 의식이 지속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환경 상황이 점차 개선되기 시작했다. 이 가정법칙은 환경경제학자들이 환경쿠즈네츠 < P > 곡선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경제발전과 초원 생태 환경 보호와 초원 문화의 관계를 더욱 잘 보여준다. < P > (3) 과학적 발전관으로 지도하는 목구 경제발전이야말로 초원 생태환경과 초원 문화를 보호할 수 있다. 환경경제학적으로 볼 때 경제발전을 목표로 하는 경제행위는 이미 인류의 자연환경, 천연자원에 상당한 피해를 입히고 인류의 장기적인 이익을 위태롭게 할 것이다. 저명한 학자인 만프레드 맥스니프는 이렇게 지적했다. "경제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GNP 와 같은 누적 지표를 차별없이 사용하여 모든 시장 거래 과정의 좋고 나쁨을 측정한다. 생산적이든 비생산적이든 파괴적이든, 무차별적으로 천연자원을 발굴하여 GNP 를 늘리는 것은 마치 한 무리의 환자들이 필사적으로 약과 의료 시설을 남용하는 것과 같다